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스턴에서 운전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지만, 2025 제네시스 GV70에 기본 탑재된 여러 기능이 부담을 덜어주었습니다.
지난주 휴스턴에서 현대자동차그룹이 주최하고 후원하는 지역사회 지향 자선 행사를 취재하기 위해 4일간 머물렀습니다. 이 행사들 사이를 이동하면서 시승차인 2025 제네시스 GV70 3.5T 스포츠 프레스티지 AWD를 운전했습니다. 샌프란시스코 베이 에리어의 교통 체증과 난폭 운전자들 속에서 10년간 운전한 캘리포니아 토박이임에도 불구하고 휴스턴 도심 주변 고속도로와 거리는 스트레스와 불안으로 병원에 갈 뻔했습니다. 그러나 GV70가 내내 함께했습니다.
많은 도움이 된 반응성 높은 운전자 보조 기능 목록
현대와 제네시스는 업계에서 가장 반응성 높은 ADAS 기능을 보유하고 있으며, GV70에서 특히 유용했습니다. 가장 좋아하는 기능은 방향지시등을 켜면 자동으로 사각지대 카메라를 토글하고 사이드 미러에 실시간 영상을 표시하는 것입니다. 고해상도 카메라로 무엇이 있는지 대략적으로 파악할 수 있으며 주차할 때도 특히 유용합니다.
자동 후방 제동이 테스트한 다른 차량 중 가장 신뢰할 수 있고 빠르게 작동했습니다. 현지 소방서에서 카시트 행사 후 혼다 시빅이 범퍼에 바짝 붙어 주차되어 있었습니다.
관찰자 없이 카메라와 미러에 의존하여 수백 번의 포인트 턴을 수행하고 주차 공간에서 빠져나와야 했습니다. 무언가에 너무 가까워질 때마다 브레이크가 자동으로 작동했습니다. GV70가 단순히 사고를 허용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편안하게 쉴 수 있었습니다.
주행도 동일한 기능으로 더 쉬워졌습니다
방향지시등과 함께 켜지는 카메라는 텍사스 45번 고속도로 남북 주행을 훨씬 쉽게 만들었습니다. 시승차에 캘리포니아 번호판이 있어 다른 운전자들이 앞에 끼어들지 못하도록 막았지만, 이러한 카메라는 사각지대에 다른 차량이 있는지 여부를 추측할 여지를 남기지 않았습니다.
차량이 빠르게 접근하면 대시보드에 빨간색 레이더 같은 표시등이 나타나 경고했습니다. 전방에서 차량이 차선으로 들어오면 경고하기도 했습니다. 한 지점에서는 제네시스가 하이웨이 어시스트 기능 덕분에 강제로 끼어든 차량과의 거리를 더 만들기 위해 속도를 늦추기도 했습니다.
휴스턴 도심의 많은 부분이 공사 중이었고 많은 차선 표시가 희미하거나 사라져 있어 차선 유지 보조 기능이 유용했습니다. 차선이 어디인지 알 수 없을 때 GV70가 앞차를 따라가며 중앙을 유지하고 다른 운전자들의 방해를 피하도록 도와주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도로 표지판 보조 기능 외에도 많은 속도 제한 표지판이 명확하게 보이지 않아 속도 제한 표시가 내비게이션 데이터를 기반으로 했습니다. 현지인들로부터 경찰이 타주 번호판을 적극적으로 타겟으로 과속 딱지를 끊는다는 말을 들었기 때문에 제네시스가 이를 처리해준 것에 감사했습니다.
GV70에는 피로와 요통 감소를 위한 자세 교정 모드가 있어 610번 및 288번 고속도로에서 정체에 갇혔을 때 유용했습니다. 30분 이상 운전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허리 마사지기가 작동하며 "자세 교정 세션이 시작되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타났습니다. 코너를 조금 강하게 돌 때 추가 체중이 실린 측면의 볼스터가 나를 시트 중앙으로 밀어내어 앞을 주시하기가 훨씬 쉬워졌습니다.
필요할 때 충분한 파워
GV70는 두 가지 엔진 옵션을 제공합니다. 하위 트림에 표준인 300마력 2.5리터 터보 4기통 엔진 또는 375마력 트윈 터보 V6입니다. 제가 운전한 3.5T 스포츠 프레스티지 AWD는 최고급 모델로 최고 출력 엔진을 탑재했습니다.
휴스턴 도심 주행에는 필요하지 않았지만 고속도로에서 이동하는 것이 훨씬 더 재미있었습니다. 좌측 차선에서 느리게 가는 다른 차량이나 트럭을 추월할 때 속도를 높이는 것은 GV70에게 아무것도 아니었습니다. 그것도 스트레스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시내에서는 복합 약 7.7km/L 정도를 볼 수 있었고, 고속도로에서는 약 10.2km/L를 보았습니다. 텍사스에서 휘발유 가격이 약 908원(2.49달러)일 때는 큰 문제가 아닙니다.
가격은 비싸지만 기능과 실내 품질을 고려하면 공정
베이스 모델인 2.5T는 세금 및 배송료 전 약 6,713만 원(48,985달러)부터 시작합니다. 3.5T 스포츠 프레스티지 AWD의 권장 소비자 가격은 약 9,740만 원(71,095달러)입니다. 제 시승차는 몇 가지 추가 옵션이 있어 스티커 가격이 약 9,895만 원(72,225달러)이었습니다. 제가 나열한 모든 기능에 유능한 AWD 시스템을 갖춘 강력한 엔진, 멋진 실내, 독특한 외관 스타일링을 고려하면 BMW, 메르세데스-벤츠 또는 아우디의 유사한 모델보다 기꺼이 지불하겠습니다.
제네시스는 브랜드로서 실내 디자인과 품질에 대해 제 까다로운 마음속에 매우 합당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제가 테스트한 모든 단일 모델은 고품질 가죽 시트, 선명하고 반응성 높은 터치스크린, 대조적인 색상 구성, 세련된 앰비언트 조명, 대형 파노라마 선루프, 뱅앤올룹슨 사운드 시스템, 전반적인 사려 깊음으로 저를 놀라게 했습니다. 제 GV70는 스티어링 휠, 5개 시트 전체, 대시보드, 4개 도어 모두에 오렌지색 대조 스티칭이 있어 주로 흑요석 검정 가죽 인테리어와 훌륭한 대조를 이루었습니다. 화려한 오렌지색 안전벨트도 스티칭과 일치했습니다.
휴스턴에서 운전하는 것은 제 경력에서 가장 재미있는 일이 아니었습니다. 캘리포니아에서 운전하는 것만큼 나빴는데, 그것은 상당한 의미입니다. 그러나 제네시스 GV70는 견딜 수 있고, 안전하고, 편안하고, 가장 중요하게는 재미있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휴스턴의 출퇴근 교통 체증 속에서 다시 며칠 동안 운전하라고 자청하지는 않겠지만, GV70가 나를 기다리고 있다는 것을 안다면 큰 저항 없이 설득될 수 있을 것입니다. 가격 대비 럭셔리 SUV의 언더독으로 만드는 안전 및 편의 기능이 많이 있으며, 브랜드가 마침내 업계 표준을 설정하기 시작하기를 기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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