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닙니다. 해줬다하고 안해줄 수도 있죠.
저는 눈탱이 안맞을 정도의 정비 지식은 가지고 있습니다. 판금 도색은 일반인이 아무리 잘해도 퀄리티가 형편없으니깐 안합니다.
판금도색은 아니지만 수리하면서 어처구니 없는 경우
1자동차 사고로 수리를 맡기니 견적 200정도 나올거 같다더군요. 수리 진행중에 보험처리 안될거 같다 수리비가 얼마정도 나올거 같냐 문의하니 알아보고 연락준다더니 240정도 나온다더군요. 그새 40만원 올랐습니다.
물론 수리하다가 추가비용이 발생할 수는 있죠. 여차저차 해서 자차 보험처리가 되었고 견적을 보니 다시 200만원으로 나옴. 보험회사에서 쳐냈는지 어쨌는지는 모르겠지만...
2.마누라 옵티마 리갈 부조때문에 코일을 한쪽을 교환함 점화플러그는 한달전에 교환함-자가정비
한달도 채 안되어서 또 부조가 나타남. 귀찮아서 카센터 가라고 보냄. 나중에 수리비 얼마나왔냐니깐 15만원이 넘게 나왔다고 함.
카센터 전화해서 수리비 왜 그렇게 나왔냐 물으니깐 플러그랑, 코일 두개 바꿔 바꿨다고함.
한번에 싹다 바꿀게 아니라 약한 부조현상은 하나씩 확인하면 안되냐니깐 시간이 오래 걸려서 안된다고 함.
ㅎㅎㅎ 코일중에 하나는 완전 새거 아니더냐고 물으니 기억안난다고 함.
차 가져갈테니깐 점화계통 부품 아무거나 불량 하나만 넣어놔라. 내가 15분 내로 찾아서 교환할테니깐...
정비사란 사람이 그정도 능력도 안되냐? 수리비용은 싸게 먹히는 방법부터 하는게 당연한거 아니냐고 따지니 묵념함.
3. 옛날에 ef탈때 엔진 부조가 있어서 점화 플러그 교환하러감. 교환하면서 스로틀바디도 청소해야 된다고 함,
그래야 부조 원인이 사라진다고...
그러라고 함
에어크리너 호스만 빼고 주탱이쪽이 칙칙 몇번뿌리고 걸레로 닥고 치움.
안에 더러우니깐 좀 많이 뿌리고 걸레로 좀 닦아 달라고 부탁함. 그러니깐 ㅈㄴ게 뿌려서 시동안걸리게 만듬.
4. 소나타 엔진오일 9만원 받음. 일반 엔진오일인데....(보험사에서 주는 2만원 할인쿠폰 주고 7만원 계산함)
5. 미션오일 순환식 교환했는데 동네 한바퀴돌고 거무퉤퉤해짐. 아무리 잔유가 남아있어서 섞여 있다고 해도 돌아서자마자 거무퉤퉤해지는건 너무심함. 순환식으로 교환했는데....
@얕지 님은 정형외과가서 엑스레이도 안찍어봣는데 어디가 어떡해 부러졌는지 알수있을까요?
그리고 얘기하려면 요즘차로 얘기하시던가
20년전 차로 말하시는건 아닌듯 요즘 차들은 범퍼만 하더라도 범퍼조립만 1시간 걸리는차들인데 한여름 한겨울에 밖에서 일하는 사람들 오일만져가며 공임받는거에요 할인쿠폰 받는데는
개싸구려오일쓰는곳들이 많습니다 그렇게 박식하시면 잘 아실텐데 오일 비싼거 쓰면 왜이렇게 비싸냐 따지는 사람들이 말해줘도 싼것만 찾으면서 서비스 따진상황은 아닌듯 싶네요
@희은연우
2. 예방차원에 한번에 다 교환하는거 다 압니다.일반적으로 공임비가 이중으로 들어가니깐. 타임벨트 교체할때 주변부품 다 교체하잖아요
코일이35000원 정도하고 2개 들어가고 하나가 두개 플러그를 담당합니다.
하나가 지나치게 새거라면 확인해볼수도 있는거 아닙니까? 우리누나차도 옛날에 EF탈때 갑자기 시동도 안걸릴만큼 맛탱이 갔을때
Sk스피드메이트에서 이것저것 점검후
코일 딱 하나만 바뀠습니다.
그리고 스로틀 바디 청소한다고 돈까지 받으면서 입구에 칙칙 두번 뿌리고 걸레닦는건 말이되요?
너의 뒷자리에 가장 가깝게 접근할 수 있는 사람이다.
너의 뒷통수를 날리기 위해서
보험 회사에 끌려갈수밖에 없는게 공업사의 입장이고
수리 저렇게 했다간 고객한테 클레임 엄청들어옴
깔려면 제대로까던가 언더코팅 냄새 실내에서 안
빠진다고 난리남 저거말고 알루미늄 스프레이도 있고
좋은건 많은데 아반떼니깐 탈거시간이 적은거지
고급차들이랑 수입차는 탈거시간이 판금시간 보다
더걸림 그렇다고해서 보험회사에서 작업시간인정도
안해주니 당연히 못해주는거지 탓을 하려면
보험회사에 탓을 하는게 맞는거지 만약 보험회사에서
작업 정석대로 해주라는 공문 떨어지고 공임제대로
준다면 사업소나 공업소나 다 해줄것임
너의 뒷자리에 가장 가깝게 접근할 수 있는 사람이다.
너의 뒷통수를 날리기 위해서
무사고차량 휀다 녹나서 너덜너덜한거 많이 봤지....
천년만년 탈거 아니고 전혀 상관 없음...
조금다칠수 있는걸 아작날수도 있죠
그냥 겉이야 뭐 모를수 있겠지만....
사고나서 나온 렉카가 렉카만 전문적으로 하는 놈이고, 그놈이 알려주는대를 가면 저꼴 당하는 확률이 높음.
렉카가 인근 1급정비업소렉카고, 해당 정비소로 가는거면 그래도 나음
가장좋은건 그냥 제조사 직영 사업소..
나머진 할증으로 3년간받아감
보험 회사에 끌려갈수밖에 없는게 공업사의 입장이고
수리 저렇게 했다간 고객한테 클레임 엄청들어옴
깔려면 제대로까던가 언더코팅 냄새 실내에서 안
빠진다고 난리남 저거말고 알루미늄 스프레이도 있고
좋은건 많은데 아반떼니깐 탈거시간이 적은거지
고급차들이랑 수입차는 탈거시간이 판금시간 보다
더걸림 그렇다고해서 보험회사에서 작업시간인정도
안해주니 당연히 못해주는거지 탓을 하려면
보험회사에 탓을 하는게 맞는거지 만약 보험회사에서
작업 정석대로 해주라는 공문 떨어지고 공임제대로
준다면 사업소나 공업소나 다 해줄것임
저는 눈탱이 안맞을 정도의 정비 지식은 가지고 있습니다. 판금 도색은 일반인이 아무리 잘해도 퀄리티가 형편없으니깐 안합니다.
판금도색은 아니지만 수리하면서 어처구니 없는 경우
1자동차 사고로 수리를 맡기니 견적 200정도 나올거 같다더군요. 수리 진행중에 보험처리 안될거 같다 수리비가 얼마정도 나올거 같냐 문의하니 알아보고 연락준다더니 240정도 나온다더군요. 그새 40만원 올랐습니다.
물론 수리하다가 추가비용이 발생할 수는 있죠. 여차저차 해서 자차 보험처리가 되었고 견적을 보니 다시 200만원으로 나옴. 보험회사에서 쳐냈는지 어쨌는지는 모르겠지만...
2.마누라 옵티마 리갈 부조때문에 코일을 한쪽을 교환함 점화플러그는 한달전에 교환함-자가정비
한달도 채 안되어서 또 부조가 나타남. 귀찮아서 카센터 가라고 보냄. 나중에 수리비 얼마나왔냐니깐 15만원이 넘게 나왔다고 함.
카센터 전화해서 수리비 왜 그렇게 나왔냐 물으니깐 플러그랑, 코일 두개 바꿔 바꿨다고함.
한번에 싹다 바꿀게 아니라 약한 부조현상은 하나씩 확인하면 안되냐니깐 시간이 오래 걸려서 안된다고 함.
ㅎㅎㅎ 코일중에 하나는 완전 새거 아니더냐고 물으니 기억안난다고 함.
차 가져갈테니깐 점화계통 부품 아무거나 불량 하나만 넣어놔라. 내가 15분 내로 찾아서 교환할테니깐...
정비사란 사람이 그정도 능력도 안되냐? 수리비용은 싸게 먹히는 방법부터 하는게 당연한거 아니냐고 따지니 묵념함.
3. 옛날에 ef탈때 엔진 부조가 있어서 점화 플러그 교환하러감. 교환하면서 스로틀바디도 청소해야 된다고 함,
그래야 부조 원인이 사라진다고...
그러라고 함
에어크리너 호스만 빼고 주탱이쪽이 칙칙 몇번뿌리고 걸레로 닥고 치움.
안에 더러우니깐 좀 많이 뿌리고 걸레로 좀 닦아 달라고 부탁함. 그러니깐 ㅈㄴ게 뿌려서 시동안걸리게 만듬.
4. 소나타 엔진오일 9만원 받음. 일반 엔진오일인데....(보험사에서 주는 2만원 할인쿠폰 주고 7만원 계산함)
5. 미션오일 순환식 교환했는데 동네 한바퀴돌고 거무퉤퉤해짐. 아무리 잔유가 남아있어서 섞여 있다고 해도 돌아서자마자 거무퉤퉤해지는건 너무심함. 순환식으로 교환했는데....
이밖에도 많음.
그리고 얘기하려면 요즘차로 얘기하시던가
20년전 차로 말하시는건 아닌듯 요즘 차들은 범퍼만 하더라도 범퍼조립만 1시간 걸리는차들인데 한여름 한겨울에 밖에서 일하는 사람들 오일만져가며 공임받는거에요 할인쿠폰 받는데는
개싸구려오일쓰는곳들이 많습니다 그렇게 박식하시면 잘 아실텐데 오일 비싼거 쓰면 왜이렇게 비싸냐 따지는 사람들이 말해줘도 싼것만 찾으면서 서비스 따진상황은 아닌듯 싶네요
2. 예방차원에 한번에 다 교환하는거 다 압니다.일반적으로 공임비가 이중으로 들어가니깐. 타임벨트 교체할때 주변부품 다 교체하잖아요
코일이35000원 정도하고 2개 들어가고 하나가 두개 플러그를 담당합니다.
하나가 지나치게 새거라면 확인해볼수도 있는거 아닙니까? 우리누나차도 옛날에 EF탈때 갑자기 시동도 안걸릴만큼 맛탱이 갔을때
Sk스피드메이트에서 이것저것 점검후
코일 딱 하나만 바뀠습니다.
그리고 스로틀 바디 청소한다고 돈까지 받으면서 입구에 칙칙 두번 뿌리고 걸레닦는건 말이되요?
지크 4리터깡통으로 교환했고
당시 인터넷가로 13000원 정도 했습니다. 회사에서 폐유가 처리가능했기에 오일도 자가정비해서 지크4리터캔 많이 썼습니다. 회사동료들도..
그리고 공임이 25000원 정도고 필터크리너도 만원이 넘었습니다.
공임 필터 크리너가 5만원이고 나머지는 오일값이죠.
지금 ig 3.0이 블루핸즈에서 7만1500원 받습니다.
그냥 싸게 자가정비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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