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판 > 베스트글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목록
  • 댓글 (193)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령 1 로버트킴 01/29 12:06 답글 신고
    애초에 미션보호 명목으로 시동이 꺼진다는게 말이 안되는거지. 미션을 보호하려면 시동이 꺼지는게 아니고 비엠처럼 중립으로 빠지던가 아니면 밀림방지기능을 장착하던가 하는게 맞는거지 그리고 시동이 꺼지면 계기판도 꺼지는게 정상이지 그래야 빨리 알아채는거고.
    답글 11
  • 레벨 대령 1 개춘봉이 01/29 12:31 답글 신고
    그러니까 이게 맞음?

    1. R - 후진

    2. D - 전진 (여지껏 R 로 알았던게 아니고 D )

    3. 펠리는 D가 안들어가고 R 로 인식해서 시동이 꺼짐


    D 버튼과 R 버튼의 Sound Effect 가 미묘하게 틀림을 발견


    결국은 펠리 조작계 오류 인거임????
    답글 1
  • 레벨 소령 1 골프빠쿵쿵따 01/29 12:04 답글 신고
    이래서 옜날 기계식이 조은겁니다!
    요새 전자식 기어로만 나오니 jonna Mani 불안합니다ㅜ
    답글 1
  • 레벨 상병 mini빈 01/29 14:14 답글 신고
    팰리운전하면서 브레이크 제대로 안밟아서 R에서D눌럿는데 D로 안들어간적 있습니다 하지만 소리가 다릅니다 저는 소리로 기어가 안들어간걸 확인하고 다시 누른적 있습니다 저는 저 동영상 들었을때 어 D가 안들어갔는데를 느꼈습니다 저분은 팰리운전을 얼마나 하셨는지는 모르겠는데 저는 느낌으로 절때 버튼 안누릅니다 D눌렀어도 브러이크제대로 안 밟았거나 차가 멈추진 않은 상태에서 안들어가는걸 몇번 경험을 했기에 꼭 보고 누릅니다 버튼소리에도 민감하게 반응을 합니다 다른걸 다 떠나서 운전자분 과실이 있습니다 하지만 시동꺼지는거 브레이크 제대로 안밟고 기어넣었을때 기어가 안들어가는게 결함이라고 하면 현대가 개선해야 되는게 맞다고 봅니다
  • 레벨 중위 1 카온엔지니어 01/29 14:17 답글 신고
    저거 탈라믄 기어 제대로 들어갔는지 두번세번 확인해야하니 니미 저리 신경 쓰여서어찌 차를 움직일꼬
  • 레벨 상병 mini빈 01/29 16:27 신고
    @카온엔지니어 그걸 첨부터 알았으면 안 샀겠죠ㅠㅠ 몰랏으니 샀고 버튼식에 대해서 지금까지 딱히 문제가 된적은 없지 않았나요? 운전해보니 저도 버튼식 기어는 비추입니다 다시 사라고 하면 절대로 안삽니다ㅠ
  • 레벨 중령 1 로버트킴 01/30 07:58 답글 신고
    겁나 피곤하시겠네요. 제대로 들어갔는지 아닌지 계속 확인해주어야 한다면.. 바뿌다보면 깜빡할때가 많을텐데 그러다 한번이라도 그렇게 된다면 아찔한상황이 생길수도... 센터에 가보셔야 되는거 아닌가요... 어우..
  • 레벨 병장 세월따라느낌따라 01/29 14:17 답글 신고
    사람 목숨보다 미션보호가 중요함.
  • 레벨 중위 1 씸선비질그만좀 01/29 14:19 답글 신고
    백번양보해서 후진기어였다해도 차가 앞으로 굴러가면 안되는겁니다. 그정도 경사에서 차가 밀리면 누가 믿고 운전하겠습니까... 지엠대우차들 기어 밀린다고 욕하던 분들 다 어디갔습니까?
  • 레벨 원사 3 훼타 01/29 14:34 답글 신고
    제네시스 후륜 8속 첨 적용됐을 때 D단에서 차 뒤로 밀리는 거 설계 결함이라고 대서특필하다 버로우 탄 기자 생각나네요.
  • 레벨 소위 1 흰강낭콩 01/29 14:25 답글 신고
    만약 그렇다면 로또확률의 전자적오류와 김여사님은 콜라보입니다. 저도 예전에 오르막 경사로에서 차 돌리기위해 후진기어넣고 브레이크밟고 바로 전진기어넣고 엑셀밟았을때 기어가 안들어간상태로 뒤로 밀릴때가 있었죠. 다행이 뒤로 밀리는 상황이라 급브레이크치고 재변속하니 앞으로 나갔지만 위상황이반대였다면? 위 펠리사고와 유사한증상이겠죠? 보배에서 저와 비슷한경험하신글도 본바로는 엄청난 확률로 기어변속이 안되는 상황이 있다는거죠. 비단 팰리만의 문제가아닌 타 오토차량도 일어날수있는일이였고 그걸 김여사님이 잇슈화 시킨거죠.
  • 레벨 상사 3 녹차로주세요 01/29 14:30 답글 신고
    한마디로 그 김여사가 브레이크 안밟고 정차가 안된상태에서 D를 눌러서 변속이 안됐다는건데
    근데 이게 왜 현기가 ㅈ된거지?-- 최소한 빡대가리가 아니면 후진하고 전진할때 브레이크 밟고 차를 거의 정차시킨상태로 하지않냐.. 영화에서 후진으로 질주하다가 속도붙은상태에서 전진으로 바꾸는 그런 영화같은 그림을 꿈꾼건가..
  • 레벨 이등병 몽인 01/30 09:56 답글 신고
    논점이 그게 아니잖아요! D로 변속 되지 않은걸 인식하지 못한건 운전미숙이라고 보지만, R상태에서 전진 하면 시동이 꺼지는 현상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있잖아요! -.-;;
  • 레벨 준장 불뿜는소방차 01/29 14:34 답글 신고
    전진에서 후진, 후진에서 전진으로 변속할때 차가 완전히 정차한 상태에서 브레이크 밟아야 변속 됩니다.

    이거 운전면허학원에서도 알려주는 아주 기본중의 기본이예요.

    후진기어 들어간 상태에서 차가 움직이고 있는데 백날 D 눌러봐요 변속이 되나.

    설마 이걸 모르고 글 쓰신건 아니죠?
  • 레벨 대령 1 창원그남자 01/29 16:14 답글 신고
    후진 후 차가 뒤로가는 상태에서 D로 바꾸고 악셀레이터 밟으면 앞으로 갑니다....운전면허 없으시거나 수동차량 타고 계시죠?
  • 레벨 훈련병 hhhggs 01/29 18:55 신고
    @창원그남자 댓글 단 두 사람 그게 당연하단듯이 말하네요 자동차 메뉴얼은 폼으로 있나요? 자동차 메뉴얼에도 완전히 정차한후에 기어 변속하라고 직접적으로 명시되어있는데 그러다 변속안되면 차량탓 할건가요??
  • 레벨 상병 mini빈 01/30 01:07 신고
    @창원그남자 팰리는 뒤로가는 상태에서 D를 눌러봣자 기어가 안들어가요ㅠㅠ기어 안들어 갔다고 경고음이 계속 뜨는데... 브레이크를 제대로 밟아야 기어들어갑니다 기어봉이랑 버튼식이랑 다릅니다ㅠ
  • 레벨 소위 1호봉 l흰고양이l 01/30 12:28 신고
    @창원그남자 전자식 기어레버는 조건 안맞으면 기어 변속 안됩니다... 안되면 안됐다고 소리 나구요..
    운전 면허 없으시거나 전자식 기어레버 차량 안타보셨죠? 라고 하면 기분좋나요?
    팩트만 얘기하고, 감정싸움은 하지 맙시다.
  • 레벨 중위 1 카온엔지니어 01/29 16:50 답글 신고
    주차할때 난 성질이 급해서 차 앞으로가고 있어도 브레이크 밟음서 후진 집어넣음 잘만 바뀌던디 앞뒤로 이런자신감은 교과서에서 나오는건가요???
  • 레벨 중위 1 쇼팽 01/30 08:52 신고
    @카온엔지니어 기어봉 있는거 쓰시나본디 그건 중간에 중립 들어가자나요 하... 미치것다
  • 레벨 일병 평조화치 01/30 14:40 신고
    @쇼팽 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상사 2 먹고보니감자 01/30 08:46 답글 신고
    @hhhggs 당신은 세상 살면서 FM대로 살고 계신가요? 원래는 FM대로 살아야 하는데 말이죠.
  • 레벨 하사 3 덕성원 01/29 14:36 답글 신고
    혼란하다 혼란해ㅋㅋ
  • 레벨 상사 2 욱교 01/29 14:36 답글 신고
    근 10년 만에 현기차가 옵션도 좋고 많이 발전했네 꽤 좋다라고 생각 하고 있었는데 맘이 쏙 사라짐;;
  • 레벨 대장 포공34 01/29 14:47 답글 신고
    그렇군요
  • 레벨 대위 3 수동은영원해야한다 01/29 14:48 답글 신고
    그랬군요. 그래도 운전자의 계기판미주시 사실은 변함없어요.
  • 레벨 소위 2 복받은사나이 01/29 14:49 답글 신고
    기어 다시 봉으로 만들고 사이드 브레이크도 버튼이나 풋말고 다시 핸드 브레이크로 돌아가라 비상상황에 대처하기 딱 좋은게 핸드 브레이크다 그리고 기어 버튼식은 진짜 아니라고본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소위 1 흰강낭콩 01/29 15:19 답글 신고
    이젠 브레이크 타령이네요. 후진중 브레이크잡고 풀브레이크가아닌 후진거의 멈춤상태(미세하게 뒤로 밀리는상태)에서도 기어변속하면 들어가집니다. 수동도 운전해봤고 처음 뭣모르고 뒤로스르르 밀리는 상태로 오토 전진넣었다가 드드득 소리들어본적도 있습니다만, 스르르가아닌 완전정차가아닌상태에서 오토 기어 갈림없이 기어들어가집니다.
  • 레벨 일병 powerdrink 01/29 16:01 답글 신고
    후진 끝나기전 멈추기 직전에 전진 넣으면 텅하고 변속됩니다.
    반브레이크 걸고 변속이 됩니다.
    D버튼 눌렀으면 소리라도 안 났어야되는데
    D누른 소리도 났는데 실제로 변속이 안된게 문제.
    아예 소리도 안나서 버튼인식 안됐다고 알려주든
    이후에 오류났다고 번쩍번쩍 띠융띠융 소리내면서 경고했어야 됨.
    현대가 몇일간 했던 언플은 위 동영상 내용과는 다릅니다.
    미국이 아니라 다행이라고 생각하고 개선해야됩니다.
    미국이었으면 징벌적손해배상감입니다.
  • 레벨 이등병 티삼스 01/29 16:07 답글 신고
    성격급한 사람들..
    가끔 후진할때..
    "D"로 전진하다가 감속중 다 서기전에 "R" 넣고 바로 엑셀.. 앞으로 조금 밀리다가 바로 후진..

    실제로 주행중에 R 들어갑니다..
    저속에서만 해봤지만..
  • 레벨 대령 1 창원그남자 01/29 16:19 신고
    @티삼스 네 저속에선 충분히 가능합니다
  • 레벨 중령 1 뽀삐주인 01/29 18:06 답글 신고
    왜 멍멍이 소리가 들릴까?
  • 레벨 상사 2 먹고보니감자 01/30 08:48 답글 신고
    멍멍이가 또잇네.
  • 레벨 하사 1 허동 01/29 15:08 답글 신고
    차가 멈춰야지 기어 들어가는거 아닌가...저기나온거는 정차중에 브레이크 밟고 실험하는 화면아닌가요 아무리 습식이라지만 수동차도 멈추기전에 기어바꾸려면 차뽀개지는 소리나던데 들어가지지도 않고..
  • 레벨 준장 디젤OUT 01/29 15:09 답글 신고
    한문철이 쉬프트락 기능을 모르고 있음

    D나 r을 넣으려면 브레이크를 밟아야만 들어감.
  • 레벨 중위 3 핸델이랑그랬때 01/29 15:21 답글 신고
    뭔헛소리니 그건 평행주차할때 쓰라고있는건데
  • 레벨 일병 powerdrink 01/29 15:56 답글 신고
    맞는 말이긴한데요.
    다른차들은 미션변경시 시프트락걸리면 기어봉이 안 움직입니다.
    다이얼식도 다이얼이 안 돌아가구요.
    운전자는 미션변경이 안되는구나 바로 알게됩니다.
    근데 버튼식은 누른 동작이후의 피드백이 없습니다.
    소리로서 D를 누른것이 확인되는데
    차가 인식을 못하는 상황이 발생했을 때 그 피드백이 미약하다는게 가장 큰 문제인듯 합니다.
    버튼식 미션이라서 발생한 문제
  • 레벨 원사 3 사랑을나눠요 01/29 15:14 답글 신고
    결함이라면 결함이고 아니라면 아닌거고 지금 현대에서 알바나 풀고 별다른 반응이 없는걸로 봐선 대책을 강구중인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문제가 커질것 같네요 어떤 이유에서든 운행중 시동꺼짐은 굉장히 위험한겁니다
  • 레벨 소위 3 뇌염화 01/29 15:18 답글 신고
    미션은 보호하고 탐승자와 차는 포기한건가?
  • 레벨 원사 3 안양일번가 01/29 15:21 답글 신고
    이쯤되면 그냥 gv90 주는게 나앗을지도.. ㅋㅋㅋ
  • 레벨 대위 3 r2 01/29 15:22 답글 신고
    현기가 ㅈ될것같지는않습니다
  • 레벨 대위 3 조카십팔색크레파스 01/29 15:23 답글 신고
    그 아줌마가 보상관련 개소리만안했어도ㅉㅉ
    개소리때매 여론도 많이 돌아섰죠. 멀쩡한 직원은 왜자르라는건지 아직이해안감.
  • 레벨 중장 2푸돌8 01/29 15:25 답글 신고
    흥미진진...
  • 레벨 소령 2 reven82 01/29 15:28 답글 신고
    미션을 버튼식으로 하는것 자체가 그렇게 좋은

    방법같진 않습니다. 그냥 레버식이 훨씬 나은듯.

    차는 그렇다치고 GV80에 3억에 직원3명 해고는

    말이 안되는거죠 ㅋㅋ
  • 레벨 원사 3 골빈 01/30 09:27 답글 신고
    자율주행에 있어서 버튼식은 필수죵
  • 레벨 일병 기어UpDown 01/29 15:43 답글 신고
    보배에 흉기 알밥 겁나 많구만.................
    징그럽게 많네
  • 레벨 중위 1 카온엔지니어 01/29 16:53 답글 신고
    아주 징글징글 하죠 우리 현기밥 먹고 계시는분들
  • 레벨 일병 powerdrink 01/29 15:50 답글 신고
    2차안전장치 없는 버튼식은 위험할 수 있다는게 확실하네요.
    일반적인 기어봉은 D이동시 안먹히면 강제로 넣든 락걸리든 바로 피드백이 되니 저런 오류 안나겠죠.
    랜드로버의 다이얼 방식도 다이얼이 안 돌아가면 바로 운전자는 오류를 피드백 받습니다.
    근데 저 버튼식은 버튼 누르는 동작으로 기어변경이 완료된것으로 인지할수 밖에 없습니다.
    완전 정차전에 D를 눌렀을때 인식이 안되는경우 강력한 피드백이 필요합니다.
    그런 피드백이 미묘한 차이의 띠링 같은 소리면 문제 있습니다.
    그런 피드백이 없을거라면 강제 브레이크를 걸든 감속을 시키든 해야됩니다.
    제차도 실험해봤습니다. 죽어라 욕드는 랜드로버
    10킬로미만의 속도로 자동으로 브레이크 걸고 내려갑니다.
    현대가 주장하는 원래 시동이 꺼진다라는 언플은 매우 무책임한것입니다.
    이 영상 아니었으면 현대가 원하는데로 사건이 마무리 되었겠네요.
    이번기회로 현대는 안보이는 소소한 안전도 챙기는 계기를 만드세요.보고 있죠?
  • 레벨 중령 1 뽀삐주인 01/29 18:05 답글 신고
    저 문제는 간단하게 버튼이 물리적으로 안눌려지게 하면 될 일임.

    그리고 시동을 끄지말고 시동 유지하면서 기어를 중립으로 해줘도 될 일임.

    둘 다 안한 제조사의 실수임.
  • 레벨 병장 dfesdww 01/29 15:54 답글 신고
    《r 상태에서 d 눌렀는데 d가 안먹혔다》


    차가 잘못 했네!

    d눌렀는데 안바뀐거 알아채지 못한 둔함.
    시동꺼졌는데 알아채지 못한 둔함.

    어쩌라고.
    d눌렀는데 안바뀐 차 잘못이지..
  • 레벨 중사 2 최선을다해열심히살자 01/29 15:58 답글 신고
    아줌마 그래도 3명 퇴사 갑질은 안되요
  • 레벨 중사 1 개고기덮밥 01/29 16:04 답글 신고
    그런 요구를 한 적이 없답니다.
  • 레벨 대위 3 싱고배 01/29 16:18 신고
    @개고기덮밥 현대에 요구만안했지 넷상에 엄포놓은건 사실
  • 레벨 중사 1 개고기덮밥 01/29 16:06 답글 신고
    만약 미국에서 이 사고가 났다면?
    미국에서는 사용자 부주의로 악셀에 하이힐이 껴서 제동이 안 되는 경우가 발생해도 그 브랜드에게는 치명적인데 말이죠.
  • 레벨 원사 3 노란바나나 01/29 16:37 답글 신고
    브레이크안밟고
    기어변속해서
    기어가안들어갔네
  • 레벨 대령 3 보오배애들 01/29 17:39 답글 신고
    브레이크 안밟았는데 뒤로가던 차가 멈췄네요.

    신기해요.
  • 레벨 중사 1 담배는디스 01/29 16:53 답글 신고
    검사 욕할땐 언제고 이럴땐 검사 출신이래 ㅋ
  • 레벨 원사 3 독스쿱 01/29 17:00 답글 신고
    시동이 꺼지면 주행이 안되도록 해야합니다
  • 레벨 중사 2 집념의구라 01/29 17:16 답글 신고
    ㅋㅋㅋㅋㅋ 브레이크 밟고 d를 눌러야지
  • 레벨 대위 3 부산어부30년차 01/29 17:41 답글 신고
    쿵소리났음.
  • 레벨 중령 1 뽀삐주인 01/29 18:03 답글 신고
    괜히 멍쩡한 여자분 김여사 만들고, 현기차 쉴드 쳐주던 분들 반성하자.

    사람은 실수할 수 있다.

    그런데, 이렇게 까지 얘기해도 빼애액 거리면 넌 현기임직원 알바 인증.
  • 레벨 하사 3 분기점 01/30 08:05 답글 신고
    평소습관대로 계기판안보는건 김여사맞아
  • 레벨 소장 보배조아 01/29 18:30 답글 신고
    후진기어 넣는다고 시동이 꺼져서 내리막 굴러가게 만드는게 정상이냐? 그런데 봤더니 후진기어 넣은것도 아니더만
  • 레벨 중위 1 죽호 01/29 19:00 답글 신고
    현대차 설계결함
    김여사 인성결함
  • 레벨 소위 3 형법제10조1항 01/29 20:41 답글 신고
    기본이 없는 현다이
    신뢰가 없는 현다이
    소비자를 개돼지로 보는 현다이
    개돼지를 자청하는 현다이 알바
  • 레벨 소위 1 뭐지이기분은정믈 01/29 22:13 답글 신고
    실험결과 15년식재규어XF R스포츠차량,15년식 벤츠 S350,17년식 노말 박스터 모두 팰리처럼 여지없이꺼짐. 결론 토크컨버터차량은 여지없이 꺼진다.
    bmw는 안꺼지던데? 하시는분이 잇겟죠?
    bmw요청해서 답변나왔습니다
    내용인 즉 안전장치로 n단으로 기어변속을 하는게 아니라 경사로에서 탄력주행시 엑셀을 밟지 않고 잇다면 연비주행이라 판단하여 기어를 n단으로 변속합니다. 라 답변하였습니다. bmw도 e바디차량까지 전부 시동꺼지고 f바디 신형들만 적용된 겁니다. 물론 그래도 x드라이브 차량들은 시동꺼짐.
    결론은 토크컨버터차량이면 당연한결과. 현대차량의경우도 dct차량의 경우 꺼지지않고 완전정차하고 브레이크를 깊게 밟아야
    오토홀드가 작동되는데 완전정차하기전 기어를 d로 변속하여 기어가 변경되지않음. 그대로 내려가 시동꺼짐. 이상황으로는 경사로밀림시간이 대부분 2-3초대로 버티다 결국 스르륵 내려가 시동꺼지고 경고등없음 입니다.

    자 제가 팩트 드렸습니다. 판단은 이제 여러분들 몫입니다. 아직도 모르겠다구요? 유튜브검색창에 토크컨버터 원리치시고 5분 아니 3분만이라도봐보세요. 그래듀 이해가 안가시면 답없는겁니다.

    토크컨버터와 ATF의 셋팅이 묽은 차량은 상대적으로 낮은 경사도에서도 쉽게 밀리면서 빨리 시동이 꺼지고 셋팅이 걸쭉한 차량은 상대적으로 더 높은 경사도에서도 버티지만 마찬가지로 경사도가 높으면 뒤로 밀리다가 시동이 꺼지기에 자동중립기능이 없는한 정도의 차이가 있을뿐 뒤로 밀리다가 시동이 꺼지는건 마찬가지.
  • 레벨 원사 3 검찰개혁경찰혁신 01/30 01:30 답글 신고
    전문용어 써가며 이러는 이유가 머지? 토크컨버터와 머기시의 세팅은 왜따지는데? ㅋㅋ
    섹수 할때 남자가 시동이 꺼지면 그거 구실하는 남자야?
    애무후 몇번의 반복 이런거가 중요하냐?
    이거저거떠나서 시동이 안꺼져야 구실하는거지 안그래? ㅋㅋ
    차가 시동꺼지면 그게 차냐? ㅋㅋ
    백형도 꺼지고 흑형도 꺼진다고 꺼지는게 정상일까? 근데 얘들은 꺼져도 기본가대가 있자나~
    스토리가 고개숙인 중년의 남자 같아서 다들 발광하는듯ㅋ
  • 레벨 하사 1 탄트라 01/30 05:38 신고
    @검찰개혁경찰혁신 르노삼성 qm6
    르노삼성 sm3
    르노삼성 sm7 뉴아트
    쉐보레 말리부
    쌍용 렉스턴 g4
    푸조 508 2세대
    bmw 5시리즈 e바디 528i
    bmw 5시리즈 f바디
    재규어 xf r스포츠
    mini f54 클럽맨
    혼다 어코드 2.4 9세대
    벤츠 s클래스 s350 blueTEC w222
    벤츠 c클래스 c200 w204
    전부 시동 꺼졌습니다
    아니 깔라면 다 까라고
    평소 현기가 잘못한 부분이 많지만 아니 그래도 팩트만 까야지 전세계 다른 제조자도 그런데 마치 현대만의 문제마냥 그러니까 그런거잔아
  • 레벨 중령 2 싸고처리 01/30 02:28 답글 신고
    R -> D 눌렀네 영상보니까 ㅋㅋㅋ

    에라이 현기알바야 정신차려라

    R -> D 로 눌렀는대 D가 안들어가고 R 로 잡고 았었는 거고

    아무리 운전자가 실수해도 운전자를 보호하는 로직이 정상이지 차를 보호하는게 정상이라는 쉴드 적당히 쳐라
  • 레벨 소위 1 뭐지이기분은정믈 01/30 09:14 신고
    @싸고처리 에라이 무식한사람아 아직도 미션보호드립치네 ㅋㅋㅋㅋㅋㅋㅋㅋ그사람이 변속실수한거고 미션을 보호하려면 n단 중립으로 바꿧겟지 ㅋㅋㅋ 사람이 실수할 스 있어. 헌데 비정상적 운전으로 시동꺼먹고 제조사탓을한다?ㅋㅋㅋㅋㅋ 하이힐신고가다가 배수구 구멍에 굽이 빠져 넘어져 골절달하면 구두 브랜드에찾아가서 구두를 왜 이따구로 만들었냐는게 말이냐? 뭔 쉴드같은 헛소리하냐? 혼자 쉐도우복싱하냐? 저런상황을 개선해야한다면 당연히 해야지 아마 이번계기로 많은 제조사들이 저런경우도 대비해야한다고 생각하겠지 근데 이게 니들말대로 결함이냐? 기어변속 제대로 못해놓고 결함이라고?ㅋㅋㅋㅋㅋㅋㅋㅋ 상식적으로좀 살자
  • 레벨 병장 오창생 01/30 00:13 답글 신고
    나는 제조사를 옹호하는 분들이 이해가 안가는게
    20년이 되어가는 차들도 시동꺼지면 멈춤과 동시에 계기판이 팍 꺼지면서 단번에 '시동 꺼졌다!'를 알수있게 하는게 기본인데 저거는 무슨 계기판 내용을 봤느니 안 봤느니~~~ 말 장난이지.
    만일 미션을 보호하고자 했다면 N으로 자동 변속 후 시동은 유지하든가. N으로 자동변속하고 시동 꺼지고 블박영상처럼 저 영상이면 순간적으로 운전자가 계기판보고 RPM 수치보고~ 다른 경고알람을 찾아서 봐야한다는건데 주행중인 상태에서는
    그거는 말이 안된다고 생각하는 1인
  • 레벨 원사 3 덩얼군 01/30 00:45 답글 신고
    지금이야 현기가 저거 정상이라고 우기겠지 비정상 인정하는순간 전부리콜인데 ㅎㅎㅎ
    잠잠해지면 슬그머니 저기능 개선한다에 한표!
    그리고 미국에 파는 현기차도 내리막에서 후진 넣음 시동꺼질지 궁금하다.
  • 레벨 훈련병 ccamannom 01/30 01:35 답글 신고
    시내주행 조금 불편해도 수동이 만구 편함 안전에 1도 걱정꺼리 없음 차도 레트로~ 그래도 창문은 자동이 편함 ---11년식 아반떼MD수동 운행중---
  • 레벨 상사 2 씨스템옴므 01/30 01:42 답글 신고
    국게거지새끼들 부들부들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대령 3 중립은방관 01/30 04:16 답글 신고
    흉기네 흉기
  • 레벨 준장 뽕형 01/30 05:33 답글 신고
    그렇게 옹호글 수도 없이 쳐올리더만 흉기는 흉기인걸로 결론이 나왔네요.
  • 레벨 하사 1 탄트라 01/30 07:45 답글 신고
    그럼 까시는 분들도 다같이 까시면 됩니다
    https://youtu.be/ZhHxajlXY2g
    여기 먼저 벤츠 s클래스부터 까시고요
    https://youtu.be/tRSj6HcsnW8
    여기 재규어
    https://youtu.be/jiV5Kv6pWVI
    그리고 bmw
    https://youtu.be/NFamG4pE-6Y
    일뽕들이 좋아하는 혼다도 당연히 까야겠죠
    https://youtu.be/SvOXxo10lqY
    쌍용도
    https://youtu.be/UZv_exQELV4
    르노삼성도

    현대 옹호하는게 아닙니다
    무슨 현대만 시동이 꺼지고 현대는 차가 사람보다 우선이고 외제차는 시동이 안 꺼지고 안전하더라
    하면서
    팰리세이드 사건으로 현대기아만 오지게 삼류 ㅂㅅ찌끄레기 회사라고 까니까 그렇죠
    다 까시면 됩니다 이건 현대를 옹호하는게 아닙니다 사람들의 이중성을 비판하는 거죠
  • 레벨 중장 오부두 01/30 05:45 답글 신고
    요거요거 재미것따 ㅋ~~~
  • 레벨 일병 사랑하는투린이 01/30 06:11 답글 신고
    pool froof 시스템이란게 있는데 흉기는 이런거 전혀 관심 없나.... 쯧쯧..... 안그래도 안타지만 이제는 더이상 흉기한테 마음이 뜨네.... 미션 보호할려고 시동을 끄다니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런....
  • 레벨 하사 1 탄트라 01/30 07:47 답글 신고
    fool proof 입니다
    드립이죠..? 설마..
  • 레벨 하사 2 저우서 01/30 07:20 답글 신고
    배명진 저것ㄷ느 교수라고 ㅉㅉ
  • 레벨 대위 3 산천으로 01/30 07:28 답글 신고
    미친 먼 기어를 버튼식으로 바꿔서 이지랄인지......
  • 레벨 원사 3 신공지능 01/30 07:40 답글 신고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비엠이 저 아줌마한데 520 하나 줘라.. BMW 쉐보레 우수성 광고 엄청했네..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 레벨 하사 1 탄트라 01/30 07:48 답글 신고
    https://youtu.be/jiV5Kv6pWVI
    bmw f바디 5시리즈 ㅎㅎ 똑같이 꺼지넹 ㅎ
  • 레벨 하사 3 분기점 01/30 08:07 답글 신고
    현기차와 김여사가 만난사고. 한문철변호사 말에 대부분공감하지만 계기판안보고 난사고를 자차처리 하기싫어서 새차내놓으라고 한건결국 맞네?
    그리고 운전미숙은 생각보다 큰문제다. 애까지 태우고다니는사람이.
  • 레벨 대령 3 문어지지마요 01/30 08:27 답글 신고
    소리박사

    쏘리 박사..

    .

    .

    .

    .

    .

    절대음감자 아니면

    그런 빡싸 쏘리 하는거 아니야
  • 레벨 병장 보배주삼 01/30 08:47 답글 신고
    제가 정리하겠습니다.
    전자식 변속기는 브렉킹을 제대로 하지 않으면 변속이 안되며 계기판에도 경고음과 함께 브렉끼 밟고 변속해주라고 메세지 뜹니다. 저 아주머니도 차량도 메세지가 뜬 경고음이 들립니다.
    전자식 변속기 써보시는분들은 한번쯤 다 경험해보셨을꺼라 생각합니다. 버튼식이든 다이얼식이든 기어봉식이든 다 동일합니다.
    그리고 소실적 카렌스와 제네시스쿠페 70~80km 운행하면서 후진기어 넣으면 후방카메라 화면은 들어오지만 알피엠 점점 떨어지면 0 rpm 됨과 동시에 시동 꺼집니다. 그 사이에 핸들조향 가능하고 브렉끼 작동합니다. 시동꺼지고 나서 브렉끼 딱딱해집니다. 경험담.
  • 레벨 중사 2 대깨문조1국지지 01/30 09:02 답글 신고
    이번 사건을 통해 맹목적 현까는 노답인걸 다시 한번 보여줌
    이딴 감성팔이 무논리 빼액 글은 베스트
    국게에서 차종별 실험으로 꺼짐을 재현한 팩트 글은 블라처리

    이게 보배 현실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중사 1 방탄빤스 01/30 09:19 답글 신고
    브레끼 살짝밟은상태로 버튼 눌러서 변경 안될걸수도 있지않을까요?
  • 레벨 상사 2 0피구왕통아저씨0 01/30 12:26 답글 신고
    뷁~~현기만 꺼지는 아니란 말이에욧!!!뷁~~현기까는 니네는 다 쉐슬람 쀍~~!!!
  • 레벨 하사 2 쇼퍼 01/30 13:35 답글 신고
    그렇군요.
    근데 저 소리 박사는 어케 됐나요?
  • 레벨 훈련병 술취한호랑2 01/31 16:42 답글 신고
    소리박사 스샷 어디에 나온거죠? 소리박사 뭔일인가요?
  • 레벨 중위 3 라44마 01/30 15:23 답글 신고
    시동 꺼진 상태에서 계기판 작동되고 와이퍼 작동되고...

    시동꺼지고 주행하는 기능도 나올려나...
  • 레벨 원사 2 오행시 01/30 17:01 답글 신고
    현대가 김여사로 몬게 아니고 그냥 ㄹㅇ 김여사는 맞는거같은데
  • 레벨 상사 2 빛1 01/30 17:17 답글 신고
    검사 출신 변호사 하나가 현기를 ㅈ되게 만든다??
    그럴 현기 같으면 벌써 망하고 없지
    그리고 애초에 요점은 자기 잘못 1도 인정 안하고 충고하면 무시하고 과도한 보상 언급한 아줌마 태도지
    저 아줌마 스타일이면 미숙 정도가 아니고 무면허랑 같은 수준인데
    차 움직이는거야 면허 없는 초딩들도 몇시간만 타보면 저 아줌마보다 잘함
    처음부터 자기가 잘못한 부분은 인정하고 차량 시스템 개선과 보상을 요구 했으면 현기 편 드는 사람은 없었을거임

덧글입력

0/2000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