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 모터스튜디오 고양에 다녀왔습니다.
최근출시한 팰리세이드fl, gv80 6인승(은 좀 됐죠 ㅎㅎ) g70슈팅브레이크 세대를 구경하고 왔습니다.
가장먼저 구경한 차량은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 모델인데요
구형오너로서 얼마나 잘만들었는지 어디 보겠습니다 (흥)
가장 큰 차이는 drl과 턴시그널 라디에이터 그릴인데요
노멀모델의 경우 블랙유광 라디에이터 그릴이 들어가고
캘리그라피모델은 크롬그릴이 적용됩니다.
턴시그널과 drl램프는 볼드하면서도 엣지있는 디자인으로 변경되었네요
차를 타다보면 긁을일이 있는데, 그때 한번 컨버젼 해볼까 하는 마음에 유심히 관찰해봤습니다.
비슷해보여도 호환이 안되는경우가 많죠 ㅎㅎ
아직은 구형도 나쁘지않지만 신형이 보급화 되는순간
꾸질해지는건 한순간이죠 ㅎ
인테리어도 큰 변화없이 센터페시아만 변경되었습니다.
가장큰 변화는 수평으로 길게 늘어진 송풍구인데, 디자인적 요소일뿜 송풍구의 위치나 면적은 차이가 없는것으로 보입니다.
대략 예상해보는데 큰 차이가 없어서 호환이 되리라는 기대를 해보지만, 저래보여도 패널이 달라서 호환이 안될수도 있죠 ㅎㅎ
네비게이션은 10.25인치에서 12.3인치로 변경되었네요
시원시원해서 배가 슬슬 아픈것 같습니다. 단순호환됐으면 좋겠네요 ㅋㅋ;
그냥대충 1초정도만 보면 10.25와 큰차이는 없어보이네요
공조기와 변속버튼등의 하단 센터페시아는 재질만 달라졌을뿐 변경된게 없네요
인테리어는 구형의 인테리어도 봐줄만 한 수준인듯 하네요
신규스티어링휠이 적용되었습니다.
유광 앰블럼이 무광으로 변경되었고 핸들리모컨이 살짝 바뀌었네요
수평형 디자인의 신규 스티어링휠로 변경되었네요
좀부러웠던점은 8인승의 경우 통풍지원이 안되었는데
신형에 오면서 통풍도 지원되고 3열열선까지 지원되는점이 부럽더군요
여러가지 구경을 해봤고 장단점이 있겠지만
그냥 돈안들이고 타야겠다는 결론을 지으며 gv80 6인승을 보러가봅니다.
출시한지도 2년이 지났고 다른부분은 똑같으니 바로 2열을 구경해볼께요 브라운 퀄팅 시트가 고급스럽게 자리잡고 있고,
세단처럼 조정이 가능한 독립시트가 안착하고 있습니다.
센터콘솔은 냉온장 컵홀더와 충전단자 아마 무선충전까지 지원하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정도까지 누울수가 있고 장거리 주행시 이렇게 누워갈 수 있다는점이 큰 장점인것 같습니다.
퀄팅시트 참 이쁘네요 색상도그렇고
보시면 냉온장 컵 홀더와 그위엔 수납공간이 있고 무선충전패드도 깨알같이 보이네요
센터콘솔은 양쪽으로 열려서 넓은수납공간을 자랑하는데,
사진을 대충찍다보니 이렇게밖에 못찍었네요
2열통풍이 가능하다는점은 큰 장점인것 같아요 요즘같이 더울때는 더더욱 절실하죠 ㅠ
자 이제 제네시스 못난이 g70슈팅브레이크를 보러갑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잘났던 못났던 안팔리고 인기없는차가 좋다보니 이차가 맘에들더라구요
노르웨이에서 타봤던 파사트gte가 정말 인상깊었고
실내공간이나 승차감 적재공간까지 완벽했거든요
웨건이 거부감이 들어서 그렇지 i40도 디자인이 이뻣던 편이고
타다보면 좋을것같더라구요
그래서 웨건에 관심이 있던중 슈팅브레이크 스파이샷이 돌아다니고 저차나오면 사고싶다 생각할정도로 관심이 컸었어요
어쨋든 실내같은경우 기존 g70과 큰차이가 없었기에 ㅠㅠ
그냥트렁크만 찍고 왔습니다.
전동식 트렁크에 폭은좁지만 깊은 적재공간을 보여주네요
gv70보다는 좁고, 셀토스보다는 크네요 높이가 그닥 높지않다보니 광활하다 정도는 아니었지만
그래도 신혼부부가 차박하고 캠핑하기엔 충분해 보였어요
직접타본건 아니지만
관심가고 궁금하더라구요
심심해서 작성해본 세대의 차량들 구경기를 마치겠습니다 ㅎㅎ
대부분 사람들은 전혀 모릅니다
퀼팅(o)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