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 쫌 억울하네요
내일 써비스방문해 자문구하려고요
간략히정리하면
1. 브레이크패드 교환하러 갔는데
2. 사장님이 작업하시다 갑자기 캘리퍼의 볼트가 안들어간다고 합니다
3. 상황보니 사진상 홀입구 한쪽면이 깍인게 보이고, 고정볼트 중간의 나사산이 다 이그러졌네요
4. 현장에선 사장님이 이거 이전 작업때 체결하면서 망가졌다고 해서, 캘리퍼세트를 신품으로 교체했지만
5. 써비스 아는분께 여쭤보니 이건 에어공구로 볼트를 뽑아낼때 볼트가 올라오는중 순간적으로 기울어지며 볼트중간부분이 홀입구 가장자리를 쓸어서 그런거라고 하네요 ㅎ
아니면 어떻게 볼트중간이 손상되겠냐고? 손상상태에선 기계적으로 체결자체가 불가하다고 (당연한말)
6. 생각해보니 그말이 맞더라구요. 내일 가져와보라고 하던데 내시경으로 홀내부 나사산 봐준다고~ 홀내부나사산 강력라이트로 최대한 눈반쯤감고 봤는데 배열이 참 고르던데...
7. 걱정은 카센터사장님이 이 말을 수긍할지 (*,*)
수많은볼트를 풀어봣지만
저딴 x소리는 첨 들어봅니다...
뽑으면서 나사산 나간다는게
가당키나함여???
볼트는 들어간대로 나올뿐~
설마 그 아는분이 캘리퍼 작업해준건 아니죠?
뽑으면서 잘못되는 경우는
한계치 이상 임팩으로 조져서
이미 늘어난 볼트를 뽑아내다가 똑 부러지는거 밖에 음슴
ㅅㅅ 할때도 잘못 박으면 헐거으ㅟ 지고 피도 나듯이
숫 나사 박을때임펙에 넣고
윙 한방에 박음 저리 됩니다
박는 토크도 따로 있죠
오버토크 들어가도 저리 됩니다
모두 파손시키면서 나왔어야하는데,캘리퍼측 나사산이 정상이라면 작업후 조립시 부정확하게 조립된 상태로
손으로 대충 몇바퀴돌린후 공구를사용 체결하다가 사진처럼 입구측나사산이 터져버린것같습니다
도 사진상의 볼트의 나사부분이 매우 마모된것이 보이므로, 아마도 정상체결헀다하더라도
토크를받기전엔 많이 헐거웠을걸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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