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억 4,300만 달러 규모의 플로리다 평결이 판도를 바꿨습니다. NHTSA가 290만 대 차량에 대한 새로운 조사를 시작하면서 테슬라는 재판 전 오토파일럿 사망 소송을 합의하고 있습니다.
지난 8월 마이애미 배심원단은 2019년 오토파일럿 충돌 사고에 대해 테슬라에게 약 3,329억원(2억 4,300만 달러) 지급 판결을 내렸습니다. 이 판결은 모든 계류 중이거나 새로운 소송의 위험도를 변화시켰습니다. 그 이후 테슬라는 배심원이 앉기 전에 다른 부당사망 소송들을 종결시켰습니다. 합의는 파일을 비공개로 유지하고 또 다른 큰 패소를 피하게 해줍니다. 유족들은 더 빨리 보상을 받지만, 비밀유지계약(NDA)이 그들을 침묵시킵니다.
왜 지금 합의하는가
재판은 충돌 기록, 테스트 노트, 광고를 대중에게 공개합니다. 플로리다에서 배심원들은 테슬라에게 부분 과실이 있다고 판단하고 약 2,740억원(2억 달러)의 징벌적 손해배상을 추가했습니다. 몇 주 후 테슬라는 2019년 충돌 사고와 관련된 최소 두 건의 캘리포니아 소송을 배심원 선정 전에 조용히 합의했습니다. 패턴은 놓치기 어렵습니다.
안전 조사가 압박을 강화하다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HTSA)은 "완전 자율주행(FSD)" 기능을 탑재한 거의 290만 대의 테슬라에 대한 새로운 조사를 시작했습니다. 이는 도심 도로 운전자 보조 패키지입니다. 연방 제출 서류는 차량이 빨간 신호등을 통과하거나 맞은편 차선으로 진입하는 민원을 포함하여 14건의 충돌과 23건의 부상을 포함한 58건의 보고를 인용합니다. 더 많은 조사는 더 많은 소송을 의미합니다. 더 많은 소송은 더 많은 합의를 추진합니다.
다음 소송은 몇 건인가
전체 목록은 없지만 플로리다 이후 추세는 명확합니다. 더 많은 제기와 더 빠른 합의입니다. 원고들은 이제 배심원단 승소 판례를 지적합니다. 테슬라는 두 번째 패소가 전국적으로 울려 퍼질 것임을 알고 있습니다. 선택은 간단합니다. NDA와 함께 수표를 쓰거나 배심원단과 수주간의 증거개시절차에 직면하는 것입니다.
운전자와 경쟁사에게 의미하는 것
운전자 보조는 여전히 운전자 의무를 의미합니다. 오토파일럿과 FSD는 시선을 유지하고 손을 준비해야 합니다. 경쟁사들은 더 엄격한 제한을 설정합니다. GM 슈퍼크루즈와 포드 블루크루즈는 주의력을 유지하기 위해 매핑된 구역과 엄격한 운전자 모니터링에 의존합니다. 테슬라는 소프트웨어와 규모로 빠르게 움직이고, 경쟁사들은 강력한 가드레일에 의존합니다. 법정에서 이러한 선택은 중요합니다.
합의 물결에 대한 평가
플로리다 평결은 플레이북을 뒤집었습니다. 법원 계단에서 더 많은 테슬라 오토파일럿 합의 헤드라인과 더 적은 전체 재판, 그리고 증가하는 연방 서류 기록을 예상할 수 있습니다. 테슬라는 앞으로 수백억원에서 수천억원의 합의금에 직면해 있으며, 다시 법정에 서는 것을 감행할 가능성은 낮아 보입니다. 한 번 물린 자는 두 번 조심합니다. 구매를 고려 중이라면 모든 보조 기능을 정확히 그것, 즉 보조로 취급하십시오. 화면의 이름이 아니라 당신의 눈을 믿으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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