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배드림 전체메뉴


본 게시물을 뉴스 및 기타 매체에서 인용하실 때는 '보배드림' 출처 표기를 부탁드립니다
글쓰기 수정 목록
  • 댓글 (68)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병장 가군자 26.05.09 20:45 답글 신고
    맞는 말입니다.
  • 레벨 병장 당구생각 26.05.09 21:13 답글 신고
    학창시절 친구들도 멀어지더군요.
    잘난체가 심하면...
  • 레벨 소령 2 해뜰날오것지 26.05.10 20:42 답글 신고
    허세 부리멸 꼴뵈기 싫긴하죠ㅋㅋㅋ
  • 레벨 대령 3 차는없다 26.05.09 21:26 답글 신고
    맞음
  • 레벨 소장 seraphim 26.05.09 21:30 답글 신고
    부모자식
    나머지는 다...
  • 레벨 대장 보우지 26.05.09 22:50 답글 신고
    결국 혼자임

    물론 그렇다고 주변과 무조건 등질필요는 없고

    적을 만들 필요는 더더욱 없고
  • 레벨 중위 1 니청춘을돌려줄게 26.05.09 22:57 답글 신고
    11, 다니던 종교단체 관두면 철저하게 쌩깜 당한다
  • 레벨 소위 3 들개이빨 26.05.09 23:01 답글 신고
    친구도 비슷하게 살아야 친구로 남습니다 30년지기가 어째 국책사업 따먹기 업자가 되니 지가 뭐 되는줄알고 깝치다 깜빵가는거까지 봤네요 시장하고 한잔 했다 장관하고 밥먹었다 주접떨드만..
  • 레벨 소령 3 디젤만땅 26.05.09 23:15 답글 신고
    본인이 노력하기 달렸다!
    연락 안하면서 연락 올일은 없다.
  • 레벨 상사 2 IM7400 26.05.09 23:18 답글 신고
    당연한 현상이네요.
  • 레벨 소장 봅봅디라라 26.05.09 23:25 답글 신고
    Out of sight, out of mind.
  • 레벨 중사 1 jiljoo7140 26.05.10 13:19 답글 신고
    눈에서 멀어지면 마음도 멀어진다

    죄송요

    형님들 해석 못 할까봐..
  • 레벨 대위 3 아반담 26.05.10 15:24 신고
    @jiljoo7140 형님들을 우습게 아나?
  • 레벨 대령 2 카라샤르 26.05.09 23:25 답글 신고
    사람마다 유지할 수 있는 범위가 있죠
    그걸 벗어난 관계는 결국 소홀해짐
  • 레벨 대령 2 예측풀발 26.05.09 23:31 답글 신고
    내 부모가 돌아가실 때 나와 형제가 지켰듯,
    내가 죽을 땐 제 자식들이 함께 하겠죠...
    돈과 재물은 못가지고 가더라도,
    가족의 사랑을 품고 갈것이기에 쓸쓸하진 않을 것 같습니다.
  • 레벨 중위 2 캡틴은아메리카다 26.05.09 23:32 답글 신고
    가족과 형제지간도 멀어지고 안보는 경우가 생기는데.

    사회에 나오면 만나고 헤어지고 또다른 만남이 있고 헤어짐의 연속입니다.

    홀로 왔다 홀로 가는 것도 안생입니다.
  • 레벨 소령 2 불타는존슨 26.05.09 23:42 답글 신고
    마지막 인사 : 언제 술 한잔 하자
  • 레벨 중장 하하하71 26.05.09 23:44 답글 신고
    나이 50 넘어가니 친구 만나는것도 적어지고 혼자 낚시하는게 최고의 즐거움이네ㅡㅡ
  • 레벨 일병 펌프쟁이79 26.05.10 00:03 답글 신고
    나의 관점이고 약간 핑계 같은데...
    1번을 예로 들면
    군대 동기는 전역하면 내가 거의 끊는다
    나머지도 내가를 넣으면 다른 관점으로 관계를 볼수 있을듯 합니다
    내 자신이 제일 중요한건 틀린말이 아니지만
    음... 말이 길어 질거 같으니 그만 할게요
  • 레벨 중위 2 캡틴은아메리카다 26.05.10 01:06 답글 신고
    그쵸.
    군대생활을 10년이상 한것도 아니고 짧은 군생활 제대 했으면 먹고 살 연구하기 바빠야죠.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중사 2 배불둑아빠 26.05.10 18:16 답글 신고
    혹시보험판매사? 폰? 중고자동차?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중위 2 참는다 26.05.10 00:22 답글 신고
    그래서 가족이 제일이라는 겁니다
    저도 잘못하지만 우리 보배님들은
    잘하도록 노력합시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원사 1 봉황홍련 26.05.10 15:57 답글 신고
    친구눈치나보고 뭐하러 손해보면서까지 살죠?
    모름지기 나만 잘먹고 잘살면 장땡이에요
    평생가는 친구 절대없어요
  • 레벨 대위 3 진짜조선낫 26.05.10 01:31 답글 신고
    끝까지 내편 들어주는건 부모님 이다
  • 레벨 소장 SoulTR22 26.05.10 02:19 답글 신고
    인터넷을 넘어 스맡폰이 완전히 뿌리내린 지금 더욱 더 '나'만 남게 되는듯합니다. 그래도 인간은 사회속에 있을때 온전하다 했으니 소사회라도 조금씩 유지하는것도 나쁘지 않을듯 하네요.
  • 레벨 중장 달콤한인내 26.05.10 05:53 답글 신고
    2년전쯤 개쌩양아치새끼
    그런새끼랑 연을 끊으니
    속이다 시원합니다
    ㅋㅋㅋ
  • 레벨 중장 깜장심바 26.05.10 07:44 답글 신고
    그냥 그냥
    계속되는 좋은 인연은 이어나가고
    내가 존중해줘도 그렇지 않으면
    정리하는게 맞습니다.

    아무리 학창시절 친구라도
    인생살면서 도움안되는 친구들이 많듯이
    인연에 연연하지 말아야죠.

    새로 만나는 인연들은 존중해주다가
    상대방 하기에 따라서 정리하면 됩니다
  • 레벨 소장 21세기양자역학 26.05.10 08:08 답글 신고
    모든 인연을 다 만나며 어울리며 유지한다고 하면 정상 생활을 못할텐데요? 헤어져야 새로운 만남이 있고
    비워야 또 채울 수 있겠죠
  • 레벨 중령 3 밤하늘의Star 26.05.10 08:28 답글 신고
    결국 끝까지 남는건 "나"가 아니라 핏줄임
  • 레벨 소장 폴리주스 26.05.10 10:10 답글 신고
    내 짝꿍만 옆에 있으면 됨
    그게 최고임
    같이 등산도가고 낚시도가고 술도 한잔하고
  • 레벨 대령 3 점찍으면시진핑개새끼 26.05.10 11:46 답글 신고
    1번부터가 대인관계 떨어지는 인간이네
  • 레벨 중장 점벌레 26.05.10 13:01 답글 신고
    ...................................................................
  • 레벨 소위 1 VVVIP45 26.05.10 12:01 답글 신고
    11. 친구가 많을 필요는 없고, 진짜 마음맞는 친구 3~5명이면 충분하다.
  • 레벨 대령 3 성실과근면 26.05.10 15:38 답글 신고
    맞는말씀 이십니다!!!
  • 레벨 상사 1 geneva12 26.05.10 12:39 답글 신고
    어차피 인생은 혼자가는거임
  • 레벨 병장 커닐링and펠라 26.05.10 13:42 답글 신고
    그래서 결혼식 이런거 안다님
  • 레벨 이등병 로빈17 26.05.10 13:57 답글 신고
    인생은 무쏘의 뿔처럼 혼자가는 것입니다
  • 레벨 중장 그네닭골 26.05.10 14:10 답글 신고
    가족.
  • 레벨 중령 1 잘하지그랬엉 26.05.10 14:22 답글 신고
    건강을 잃으면
    나와도 헤어지는거죠.
  • 레벨 대위 3 신촌흰둥이 26.05.10 15:33 답글 신고
    시절인연
  • 레벨 대령 3 성실과근면 26.05.10 15:39 답글 신고
    정답 1은
    좋은인연 이던 나쁜인연 이던 최선을 다하는 것 이구!!!

    정답 2는
    아내와 자녀 가족 입니다!!!
  • 레벨 이등병 도건찡 26.05.10 15:45 답글 신고
    먹어봐야 똥싸면 끝이다 머가 다름???
  • 레벨 상사 2 아름답게나답게 26.05.10 16:29 답글 신고
    이민가도 돈 빌려달라는 놈 결혼한다는 놈 돌아가셨다는 놈...

    다 챙겨도 다 끊어지더라.
  • 레벨 대위 3 설진 26.05.10 17:02 답글 신고
    메인 주제글이 "끊어진다"라서 모두 그런글만..
    대부분 관계가 끊어지는건 맞음. 그런데 수많은 관계중 친구사이든 연인사이든 궁합이라 해야하나.. 서로간에 주고받고, 아니면 일방적 받기만해도 그 주는 고마움을 알아주는 상대고, 서로간 선을 넘지않으려 노력많이하면, 연결해놓은 수많은관계중, 끝에 진짜친한 한둘은 남아있슴.
    그 단계가 되면, 한쪽에서 여러이유로 그만보자며 끊어버리려 시도해도 계속관계가 유지됨. 가족관계가 부모장례이후로 파탄나도 친구관계가 더오래 지속되는경우도 있슴.
    세상사에서 친구관계는 서로간 노력이 뒷받침돼야함. 어느정도이상 티키타카 궁합도 중요하고..
    세상오래살면서 속의 본마음 터놓을수있는 진짜 친구 1명만 있어도 성공했다잖음. 그만큼 어렵고 힘든거임.
  • 레벨 중위 2 e깜찍달이e 26.05.10 17:14 답글 신고
    근대 이건? 본인 나름 아닌기여~
    떠나가도 다시 보고싶으면 연락해서 보구
    그러다 바쁘게 살다보면 몇년 안되서 끊기는대
    성공하고 바쁘면 만날 시간도 없지ㅋㅋ
  • 레벨 대위 3 세상참나원 26.05.10 17:21 답글 신고
    결국엔 가족밖에 없는거여 젊은이들 정신차리소
  • 레벨 원사 3 잘살끙야 26.05.10 17:26 답글 신고
    다 맞는 말입니다 ^^
  • 레벨 병장 우아한백수 26.05.10 17:42 답글 신고
    다 맞습니다. 그런데 전부는 아니지먼 보통 나 말고 부모님이 있는거 같습니다.
  • 레벨 상사 2 앤암타이미 26.05.10 17:42 답글 신고
    하긴 우리 군대 모임 보면 주변 친구들이 희안하게 생각하긴함..아직도 만나냐며..00군번
  • 레벨 상사 3 ADDP 26.05.10 17:45 답글 신고
    시절인연
  • 레벨 대위 1호봉 경차에스틱 26.05.10 19:19 답글 신고
    맞아요 시절인연
    나중에 또 연이 닿으면 반갑게 지내지요
  • 레벨 병장 쪼금만더김숙희 26.05.10 18:26 답글 신고
    부랄 친구 사회 친구들
    10대 이뿐년 만나니 시기 질투
    20대 좋은차 타니 시기 질투
    30대 결혼 잘하니 시기 질투
    40대 아파트 사니 시기 질투
    50대 사업해서 땅사니 시기 질투
    60대 개고생해서 빌딩사니 시기 질투
    70대 건강하니 시기 질투가 없어짐.......시기 질투 하던 사람이 없어짐!

    그래서 곁에는 가족분이라는거!
    위 항목들은 가족이 잘했다고 존경과 감사의 마음으로 노고에 존중해줌!
  • 레벨 하사 3 승강기강승 26.05.10 18:28 답글 신고
    11. 나만 남아있다고 생각할때 옆에 '가족'이 있다.
  • 레벨 중위 1 독도는KOR땅 26.05.10 18:48 답글 신고
    아닌 거 같은데요 ㅎㅎ
  • 레벨 병장 Jalove 26.05.10 19:00 답글 신고
    ㅎㅎㅎㅎ 맞는말이에요.
    그래서 사람관계 솔직히 깊게는 잘 안해요
    어? 이 사람은 좀 다른가? 싶어도 늘 혼자가 되는 패턴은 똑같고 괜한 기대를 가졌다가 혼자만 상처받게 되는 무한굴레~ㅎㅎㅎ

    그래서 베스트에 있는 댓글처럼 너무 등지고
    아웃사이더로 살 생각은 없지만 관계가 생기더라도 노력?무리?해가면서 까지 깊어질 여지는 만들지 않죠~^^ 가족이 짱입니다.
  • 레벨 대령 1 젊은오빠 26.05.10 19:12 답글 신고
    그래서 나를 위해 항상 노력을 해야 합니다!
  • 레벨 원사 3 거울좋아 26.05.10 20:00 답글 신고
    그렇게 따지면 어차피 죽어 없어질 몸뚱아리인걸로 갑니다. 끝까지 가는 인연은 없지만 죽을때까지 기억에 남는 인연은 있습니다.
  • 레벨 대위 3 훗가시 26.05.10 20:21 답글 신고
    가족은 아님. 끝까지 남아줌
  • 레벨 중령 1 웃어봅시다 26.05.10 20:24 답글 신고
    서로에게 예의를 지키지 않는 관계는 하루라도 빨리 정리하는 게 인생의 진리입니다.
  • 레벨 대위 2 플라티네스 26.05.10 20:47 답글 신고
    100% 공감함.. 지천명에 가까워지며 한가지 확실하게 깨닳은건 타인과 인간 관계 정말 부질없다..이다..
    현재 옆에 있는 사람에게 잘하고 또 잘 지내라.. 결국 남는건 마눌님밖에 없으니 알아두시길..
  • 레벨 대령 3 성실과근면 26.05.10 21:04 답글 신고
    마눌과 자녀뿐 입니다!!!~^^*
  • 레벨 대령 3 성실과근면 26.05.10 21:08 답글 신고
    남두 가족 그이상이 될 수 있구!!!

    가족, 부모자녀, 형제, 자매, 남매두
    남보다 못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ㅠㅠ

    물도 수질관리만 잘하여 준다면!
    오염과 감소없이 평생이 가두
    깨끗하구 아름다운 생명이며!!~^^*

    피도 오염되면 아예 못쓰게 되버리는 법
    이랍니다!~ㅠㅠ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중사 3 더스트사이몬 26.05.11 08:58 답글 신고
    天上天下 唯我獨尊
  • 레벨 상사 1 전부사용중이다 26.05.11 09:57 답글 신고
    영원한 인연이 있나요. 지금에 충실히 살면 됩니다.

덧글입력

0/2000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