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요즘 후진기어로 내리막 주행 시 시동꺼짐에 대해서 많은 실험과 의견이 오가고 있는데,
글과 댓글을 보다보니 조금 답답한 생각이 들어 글을 씁니다.
이 논쟁은,
한 운전자가 후진기어로 내리막을 주행하게되는 실수를 범하면서 생기게 되었는데요.
이게 일부 자동차전문가와 언론을 통하면서
특정 국산브랜드에서만 발생하는 문제다. 차를 잘못 만들었다.
라는 뉘앙스로 바뀌게 되었죠.
허나, 우리는 세기를 앞서간 장영실의 후예답게 각종 수입차량으로 실험을 해 봄으로써
다른 수입차량도 같은 상황이면 시동이 꺼진다 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죠.
여기까지는 제가 알고있는 사실인데(잘못되었다면 막 지적해주셔도 됩니다. 제가 진리는 아니니까요)
이런 흐름 속에서 적지 않은 분들이
'수입차도 시동이 꺼진다고?? 그럼 시동이 꺼지는게 당연하다는 말이냐?? 이런 차를 판다는게 말이 되???'
라는 반응이 나오더라구요. 허허허
아마 그런 의도는 아니셨을거라 생각됩니다. 객관적인 사실로 접근해서 다른 차들, 즉 토크컨버터 차량들은 다 꺼지는 것이지,
현기차량만 그런 것은 아니란 말을 하고싶으셨던 것이겠죠.
여러 실험결과를 찾아보던 중, 몇몇 케이스에서 기어가 중립으로 바뀌고 시동이 안꺼지는 경우가 있었는데
대부분 신형 수입차량이었습니다.
(예를들면, 같은 BMW 520i인데 명장으로 알려진 전문가 실험에서는 꺼지지 않았으나 개인 유튜버 실험에서는 꺼졌지요.
시동이 꺼진 것은 e바디 모델이고 f바디 이후로는 안꺼진다고 합니다.)
의도했던, 의도하지 않았던, 문제가 해결되어가고 있었단 것이지요.
차는 계속 발전하고 점점 더 안전해질 것입니다.
우리 모두는 조금이라도 더 안전한 차를 타고 싶어 하며, 이는 당연한 일입니다.
그동안 안전하다고 생각했던 차량이 의외의 상황에서 안전하지 않을 수도 있다는 것을 깨닳았을 뿐입니다.
이 사고 후 출시되는 차량들은 분명 시동꺼짐에 대한 대비책을 가지고 나올 것이라 기대해보며,
모두 안전운전하시길 기원합니다.
현실의 차량을 어떻게 운전하느냐도 중요한 문제라 생각합니다..
시동이 꺼진줄도 모르고 핸들만 돌리는 운전습관이 좋아 보이지는 않네유..
최소한의 운전 방법이라도 숙지하게 하는 법도 필요하네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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