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30도 중요하지만 더욱 시급한것이 보행자(전국민)의 안전의식에 대한 개선 입니다. 특히 학생들은 교과과목에 교통안전교육도 넣어서 시험성적에 반영을 해야 됩니다. 어르신(어르신이라고 쓰고 노망난 노인이라고 읽습니다.)들 무단횡단(하물며 손자손을 잡고 무단횡단, 빨간불에 무단횡단)에 대한 인식제고가 있어야 하고 어린애들 교통교육도 필요합니다. 요즘 교실마다 시청각 시설 모두 있는것으로 아는데 일주일에 한시간씩 교통사고 발생하는 영상을 혐오스러운 부분은 블라인드처리하고 한시간씩 보게 하여야 합니다. 그것이 어린이도 보호하고 가족도 보호하며 운전자도 보호하고 보험사(?)도 보호하는 것 입니다. 아~~자동차보험료도 떨어지겠네요!!!!!
운전자들에게 경각심과 경고를 주며 보행자보호와 도심에서 일어날수있는 사고를 줄이는효과도 있겠지만, 도로에는 차만 주행하는것도 아니고, 오토바이,이륜.사륜전기이동수단,보행자등 일반적인 자동차가 아니더라도 도로에서 사고로 이어질 변수들이 많은데, 모든책임을 자동차에 국한되어, 운전자가 그책임을 물어야하고 피해를봐야하는건 옳지않다고봅니다. 나머지 이동수단및 보행자에 대한 법률도 같이 개정되어야 사고로 이어질시 규정속도를지키고 정상운행하던차량에 대한 사고비율도 변수를 일으킬수있는 다른이동수단및 보행자가 위반및 변수에대한 책임을 물게하고 무조건 차량의 보호의무만 강조하지말고, 모두 각자의 이동수단에대한 의무를 지킬수있도록해야 사고도 줄어듭니다.
이건 무조건 차량에게만 책임을 전가할 문제가 아닌듯합니다.
도심부외 국도는 60~80인데 전부 5030으로 아시네....시내에서만 하시라구요.
평소같으면 자연스럽게 지나갈 수 있는데 그러면 30까지 올라가야됨
10% 에누리 준다고 해도 시속 3키로기 때문에 어떻게든 20키로대로 운행하려고 하면 교차로 다 통과 못했는데 빨간불로 바뀜
위의 상황을 겪고나서 식겁한 나머지 다음번엔 주황색불로 바뀔 때 안건너고 멈추면 이미 정지선 넘어가 있음
-------------------------------------------------------------------------------------------------------------
수정합니다 10% 에누리는 왜 나온거지? ㅋㅋ
운전 20년 넘는데 학교앞은 30키로 과속방지턱있고 주황색불 짧은데는 신경쓰입니다
애들 뛰쳐 나오는거 좌우 확인 해야되는데 신호등도 보고 하면 순삭인데요
차 속도를 내리네
다들 운수업에 종사하시나???
60km 제한이라고 60으로 달렸어? 아니잖아 그래도 과속하고 신호위반 할놈들은 할꺼잖아
골목길 주의태만(갑자기 튀어나오는 분들) 사고
무단횡단 사고
술 드시고(심심미약) 도로에서 안식을 취하는 사고 유발자
이제는 제발 ~무죄로 바뀌주시오~
아 속도 줄이고 범칙금 걷고 차도 팔고 세금도 걷고 기름도 많이 들어가니
일석사조,,,,,,,,,와......!!!!!! 당장 실행하시오,,,,,땅땅땅,,,,,
무단횡단을 못하게막아야지 ..어휴
엄청난 위반자들이 나올것이고 도로에 굴러뎅기는 차들이 다 돈이네요.
나도 모르게 아차하다가 위반하는 경우다 허다할거고 곳곳에 카메라에 ㅎ
1년 보험료보다 이젠 1년 과태료 가 더나올듯 하네요.
빨리빨리 바쁘게 하루를 사는 한국사람들의 심리를 이용한 법으로 밖에 .
이건 무조건 차량에게만 책임을 전가할 문제가 아닌듯합니다.
그럼 규정 속도 잘 지켰는데도 무단횡단자와 사고
났을 때 운전자에게 아무런 책임을 물지 않는 법도
만들어라.
경찰들도 답답한가..
1-2초 차이로 저 신호를 받느냐 못 받느냐에 따라 신호당 3분이 차이 나는데
뭐어?? 2부우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