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류브랜드의 주요매출은 가을 겨울 시즌에 집중됩니다.
즉 타격도 이제 시작이란 소리에요.
유니클로 한국에 약 180개 매장이 있고 전부 직영이며, 매우 좋은 상권에 몫좋은 곳들에 위치합니다. 네... 임대료 비싸단 소리에요.
유니클로의 1년 매출은 1조원이 넘습니다. 영업이익은 약 15%내외
즉... 올해 남은기간 매출이 20%만 하락해도 유니클로의 올 영업이익은 없다고 봐도 됩니다.
그리고 내년부턴 본격적으로 영업이익이 적자를 내게 되겠죠.
자... 영업이익이 적자나기 시작하면 매출이 적은 매장부터 문을 닫고 철수해야 합니다. 이렇게 매출이 또 줄고...
매출이 줄고 영업이익이 줄어 들면 또 매장을 닫아야 하고... 또 매장을 닫은만큼 매출이 줄고 영업이익이 줄죠.
매장문을 닫으며 매출이 규모의 경제를 달성하지 못하는 순간 영업이익은 순식간에 더 큰 폭으로 마이너스가 될수 밖에 없습니다 .
악순환의 고리는 남양과 농심을 통해 우리는 이미 학습했죠.
농심은 살아 남기 위해 해외영업을 강화했고, 남양은 PB상품등 남양상표 지우기에 나서며 어떻게든 발버둥 치고 있죠.
유니클로는 한국시장 의존도가 커서 쉽게 바뀌기도 쉽지 않고, 심지어 한국에서 판매되는 브랜드라는걸 포인트로 동남아 진출을 하려던 찰라였습니다. 의외로 한국에서 성공해야 동남아에서 성공하는 케이스가 많거든요. SK-2 같은 것들도 한 예죠.
암튼... 유니클로가 앞으로 빅엿을 먹게되면...
롯데도 같이 엿을 먹게 됩니다.
우리는 편하게 쇼파에 뒹굴거리며 유니클로만 안가면 되는겁니다. 촛불들고 추운날 광장에 안나가도 됩니다.
불매운동 무척 쉬워요.
쪽바리들이 만든 것들도
모두 아웃!!!
매출 10프로 하락에도 타격이 크지요
자기 건물에 자기가 커피숍하는데는 매출 하락 10프로도 암것도 아니지만. ㅎㅎㅎ
2년만 열시미하면 몰아낼수 있슴돠
여름옷 해봐야 티쪼가리에 반바지 면바지 이런건데...가을 겨울 제품은 스웨터에, 자켓, 코트, 구스다운 제품들 여름 제품들하고는 단가차이가 4배 10배 이렇게 차이날겁니다.
가을 겨울 제품 매출하락이 20%면 크겠죠.
그리고 의류 시장의 경우 겨우 매출 20% 빠졌다고 하는데..여름이랑 가을 겨울의 의류 단가 차이는 엄청 납니다. 그건 대략 적으로 계산한거고. 온전히는 님의 계산도 윗분의 계산도 틀렸지만..비중을 두자면 글쓴이의 감소가.. 조금 더 가깝습니다.
안사 그러더라구요 ㅎㅎ
그리고 작은거 하나 다 ㅁ불매 운동이라하면.. 아예 전세계 경제가 멈춥니다.
원래 이런 대규모 전쟁 할 때는 큰놈 몇놈 패면..나머지는 알아서 기어요.
몇몇 대표 상품 불매와 여행 안가면 그걸로 어마어마한겁니다.
롯데카드부터 폐기합시다./
물론 유니클로 및 일본 브랜드 제품은 당연히 불매 해야지요.
피해는 우리도 함께 입게 되는거 아닐지 걱정이네요.
한국 유니클로에서 종사하는 근무자가 약 4500명정도 되어 보이던데.. 매출감소로 인한 회사경영이 악화되면 한국 근로자들이 피해를 우선 입지 않을까 염려..
농심 남양맛을 못따라가?
난 라면은 삼양이나 오뚜기가 낫고, 남양보단 부산우유나 매일우유가 훨 맛나든데.
유니클로 입는 거 보이 삶 자체가 개구린가 보네. 그라이 입맛도 구린가 보네.
대한민국화이팅.^^
여기도 불매운동 1인시위 한다면 동참하겠습니다.
방사능나와서 안가유~~~
ㅊㅊ!!
어차피 미국에서 유니클로 겁내많이 팔려서 우리나라 불매운동은 미미한수준임.
정말로 일본을 개박살내고 싶으면 정신차리고 경제부터 살리고 국방력으로 조져야하는데
미친좌파들은 어줍잖은 반일감정으로 사람들 선동해서 표챙기기만 하고 있으니 한심하다정말.
얼마전 맘충이 구라첬다가 인증 딱 걸리니까
글삭튀하고 빤쯔런했던데 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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