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렌토 18년식입니다. 순정 19인치 휠이구요
캠핑을 자주가다보니 짐때문에 브레이크가 많이 밀리더라구요
업체에 물어보니 앞에는EQ900 4P 와 뒤는 확장만 얘기하던데 이렇게 셋팅하고 다니면 좀괜찮아 지려나요
브알못이라..... 160부르던데 가격도 적당한건가요?
쏘렌토 18년식입니다. 순정 19인치 휠이구요
캠핑을 자주가다보니 짐때문에 브레이크가 많이 밀리더라구요
업체에 물어보니 앞에는EQ900 4P 와 뒤는 확장만 얘기하던데 이렇게 셋팅하고 다니면 좀괜찮아 지려나요
브알못이라..... 160부르던데 가격도 적당한건가요?
마음이 밀릴뿐
그 밀린다는게 다 밀린다는 건가요?
아님 제동 후기 그러니까 거의 설 무렵에 밀린다는 건가요?
캠핑짐싣고 평소처럼 밟으면 안되고 좀더 깊숙히 밟고 여튼 제동 거리가 확실히 차이나요
자자 그럼 생각을 좀 해보자구요.
일단 초기제동력은 라이닝과 디스크 사이의 유격및 먼지등의 문제로 보고
중 후기 제동력은 디스크의 열 축적으로 보는게 맞을것 같습니다.
제 생각에는 일단 개조하시기 전에 가장 저렴하게 시도해 볼 수 있는 것은
타공 및 사선 가공 디스크를 사용해 보시는 겁니다.
그렇게 하시면 일단 유격과 먼지문제도 해결되고 디스크 열축적도 어느정도
해소가 됩니다.
그리고 브레이크 진공압력을 확보하는 방법으로는
그 차종은 엔진오일 상태에 따라서 그 압력에 미세하나마 변화가 있는데요.
엔진오일 첨가제등은 가급적 피하시고 그 차량에 맞는 점도의 오일을 가급적
합성유로 써주시되 짐이 무거운 경우 오일 온도를 낮추기 위해서
운행 1시간에 10분 정도는 쉬어주시는 방법도 생각해 보셔야 합니다.
위에 설명한 것들이 충족되지 않은 상황에서 단순히 켈리퍼만 바꾼다고 해서
제동력이 좋아지지는 않습니다.
당장 브레이크 밟는 순간에 반응을 좋을지 몰라도 디스크에 열이 축적되면서
결국엔 밀리게 됩니다. 저속에서 돌발상황에는 효과가 있기는 하지만요.
일단 돈이 많이 안드는 타공디스크를 먼저 알아 보시고
(이건 그냥 순정 사이즈로 나오는게 있습니다. 디스크만 바꾸는 거에요)
그 효과를 확인하신 그래도 맘에 안들면 하나씩 진행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제동 초기에 더 밀리는 건지 후기에 더 밀리는 건지......
그것부터 확인하시고 작업 방향을 잡는게 좋습니다.
투닝은 조화가 제일 중요한데 그냥 브레이크 턱턱 잡히는것 좋다고 하셨다가는
문제가 생길수 있어요.
쏘는 차도 아니고 캠핑 짐 많이 실었으면 가족도 다 타있텐데 부드럽게 갑시다!
참고로 저는 모하비 더마 2p 순정인데
짐 다 실어도 안전속도유지 하면서 가면 무리없든디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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