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배드림 전체메뉴


본 게시물을 뉴스 및 기타 매체에서 인용하실 때는 '보배드림' 출처 표기를 부탁드립니다
글쓰기 수정 목록
  • 댓글 (85)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준장 들판 26.06.04 12:10 답글 신고
    이해가 안 되는 점은 저렇게 힘들다 힘들다 하면서
    도대체 왜 부자감세하자는 정치인들을 지지하는지,
    도대체 왜 부동산 가격 못올려서 안 달내는 정치인들을 지지하는지
    이해를 할 수가 없음.
    답글 13
  • 레벨 원수 36기통꾸기 26.06.04 11:54 답글 신고
    부지런하면
    밥먹고 사는데 그걸 못하는군
    답글 0
  • 레벨 병장 뭐주나 26.06.04 12:11 답글 신고
    원래 2030대때 다 그런거 느끼지 않나? 뭐 요즘만 딱히 더 그런건 아닌듯. 차이가 있다면 SNS가 있고 없고?
    답글 1
  • 레벨 원수 36기통꾸기 26.06.04 11:54 답글 신고
    부지런하면
    밥먹고 사는데 그걸 못하는군
  • 레벨 소위 1 아침에사과한개 26.06.04 11:55 답글 신고
    세대 갈라치기 글
  • 레벨 중령 2 eyecontact 26.06.04 12:01 답글 신고
    오프라인에선 남눈치 않보며 본인 맘대로 사는데
    온라인에선 심하게 눈치보며 스트레스 받고 더하면 자살까지 하는,,이상한 습성을 가졌습니다,,
    스스로가 연예인이라 생각되어지나 봐요,,
    그냥 눈치야 살면서 적당히 보면 되는데 그넘에 온라인에선 왜 목숨을 거는지,,
    남들과 비교하지 않으면 편합니다,,
  • 레벨 원사 1 17IMPALA 26.06.04 12:03 답글 신고
    원인 하나만 제거하면 되겠네.
    "부동산"
    기성세대가 부동산으로 일도안하고 돈을 착취하니 젊은 애들이 돈빨려서 못사는거네
    8개중 5개가 해결 가능
  • 레벨 중장 조선족은짱깨 26.06.04 12:10 답글 신고
    기성세대는 젊었을때부터 집 갖고있었는 줄 아네ㅋ

    역시 남탓 2030
  • 레벨 소장 격렬고기반장 26.06.04 13:37 답글 신고
    우리 부모님 세대는 진짜 말도 안되는 열악한 주거환경에서부터 차근차근 밟아거 겨우 집한태 마련했는데 지금은 그조차도 용납못하는건가? 어느 세대건 금수저가 아닌 이상 사회초년생이 떡하니 집 한채 구매하는거 쉽지 않았어요...
  • 레벨 원수 유수지 26.06.04 12:07 답글 신고
    교육 문제
  • 레벨 준장 들판 26.06.04 12:10 답글 신고
    이해가 안 되는 점은 저렇게 힘들다 힘들다 하면서
    도대체 왜 부자감세하자는 정치인들을 지지하는지,
    도대체 왜 부동산 가격 못올려서 안 달내는 정치인들을 지지하는지
    이해를 할 수가 없음.
  • 레벨 대령 3 벌레는신고후점찍기 26.06.04 14:04 답글 신고
    지들도 설명 불가능, 이해불가 일듯요
  • 레벨 준장 만물세상 26.06.04 14:10 답글 신고
    열심히 일해서 무슨200,300이냐ㅎㅎ
    대충일해도 최저시급이 200이넘는시대다.
    본인이 가난해서 돈을 더 벌어야하면 투잡 쓰리잡을 뛰어서라도 400-500벌어서 저축해서 투자하든 장사하든 불려야지 그냥 열심히 일한다고 바뀌는건 없고 그건 다른 모든자본주의나라 다 똑같다
  • 레벨 대위 3 팰리군 26.06.04 14:36 답글 신고
    집값을 잡아서 내려야 서민들이 살수있다
    근데 젊은애들이 그걸 반대하고 나서니 참 한심하다
  • 레벨 중위 3 자동문 26.06.04 15:01 답글 신고
    쟈네는 그런건 모르고 같이 망해가자는 거에 마음을 더 두는 듯 해서 그런듯요
  • 레벨 중위 1 씹백수 26.06.04 15:54 답글 신고
    언론, sns, 커뮤
    영향입니다..무조건
  • 레벨 상사 1 귀찬다 26.06.04 16:12 답글 신고
    아주 일부이겠지만, 제가 몇몇 겪어본 바로는
    실질적으로 부자 감면이나 여러 정책등 당장 직접적으로 본인이 느껴지지 않는 부분에는 관심이 아예 없고,
    지원금등 직접적인 혜택등은 빠짐없이 챙기면서 단순히 꽁돈 그이상 이하로도 생각하지않지만,

    오히려,
    "민주당 = 페미" 의 인식을 가지고, 특히 20대 남자애들은 뭔가 본인이 손해본듯이 생각하면서
    맹목적인 반감을 가지는것 같았습니다.
  • 레벨 중장 달콤한인내 26.06.04 16:12 답글 신고
    내용에도 있다시피
    집값비싸다하면서
    집값 올려준다는사람을 뽑음
    집이라도 있연서 그라문 이해라도하는디
    없음
  • 레벨 하사 3 엘리옹 26.06.04 16:46 답글 신고
    걍 세상 망해라,,, 마인드 입니다.
  • 레벨 준장 민족반역자들척결하자 26.06.04 17:13 답글 신고
    미래에 부자가 될꺼란 기대로 반대하나 봅니다.......
  • 레벨 준장 쑈미더머니 26.06.04 17:24 답글 신고
    박탈감 이죠... 존나게 일해도 40대를 따라잡을수 없다는 불안감과 함께 코인과 부동산 폭등을 직관한 세대입니다... 거기에 여성을 위한 정책을 주로 펴는 민주당에 대한 거부감도 크구요... 일베에 찌든 투표율 떨어지는 정치 저관여 층이라고 무시하다간 10년 20년 뒤에 미국 유럽처럼 극우화된 한국을 보게 될겁니다...
  • 레벨 중사 1 쌤물 26.06.04 19:18 답글 신고
    다 같이 망하자~ 이거임
  • 레벨 상병 쪼꼬래 26.06.04 19:23 답글 신고
    생각도 게을러터져서..
  • 레벨 훈련병 호야짜 26.06.04 22:07 답글 신고
    집값 올린게 누군지 통계 안보나 이사람들은
  • 레벨 병장 뭐주나 26.06.04 12:11 답글 신고
    원래 2030대때 다 그런거 느끼지 않나? 뭐 요즘만 딱히 더 그런건 아닌듯. 차이가 있다면 SNS가 있고 없고?
  • 레벨 중사 1 환장특급 26.06.04 12:22 답글 신고
    진짜 저거 7080세대도 다 똑같이 느끼던거 아닌가요? SNS만 지금보다 활발하지 않았지 거의 비슷한데 SNS가 사회를 다 망치고 있는듯해요.
  • 레벨 대위 3 파크지송 26.06.04 12:23 답글 신고
    떡은 졸라처대는데

    아기는 안생기는세대
  • 레벨 원사 2 불편하네보배 26.06.04 12:24 답글 신고
    게으름 정답요 가릴거 다가리는
  • 레벨 일병 배옵빠 26.06.04 12:26 답글 신고
    외노자들도 버티지못하고 도망가는 그런
    일자리에서 사회생활 잘할수있게 교육및
    지도하는 장애인지도교사입니다
    저런 글들이 얼마나 나약하고 한심스러운
    글인지 장애를 가진 아이들보면 알수있지요
    진짜 고생이란 고생은 다하며 신체적 정신적으로 누리지 못하는것들도 많으며 누구보다 열시미 살아가고있지요 최저시급받으며 일하면서 이아이들 통장잔고에 억이 넘게들 있습니다. 어느누구보다 밝고 불평불만없으며 행복하지요 젋은사람들
    정신들 차리시길바랍니다
  • 레벨 상병 381212 26.06.04 12:30 답글 신고
    영피프티라고 들어는 봤니
    너거 부모세대들이 그리 만든거야
  • 레벨 중장 바람찾는사람 26.06.04 12:45 답글 신고
    풍력 등 건설쪽은 사람이 없어서...
  • 레벨 중장 잠자르 26.06.04 12:55 답글 신고
    북유럽이나 미국처럼 dsr대신 ltv로 집값의 1/100-1/10있음 대출해서 집을사게해줘야 해결될듯..
  • 레벨 소장 격렬고기반장 26.06.04 13:39 답글 신고
    저 좌절의 이유가 헌법에 명시된 법률과 역사적 평가마저 결여된데에 대한 면죄부가 되진 않는다. 지금 20대가 욕처먹는건 세대차가 아니라 바로 니들 생각이 틀렸기 때문이다.
  • 레벨 일병 가불기 26.06.04 13:40 답글 신고
    누구보다도 열심한다는 데 솔직히 공감못함 싫은 소리 하나도 안들으려고 하고 자기 일에 책임감도 없고 권리만 주장하면서 열심히? 아무나 하는 노력은 원래 가치가 없어 비교 우위여야지 가치가 있지 그런데 지금 청년들은 나 열심히 했는데 잘 안됐어 우쭈쭈 해줘 이거 밖에 더 있나?
  • 레벨 대장 피아노선율 26.06.04 13:41 답글 신고
    하위 80퍼의 능력으로

    상위 0.01퍼를 바람
  • 레벨 이등병 딱돔 26.06.04 13:42 답글 신고
    2030세대들 특징 남탓하고 갈라치기 좋아함
  • 레벨 중사 2 돌림돌림돌림판 26.06.04 13:43 답글 신고
    4050대의 2000년대(20대)
    1. 상대적 박탈감 : 열심히 일해서 월 88만원을 벌고 있지만 인터넷에서는 누구나 월 300대를 번다는 소식에 자괴감에 빠짐.
    2. 주거 현실: 서울 아파트 가격은 억대를 넘어가 아무리 돈을 모아도 내집 마련 불가능
    3. 학벌의 가치 하락 : IMF 이후로 학벌에 대한 메리트가 사라졌다.
    4. 주거비 부담 : 88만원으로 월세내기도 빠듯하다
    5. 미래고용불안 : IMF로 나온 인력과 취직자리가 없고 어떻게 미래가 흘러갔지 모르는 불안감.
    6. 포기하는 일상 : 88만원으로 뭘해도 적자 언애, 데이트 하고 싶지만 취직자리 알아보기도 힘듬.
    7. 결혼 : 각종 패미와 남녀갈등과 ATM기기라는 인식 때문에 결혼을 숨이 막힘.
    8. 기성세대의 몰이해 : 누구보다 열심히 살고 있음에도 4050대로부터 "노력이 부족하다"는 말을 들을 때가 가정 억울함..

    ===============================================================

    과거의 20대도 똑같이 느끼고 경험함.. 시대가 변해도 똑같음.... 단지 그걸 받아드리는 내성이 있냐 없냐 차이 같고.
    그걸 견뎌낸 지금의 4050대들은 남들이 88만원 일하는거 안부끄럽냐고 지랄할 때에 먹고 살려고 88만원으로 시작해서 지금 400~500만원 받고 있을거고 .
    욜로타령 88만원 타령하면서 키보드 질만 하던 사람은 지금도 300충, 공무원하면서 늙은 부모 등꼴 뽑아먹으며, 대통령 탓, 나라탓, 민주당 탓, 여자탓 하겠지.
  • 레벨 준장 이쁘니려나 26.06.04 13:43 답글 신고
    혜택을 제일 많이받으면서 징징 대는 세대
  • 레벨 소장 마약왕걸레인건희 26.06.04 13:45 답글 신고
    그래서 여자아이들들은 별창녀를 하지
  • 레벨 대령 3 양빵자 26.06.04 13:45 답글 신고
    모르겠다 오즘 애들....국가가 뭔가를 해주기를 바라면서 또 그리하면 공산주의라고 지랄을 하는 애들을 찍고.....
  • 레벨 원사 2 4륜달구지 26.06.04 13:45 답글 신고
    30년 전에도 똑같았음
  • 레벨 대위 3 우선다시작하길 26.06.04 13:46 답글 신고
    컴퓨터 처음 나왔을때...주판 쓰고 타자기 쓰던 사람...다 잘먹고 잘 살고 있음...어디서 징징거려...
  • 레벨 대위 1 이노당 26.06.04 13:46 답글 신고
    결론: 다 같이 망하자.
  • 레벨 준장 올드보이군만두 26.06.04 13:50 답글 신고
    2번 - 느그 부모 조부모 세대들의 탐욕이 그리 만들었다 그럼 그저 원망만 하며 절망할래? 아니면 고쳐 나가볼래? 고쳐볼 생각을 해라
  • 레벨 대령 3 월드푸줏간 26.06.04 13:50 답글 신고
    응?
    도대체 이런 프레임을 만드는 놈들은 누구냐?!!

    걱정하는 척 하면서
    뭘 해보기도 전에 자괴감에 빠지고 세대 간을 적으로 만들려 하네

    열거한 모든 것들
    과거 20대 였던 4,5,60대도 겪었고
    비교하고 좌절하며 부모를 탓하는 사람도 있었지만
    그렇지 않은 사람들이 훨씬 많았기에
    앞으로 갈 수 있었다
  • 레벨 병장 matzjang 26.06.04 13:57 답글 신고
    부모탓하는 사람은 없었죠 그러나 그당시 기성세대에 대한 반감이 컸고 그로인해 정치성향도 기성세대와는 확연히 달랐고요. 지금 20~30대들을 마냥 극우성향이라고 몰아가기는 그렇습니다. 우리가 겪었던 기성세대에 대한 반감도 이번 선거애 영향을 미쳤다고 봅니다. 그 이유는 당시 어른들도 내말이 맞다라는 전제하에 정치적 견해를 보였듯 현재 우리도 우리말이 다 맞다라는 전제가 애들에게도 반감으로 나타난것으로 보입니다.
  • 레벨 대위 3 농군 26.06.04 13:55 답글 신고
    페미 하나가 저 모든것을 이긴다던데.
  • 레벨 상사 3 개진상민원검은띠 26.06.04 13:57 답글 신고
    그래 저렇게 느껴질 수도 있겠다..라고 생각해주면 어디 아프신가?
  • 레벨 대위 2 냥냥e 26.06.04 14:01 답글 신고
    청년지원 이런거 빼서 중년 지원해라. 청년 지원하니까 그거 믿고 저러는거다
    당장 굶어죽을 상황되면 움직인다
  • 레벨 대령 1 AJcompany 26.06.04 14:01 답글 신고
    단순히 게으름이라 치부해버리면 평행선만 달릴뿐입니다
    80년대생인 제가 자랄땐 50년대 60년대 어른들이 저희를 게으르다고 했죠

    나때는 군대 36개월이었니 무거운거 장비가 없으 들고 다니니 사수한테 쪼인트 까여가며등등

    사회가 발전해가는건 점점 편해져가는겁니다 당연히 현세대는 과거세대보다 더 편해질수밖에요

    허나 우리 이전 세대도
    우리 세대도 그리고 다음 세대도 각자의 어려움은 있습니다
    그들의 어려움이 뭔지 대면하고 풀어나가야 합니다
  • 레벨 대위 3 농군 26.06.04 14:24 답글 신고
    80년대 생인데. 36개월요???
  • 레벨 대령 1 AJcompany 26.06.04 19:16 신고
    @농군 가불기 ㅎㅎ 제가 글재주가 없어 두분이 오해를 하셨나봐요 제가 복무했다는게 아니라 이전세대들이 그렇게 말을 했다는 말입니다
  • 레벨 일병 가불기 26.06.04 15:04 답글 신고
    ㅋㅋㅋ 미치겠다 이사람아 내가 군대 최장 복무 공군인데 30개월이다 이친구야 육군보다 6개월 더 복무한다
  • 레벨 병장 matzjang 26.06.04 15:27 답글 신고
    아 위답글 미치겄다 저기 나때는 하고 36개월은 글쓴이가 아니고 50~60년대 생 이야기 하는건데... 글을 읽을때는 글의 맥락과 행간의 의미좀 파악하고 읽은다음 뭐라고 하던가..
  • 레벨 하사 1 암내 26.06.04 14:10 답글 신고
    조주빈도사는데 감사해야지
  • 레벨 소위 1 thisplus05 26.06.04 14:17 답글 신고
    공장 다니면서 공부한 대통령보자...
    욕심이나면 한 번은 갈아넣어보자...
    이해하는데 어쩔수없다. 해라그냥...
  • 레벨 대위 1 일곱색깔바람 26.06.04 14:25 답글 신고
    맨날 부모세대 탓, 4050탓. 문제를 니들 내부에서 찾아야지 단군이래 능력도 없는 3끼들을 알아서 밥 떠먹여 주던 세대가 있었냐? 그냥 평생 남탓만 하면서 그렇게 늙어가세요. 태극기 할배들이 니들 미래다.
  • 레벨 중사 2 한가지만 26.06.04 14:32 답글 신고
    부모 세대는 일해도 돈을 못벌었다
    지금 저 10가지는 돈을 번다는 전제인데 예전에는 돈이 없었다
    최저임금도 없고 한달에 100만원 벌었다

    과거나 현재나 힘든건 비슷하다 그걸 견디고 버티는게 사람이다
    그것도 못버틸거 같으면 그냥 한강에 다이빙해러
  • 레벨 준장 좋겠다생각없이살아서 26.06.04 14:35 답글 신고
    20대에 10억대 아파트를 살수있는 사람이 과연 얼마나 될까? 난 4억짜리도 30후반에야 겨우 마련했는데...
  • 레벨 상병 편지한통 26.06.04 14:54 답글 신고
    지금 4050도 2030때
    집을 살 엄두도 못내는 사람들
    많았는데.. 주52시간으로
    줄이고 추가수당도 만들고
    임금 떼먹히는것도 법으로 보호하게 되었고
    많은것들이 우리가 2030 일때보다
    좋아졌는데 왜 지금 2030은
    우리를 영포티라 부르며 혐오하는지
    모르겠음.
  • 레벨 대위 3 십이연기 26.06.04 15:01 답글 신고
    자신의 못남이 부모탓이라고 생각하는 것도 많습니다
  • 레벨 중령 2 동자신공 26.06.04 15:02 답글 신고
    그냥 디져라 그럼된다
  • 레벨 원사 1 프로꾼 26.06.04 15:09 답글 신고
    2030애들아
    난 23년전 시골에서 월급 117만원 받아 2년동안 80만원씩 적금부은 돈으로 2천만원 전세부터 시작했다
    돈 없어도 연애도하고 결혼도하고 집도사고
    애 둘 낳고 잘산다
    노력을 해라 남탓 사회탓 하지말고
  • 레벨 중사 2 rodaju 26.06.04 16:39 답글 신고
    32인데도 너보다 잘살듯 ㅋㅋ
  • 레벨 원사 1 프로꾼 26.06.04 17:57 신고
    @rodaju
    옛날에 그랬다고
    지금은 대기업다니고 잘살고 있으니께
    걱정하덜말고 새꺄ㅋㅋㅋ
    딸베나 하고 사니? ㅋㅋㅋ
  • 레벨 하사 1 채플린만신 26.06.05 11:58 신고
    @rodaju 어떤 삶을 살고 있는지 절라 궁금해지는 사람일세~~~
  • 레벨 이등병 레버리지연구원 26.06.04 20:46 답글 신고
    지금도 다 그렇게 살아요. 다만 대기업으로 시작해도 서울에 집사기 어렵다는게 바뀐 거고
  • 레벨 하사 2 뮤지럼 26.06.04 21:06 신고
    @레버리지연구원 그건 인원수만 대기업이고..
  • 레벨 훈련병 호야짜 26.06.04 22:11 답글 신고
    월급은 두세배 전세는 열배 생각좀
  • 레벨 중사 1호봉 관악산킹콩 26.06.04 15:26 답글 신고
    군대 다녀온 조카 둘을 보니...직장 다닐생각을안하고 알바하더만...
  • 레벨 중사 1호봉 행복한세상만들기운동 26.06.04 15:28 답글 신고
    1번이 가장 크다고 생각함. 7080세대 미디어 크게 자리잡지 않은 때에는 그냥 혼자 열심히 살면 됐는데 sns와 인터넷이 지배하고 있는 지금 이 시대. 내가 젤 못살고 가난하다고 느껴짐. 거기에 올라오는 글이 전부가 아닌데... 그들은 항상 비교하고 나만 뒤쳐져있다고 생각하니 불행한거 같음.
  • 레벨 준장 민족반역자들척결하자 26.06.04 16:49 답글 신고
    공감합니다
    부부문제중에도 옆집이나 지인 비교가 참 사람 미치게하죠....
    남과의 비교 안하면 우리본인들 삶도 참 살만하다 말이죠
    꼭 남의 멋진 단면만 보고 본인 스스로 자책하고 못난놈 만들고....
    퍼거슨옹은 참 현명하심 ㅎㅎ
  • 레벨 중령 2 빠비돌 26.06.04 15:28 답글 신고
    88만원 세대 들어는 봤나...
  • 레벨 중령 3 준석앰앱좆나패야됨 26.06.04 15:30 답글 신고
    통장에 돈 얼마 모았니? 물어보면 ㅋㅋㅋ
    어짜피 집도 못사는데 돈을 왜 모음 이지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집을 그렇게 쉽게 사면 집산 사람들은 왜 대출을 받고 빚 갚고 있을까?
    씨드머니 자체를 모을 생각을 안함
    이쉥키들은 알바비 모아서 한강보이는 뷰에 아파트 살 수 있다고 해도
    알바 안하고 집을 줘야하는데 하는 만족 못하는 그냥 미친놈들임 ㅋㅋㅋㅋㅋㅋ

    열심히 아껴?ㅋㅋㅋㅋ예전에 엄마께 물어보니 초코파이 하나도 떨려서 잘 못사먹고 돈모은 시절이 있었다더라
  • 레벨 중장 spe02 26.06.04 15:33 답글 신고
    2030 나이때
    어떻게 10억대 아파트를 사냐
    그건 4060세대도 힘들다
  • 레벨 준장 민족반역자들척결하자 26.06.04 16:09 답글 신고
    누가보면 4050들은 월급대비 집값이 껌값이었는줄 알긋다.........
    그리고 지금 5060들도 20대에 자가 자진 사람 거의 없다....
    sns를 못하게해야 함....
    그래야 상대적 박탈감이 없는 사회가 되지.....
    남 잘사는걸 부러워 하지 말고 그렇게 되도록 노력을 하면 안되나....
    만날천날 sns보고 배아파 하는데 부자가 되것어?
  • 레벨 대령 2 흥할놈의새끼 26.06.04 16:11 답글 신고
    극우할 놈들이 극우 하는 겁니다.
    어디 저게 모두 민주당 잘못 입니까???.
    국힘당이 정권 잡으면 자기들 삶이 나아 진답니까???.
    그냥 쟤네들은 민주당이 싫은거지 이유가 없어요.
  • 레벨 중사 2 rodaju 26.06.04 16:40 답글 신고
    최소한 원칙은 살아있으니 기대하는거임 ㅋㅋ
  • 레벨 준장 민족반역자들척결하자 26.06.04 17:16 답글 신고
    비교하거나 라떼는 말이야~~~ 이런걸 안하고 싶은데....
    지금 2030들은 진짜 행복한 세대 아닌가?.....
    20대에 해외여행을 친구들이나 혼자 갈 수 있다는건........
    정말 50대 꼰대로써.....상상도 못해봄....
    얼마나 좋은 시대냐..... 그냥 남과 비교 하지 말고 분수에 맞게 살면 된다....
  • 레벨 병장 qetra 26.06.04 17:25 답글 신고
    돈없다면서 맨날 배달시킴
  • 레벨 이등병 레버리지연구원 26.06.04 20:35 답글 신고
    현재 만29살,
    이번 불장으로 4억5천 정도 벌고 있지만
    이렇게 운이 따라도 서울살이는 꿈도 못꿈. 지방이랑 서울이랑 격차 없던 옛날이랑 차이가 크다는게 가장 큰 상실감 아닌가 싶은데, 그리고 젊은 세대뿐만 아니라 이제 기성세대도 은퇴하면 ai때문에 일자리도 없음 돈으로 돈을 굴리는 세상이라 자본을 선점한 사람들에게 고도로 유리한 사회고 미국도 이것때문에 가장 큰 정치적 거버넌스인게 한국만의 문제가 아닙니다
  • 레벨 원사 3 토착왜구의몸통국찜당 26.06.05 14:51 답글 신고
    50살인데 주식불장같은 투자처는 일절없었고(20후반에 4천투자했다가 거의날림)20대부터하루18시간씩 일하고 운도좋아서 48살에 연수입 2억찍고그동안모아둔 돈으로 서울아파트하나겨우샀다
    친구들도 다들 열심히는살았지만 서울아팟은 아무도못가졌다
    군제대하고 최저 1800원에 4대보험이나 최저준수하는 업체는 거의없었고
    서울아팟만이목표면 현실적으로은퇴까지빚값는노예로 살면가능은 하다
    서울중위10억짜리사면 상급지 가고싶고죽을때까지은행노예로살아야겠다는거야
    서울살이? 냉정하게말하면 나서울에아팟있다라는 허세가 필요한거같은데 골빈거 같다
  • 레벨 이등병 레버리지연구원 26.06.06 22:17 신고
    @토착왜구의몸통국찜당 님은 서울에 아파트 사놓고 지금 세대가 서울에 집값이 10억이상으로 오른 아파트 사는건 허세와 골빈거임? 서울에 인프라가 몰빵된건 지나가던 똥개도 아는데 서울 사는게 허세랑 뭔 관련잇지?? 님은 골빈사람이라 허세때문에 서울에 집삿음?
  • 레벨 상사 3 smith9952 26.06.04 20:57 답글 신고
    6. 이건 요즘은 연인끼리 더치페이해서 괜찮도구만 우리땐 무조건 남자가 100%였는데
  • 레벨 중사 2 둥둥사마 26.06.04 21:03 답글 신고
    그래맞다 적금만넣어도20프로30프로였으니 주5일없고 토요일까지 풀근무에
    급식? 응 그딴거없고 스마트폰 배달
    에어컨 자동차없다 침대따위도없고
    이렇게 생활할자신있으면 해보고
    그냥 폰보면서 공짜로 얻은줄 아나
  • 레벨 상사 1 죽2어찍라 26.06.04 21:08 답글 신고
    저 길고 긴 설명을 딱 세글자로 줄여볼게요!
    “핑계충”
  • 레벨 소위 3 오엽기 26.06.04 21:39 답글 신고
    남들과, 다른 곳과 비교질 하지 말고 뭐라도 해보는 삶을 살아보길.
  • 레벨 원사 2 궁금해서와봤다 26.06.05 10:54 답글 신고
    게으르고 멍청하면 답없는데

덧글입력

0/2000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