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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댓글 (14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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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대위 3 드림카R8 02/24 22:00 답글 신고
    제너레이터 전압 체크가 정말 쉬운데 왜 체크 안할까요?
    요즘 정비사들의 자질이 참으로 의심됩니다.
    답글 2
  • 레벨 중장 [피터팬] 02/24 18:28 답글 신고
    싼타페와 마티즈를 타면서 현대차는 본사에 크레임 걸면 정비소의 태도가 긍정적으로 바뀌나 쉐보레는 본사에 크레임 걸어도 좋은점이 전혀 없었던.. 오히려 정비사들이 외면하며 자신이 배정받지 않으려고 피하고 배정받은 정비사도 수리하는것을 지켜보면 어떻게하면 차주가 이 차량을 그만 타게 할수 있을까를 생각하며 정비하는게 보이더라는..
    마티즈 배전기 조정을 이상하게 해놓거나 배전기 고정 나사 중 아래쪽 안보이는것을 끊어놓거나 금주 월요일 아침에도 나마지 배전기 고정나사를 조임토크도 무시하고 부러지기 직전 수준으로 조이더라는..
    안그래도 배전기 고정나사가 상단 하나밖에 없는데 너무 강하게 조여두니 배전기에 편심이 생겨서 엔진이 중부하시 이전에 없던 샤샤샥 소리가 나기 시작한..
    약 8만km에서 동생이 중고로 구입했던 제 마티즈의 경우 30만km를 넘어가지만 아직 발전기는 쌩쌩.
    답글 0
  • 레벨 이등병 힘겨운세상 02/24 22:16 답글 신고
    그래도 안전 조치는 다 하셨네요 추운데 고생 많으셨습니다
    답글 0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상사 2 VENZO 02/25 00:59 답글 신고
    그쪽타는데 더답이없습니다
  • 레벨 하사 2 RS4TURBO 02/25 09:58 신고
    @VENZO
    ^^ 우린 만들어 타야 할까요?^^
  • 레벨 중사 1 짜악 02/24 23:54 답글 신고
    요즘 센터가면 정비사라는 이름이 아깝습니다
    테스터기한번 배터리 마이너스단자한번 때보면 알걸 알려줘도 못하니 ㅡㅡ
    정비사 보다 교환사가 맞다고 생각됩니다
    엠디피에스만봐도 정비사는 커플링만 교체하지만 교환사는 전체 부품교환
  • 레벨 대위 3 무정실 02/25 03:23 답글 신고
    저도 비슷한 키로수에 교환했습니다.
    연산동에서 한번에 교환해 주다라고요.
  • 레벨 대위 3호봉 예쁜흰차 02/25 03:54 답글 신고
    배터리교환하면 보통 충전전압 확인 기본일테데 기본이 안된 정비사네요?

    정비기능사 자격증은 보유하고 정비하는지 확인해보세요..
  • 레벨 원사 1 캡틴큐 02/25 04:08 답글 신고
    알터네이터?
  • 레벨 하사 2 그랜드체로체 02/25 08:24 답글 신고
    쉐보레 타는 입장에서 서비스는....별 기대안합니다.
  • 레벨 중사 2 서창현 02/25 09:09 답글 신고
    개금 바로정비...아파트 밀집 지역이라 장사 좀 되니....서비스 마인드가 쉑
    ...
  • 레벨 대위 3 이별 02/25 09:29 답글 신고
    추천...
  • 레벨 대위 3 응니애미 02/25 09:51 답글 신고
    댐가는길인가
  • 레벨 대장 오렌지색이호박색 02/25 09:53 답글 신고
    님 모든 정황을 종합하면
    발전기 내부 다이오드가 열을 받으면 오작동
    하는 걸로 보이는데요.
    그건 일반적인 점검에서 나오진 않습니다.
    전압 백날 재봐야 정상으로 나오구요.
    신품 배터리에 전류계를 대서 측정한다면
    경력 좀 있는 정비공이면 잡아 낼텐데
    그렇지 않고 처음 배터리 갈때 처럼 제한된 정보만으로 잡으라고 한다면
    대부분 발전기는 의심 안할 겁니다.
    처음의 증상은 배터리 내부 셀 단락증상하고 비슷한데
    그 조차도 못잡아 내는 경우가 허다 합니다.

    물론 발전기 파형을 측정하면 중간중간 심하게 튀는
    부분이 생겨서 다이오드 소손등을 알아 낼수 있지만

    초기 증상에 충전량 측정만 해도 나름 성의껏 하는 수준입니다.

    에지간한 돌아이 정비공 아닌 다음에야
    배터리 하나 갈면서 전압, 전류, 부하테스트를 다 하지는 않구요.
    그거 다 하고 배터리 간다고 하면 손님이 짜증냅니다.
    빨리 갈고 출고 해달라구요.

    저는 카센터 하는 입장이라서
    배터리 갈고 동일 증상 나오면 배터리 하나 날리는 꼴이라
    (다시 떼어낸들 그걸 새걸로 팔지는 못하잖아요?)
    위의 3가지 정도는 측정하고 교환하려고 합니다만

    님의 사례를 보면 현재의 증상은 발전기라 할수 있으나
    처음 입고 당시부터 발전기를 의심할 상황은 아니었습니다.
    배터리 증상이 더 가까웠고
    발전기 고장으로 인한 방전 증상은 아니거든요.

    그리고 현재 증상도 발전기 전압이 불규칙하거나 혹은
    엔진 회전수가 지나치게 낮아 지거나 하는 경우라서
    만약 발전기가 맞다면 내부 다이오드를 의심하는 것이고
    아니라면 공회전 조절장치나 엔진회전감지 센서등을
    의심하는게 맞을 겁니다.

    물론 발전기 파형이 중간에 툭툭 튄다면
    발전기가 원인일 겁니다.
  • 레벨 하사 2 RS4TURBO 02/25 10:04 답글 신고
    정말 현실적인 정답입니다.
    저런 테스트를 하고, 판단하고, 자신의 기술로 배터리를 교환 및 판매하면 무엇하나요?
    정비소보다 더 싼가격에 유통되는 배터리가격을 보고, 정비사 도둑이라 이야기들 하잖아요.
    몇년을 공부하고, 다치고, 고생해도, 풍요롭지 못한채 계속 공부해야 되는 정비사의 길을
    다들 쉽게 이야기하는것 같습니다.
    요즘 세상에 웬만한 각오없이는 정비사 못합니다.
    그게 진정 현실이죠.
    신형들의 발전기에서 그런문제들이 많이 생기는데, 대부분 수입산이며,
    독일 3사에도 유통되는 제조사 것들인데,.....
  • 레벨 대장 오렌지색이호박색 02/25 11:23 신고
    @RS4TURBO 제가 선택한 길이니까
    감수하고 가야하는 거죠.
    그게 싫으면 이 바닥 떠야 하는 게 맞을 거구요.

    문제는 정비를 뱅는 사람들은 다들 뭔가 정확하고 상식적인
    황경이 좋아서 이 길을 가려 하는데
    막상 현장은 작업이 아닌 영업이 주된 업무가 되다보니
    거기서 괴리감을 느끼고 떠나는 이들도 많구요.
    반대로 기능조차 연마 안하면서 영업기술만 늘리는 사람들도
    참 많구요.
    정비 프렌차이즈가 생기면서 더 심해진것 같아요.
    그런 현실에서 나혼자 억울하다고 주장하기엔
    그들의 행태에 대해 입다물고 살아온 그리고 살아가야 하는 현실을
    먼저 인정해야 하는 거죠.

    뭐 어느 직업인들 안그렇겠습니까?
    그나마 정비보다 더한쪽도 많으니 어울려 두루두루 살아가는 거죠.

    제가 당장 흡기 크리닝 소용없다고 해도
    수익 줄어드는 업체 많을 겁니다.
    그런데 그런거 까발리지 않고 입다물고 살아온 책임도 있는거죠.
  • 레벨 대령 3 김딸칠 02/25 10:47 답글 신고
    좋은 말씀 감사드립니다.
    다만, 매일 운행하던 차량이 첫시동 후 바로 꺼지고, 점프 후에도 다시 시동이 꺼졌다면 이는 배터리의 문제가 아니었을 것이며, 또한 정비사님께서 정비하는 모습을 지켜 봤을 때 배터리만 교환후 다른 문제점들은 보시지 않으셨고, 교환후 트립창에 표시된 배터리전압이 11.5볼트였는데 새배터리의 전압이 11볼트였다면 이는 다른 원인이 있었다고 봄이 상당했을 것이오나 이를 간과한 점에 대해서 저는 속상할 뿐입니다.
    다행히도 교환후 밀양으로 가는 고속도로에서 시동이 꺼지지 않은 점에 대해서는 위안을 삼고 있습니다.
    좋은 말씀 감사드립니다.
  • 레벨 대장 오렌지색이호박색 02/25 11:26 신고
    @김딸칠 그 정비공이 잘했다는 건 아닙니다.
    절대로......단지 동종 업계일하는 입장에서
    제가 욕할건 아니라는 거죠.
    항의는 소비자가 하는 거니까요.
  • 레벨 소령 2 날씬날씬 03/01 10:48 답글 신고
    발전기가 어떤 연유로간에 문제가 생겨 정상적인 발전을 못했다면 그 원인은 소비자가 알바 아닙니다. 발전기가 정상적인 역할을 하지못한다면 바로 교환해야 하죠....
    한국지엠 최신차량들은 발전기 상태를 보려면 BCM에 지엠네트웤 시스템과 통신가능한 전용스캐너 물리고 충전시스템 전반을 모두 점검 할수잇습니다. 정비사가 귀찮아서 안한것이죠..
    범용스캐너로는 진단 못하는게 많습니다..
    전용스캐너 물리고 충전시스템에서 요구 출력 데이터만 보면 답나오는 문제입니다...
  • 레벨 중령 2 여기에산다 02/25 10:05 답글 신고
    쉐보레 차 사고 나서 남들이 대우라고 말해도 쉐보레라고 말했는데,,

    어느날 서비스센터를 나오면서 내 입에서 "아~ 대우 ~" 라는 말이 튀어 나오더군요.

    쉐보레는 서비스센터 수준좀 올리고 장사했으면 싶더군요. 현기차 사시는분들 현기A/S 욕하시는것 봤는데, 말리부 타면서 예전 소나타 탔을때 서비스센터가 그립습니다.
  • 레벨 소위 1 바다의보배대세심형탁 02/25 10:17 답글 신고
    바로정비는 ...
  • 레벨 중령 1 리얼백숙 02/25 10:26 답글 신고
    본사 크레임걸어본들 별거없습니다 ㅋㅋ 제가해봐서 알죠 서비스는 솔찍히 많이 별로입니다 별탈없이 서비스받으면 서로문제없는데 이런문제 생기면 대응이 욕나오는 대응을 보여주니
  • 레벨 소위 3 햇빛속으로 02/25 10:30 답글 신고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예전정비사들에 비해 요즘 정비사들은 모듈형태의 아셋만 교체하는 수준인경우가 너무 많은거같아요.
    어디문제다 싶으면 체크하고 혹시 그부분외문제가 발생시 정비능력에대한 문제등이 생길것을 염려한 탓인지..
    대부분의 부품들은 싸그리 아셋형태로 교환해버리니 뭐 통으로 갈았으니.다른거 문제없겠지 이런생각때문에 고객이 말하기전에 아니 여러번 말하기전에는 다른부분은 잘 안봐주는듯.돈이 안되서그러나..최근 차량정비 맡기면 이런생각이 많이들더라구요.
  • 레벨 원수 김테리우스 02/25 10:31 답글 신고
    이 참에 수입차로 타세예*.*;;;
  • 레벨 병장 LFHEV 02/25 10:46 답글 신고
    딸리부 라서 디젤인줄 ㅋㅋ
  • 레벨 대령 3 김딸칠 02/25 10:50 답글 신고
    댓글로 걱정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다행히도 큰 사고가 없었음에 위안을 삼고자 합니다.
    클레임을 제기한다고 하더라도 괜히 서로가 속상할 뿐, 어이가 없다는 이 감정과 허비한 시간 및 소액의 금전적인 부분은 제가 안고 가야겠습니다.
    다시 한번 더 걱정해주시어 감사드립니다.
  • 레벨 소장 O0 02/25 11:13 답글 신고
    아 밀양에 있었는데 아쉽네예 ''
  • 레벨 소장 현빠절감 02/25 12:25 답글 신고
    쓰레기 색휘들이네요 저딴 정신으로 무슨 정비를 쳐한다고 ㅉㅉㅉ
  • 레벨 중사 1 RosePeny 02/25 12:30 답글 신고
    현기의 과도한 정비 바가지보다 최대한 수리비를 적게 해주려는 배려 아닌가요. 이번 일은 약간의 해프닝이지만.. 이상도 없는데 막 갈아치우는 현기보다는 역시 쉐보레! 라고 감동을 주는 대목이 아닌가 싶습니다.
  • 레벨 원사 3 안알라줌 02/25 13:37 답글 신고
    후기가 여기 있었군요. 잘읽었습니다. -_- 추천
  • 레벨 소위 3 병신만보면우는개구리 02/25 14:07 답글 신고
    ㄷㄷㄷㄷㄷㄷㄷㄷㄷ
  • 레벨 중사 3 브레드홍 02/25 14:32 답글 신고
    흉대가 아님 흥행 실패
  • 레벨 대위 3 포터르기니무얼실라고 02/25 14:50 답글 신고
    힝 ㅠ
  • 레벨 준장 다까보까 02/25 15:07 답글 신고
    말리부는 그냥 패스
    다른 말리부들은 전혀 문제없음
  • 레벨 대위 3 제이나 02/25 15:29 답글 신고
    어찌보면 한국인들 자체를 우습게 보는듯ㅋㅋ
    자동차기업들이
  • 레벨 중령 1 국민뒤통수를쳐라 02/25 16:12 답글 신고
    거까지 가진게 신기함..
  • 레벨 대령 3 푸른물새 02/25 16:28 답글 신고
    헉...
  • 레벨 병장 업글산적 02/25 16:42 답글 신고
    이래서 전 .. AS 기간 지나면
    동호회 카센타 갑니다.

    그쪽은 아무래도 해당 차종이 자주가서 좀 잘 봐주거든요
    여튼.. 주행중 사고 안나서 다행이고
    비용청구해서 받아내세요 ㅠㅠ
  • 레벨 대령 3 미키성 02/25 17:05 답글 신고
    보증 기간 아닌가요?
  • 레벨 대령 3 빨간악마덜 02/25 17:14 답글 신고
    축하드립니다
  • 레벨 이등병 대략4분 02/25 17:30 답글 신고
    저도 제네레다 엊그제 올란도 89000에사망해서 사업소가니 렌트 알아서해주던데요!!
    보증기간아닌가요??
  • 레벨 원사 1 올리브패밀리 02/25 17:47 답글 신고
    캬...딸칠님의 강려크한 피드백으로 죽은 쉐보레글도 살리는군요!!진정한 보배마스터!!
  • 레벨 대령 1 중고차는엔카 02/25 17:51 답글 신고
    전기 장치 편의 성도 많아 지는 반면..

    너무 복잡 다양해지고 고장난 부위 정비가 아니라 유닛전체로 통교환 하는 추세

    차라는게 알다가도 잘 모르겟더군요.... 적응 되면 더 복잡해지게 나오고...또 적응되면...더더욱 복잡하게 나오니..

    분야별로 전문적으로 잘 보는집 찿아가는게 답인데.. 요즘은 옛날 같지 않게 그런 전문점들 하나둘씩.. 소멸되가는 추세라... ㅠㅠㅠㅠ

    그나마 서울 장안평쪽은 아직도 많이 있지요?..
  • 레벨 소장 아날로그보이 02/25 18:01 답글 신고
    아! 도대체 무슨 차를 사야한단말인가???
  • 레벨 소령 2 카페라떼21 02/25 18:08 답글 신고
    배터리 갈고 전압체크는
    기본중에 기본이네. . . .
  • 레벨 중사 1 헤파이스토스 02/29 20:45 답글 신고
    십만키로도 안된 차량이 전기계통 배선손상이 있을리는 만무하고 배터리야 납과 전해액으로 구성된것이라 전해액누수나 파손 그리고 몇년된 재고품이 아닌이상 베터리클레임이 날 확률은 현저히 떨어집니다. 특히 차량용베터리의경우는 더그러하지요.

    카센터나오토바이센터나 배터리교환했는데 시동이안걸려서 다시찾아갔을때 배터리가문제라고 말하는업소는 정비능력을 의심해봐야합니다.
    제네레다 과충전으로인한 레귤레이터손상과 베터리손상.. 또는 제네레이터자체적 충전능력저하일경우 쉽게 방전이되지요.
    흔히들 싼맛에 제레레다 중고교환했는데 얼마못가 사망한다면 백프로 저질구리신주..
    물론 베터리가 불량일경우도 있습니다 그경우도99분의1.
    요즘같이 추울땐 신품베터리도 10분이라도충전을통한 전해액활성화후 장착해주는게 맞지요.
    하물며 전류체크도안하고 그냥 장착한다니요. 이경우 손님이 다시찾아가서 다짜고짜따지며 베터리 교환해달라고하면 교환하겠지요.
    그럼 장착되어있던 베터리는 탈거후 센터에서 도매업자에게 불량베터리라고 교환을요구합니다. 결국 베터리업자만 골치아픈격이죠
    그리고 제가알기론 암페어(A)는 베터리액을 담는 용량 쉽게말하는 전압이구요. 위에서말하시는 전압은 그 전압이아니라 전류 볼트(V)입니다. 12.6~9는 나와줘야지요.
  • 레벨 상사 3 해피신드롬 03/01 22:14 답글 신고
    쉬비 바로정비 엉망인곳 많아요!
  • 레벨 소장 당신은너무강해 03/01 23:17 답글 신고
    헐 이런 황금같은날에 참사가 ㅜㅠㅜㅠㅜㅠㅜ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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