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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소위 2 올뉴포니2 03/25 22:46 답글 신고
    혼다 nc750x요 ^^
  • 레벨 상병 파파워 03/26 16:23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gs 랑 비슷하네요.
  • 레벨 일병 돌김 03/25 23:44 답글 신고
    종류가너무많다보니....시트고낮은거찾으시면 gs는빼시는게나을듯한데 최종원하시는기종이라도알면 비슷한성향이뭐가있는지 추천드릴텐데ㅋㅋㅋ
  • 레벨 상병 파파워 03/26 16:23 답글 신고
    주위에서 고배기랑 추천 들어 오네요..
  • 레벨 중령 2 Rider78 03/26 06:20 답글 신고
    축하해요. 조심히 타세요.
  • 레벨 상병 파파워 03/26 16:24 답글 신고
    감솨 ㅋㅋ
  • 레벨 하사 3 빠야맨 03/26 11:32 답글 신고
    일단 합격축하드립니다^^
    유유자적 스타일이시면 883
    스피드를 즐기시면 스트릿네이키드 추천이요

    생 초보이시면 저배기량 추천합니다.
    구매목록이 레플리카계열은 아니시니
    mt03 추천드려요
    물론 기변뽐뿌는 장담 못드립니다~ㅎ
  • 레벨 상병 파파워 03/26 16:25 답글 신고
    유유자적 883 제스타일 입니다..
    84랑 고민중.. 그런데 장거리 도 자주 갈꺼 같은데 ㅡㅡ
    고민입니다.
  • 레벨 소장 블키 03/26 17:53 답글 신고
    초보면 미들급보다 쿼터급으로... 좀 가벼운걸로 고르세요. 처음부터 버거우면 적응이 힘들죠.

    전 미라쥬250이 초보가 타시기엔 최고인거 같아요.
  • 레벨 상병 파파워 03/26 20:34 답글 신고
    바이크를 할리먼저봐서 그런거 이뻐 보여요^^
  • 레벨 소장 블키 03/27 00:08 신고
    @파파워 이쁜거하고 내가 타고 난뒤하곤 천지차이니 꼭 타보시고 결정하세요.
  • 레벨 원사 3 양발운전자입니다 03/26 18:30 답글 신고
    나이 있으시고, 발 착지성 중요시 하시니 저들 중에선 48이 가장 좋겠네요.

    근데, 스포스터 계열은 무게가 살짝 위쪽으로 올라와 있는 스포츠성 바이크라서 덩치가 작다고 마냥 쉬운 게 아닙니다.
    우리가 흔히 아는 할리들은 무게중심이 밑으로 깔려있고, 직진성이 강한 대륙횡단 바이크를 의미하죠.
    즉, 나이 좀 있으신 분이 스포스터로 입문하시면 반드시 기변하실 거에요.
    혼자 다니면 모르겠으나, 주변 할리랑 다니면 덩치 작은 스포스터 계열로는 정신적으로(?) 한계가 있습니다.

    할리중에서 발 착지성과 편하게 탈 수 있는 건 크루저 계열이에요. 펫보이나 소프테일 바이크 같은 거.
    왜 얘네가 좋으냐면 일단 낮구요, 덩치도 적당하니 크고, 투어링 계열보다 가볍고, 발 얹는 발판이 넓고, 발로 기어 변경하는 게 편한 구조에요.
    abs가 적용되는 2012년 이후 것을 사면 좋죠.
    투어링 계열(로드킹 같은 거)을 추천드리지 않는 이유는 너무 무거워요. 초보가 몰기엔 부적합 합니다.

    문제는 가격차이가 심합니다. 48에서 거의 천 만원 이상의 추가비용이 발생합니다.
    할리 보다가 다른 일제바이크는 눈에 안 들어오실 거 같고요.
    여유가 되시면 팻보이나 소프테일 아니면 일단, 48이 지르시고 기변을 생각하는 게 최선일 거 같네요.


    알차나 네이키드와 달리, 아메리칸들은 첨부터 리터급 가도 됩니다.
    왜냐면, 얘네들은 맨 밑에 등급마저도 기본적으로 무거워요.
    그리고 당겨도 안나갑니다.
    아메리칸을 탄다 함은 어차피 무게싸움 그리고 핸들링 싸움이에요.
    알차나 네이키드는 몸만 눕히면 그냥 돌지만, 아메리칸 얘네들은 기본적으로 직진세팅이 우선 되어있기 때문에 눕혀도 밖으로 점점 밀려납니다. 커브에서 핸들링 기술이 특별히 필요한 이유입니다.('카운터 스티어링' 검색 요망.)


    중고 보신다고 하셨으니.
    머플러 구조변경 되어있는지 반드시 확인하세요.
    '이륜자동차 사용신고필증'에 보면 구조변경란이 있습니다.
    이게 안 되어 있으면 검사할 때마다 고생합니다. 그리고 순정 머플러 만으론 즐기는 데 한계가 있구요.
  • 레벨 상병 파파워 03/26 20:33 답글 신고
    아 고수시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저도 48 보고 있어요.. 14년 후반부터 abs 적용 이더러구요..
    입문용이라서.. 좀타다 기변 할꺼 같아요 ㅋㅋ
    감사합니다..
  • 레벨 중령 1 ssun9 03/26 23:02 답글 신고
    ㄴ나도 면허 따야하는데..부럽습니다..
  • 레벨 중사 1 랩이네 03/27 18:51 답글 신고
    저는 1600gtl로입문했는데
    시트고는 낮습니다~
    근데 무겁습니다ㅠ
  • 레벨 중위 3 xiaogou 03/29 07:05 답글 신고
    z1000sx추천
  • 레벨 일병 독랑 03/29 12:18 답글 신고
    할리 보신다면, 스포스터 사시면 로드스터1200 정도 하셔야 기변욕구 좀 잠재우실 거 같기도 하고, 문제는 보니까 이것도 땅기는 대로 나가는 타입이라 위험할 수 있고요. 48은 연료통 작어서 그거 감안만 하시면, 진짜 이뻐보이긴 합니다.
    안정적으로 타시려면, 소프테일에서 슬림으로 보시는 것도 괜찮더라구요. 소트테일 슬림은 영화에서 캡틴아메리가가 타고 나온 바이크로 유명하죠. 소프테일급에서 발판 플레이트 달린 몇안되는 바이크고, 무게줌심 낮고 시트고도 낮기도하고, 나름 클레식 분위기 물씬 풍기는 바이크 입니다.
  • 레벨 상병 파파워 03/29 12:24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48 7.9리터 ㅡㅡ
    고민중에 있어요..
  • 레벨 상병 civleng 04/01 23:13 답글 신고
    F800GT 입문후 1200GSA 타고 있어요

    안전사양이 충분히 적용된 바이크라 입문에 참 좋습니다

    투어러라 승차감 장거리 문제없구요(승차 자세)

    안라하세요
  • 레벨 상병 파파워 04/02 08:33 답글 신고
    입문이라 시트고 때문에 고민이에요 ㅡㅡ
    키도 큰편이 아니라..
  • 레벨 소위 1 노가다왕 04/09 00:14 답글 신고
    마흔아홉이고 저도 883 . 48 보다가 고동감 느껴보고자 2014년식 다이나스밥 구변된것으로 데려와서 만족합니다. 얼마전 후배 883캬브 타보니 너무 작은느낌이라 883 안하길 잘했다고 생각합니다. 후배는 체중 70키로 저는 80키로.. 근거리의 매물로 잘선택하시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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