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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댓글 (4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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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소장 윤열석씨발아중 22.08.15 15:59 답글 신고
    세븐골드 짱짱맨
    답글 2
  • 레벨 병장 카라반 22.08.15 19:51 답글 신고
    오일에 따라서 주행질감? 이런걸 안다는게.. 그리고 몇키로 정도 되면 느낌이 달라진다.. 신기하네요..
    전 너무무딘듯..
    답글 2
  • 레벨 중장 항문철변호사 22.08.15 15:35 답글 신고
    현대 순정오일도 종류가 여러가지군요 잘봤습니다. 저는 킥스파오1 애용합니다.
  • 레벨 상병 쟤네실쑤 22.08.15 16:22 답글 신고
    파오1 좋죠ㅎㅎ 파오1도 규격 최신화되면 함 써볼까합니다
  • 레벨 소위 3 나빠써 22.08.15 19:33 답글 신고
    뉴아트 3.5 킥스파오1. 5년 째 씁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대장 13BH380 22.08.15 15:36 답글 신고
    저마찰오일이 저점도여서 시내 저속주행에서는 느김이 좋은데

    고알펨 올리면 소리만 커지고 기대만큼의 출력증가 느기기가 힘든 그거 말씀하시는거 같아요
  • 레벨 상병 쟤네실쑤 22.08.15 16:22 신고
    @13BH380 정확하십니다
  • 레벨 대장 13BH380 22.08.15 15:36 답글 신고
    이제 초도유로 헬릭스 안넣어주나보네요 ㄷㄷ
  • 레벨 상병 쟤네실쑤 22.08.15 16:23 답글 신고
    정확히는 잘 모르겠는데 초기충진유가 저점도 오일이였던건 맞는것같네요
  • 레벨 이등병 모튤 22.08.15 19:03 답글 신고
    초충유 디젤차량은 거즘 힐릭스
  • 레벨 소장 윤열석씨발아중 22.08.15 15:59 답글 신고
    세븐골드 짱짱맨
  • 레벨 소령 2호봉 내친구만수 22.08.15 16:03 답글 신고
    개짱
  • 레벨 상병 쟤네실쑤 22.08.15 16:23 답글 신고
    갓성비오일이라 들었습니다ㅎㅎ
  • 레벨 대위 1 스게블PD 22.08.15 16:02 답글 신고
    전 출고부터 지금까지 순정 터보씬만 넣었네요. 6번정도 교환한거 같아요;;
  • 레벨 상병 쟤네실쑤 22.08.15 16:24 답글 신고
    터보씬이 무난하게 쓰기 좋은것같습니다
  • 레벨 준장 사춘기 22.08.15 16:05 답글 신고
    엔진오일은 3급기유 4급기유 스까만든게 좋다는 군여
  • 레벨 상병 쟤네실쑤 22.08.15 16:25 답글 신고
    맞습니다. 최소3기유부터는 합성유라 부르니 3기유부터 써주면 좋을것같네요
  • 레벨 중령 3 오바홀 22.08.15 16:38 답글 신고
    슈프플 만세
  • 레벨 상병 끝물팰리 22.08.15 16:44 답글 신고
    전차량 IG 3.0 현차랑 팰리 3.8인데...
    전 킥스파오1, 쉘, 모비스 순정, 지크 등 이것저것 넣다가 암스 넣고 있는데, 소음,진동면에서 만족스러워요.
    고 RPM에서 밀어주는 느낌은 다소 떨어지지만 소음,진동면에서 지금까지 넣었던 오일 중 제일 좋아서 이용중입니다.
  • 레벨 소령 3 어쩌다불혹 22.08.15 17:42 답글 신고
    테슬라 한번 운전해보세요.

    ㅈ구형 IG 3.3…. 이런류의 차량은 마력/토크 너무 딸리고, 특히 반응속도가 너무 느려서 다시 안타고 싶을거에요

    테슬라는 50만 킬로까지도 오일류 무교환입니다
  • 레벨 중령 1 조지아라떼 22.08.15 20:52 답글 신고
    내연기관 엔진오일 후기남긴글에 뭔 전기차드립치고있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니나 실컷 타다가 불나서 뒈지시길
  • 레벨 이등병 Desperado11 22.08.15 23:54 신고
    @조지아라떼 굿샷!
  • 레벨 일병 시키킹 22.08.16 14:07 답글 신고
    50만킬로 넘어가면 오일류 교환해야 하나요 ㅋㅋㅋㅋㅋ
  • 레벨 이등병 모튤 22.08.15 19:00 답글 신고
    Hx5 ect 넣으실꺼면, hx5 sn+ 넣으세요
  • 레벨 대령 1 그릉그없그릉 22.08.15 19:17 답글 신고
    mag-1합성유 요거 넣고 다닌지 3년 된거 같네요.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대령 3 무었이든방법은있다 22.08.15 19:23 답글 신고
  • 레벨 대령 1 everclean 22.08.15 21:35 답글 신고
    좆구형=옛날차
  • 레벨 소장 루씨루씨 22.08.15 19:28 답글 신고
    블라테스트 하면 아무도 모름
  • 레벨 병장 카라반 22.08.15 19:51 답글 신고
    오일에 따라서 주행질감? 이런걸 안다는게.. 그리고 몇키로 정도 되면 느낌이 달라진다.. 신기하네요..
    전 너무무딘듯..
  • 레벨 중위 3 스님한놈더갑니다 22.08.15 20:01 답글 신고
    저도이생각 저렇게까지느껴지나요ㅎㅎ
  • 레벨 소위 2 비키세요영부인나가요 22.08.15 22:23 신고
    @스님한놈더갑니다 저도 민감한편이라 완전 잘 느껴집니다. 사람마다 다른거죠 ㅎㅎ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대위 1 너어는진짜왜그러냐 22.08.15 20:21 답글 신고
    난 형이 더 이해가 안되는데
    이 게시물에서 꼽힌게 고작 ㅈ구형 저 단어라는게
  • 레벨 원사 3 초육 22.08.15 20:51 답글 신고
    19년이 ㅈ 구형이면..
    내차는 선조네 ㅠ
  • 레벨 소령 2 깨어있는시민1 22.08.15 21:05 답글 신고
    다년간 자동차생활 경험으로....
    모빌1 수퍼씬,터보씬.... 독일제 뭐뭐 등등....온갖 합성유 써보곤 가성비 등등 따져서 안착한 게 킥스 PAO1 이네요... 0W30....(작년에 리터당 7천원에 샀는데 지금 1만원이네유...ㅜㅜ)
    비싼 합성유로 1만에 1번 교환하는 것 보다, 일반유로 5천에 한번 교환하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저는 오일 교환하러 갈 시간이 잘 나지 않아서 그냥 1만에 1번 합성유로 교환합니다.... 단 미션오일필터와 에어크리너가 좀 걸리긴 하네요.

    그리고 오일 자주 교환하는 차량 치고 엔진 트러블 나는 것 잘 못봤습니다. 닦고 조이고 기름치자! 이게 괜히 나온 얘기가 아니에요.

    암튼 오일은 고알피엠 조지는 것 아니라면 엔진 스팩에 맞게 자주 갈아주시는 게 엔진에 좋아요. 그리고 엔진이 노후되면 점도 한단계 살짝 올리는 것도 좋습니다.
  • 레벨 대위 3 쭌아빠 22.08.15 21:06 답글 신고
    가스라서 10w만 넣고 있네요...
  • 레벨 원사 3 동서고가황령터널 22.08.15 22:00 답글 신고
    어떤 차종이신지요?
    저도 가스인데 0w30 넣습니다
    메뉴얼은 5w20,30인데 지크제로 넣네요.
    괜춘해요. 가성비 오일
  • 레벨 대위 2 3철희3 22.08.15 21:48 답글 신고
    Ig를 ㅈ구형이라기엔 너무 새 차인뎁쇼ㅋㅋ
  • 레벨 원사 3 동서고가황령터널 22.08.15 22:13 답글 신고
    저마찰 5w20 프리케어 시내바리는 괜찮은데
    고속에서 추월하려고 밟으면 부족한 느낌 나요
    암스5w30 괜찮고 메가터보씬 무겁게 나가고..ㅡㅡ
    지크제로 0w30 무난하게 괜찮고 킥스G1 소음빼곤
    무난, 쉘 힐릭스 노란통 5w30 와이프차 넣어줬는데
    킥스 g1하고 비슷비슷 하다네요
  • 레벨 대위 1 캘리세이드 22.08.15 22:14 답글 신고
    저는 지크제로 썹니다..
  • 레벨 중사 1 휴가좀줘 22.08.16 00:49 답글 신고
    힐릭스 저가용 쓰실거면 차라라 HX7 ECT 쓰세요
    저 제품은 저희가 택시회사에 납품하는 제품입니다
    순정유 수준정도로 봅니다
  • 레벨 하사 2호봉 육계장 22.08.16 01:33 답글 신고
    터보씬 5천키로가 최고임
    진짜비싼 수입오일다써봐도
    가성비 터보씬이 최고
    리터당 6000 필터 10000 공임 12000
    대신 7천이상타면 안됨
  • 레벨 중위 2 porpoly 22.08.16 12:29 답글 신고
    나름 유명한 엔진오일들 두루두루 써본편인데 킥스파오1이 정착지였습니다. 직분사 차로 바꾸면서 규격이 아쉬워서 딴거 쓰다가 이번에 신형 킥스 바이오로 바꿔봤는데 필링 정말 좋더라구요. sp 최신등급이니 나중에 한번 써보시길 강추드려봅니다.
  • 레벨 소령 3 Razer 22.08.16 16:04 답글 신고
    유진상사인가유
  • 레벨 중사 3 P 22.08.16 21:46 답글 신고
    좋은 오일들 지금까지 많이 사용해 오셨는데 지나가다가 몇가지 조언드려봐요.

    아시다시피 3.3 가솔린은 GDI라서 가급적이면 API 최신규격을 사용하는게 유리합니다. LSPI방지를 위해서인데, 물론 저 LSPI를 엔진오일만으로는 근본적으로 해결하지 못하는게 사실이긴 하지만 그래도 장기적으로 봤을때는 최신규격을 사용하시는 것이 맞습니다.

    그리고 아시다시피 이전에 사용하셨던 터보씬이나 메가터보씬같은 오일류는 자연흡기가 아닌 가솔린터보에 가장 최적화된 오일입니다. 거기에 API 규격도 최신규격이 아니니 LSPI에도 취약한 편이구요.

    초도 충진유인 저마찰 LF오일도 원래는 저 차량에 지속적으로 사용하면 엔진컨디션에 불리한게 사실입니다. API규격때문이죠. API SN에서 칼슘함량을 개선한 규격이 SN PLUS인데 개인적으로 가솔린 직분사엔진에는 최소한 SN PLUS 이상의 규격을 갖고있는 엔진오일을 사용하는게 좋다고 봅니다.

    따라서 쉘 HX5는 API SN급이기때문에 LSPI에 대응하지 못하는 오일임으로 가급적이면 사용하지 않는편이 좋습니다. 그리고 API 규격을 떠나서 저 오일은 쉘의 가장 핫바리(저가형) 모델이기때문에 GTL 함량도 기대하시면 안됩니다.

    GTL함량 듬뿍 들어간 오일을 찾으시는거면 쉘 계열사인 퀘이커스테이트(북미 현대차 초도충진유)나 펜조일이라는 브랜드의 플래티넘 시리즈를 추천드립니다. API SP 규격인증받은 오일들입니다.

    아니면 윗댓글에서도 언급한 암스오일 시그니처도 강추합니다. 리터당 1만원정도하는데 PAO기반 오일이라 마일리지를 길게 가져가셔도 될 정도로 좋은 오일입니다.

    킥스파오1은 비추합니다. API규격도 최신규격이 아니기도하고, PAO함량이 너무많아서 진동이나 소음에서 불리합니다.

    3.3gdi의 순정 오일점도가 5w20 부터라는것은 잘 아실겁니다. 연비를 중요시하게 생각한다면 5w20 쓰시면 되고 정숙성을 중요시하거나 고속주행이 잦으시면 5w30 쓰시면 됩니다.

    그리고 본문에서 순정유 선호한다고 말씀하셨는데 슈프플 외에는 다 비추입니다. 근데 개인적으로는 0w30이라는 점도 자체도 여름철에 사용하는건 가급적 지양하라고 말씀드리고싶네요.

    5w30과 0w30을 비교했을때 0w30이 유리한건 기유배합과 저온시동성 정도가 있겠네요. 그 외에 경우에는 5w30보다 가격도 비싸고, 오일증발율도 상대적으로 높고, 고알피엠에서 허당치는것 정도가 단점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 레벨 중사 3 P 22.08.16 22:10 답글 신고
    한겨울에 영하 25도 이하까지도 내려가는 경기북부나 강원권에 거주하지 않는이상 한겨울에 5w 점도로 충분히 커버칩니다. 개인적으로 겨울철에는 30점도보다 20점도를 사용하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오일순환이 30에 비해 20이 더 빠르기 때문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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