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경기도지사는 지난 21일 "서민들이 사채업자에게 수백% 이자에 수탈당하게 방치하면서도 고소득 고자산가에는 장기저리 고액대출로 금융혜택을 몰아주고 부동산투기 기회까지 보장해 주는 건 비정상"이라고 밝혔다.
이 지사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왜곡된 금융, 주택시장의 실상"이라는 제목의 글을 올리고 소병훈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국토부로부터 주택자금조달계획서를 받아 세부내역을 분석한 결과를 인용했다. 외국인들이 정부의 대출 규제 허점을 이용해 부동산 임대나 투기를 목적으로 수도권 지역의 부동산을 취득하는 사례가 늘었다는 지적이다.
실제로 중국인 A씨는 서울시 용산구 이태원동의 한 4층짜리 주택건물을 79억원에 사들였는데, 국내 한 은행에서 매입가격의 78%인 59억원을 대출받은 것으로 파악됐다. 상가나 상가주택은 대출규제에서 벗어나 감정가격의 60~80%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는 허점을 노린 것이다.
이에 이 지사는 자신이 제안한 기본 대출 정책에 대해 언급했다. 그는 "서민에게도 도덕적 해이가 발생할 수 없는 1000만원 이내의 장기저리대출 기회를 주어 경제도 살리고 소득지원으로 양극화도 완화하는 기본대출을 하자고 했더니 극력 반대하는 분들이 보시고 반성 좀 했으면 좋겠다"고 지적했다.
생각했었는데 이젠 그냥 마음 바꿨습니다.
전라도 분들의 염원을 잘 알지만
안되는건 안되는거죠.
정동영 똥볼 보고 이낙연의 흐리멍텅함 보단
이재명의 강단을 믿을랍니다.
당내 지지도를 올려놓아야 할텐데
그게 걱정이긴 하네요.
그리고 성인이 되어서 국가지도자를 가리켜 문씨는 뭐고 저놈은 뭐고, 좌배는 뭐냐? 저속하다. 좋은 말 사용하자. 인격이 보인다.
본사람아는사람도아닌 매스컴 귀동냥 으로
들은사람이됬다 치자 일단당선됬어 만족하지?
그다음 갈수록 상태가안좋아 그땐? 편들거지?
다음 누가되고 엿같은 시선과 불만은
계속될것 안그래? 집구석 주변부터 둘러보게
동대표 통장 그다음 세금으로밥먹는이들
보게 비리천지니 그거부터 씹으시게
불만강정
뭘그리 많이 당했는지
당한게 그렇게 많으면 고발을 하던가 선거때 투표로 당신의 뜻을 행사하세요
당한 내역이라고는 제시 한것도 없이 당했다면 그게 말이여 방구여
겪어보니 알수있음~
2000 으로 합시다.
일이라도 잘하는 사람이 해먹는게 낫다고 본다
더 다듬고 다듬길
부동산도 언젠간 하락한다 훗날 은행에 문제 생기면 나라돈으로 메꾸려나? 규제합시다.중국인 소유
금지 합시다.더는 않됩니다.우릴 중국서 집 땅 사지도 못하는데
은행돈으로 건물 매입하고 되팔아서 시세차익..휴
차기 대통령이다.
재명이형 화이팅!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