어제 e220d 까브리오를받고 잠시 운행해봤는데
생각외로 바람이 많이 들어와서 놀랬습니다
e대비 428이 확실히 바람이 적은거같습니다
컨버를 운행하시는분은 아시다시피
창을 열지않는이상 뒤에서 치는바람이 관건인데
428은 2열전체를 ㄴ자모양으로 디플렉터가 설치되어있어 바람이 덜치는반면
220d는 아시다시피 2열 뒤에있고 의외로 디플렉터가 너무 작아 바람을 막기엔 역부족인부분은 있더군요
저같은 경우 오픈에어링을 할때 항상따뜻하게하는 4가지를 키고 디플랙터 2열까지 설치하면 정말 춥지않은 드라이빙이었는데
어제잠깐몰아본 우리 이까브리는 핸들열선빠짐과+디플랙터의 크기때문에 겨울 오픈에어링에 약간은 추위에대한 감수를 해야할것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혹자는 시승기에서 앞뒤 디플렉터올리고 에어스카프때문에 따뜻한바람이 1열에서 나가지
않는다고하는데 순뻥이라고 자부합니다
오픈에어링만본다면 428이 좀더낫다고 생각되는바입니다
그래도 벤츠감성은 따라올순없더라구요
카리브올레 계열들은 디플렉터 문제가 좀있어서
카리브올레 는 4인승을 오픈카로 만든것.
카브리올레 4인승
컨버터블-하드탑 카브리올레-소프트탑
카브리올레라고 4인승인것은 아니죠.
로드스터 = 스파이더는 맞는거같습니다. 역시 비슷한 의미를 가지고 있죠.
컨버터블과 카브리올레에는 하드탑과 소프트탑을 다 포함합니다. 소프트탑도 컨버터블이 될 수 있고, 카브리올레도 하드탑이 될 수 있죠.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9751429&memberNo=15178086&vType=VERTICAL
이 포스팅을 보시면 조금 더 의미 전달이 잘 될듯 하네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