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ddanzi.com/index.php?mid=free&statusList=HOT%2CHOTBEST%2CHOTAC%2CHOTBESTAC&docunemt_srl=597513227
운전자 후진으로 차 돌린후 정상적으로 D버튼 누름
(버튼소리확인, R과는 다름)
근데 D로 전환 안됨
현기알바들이 R누른고라고 쭈욱 언플했음 - 김여사운전미숙
시동꺼잠 그런거도 모르냐며 다 아는 사실이라고 언플함
운전자 당연히 내려가니까 드라이브로 인식
이상한 경고음 들림(시동꺼짐)
운전자 ??? 뭔소리지 그러고 내려감
한문철- 운전자가 비포장 도로라 여러 경고음 발생할 수도 있다고 생각하지 않았을까 함
한문철 - 그래도 계기판 안본건 운전자 실수
결론 - 정상적으로 드라이브 버튼 누름
드라이브 전환 안됨 R유지
시동꺼짐 - 전복
현대측 - 운행중 버튼 변속 안된다
한문철 - 동영상 보니 후진후 정지싱태에 D 누룸 피디들에게 물어봄
현대 의외로 판 커지게 됨
미국에 전량 리콜까지 가능할거 같음
(드라이브 버튼 미작동으로 사고위험)
현대 김여사로 몰다가 의외로 대마 잡힘
3분20초 부터 소리가 제대로 나오네요..
후진 : 띵~~
전진 : 띠!딩~~(전진버튼을 확실히 눌렀다는 반증이 나옴)
그리고 흘러가다가 띵~~ 소리나면서 시동 꺼짐...
현대가 한문철변호가 작업들어 가겠지..
그런데.. 한문철변호사 검사출신이다.. 현대야~~~
조만간.. 현대에서 숭실대 교수 찾아간다에 500원 겁니다.
1. R - 후진
2. D - 전진 (여지껏 R 로 알았던게 아니고 D )
3. 펠리는 D가 안들어가고 R 로 인식해서 시동이 꺼짐
D 버튼과 R 버튼의 Sound Effect 가 미묘하게 틀림을 발견
결국은 펠리 조작계 오류 인거임????
요새 전자식 기어로만 나오니 jonna Mani 불안합니다ㅜ
근데 이게 왜 현기가 ㅈ된거지?-- 최소한 빡대가리가 아니면 후진하고 전진할때 브레이크 밟고 차를 거의 정차시킨상태로 하지않냐.. 영화에서 후진으로 질주하다가 속도붙은상태에서 전진으로 바꾸는 그런 영화같은 그림을 꿈꾼건가..
이거 운전면허학원에서도 알려주는 아주 기본중의 기본이예요.
후진기어 들어간 상태에서 차가 움직이고 있는데 백날 D 눌러봐요 변속이 되나.
설마 이걸 모르고 글 쓰신건 아니죠?
운전 면허 없으시거나 전자식 기어레버 차량 안타보셨죠? 라고 하면 기분좋나요?
팩트만 얘기하고, 감정싸움은 하지 맙시다.
반브레이크 걸고 변속이 됩니다.
D버튼 눌렀으면 소리라도 안 났어야되는데
D누른 소리도 났는데 실제로 변속이 안된게 문제.
아예 소리도 안나서 버튼인식 안됐다고 알려주든
이후에 오류났다고 번쩍번쩍 띠융띠융 소리내면서 경고했어야 됨.
현대가 몇일간 했던 언플은 위 동영상 내용과는 다릅니다.
미국이 아니라 다행이라고 생각하고 개선해야됩니다.
미국이었으면 징벌적손해배상감입니다.
가끔 후진할때..
"D"로 전진하다가 감속중 다 서기전에 "R" 넣고 바로 엑셀.. 앞으로 조금 밀리다가 바로 후진..
실제로 주행중에 R 들어갑니다..
저속에서만 해봤지만..
D나 r을 넣으려면 브레이크를 밟아야만 들어감.
다른차들은 미션변경시 시프트락걸리면 기어봉이 안 움직입니다.
다이얼식도 다이얼이 안 돌아가구요.
운전자는 미션변경이 안되는구나 바로 알게됩니다.
근데 버튼식은 누른 동작이후의 피드백이 없습니다.
소리로서 D를 누른것이 확인되는데
차가 인식을 못하는 상황이 발생했을 때 그 피드백이 미약하다는게 가장 큰 문제인듯 합니다.
버튼식 미션이라서 발생한 문제
개소리때매 여론도 많이 돌아섰죠. 멀쩡한 직원은 왜자르라는건지 아직이해안감.
방법같진 않습니다. 그냥 레버식이 훨씬 나은듯.
차는 그렇다치고 GV80에 3억에 직원3명 해고는
말이 안되는거죠 ㅋㅋ
징그럽게 많네
일반적인 기어봉은 D이동시 안먹히면 강제로 넣든 락걸리든 바로 피드백이 되니 저런 오류 안나겠죠.
랜드로버의 다이얼 방식도 다이얼이 안 돌아가면 바로 운전자는 오류를 피드백 받습니다.
근데 저 버튼식은 버튼 누르는 동작으로 기어변경이 완료된것으로 인지할수 밖에 없습니다.
완전 정차전에 D를 눌렀을때 인식이 안되는경우 강력한 피드백이 필요합니다.
그런 피드백이 미묘한 차이의 띠링 같은 소리면 문제 있습니다.
그런 피드백이 없을거라면 강제 브레이크를 걸든 감속을 시키든 해야됩니다.
제차도 실험해봤습니다. 죽어라 욕드는 랜드로버
10킬로미만의 속도로 자동으로 브레이크 걸고 내려갑니다.
현대가 주장하는 원래 시동이 꺼진다라는 언플은 매우 무책임한것입니다.
이 영상 아니었으면 현대가 원하는데로 사건이 마무리 되었겠네요.
이번기회로 현대는 안보이는 소소한 안전도 챙기는 계기를 만드세요.보고 있죠?
그리고 시동을 끄지말고 시동 유지하면서 기어를 중립으로 해줘도 될 일임.
둘 다 안한 제조사의 실수임.
차가 잘못 했네!
d눌렀는데 안바뀐거 알아채지 못한 둔함.
시동꺼졌는데 알아채지 못한 둔함.
어쩌라고.
d눌렀는데 안바뀐 차 잘못이지..
미국에서는 사용자 부주의로 악셀에 하이힐이 껴서 제동이 안 되는 경우가 발생해도 그 브랜드에게는 치명적인데 말이죠.
기어변속해서
기어가안들어갔네
신기해요.
사람은 실수할 수 있다.
그런데, 이렇게 까지 얘기해도 빼애액 거리면 넌 현기임직원 알바 인증.
김여사 인성결함
신뢰가 없는 현다이
소비자를 개돼지로 보는 현다이
개돼지를 자청하는 현다이 알바
bmw는 안꺼지던데? 하시는분이 잇겟죠?
bmw요청해서 답변나왔습니다
내용인 즉 안전장치로 n단으로 기어변속을 하는게 아니라 경사로에서 탄력주행시 엑셀을 밟지 않고 잇다면 연비주행이라 판단하여 기어를 n단으로 변속합니다. 라 답변하였습니다. bmw도 e바디차량까지 전부 시동꺼지고 f바디 신형들만 적용된 겁니다. 물론 그래도 x드라이브 차량들은 시동꺼짐.
결론은 토크컨버터차량이면 당연한결과. 현대차량의경우도 dct차량의 경우 꺼지지않고 완전정차하고 브레이크를 깊게 밟아야
오토홀드가 작동되는데 완전정차하기전 기어를 d로 변속하여 기어가 변경되지않음. 그대로 내려가 시동꺼짐. 이상황으로는 경사로밀림시간이 대부분 2-3초대로 버티다 결국 스르륵 내려가 시동꺼지고 경고등없음 입니다.
자 제가 팩트 드렸습니다. 판단은 이제 여러분들 몫입니다. 아직도 모르겠다구요? 유튜브검색창에 토크컨버터 원리치시고 5분 아니 3분만이라도봐보세요. 그래듀 이해가 안가시면 답없는겁니다.
토크컨버터와 ATF의 셋팅이 묽은 차량은 상대적으로 낮은 경사도에서도 쉽게 밀리면서 빨리 시동이 꺼지고 셋팅이 걸쭉한 차량은 상대적으로 더 높은 경사도에서도 버티지만 마찬가지로 경사도가 높으면 뒤로 밀리다가 시동이 꺼지기에 자동중립기능이 없는한 정도의 차이가 있을뿐 뒤로 밀리다가 시동이 꺼지는건 마찬가지.
섹수 할때 남자가 시동이 꺼지면 그거 구실하는 남자야?
애무후 몇번의 반복 이런거가 중요하냐?
이거저거떠나서 시동이 안꺼져야 구실하는거지 안그래? ㅋㅋ
차가 시동꺼지면 그게 차냐? ㅋㅋ
백형도 꺼지고 흑형도 꺼진다고 꺼지는게 정상일까? 근데 얘들은 꺼져도 기본가대가 있자나~
스토리가 고개숙인 중년의 남자 같아서 다들 발광하는듯ㅋ
르노삼성 sm3
르노삼성 sm7 뉴아트
쉐보레 말리부
쌍용 렉스턴 g4
푸조 508 2세대
bmw 5시리즈 e바디 528i
bmw 5시리즈 f바디
재규어 xf r스포츠
mini f54 클럽맨
혼다 어코드 2.4 9세대
벤츠 s클래스 s350 blueTEC w222
벤츠 c클래스 c200 w204
전부 시동 꺼졌습니다
아니 깔라면 다 까라고
평소 현기가 잘못한 부분이 많지만 아니 그래도 팩트만 까야지 전세계 다른 제조자도 그런데 마치 현대만의 문제마냥 그러니까 그런거잔아
에라이 현기알바야 정신차려라
R -> D 로 눌렀는대 D가 안들어가고 R 로 잡고 았었는 거고
아무리 운전자가 실수해도 운전자를 보호하는 로직이 정상이지 차를 보호하는게 정상이라는 쉴드 적당히 쳐라
20년이 되어가는 차들도 시동꺼지면 멈춤과 동시에 계기판이 팍 꺼지면서 단번에 '시동 꺼졌다!'를 알수있게 하는게 기본인데 저거는 무슨 계기판 내용을 봤느니 안 봤느니~~~ 말 장난이지.
만일 미션을 보호하고자 했다면 N으로 자동 변속 후 시동은 유지하든가. N으로 자동변속하고 시동 꺼지고 블박영상처럼 저 영상이면 순간적으로 운전자가 계기판보고 RPM 수치보고~ 다른 경고알람을 찾아서 봐야한다는건데 주행중인 상태에서는
그거는 말이 안된다고 생각하는 1인
잠잠해지면 슬그머니 저기능 개선한다에 한표!
그리고 미국에 파는 현기차도 내리막에서 후진 넣음 시동꺼질지 궁금하다.
https://youtu.be/ZhHxajlXY2g
여기 먼저 벤츠 s클래스부터 까시고요
https://youtu.be/tRSj6HcsnW8
여기 재규어
https://youtu.be/jiV5Kv6pWVI
그리고 bmw
https://youtu.be/NFamG4pE-6Y
일뽕들이 좋아하는 혼다도 당연히 까야겠죠
https://youtu.be/SvOXxo10lqY
쌍용도
https://youtu.be/UZv_exQELV4
르노삼성도
현대 옹호하는게 아닙니다
무슨 현대만 시동이 꺼지고 현대는 차가 사람보다 우선이고 외제차는 시동이 안 꺼지고 안전하더라
하면서
팰리세이드 사건으로 현대기아만 오지게 삼류 ㅂㅅ찌끄레기 회사라고 까니까 그렇죠
다 까시면 됩니다 이건 현대를 옹호하는게 아닙니다 사람들의 이중성을 비판하는 거죠
드립이죠..? 설마..
비엠이 저 아줌마한데 520 하나 줘라.. BMW 쉐보레 우수성 광고 엄청했네..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bmw f바디 5시리즈 ㅎㅎ 똑같이 꺼지넹 ㅎ
그리고 운전미숙은 생각보다 큰문제다. 애까지 태우고다니는사람이.
쏘리 박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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절대음감자 아니면
그런 빡싸 쏘리 하는거 아니야
전자식 변속기는 브렉킹을 제대로 하지 않으면 변속이 안되며 계기판에도 경고음과 함께 브렉끼 밟고 변속해주라고 메세지 뜹니다. 저 아주머니도 차량도 메세지가 뜬 경고음이 들립니다.
전자식 변속기 써보시는분들은 한번쯤 다 경험해보셨을꺼라 생각합니다. 버튼식이든 다이얼식이든 기어봉식이든 다 동일합니다.
그리고 소실적 카렌스와 제네시스쿠페 70~80km 운행하면서 후진기어 넣으면 후방카메라 화면은 들어오지만 알피엠 점점 떨어지면 0 rpm 됨과 동시에 시동 꺼집니다. 그 사이에 핸들조향 가능하고 브렉끼 작동합니다. 시동꺼지고 나서 브렉끼 딱딱해집니다. 경험담.
이딴 감성팔이 무논리 빼액 글은 베스트
국게에서 차종별 실험으로 꺼짐을 재현한 팩트 글은 블라처리
이게 보배 현실ㅋㅋㅋㅋㅋㅋㅋ
근데 저 소리 박사는 어케 됐나요?
시동꺼지고 주행하는 기능도 나올려나...
그럴 현기 같으면 벌써 망하고 없지
그리고 애초에 요점은 자기 잘못 1도 인정 안하고 충고하면 무시하고 과도한 보상 언급한 아줌마 태도지
저 아줌마 스타일이면 미숙 정도가 아니고 무면허랑 같은 수준인데
차 움직이는거야 면허 없는 초딩들도 몇시간만 타보면 저 아줌마보다 잘함
처음부터 자기가 잘못한 부분은 인정하고 차량 시스템 개선과 보상을 요구 했으면 현기 편 드는 사람은 없었을거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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