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중국 전기차 전문 Shuri입니다.
한국인 입니다. 짱개아닙니다.
(군번 05-72018***)
그냥... 참고하시라고 글을 씁니다.
잘못 알고 계시는건 알고 수정하시길 바라면서요..
사실 알고 까면 엄청 더 잘 깔수 있는게 중국이지연. ㅎㅎ
1. 중국 전기차는 중국 브랜드 배터리를 탑재해야만 보조금이 나온다 - 구매보조금은 30만위안 차량에 모두 지급중 - 세금면제는 전기차 인증만 받으면 다 나옴 - 배터리 보조금은 중국내에서 생산되면 됨.(이로 인해 K배터리 3사는 19년도 말부터 다받음) 물론 17~18년도 왜 안줬냐고 깔수 있음 2. 현기 전기차에는 왜 보조금 안주냐? - 현기가 수출을 안함, 왜냐면 30만위안이 넘기 때문 - 환율 185로 하고 물류비 관세하면 ev6최저트림이 33만위안정도가나옴, 물류비 관세 합치면 죽었다 깨나도 30만위안 못맞춤 - 이러니 현기가 굳이 수출안한건데 다들 오해하게 언론들이 유도함 - 푸조가 이렇게 e2008 수입하긴 했는데 연 판매량 10대가 안되서 잔망했으나 보조금(세금면제)은 나옴 3. 중국 전기차는 불 잘남 - 실제 팩트는 NEV 1천5백만대중 연간 5천건 근처 - 이중 PHEV삭제후 BEV만 보면 연간 300~500건 근처 추정 (BEV 예상보유량 약 1천만대) - 21년 이후 대부분의 중국 전기차가 400v 시스템 탑재한 후 화재사건은 정말 예외적으로 일어남 4. 중국은 다 수준 떨어지는 LFP만 씀 - 고급차량에는 NCM811위주로 씁니다. - 스탠다드급에는 LFP를 씁니다. - 경차에는 LFP를 씁니다. - 현재 중국 전기차 1위라 할수있는 Zeekr 001은 NCM811을 사용하며 곧 CTP3.0 적용된 140kWh 배터리 탑재 예정입니다.
- NIO는 23년부터 반고체 적용예정 - BYD만 대부분 LFP지 나머지는 대부분이 NCM입니다. - BYD는 나트륨 배터리 장착 10만위안대 차량 양산예정
이정도입니다. 그냥 까도 깔게 엄청 많은 중국인데..
잘못된 정보로 까면 중궈런들한테 비웃음 당하실테니...
알고 까는게 어떠실까요...?
ㅎㅎㅎㅎ
아참... 더많은 정보는 유튜브에서
"Shuri의 전기차 세상"
검색해주세여
감사합니다.ㅎ
괜찮겠지예 ㄷㄷ
나머지라면 주의해야 할수도...
받는다면 태슬라가 30만위안 맞출수 있나?
최근 23만 위안까지 떨어졌지용.
보조금 지급대상
중국내 설립.법인이어야하며 최소 중국투자사가
51퍼센트 이상 소유 하여야한다.
그로 인해 국내 배터리 3사중 보조금 지금 대상은
sk뿐이며
lg는 남경공장에 대해선 받지 못하며
중국내 지리차등과의 합작사에만 지급 받았으며
2023년부터는 보조금 완성차에 대해선 없어졌습니다.
Tesla쪽 퍼포/롱레에는 LGES 2170이 쓰였으며 관련하여 21년 4만여대의 보조금 수령내역을 확인하였습니다.
자동차 쪽 50%소유 관련된 내역은 20년도부터 없어졌습니다.
(배터리도 이 영향에 따라 19년도 말 보조금 정책 개편때 못받는다는 말이 많았지만, 실제로는 Tesla 납품하던 LG es가 사용된 차량도 배터리 보조금 받은것으로 파악됨)
기타 업체의 경우 차량연구는 이루어졌지만 실제 양산차량에 적용된것은 22년도 후반기로 파악되기 때문에 보조금 지급내역은 향후 23년에 22년 보조금 집행내역을 확인해 봐야 할것 같습니다.
중국에서 전기차 관련 부품 및 전동트럭 소싱 중에 있습니다.
중국 공산당이 성공한 굴기는 전기차 하나뿐이라고 해도 과연이 아닌지라 중국 정부가 계속 밀어줄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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