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주제글이 "끊어진다"라서 모두 그런글만..
대부분 관계가 끊어지는건 맞음. 그런데 수많은 관계중 친구사이든 연인사이든 궁합이라 해야하나.. 서로간에 주고받고, 아니면 일방적 받기만해도 그 주는 고마움을 알아주는 상대고, 서로간 선을 넘지않으려 노력많이하면, 연결해놓은 수많은관계중, 끝에 진짜친한 한둘은 남아있슴.
그 단계가 되면, 한쪽에서 여러이유로 그만보자며 끊어버리려 시도해도 계속관계가 유지됨. 가족관계가 부모장례이후로 파탄나도 친구관계가 더오래 지속되는경우도 있슴.
세상사에서 친구관계는 서로간 노력이 뒷받침돼야함. 어느정도이상 티키타카 궁합도 중요하고..
세상오래살면서 속의 본마음 터놓을수있는 진짜 친구 1명만 있어도 성공했다잖음. 그만큼 어렵고 힘든거임.
부랄 친구 사회 친구들
10대 이뿐년 만나니 시기 질투
20대 좋은차 타니 시기 질투
30대 결혼 잘하니 시기 질투
40대 아파트 사니 시기 질투
50대 사업해서 땅사니 시기 질투
60대 개고생해서 빌딩사니 시기 질투
70대 건강하니 시기 질투가 없어짐.......시기 질투 하던 사람이 없어짐!
그래서 곁에는 가족분이라는거!
위 항목들은 가족이 잘했다고 존경과 감사의 마음으로 노고에 존중해줌!
잘난체가 심하면...
물론 그렇다고 주변과 무조건 등질필요는 없고
적을 만들 필요는 더더욱 없고
잘난체가 심하면...
나머지는 다...
물론 그렇다고 주변과 무조건 등질필요는 없고
적을 만들 필요는 더더욱 없고
연락 안하면서 연락 올일은 없다.
죄송요
형님들 해석 못 할까봐..
그걸 벗어난 관계는 결국 소홀해짐
내가 죽을 땐 제 자식들이 함께 하겠죠...
돈과 재물은 못가지고 가더라도,
가족의 사랑을 품고 갈것이기에 쓸쓸하진 않을 것 같습니다.
사회에 나오면 만나고 헤어지고 또다른 만남이 있고 헤어짐의 연속입니다.
홀로 왔다 홀로 가는 것도 안생입니다.
끝
1번을 예로 들면
군대 동기는 전역하면 내가 거의 끊는다
나머지도 내가를 넣으면 다른 관점으로 관계를 볼수 있을듯 합니다
내 자신이 제일 중요한건 틀린말이 아니지만
음... 말이 길어 질거 같으니 그만 할게요
군대생활을 10년이상 한것도 아니고 짧은 군생활 제대 했으면 먹고 살 연구하기 바빠야죠.
저도 잘못하지만 우리 보배님들은
잘하도록 노력합시다
모름지기 나만 잘먹고 잘살면 장땡이에요
평생가는 친구 절대없어요
그런새끼랑 연을 끊으니
속이다 시원합니다
ㅋㅋㅋ
계속되는 좋은 인연은 이어나가고
내가 존중해줘도 그렇지 않으면
정리하는게 맞습니다.
아무리 학창시절 친구라도
인생살면서 도움안되는 친구들이 많듯이
인연에 연연하지 말아야죠.
새로 만나는 인연들은 존중해주다가
상대방 하기에 따라서 정리하면 됩니다
비워야 또 채울 수 있겠죠
그게 최고임
같이 등산도가고 낚시도가고 술도 한잔하고
나와도 헤어지는거죠.
좋은인연 이던 나쁜인연 이던 최선을 다하는 것 이구!!!
정답 2는
아내와 자녀 가족 입니다!!!
다 챙겨도 다 끊어지더라.
대부분 관계가 끊어지는건 맞음. 그런데 수많은 관계중 친구사이든 연인사이든 궁합이라 해야하나.. 서로간에 주고받고, 아니면 일방적 받기만해도 그 주는 고마움을 알아주는 상대고, 서로간 선을 넘지않으려 노력많이하면, 연결해놓은 수많은관계중, 끝에 진짜친한 한둘은 남아있슴.
그 단계가 되면, 한쪽에서 여러이유로 그만보자며 끊어버리려 시도해도 계속관계가 유지됨. 가족관계가 부모장례이후로 파탄나도 친구관계가 더오래 지속되는경우도 있슴.
세상사에서 친구관계는 서로간 노력이 뒷받침돼야함. 어느정도이상 티키타카 궁합도 중요하고..
세상오래살면서 속의 본마음 터놓을수있는 진짜 친구 1명만 있어도 성공했다잖음. 그만큼 어렵고 힘든거임.
떠나가도 다시 보고싶으면 연락해서 보구
그러다 바쁘게 살다보면 몇년 안되서 끊기는대
성공하고 바쁘면 만날 시간도 없지ㅋㅋ
나중에 또 연이 닿으면 반갑게 지내지요
10대 이뿐년 만나니 시기 질투
20대 좋은차 타니 시기 질투
30대 결혼 잘하니 시기 질투
40대 아파트 사니 시기 질투
50대 사업해서 땅사니 시기 질투
60대 개고생해서 빌딩사니 시기 질투
70대 건강하니 시기 질투가 없어짐.......시기 질투 하던 사람이 없어짐!
그래서 곁에는 가족분이라는거!
위 항목들은 가족이 잘했다고 존경과 감사의 마음으로 노고에 존중해줌!
그래서 사람관계 솔직히 깊게는 잘 안해요
어? 이 사람은 좀 다른가? 싶어도 늘 혼자가 되는 패턴은 똑같고 괜한 기대를 가졌다가 혼자만 상처받게 되는 무한굴레~ㅎㅎㅎ
그래서 베스트에 있는 댓글처럼 너무 등지고
아웃사이더로 살 생각은 없지만 관계가 생기더라도 노력?무리?해가면서 까지 깊어질 여지는 만들지 않죠~^^ 가족이 짱입니다.
현재 옆에 있는 사람에게 잘하고 또 잘 지내라.. 결국 남는건 마눌님밖에 없으니 알아두시길..
가족, 부모자녀, 형제, 자매, 남매두
남보다 못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ㅠㅠ
물도 수질관리만 잘하여 준다면!
오염과 감소없이 평생이 가두
깨끗하구 아름다운 생명이며!!~^^*
피도 오염되면 아예 못쓰게 되버리는 법
이랍니다!~ㅠㅠ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