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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원수 창백한흑인 21.04.22 09:07 답글 신고
    글쎄요
  • 레벨 소장 더뉴쏘렝토 21.04.22 09:09 답글 신고
    마누라 몰래하려구요 ㅋㅋ
  • 레벨 준장 당일가입은팩폭한다 21.04.22 09:11 답글 신고
    거짓말 ㅋㅋ 짐때메 밀리는거아잉대
    마음이 밀릴뿐
  • 레벨 소장 더뉴쏘렝토 21.04.22 09:14 답글 신고
    진짜 밀려요 ㅡㅡ^
  • 레벨 소위 1 세월이약이겠지요 21.04.22 09:13 답글 신고
    4p에 확장.....가격은 나쁘지 않네요....
  • 레벨 소장 더뉴쏘렝토 21.04.22 09:15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 레벨 원수 창백한흑인 21.04.22 09:13 답글 신고
    나중에는 내가 왜 했을까라는 생각이 듬
  • 레벨 소장 더뉴쏘렝토 21.04.22 09:15 답글 신고
    튜닝의 끝은 순정이다 이말씀?
  • 레벨 원수 닥처지바고 21.04.22 09:13 답글 신고
    순정으로 싹 갈아 치우는 게 더 나을 거 같은데요
  • 레벨 소장 더뉴쏘렝토 21.04.22 09:16 답글 신고
    안그래도 패드 문제인가 싶어서 아는카센타가니 패드 많이 남았다네요
  • 레벨 원수 닥처지바고 21.04.22 09:35 신고
    패드 새건데도 밀리면 순정으로 싹 갈아야죠
  • 레벨 소장 더뉴쏘렝토 21.04.22 09:38 답글 신고
    뭘갈아야하나요??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소장 더뉴쏘렝토 21.04.22 09:16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소장 더뉴쏘렝토 21.04.22 09:19 신고
    @수연이아빠 와이프한테 100마넌이라고 구라쳤는데 하지말라네요 몰래해야겠습니다 ㅋ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소장 더뉴쏘렝토 21.04.22 09:34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 레벨 원수 아침마다소똥냄새 21.04.22 09:34 답글 신고
    확 좋아지죠 ㅎㅎㅎ
  • 레벨 소장 더뉴쏘렝토 21.04.22 09:34 답글 신고
    고민됩니다 ㅋ
  • 레벨 원수 오렌지색이호박색 21.04.22 09:40 답글 신고
    자자 님 진정 하시구요.

    그 밀린다는게 다 밀린다는 건가요?

    아님 제동 후기 그러니까 거의 설 무렵에 밀린다는 건가요?
  • 레벨 소장 더뉴쏘렝토 21.04.22 09:49 답글 신고
    평소 가족4인타면서 브레이크 밟는 유격이랄까요 스무스하게 밟는다보면
    캠핑짐싣고 평소처럼 밟으면 안되고 좀더 깊숙히 밟고 여튼 제동 거리가 확실히 차이나요
  • 레벨 원수 오렌지색이호박색 21.04.22 10:03 신고
    @더뉴쏘렝토 결국 무게가 추가되어 제동력 자체가 부족해지는 문제군요.

    자자 그럼 생각을 좀 해보자구요.

    일단 초기제동력은 라이닝과 디스크 사이의 유격및 먼지등의 문제로 보고

    중 후기 제동력은 디스크의 열 축적으로 보는게 맞을것 같습니다.

    제 생각에는 일단 개조하시기 전에 가장 저렴하게 시도해 볼 수 있는 것은

    타공 및 사선 가공 디스크를 사용해 보시는 겁니다.

    그렇게 하시면 일단 유격과 먼지문제도 해결되고 디스크 열축적도 어느정도

    해소가 됩니다.

    그리고 브레이크 진공압력을 확보하는 방법으로는

    그 차종은 엔진오일 상태에 따라서 그 압력에 미세하나마 변화가 있는데요.

    엔진오일 첨가제등은 가급적 피하시고 그 차량에 맞는 점도의 오일을 가급적

    합성유로 써주시되 짐이 무거운 경우 오일 온도를 낮추기 위해서

    운행 1시간에 10분 정도는 쉬어주시는 방법도 생각해 보셔야 합니다.

    위에 설명한 것들이 충족되지 않은 상황에서 단순히 켈리퍼만 바꾼다고 해서

    제동력이 좋아지지는 않습니다.

    당장 브레이크 밟는 순간에 반응을 좋을지 몰라도 디스크에 열이 축적되면서

    결국엔 밀리게 됩니다. 저속에서 돌발상황에는 효과가 있기는 하지만요.

    일단 돈이 많이 안드는 타공디스크를 먼저 알아 보시고

    (이건 그냥 순정 사이즈로 나오는게 있습니다. 디스크만 바꾸는 거에요)

    그 효과를 확인하신 그래도 맘에 안들면 하나씩 진행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 레벨 소장 더뉴쏘렝토 21.04.22 10:11 답글 신고
    조언 감사합니다... 일단 순정사이즈 디스크로 바꿔봐야겠네요
  • 레벨 원수 오렌지색이호박색 21.04.22 10:17 신고
    @더뉴쏘렝토 작업전에 한번 잘 관찰을 해보세요.

    제동 초기에 더 밀리는 건지 후기에 더 밀리는 건지......

    그것부터 확인하시고 작업 방향을 잡는게 좋습니다.
  • 레벨 소장 더뉴쏘렝토 21.04.22 10:22 답글 신고
    넵 알겠습니다
  • 레벨 원수 오렌지색이호박색 21.04.22 09:41 답글 신고
    브레이크 성능을 너무 올리면 하체에 무리가 갑니다.

    투닝은 조화가 제일 중요한데 그냥 브레이크 턱턱 잡히는것 좋다고 하셨다가는

    문제가 생길수 있어요.
  • 레벨 소장 더뉴쏘렝토 21.04.22 09:50 답글 신고
    고민이 많이 됩니다
  • 레벨 중령 3 3419528 21.04.22 09:46 답글 신고
    튜닝하면 좀 나아질수 있의나 정기 검사 생각 하시고 하셔야 할 겁니다.
  • 레벨 소장 더뉴쏘렝토 21.04.22 09:50 답글 신고
    정기검사 문제없다네요....
  • 레벨 대위 3 불광동불주먹 21.04.22 10:31 답글 신고
    굳이 브레이크 튜닝 해야할까요..
    쏘는 차도 아니고 캠핑 짐 많이 실었으면 가족도 다 타있텐데 부드럽게 갑시다!
    참고로 저는 모하비 더마 2p 순정인데
    짐 다 실어도 안전속도유지 하면서 가면 무리없든디용
  • 레벨 소장 더뉴쏘렝토 21.04.22 11:19 답글 신고
    조언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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