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도치 않게 일이 커지는것 같고 의혹만 난무하는 것 같아서 글을 올립니다.
증거없이 말만 무성해봐야 주장일뿐 여기선 누구도 확정 지을수 없을 테니까요
상황을 설명드려도 대화 내용은 녹취가 없으니 판단에 근거는 될 수 없을 것 같구요
최근 저희 고객과 분쟁이 이곳으로 번지게 되어 여러 말이 오갔지만 양쪽 주장은 사법기관에 가야나 판단 받을 수 있는데 그건 시간이 걸리구요. 그 동안 저희가 입게 되는 피해에 대해서는 사건이 종결된 후에나 보상이 될 텐데 그것도 완전하게 복구되는것은 어려워 보이구요
그래서 일단 이곳에서 최대한 해명또는 설명을 하고 법적인 문제는 법적으로 차근 차근 처리해야 할 것 같습니다.
어쨌든 차량훼손의 가장 큰 증거물은 블랙박스 일테구요.
여기서 정정해야 할 부분은 블랙박스 메모리는 임의로 분리한게 아니라 시동이 꺼지면서 자동으로 녹화 중단된 부분이었음을 알려드리립니다. 메모리 카드는 고객에 요구에 따라 자료를 달라고 하셔서 분리했고 병원 MRI 복사해줄때 비용을 내듯 메모리카드 실비만 지불하고 메모리카드 가져가시면 된다고 했는대도 분쟁과정에서 임의로 현장을 이탈하시면서 가져가지 않으셨고 그래서 내용을 보시지 못하신 것 같은데 언제든 저장매체 가져 오시면 무료로 복사해 드리겠습니다.
블랙박스 내용은 미리 검토했구요 상당히 의심스러운 장면도 있구요 경미해서 인지 못하고 오해 하셨을 수 도 있을 것 같습니다. 제가 현장에 있던게 아니니 확언을 할 수는 없고 법적인 조치를 할때 제출하면 될 것 같습니다.
우선 민사로 소송을 준비 중이었는데 이곳에 일어난 일을 알게 된 후 생각이 좀 많아 졌는대요 향후 대응은 여러가지 법적으로 처리하는 것으로 가닥을 잡고 있습니다.
의도하지 않은 오해로 비롯된 일이면 바로 잡으면 될 것 같습니다.
일부러 의도적인 일이면 처벌 받아야 겠지요
상대쪽에선 저희 실명과 사진등을 동의 없이 공개했지만 저희는 그러면 안되는 일인 줄을 알아서요.
블랙박스 내용은 함부로 공개 할 수도 없는 것 같아서 고민입니다.
차후 진행 상황에 따라 공개 할 수 있으면 공개하겠습니다.
거듭 저희로 인해 소란스럽게 해드린점 사과 드립니다.
저분말고 다른분도 똑같은 내용으로 피해봤다고 글 올라오는데 한두번 해먹은 솜씨가 아닌거 같네요
그리고 고객이 교사블에글올렸으면 교사블에 글을 써야지 자유게시판은 관심없는글 쳐다도 안봅니다
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accident&No=708077 (뭔일인지 모르시는분)
판단력이 이렇게 흐려서야
팩트 1차 검수 - 차량이동이 문젠데 에효
1차 검수시 차량 파손을 왜 지적하지 않았느냐 / 왜 고객의 동의 없이 무단으로 차량을 이동했느냐
이 두가지가 쟁점 아닌가요?
판단력이 이렇게 흐려서야
팩트 1차 검수 - 차량이동이 문젠데 에효
저분말고 다른분도 똑같은 내용으로 피해봤다고 글 올라오는데 한두번 해먹은 솜씨가 아닌거 같네요
그리고 고객이 교사블에글올렸으면 교사블에 글을 써야지 자유게시판은 관심없는글 쳐다도 안봅니다
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accident&No=708077 (뭔일인지 모르시는분)
글 내용중에 병원이랑 비교하신게 있던데
병원 mri복사하는 비용처럼 블랙박스 복사본 받아가는데도 돈내고 가져가야해요??
진짜 몰라서 여쭙는겁니다
아 메모리카드를 갖고 와서 파일만 받아가는건 무료인데 메모리 카드 자체를 가져가는건 비용을 내는거다.
이거죠?
제가 잘못 본것 같습니다
본래는 복사해드리는 비용도 받으시는줄 알고..
선생님 그러지마시고 블랙박스 파일을 파일로 압축하셔서 사건당사자에게 메일로 보내드리는게 깔끔해 보입니다.
서로 불미스러운 상황에서 얼굴을 보는거 저체가 껄끄러울수 있으니 관전자 입장에서 볼때 추가비용없는 블랙박스 파일을 메일로 보내드리는게 어떨지 하는 짧은 생각을 해봤습니다
어느 누가 됐건 아직까지 밝혀지지 않아서 다른 말씀은 못드리겠는데
고객 입장에서 봤을때 렌트카업체에서 충분히 의심살만한 행동과 정황을 보였고,
또한 쉽게 해결할수 있었는 일(주위 차량 블박만 확인해도)을
안일하게 대처하신게 아닌가 싶습니다.
증거는 없지만 솔직히 고객쪽이 더 신뢰가 된다고 생각합니다.
사장님 글이 조금씩 미묘하게 바뀌는것 같아서요.
그리고 블박은 시동 꺼진다고 바로 뒤 영상이 다 날아가진 않을텐데요..??
아무튼 누가 됐건 잘못을 했으면 그에 맞는 벌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벤츠 차량 순정네비 시동끄면 블랙박스 전원이 꺼집니다. 날아간게 녹화가 중지된 것입니다.
대신 전체 주행시 내용은 다 보관중입니다
주위차량들도 시동이 꺼지면 블랙박스가 꺼지게 되어 있어서 그러지 못했습니다.
사장님 글이나 댓글들 보면 조금씩 계속 바뀌는게 있어서요.
예를 들면
차에 물이 튀어서 차를 뺐다 -> 세차한 차가 나올수 있게 차를 뺐다
영상이 짤린건 스크레치 확인 후 블박 확인을 위해 메모리카드를 제거해서 그렇다
-> 차량 시동을 꺼서 블박이 꺼진거다
이런것들이 자꾸 미세하게 바뀌네요.
다른 차량들 블박은 확인해보셨는지요?
그럼 사장님도 사장님 직원이 손상시키지 않았다는 증거를 댈수도 없는 상황이신거네요
주변 차량들 블박이 모두 꺼져있었으니
주행중에 시동을 끄나요 정차하고 시동을 끄지요
시동꺼지면 영상도 끝나구요
시동끄지 않았다는 말씀은 안드렸는데요
다른분들이 절차상 문제로 저희가 모두 잘못이라고 하시는데 어쨌든 오해 하실만하니 하겠지만 말씀처럼 저희는 고의로 저희가 파손시키고 부당청구 했다는 의혹만 이곳에서는 벗으면 됩니다.
우선 블박에 주행시 해당부위 접촉 의심되는 영상은 있구요
원하시면 오셔서 보셔도 되구요
다시 한번 절차상에 문제되는 부분은 해명은 했지만 앞으로 바로 잡고 고치겠습니다.
저희 핵심은 고의로 저희가 파손 시키고 부당청구 했다는 것만 바로 잡으면 됩니다.
형사고소는 하셨나요? 빨리 마무리 되었음 좋겠네요
물 튄다는 얘기는 현장에서 상대쪽에서 있었다고 하는데 제가 말씀드리지 않은 것 같은데요
블랙박스 전원 문제는 미리 잘 알아보지 못한 제 불찰이라 정정한다고 말씀 드렸고
그냥 서로에 말보다 확인 가능한 영상등 증거만 봐주시면 좋겠습니다.
딱! 정리해주셨네요...대박.....
어느 법무팀이 사기에 가담을 하려는지...
현직 대기업 법무담당자인데 오히려 이런 사건이면 우린 그냥 고객 민원 걸리느니 자체 처리하고 마는데ㅋ
1차 검수시 차량 파손을 왜 지적하지 않았느냐 / 왜 고객의 동의 없이 무단으로 차량을 이동했느냐
이 두가지가 쟁점 아닌가요?
말씀하신 핵심도 중요하겠지만 저희 입장에서는 고의로 파손하고 청구했다는 범죄 혐의를 받는게 더 크다고 생각했습니다.
절차는 범죄까지는 아니어도 잘못한 것일 수 있지만
고의로 파손하고 청구하는 건 범죄이니까요
말씀 주셔서 감사합니다.
말씀하신 것 처럼 절차는 범죄는 아니여도 잘못한 것 이지요...
그럼 그 잘못으로 인해 생겼을지, 고의일지, 아니면 그전에 일어났던 일이라도 절차를 무시하여 잘못하고
고지하지 않은채 차량 이동을 했으므로 그 부분은 업체에서 책임을 져야 하는 내용 아닐까요?
그렇다면 차 빌린 글쓴이도 범죄네, 억울하다, 의심스럽다 등등 문제 논란이 되지 않았을거 같아요.
뭐 제 생각입니다.
현장에서 경찰 부른다 경찰서 다녀오겠다 하시고는 그냥 가버리셔서 원만하게 해결도 안되고 저희 불찰도 크지만
상대분께서는 저희 고의파손 의심하시듯 블랙박스 영상확인중 고객과실 인지 의심 부분도 확인이 되서요
차분하게 양쪽이 블랙박스 확인 했음 좋았을껄 합니다
직접 ㅇㅅ렌트카 천호점에 있었던 사람도 아니면서
마치 상황에 있었던 사람마냥 댓글 다신거 아주 잘 보았구요
ㅇㅅ렌트카 천호점 점주? 사장님하고 연락했는데
두분이 소통이 잘 안되고 있는것 같네요
잘 알지도 못하면서 뭘보고 뭘 안다고 말씀하시는건가요?
cctv 상에 있지도 않은 사람이.
본사 담당자면
법대로 처리하면 될일인데
마치 본인이 현장에 있었던것 마냥 말씀하시니
솔직히 어이 없네요
본사 입장은 제가 잘못한 부분이 있으면 소송하면 될일인데
왜 마치 현장에 있는 사람마냥
댓글에서
미세하게 바뀌기는 문제 제기하신 분도 머무른 시간이라던지 현장에서 말씀하신거랑 달라지구요
물 튄다는 얘기는 현장에서 상대쪽에서 있었다고 하는데 제가 말씀드리지 않은 것 같은데요
블랙박스 전원 문제는 미리 잘 알아보지 못한 제 불찰이라 정정한다고 말씀 드렸고
그냥 서로에 말보다 확인 가능한 영상등 증거만 봐주시면 좋겠습니다.
라고 말씀하세요?
현장에서 제가 뭘 말했는지
본사 담당자가 뭘 알고 말씀하시는지
이삭렌트카 이 아이디로 글 쓰시는 분이야 말로
현장에 있지도 않으면서
자세히 알지도 못하면서
여론 몰이 하는걸로 밖에 안보이는데요
팩트를 가지고 말하자구요?
팩트는 그냥
여기있는 사람들과 제가 누차 얘기를 수도 없이 했지 않나요
스크래치 얘기없이 사무실에 저를 데리고 들어간점
사무실에서도 스크래치 얘기가 전혀 없었던점
그외 제가 모르는사이 렌트카 직원이 차를 몰고 움직여
cctv사각지대로 몰은점
그뒤 저도 모르게 사람들이 나와 그곳에서 옹기종기 앉아있다
저를 불러 스크래치를 말씀하신점
cctv에 나와있는 모습이고
계속 말하지만 검수할때 여러번 직원이 조수석 앞범퍼를 확인했음에도
전혀 아무 말도 없었다는점..
제 기분을 생각해서 미리 얘기를 안한거라구요?
검수한 본인도 아니면서 저한테 미리 얘기안한 직원분 마음을 꿰고 계시나봐요
문제 제기하신 분도 머무른 시간이라던지 현장에서 말씀하신거랑 달라지구요
이부분 제가 분명히 말씀드렸죠?
경찰서에서 시간이 보이지 않아 경찰관님께
cctv 상에 시간이 안보이네요
라고 말씀드리고
제가 촬영한 사진의 마지막 사진 시간과
제가 스크래치 확인하자마자 엄마에게 통화한 시점의 시간으로 유추하여
'약' 15분이라고 얘기했다구요
약 이나 가량 의 의미를 모르시나요?
약 이라는건 15분 가까이를 얘기하지 명확히 15분이라는 얘기도 아니며
계속 시간 분초로 논점을 흐리시는데
본인도 처음에 4분가까이 라고 하시더니
나중에 8분이라고 말을 바꾸시네요
제 개인적인 의견같아 얘기안하고 계속 객관적인 사실만 말씀드렸는데
그리고 차가 긁혔다면 4분이든 8분이든
1초면 끝나는일이죠 솔직히.
4분이든 8분이든 거기서 뭘 하신건가요?
이삭렌트카댓글:
물 튄다는 얘기는 현장에서 상대쪽에서 있었다고 하는데 제가 말씀드리지 않은 것 같은데요
이부분 또한
물이 튀어 차를 뒤로 옮겼다고 했다
라고 조사관님이 말씀하셔서 제가 글에 썼을뿐
아니면 제가 어떻게 알고 썼겠습니까?
저는 그냥 있는 그대로 쓰고 있을뿐인데
왜자꾸 저를 거짓말 하는 사람으로 몰고 가시는지 모르겠네요
현장에 직접 있었던 사람도 아니면서
현장에 있던 사람인척
현장 현장 거리고
의혹을 사나요? 그리고 블박 뽑아서 녹화 막은것도 사실인거죠?
이건 고객 잘못이어도 업체에서 할말이 없을거 같은데요
이미 소문 다 퍼졌는데 기스 하나 때문에
이렇게 손해 보셔야 되겠습니까
모쪼록 원만하게 해결 보세요 렌트업체는 소문이 좋아야합니다
사람이 하는 일이다 보니 부족한 점도 있지만 노력하겠습니다.
하도 욕을 먹어서 그리고 업무지장도 받고 사기꾼 소린 안들어야죠 범죄인데요.
그래도 꾸준히 이용해 주시는 다수의 고객님들 덕에 감사하고 있습니다.
쉽게 끝낼 수 있는 일이 커지게 만든 사람이 책임을 지는게 맞아 보입니다.
1. 렌트카가 억울하다 -> 변명해야함.
2. 렌트카가 그랬다 -> 차피 뒤없어서 우선은 아니라고 해야하는 상황임. 이걸 인정해도 뒤없는건 매한가지라
그에대한 증거도없는데
왜 운전자분한테 보상을 내놓아라하는지…
지들은 블박선 뽑고 차량이동해놓고서는 인성 터졌다 진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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