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론 머스크가 테슬라의 차기 로드스터가 "미친 기술"을 특징으로 할 것이라고 주장합니다. 날든 단순히 호버링을 하든, 회사의 가장 대담한 차량이 리콜과 조사 속에 등장합니다.
일론 머스크가 다시 한번 플라잉 카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으며, 이번에는 공상과학이 아니라고 주장합니다. 최근 팟캐스트 출연에서 테슬라 CEO는 오랫동안 지연된 테슬라 로드스터가 그가 "미친 기술"이라고 부른 것을 특징으로 할 것이라고 암시하며, 차기 모델이 비행과 유사한 기능이나 수직 리프트를 통합할 수 있음을 시사했습니다. 머스크는 프로토타입을 잠재적으로 "가장 기억에 남을 제품 공개"로 묘사하고 2025년 말 이전에 열릴 수 있는 시연을 예고했습니다.
이 발언은 테슬라가 진정으로 플라잉 카를 준비하고 있는지 또는 단순히 첨단 추진 및 공기역학 시스템을 새 로드스터에 통합하고 있는지에 대한 추측을 재빨리 재점화시켰습니다. 머스크는 구체적인 내용을 피하며 사람들이 "시연에서 봐야 할 것"이라고만 말했습니다.
확장되는 테슬라의 모빌리티 정의
이것이 머스크가 자동차와 항공기 사이의 경계를 흐리게 한 첫 번째 경우가 아닙니다. 테슬라는 이전에 벡터 추력 시스템과 관련된 특허를 출원했으며, 새 로드스터에 대한 스페이스X와의 "냉가스 추진기" 파트너십은 오랫동안 제한적인 호버링 기능을 암시해 왔습니다. 그러나 그러한 도약은 테슬라의 신뢰성과 대중의 상상력을 모두 시험할 수 있는 대규모 기술적 및 규제적 도전이 될 것입니다.
이는 또한 테슬라가 기존 차량에 대한 강력한 조사에 직면하고 있는 시점에 나온 것입니다. 연방 규제 당국은 오스틴에서 여러 저속 사고가 발생한 후 회사의 자율주행 운영을 조사하고 있어 완전 자율주행에 대한 테슬라의 준비 상태에 의문을 제기하고 있습니다. 그 조사 중에 "플라잉 카"를 출시하면 안전 당국으로부터 더 많은 관심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한편 회사는 머스크의 원대한 야망과 극명하게 대조되는 다른 좌절을 겪고 있습니다. 라이트바 결함 후 6,000대 이상의 사이버트럭을 리콜한 테슬라는 지상에서 신뢰할 수 있는 차량을 제작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어렵다는 것을 상기시켜 주며, 하물며 공중에서는 말할 것도 없습니다.
결코 가만히 있지 않는 회사
이러한 문제에도 불구하고 테슬라는 전통적인 자동차 제조를 넘어 계속해서 경계를 확장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최근 방대한 차량 플릿을 분산 컴퓨팅 네트워크로 전환하여 유휴 차량이 AI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도록 하는 계획을 공개했습니다. 이 아이디어는 사실상 주차된 테슬라를 모바일 데이터 센터로 변환할 것입니다. 플라잉 카 예고는 동일한 패턴에 맞으며, 실현되면 전체 모빌리티 생태계를 재편할 수 있는 터무니없어 보이는 개념입니다.
플라잉 카 주장은 지연된 로드스터에 대중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회사의 정체성을 단순한 자동차 제조사가 아닌 기술 선구자로 강화하는 이중 목적을 제공합니다. 차량이 진정으로 비행을 달성하든 단순히 향상된 공기역학을 특징으로 하든, 머스크의 발언은 차세대 로드스터가 의도의 선언으로, 테슬라가 믿는 성능과 혁신의 미래가 어떤 모습이어야 하는지에 대한 비전으로 데뷔할 것임을 시사합니다. 약속대로 시연이 이루어진다면 도로와 하늘 사이의 경계를 재정의하거나 단순히 대담한 약속을 수년간의 기대로 바꾸는 테슬라의 오랜 전통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출처 : https://www.autoblog.com/news/elon-musk-promises-crazy-tesla-tech-could-it-really-f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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