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0)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장 블키 21.02.01 23:04 답글 신고
    하고 싶어도 못해요. 국산이 아니라서.
  • 레벨 이등병 발명가입니다 21.02.01 23:13 답글 신고
    그래도 사람들은 일본거라면 바로 손절할거 같은데요 ㅎㅎ 굳이 진짜 국산이 아니어도 브랜드가 국산이니 뭐 상관없겠죠
  • 레벨 중장 블키 21.02.02 00:23 신고
    @발명가입니다 브랜드도 국산이 아닌지 오래되서.. 더더욱이 대림은 이제 랜트카 브랜드라.
  • 레벨 원사 3 throttle 21.02.02 09:28 답글 신고
    그래도 안팔려요 가격 대비 일제랑 품질 차이가 너무 커요
  • 레벨 대령 2 S750rider 21.02.02 11:14 답글 신고
    효성 코멧 4년 타고 너무 맘고생 많이 했죠..
    저도 국산을 타고 싶어요.
  • 레벨 중장 중국집꽃미남배달윤씨 21.02.02 18:11 답글 신고
    중국산 가져와서 파는기업입니다
  • 레벨 상사 3 수주니만세 21.02.03 01:49 답글 신고
    바이크 만드는 기술력에서 차이가 많이 납니다.병렬 4기통엔진 바이크 국내 생산한적 없어요.
    일본에서는 이미 90년대 초반에도 양산하고 있었거든요.
    만들수 있는 기술이 있는것과 기술을 안정적으로 양산할 수 있는데는 엄청난 차이가 있는데다가 쌓여있는 노하우도...

    그나마 2010년 전후까지는 대림,효성이 가성비로 어찌저찌 해 볼수 있었는데, 일본의 바이크 생산시설이 동남아로 옮겨가면서 높은 기술수준에 가격경쟁력 또한 갖추게 된거지요.

    잡을수 없는 세계로 가버린겁니다.
    할리처럼 감성을 내 세우거나, 두카티처럼 하나의 사치품으로 마케팅 하는 등, 기술과 가격이 아닌 다른 방식으로 공략해야 할거예요.
  • 레벨 원사 3 throttle 21.02.17 18:28 답글 신고
    병렬4기통 일본에서는 60년대말 이미 양산했습니다~ CB750
  • 레벨 원사 3 별희지우 21.02.03 18:32 답글 신고
    시골 아버지 회갑때 스즈끼 LT160이라는 사발이 사드렸습니다.
    소모성부품(타이어.체인,오일.패드.캬브레다 등등)만 정비하시다
    20년 가까이 타시다가 팔순잔치 조금 앞두시고 폐차했습니다.
    차대는 멀쩡한데 세월흔적에 각종배선,커넥터들이 삵더군요.
    국산바이크들이 과연 이런 내구성을 가질까요?
    지금 저는 2002년식 혼다ST1300을 타고있습니다,.이 역시소모성 부품만교체하고타네요
  • 레벨 병장 흑인폭동 21.02.04 23:29 답글 신고
    니가 바보다. 이종소형은 있냐? ㅋㅋ 존나웃기네ㅋㅋㅋ고속도로도 못가는나라에서 오토바이를 생산? 존나 까리하게 총만들어서 군대납품뚫는게 수익 더나오겠다. 오토바이는 국가가 죽여놓은산업이고 당연히 발전의 기회조차 없는거다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