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판 > 자유게시판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367)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장 갓핸드팰트 08/10 14:32 답글 신고
    입주자분들 전부 합심해서 단체소송 가야 .........

    씨알이 먹힐텐데
    답글 7
  • 레벨 훈련병 onlys 08/10 19:05 답글 신고
    포스코건설 정말 실망입니다 이 더운날에 자기들만 시원하게 에어컨 틀고 예비입주민은 더워 쓰러지는데 이틀만하는 것도 그렇고 하고 하자는 하자 대로 많고
    사전점검하는데 똥이 말이 되는가요? 정리도 잘 안되 있고
    답글 3
  • 레벨 대령 1 파란지하실 08/10 14:32 답글 신고
    15년 된 우리집 보다 ......ㅜㅜ;
    새아파트 로망이 싹 달아나네요~
    답글 3
  • 레벨 훈련병 투썬즈파 08/11 13:48 답글 신고
    메이저 건설사 맞나요? 완전 어이가 없네요... 다들 건설사 믿고 아파트 잘 지을 거라고 생각했을텐데
    근데, 저런 일을 조합이 그냥 놔 두나요? 그 조합은 호구네요 ㅎ
    이 더운 날 사전점검하는 것도 그렇고, 에어컨 다 달려져 있을텐데... 왜 에어컨 가동을 안 시킨 건지
    뭔가 켕기는 게 많은 거죠... 저 따위 건설사와 조합은 모두 경찰 조사 받고, 정신 차리게 해야 합니다.
  • 레벨 일병 디로이 08/11 13:48 답글 신고
    대박!!이래서후분양이중요할듯
  • 레벨 병장 말봉 08/11 13:48 답글 신고
    너무 심한데요?
  • 레벨 중령 2 수박씨발라먹을 08/11 13:48 답글 신고
    건축한지 한 50년 지난 아파트인가요????;;;;;;
  • 레벨 훈련병 부산카나이 08/11 13:51 답글 신고
    포스코에 먹칠했네 ㅋㅋ현장소장 ㅋㅋ담당임원ㅋㅋ먹칠될 이미지도 안남았겠다 ㅋㅋ
  • 레벨 간호사 Pjw090700 08/11 13:55 답글 신고
    2차점검 해야겠구먼!!!!
  • 레벨 대위 3 자유지대 08/11 13:57 답글 신고
    울 동네도 포스코 들어 오는데 아직 공사는 안하고 있지만 하나를 보면 열을 안다고
    그나물에 그밥일거 같다
    내가 조합원 이었는데 팔고 나온게 잘한거 같네
  • 레벨 훈련병 그루그 08/11 13:57 답글 신고
    하자나 부실시공에 대해 항의하니 변명과 전화를 받지 않는 포스코나 조합의 태도를 보며 이럴거면 차라리 구축 아파트를 고쳐서 들어가는게 나았으려나 하는 생각까지 듭니다
  • 레벨 준장 로드이기 08/11 13:57 답글 신고
    어디 못사는 나라 아파튼가요? 뭐지 저게?
  • 레벨 대장 빅파워셀러 08/11 14:00 답글 신고
    분양가 비싸던데...
  • 레벨 간호사 은둔백수 08/11 14:03 답글 신고
    사전점검이니 체크하면 입주전까지는 어찌 맞춰줄겁니다.(실리콘으로 집 지었나싶게 온통 실리콘 땜빵)입주후 대표뽑아서 하자소송 들어가는게 요즘 순서인듯해요.입주 6개월내에 소방수나 상수도 한번 터져서 워터파크 만드는것도 요즘 트렌드인듯하고요.ㅡ이상은 제 경험 입니다.
    이러자면 집값 떨어진다고 밖에다 알리지말라는 입주민도 있고, 여튼 속터지는 일만 이어지죠.
  • 레벨 중위 3 착한생각 08/11 14:04 답글 신고
    중문보니 오늘 아침 방송에 나온 집인가보네요
    이건 하자 수준이 아닌데..
  • 레벨 훈련병 jkanglee 08/11 14:07 답글 신고
    사전점검이 아니라 공사현장 방문이네요. 공사 인부들처럼 다들 방 한복판에 똥 한판씩 싸고 오시지..
  • 레벨 훈련병 jkanglee 08/11 14:08 답글 신고
    포스코는 똑바로 해라. 현산 꼴 나기전에
  • 레벨 원사 2 타티스주니어 08/11 14:10 답글 신고
    남천동은 마 좀 그래 살아도 되는 동네 아입니꺼 ㅋㅋㅋㅋㅋㅋㅋ 농담이고요 중국놈들이 지어서 참 ㅈ같네요 입주전엔 잘 해결되겠죠 뭐
  • 레벨 소장 컨버터블 08/11 14:11 답글 신고
    이게 신축 입주 아파트?
    선분양 후시공의 폐혜.
    후분양을 해야하는데 시공사들이 정차권에 로비를 존나게 함.
    특히 검사의 힘 당에...
  • 레벨 소위 1 강남빵집 08/11 14:14 답글 신고
    외주에 외주를 더 주니..최저가업체들이 하다보니..시공업자들도 수준이 낮아져서...생긴거같네요..

    도급에 도급...도급--도ㅗ도도도도도도급..하철을주니..
  • 레벨 일병 네잎클로바 08/11 14:22 답글 신고
    중국인 현장작업 엄청많음 쓰면안됨
  • 레벨 중령 2 그냥싫다 08/11 14:23 답글 신고
    어차피 이름만 포스코쓰는거고 전부 하청에 하청.......
    일하는 사람들 대부분 일용직......
    제대로 일하는게 신기한거죠....빌어먹을 1군 메이커......
  • 레벨 소위 1 나라대표 08/11 14:23 답글 신고
    이건 진짜 아닌거 같은데
    부X 보다 못한데요 이정도면
    이건 입주를 하시면 안될거같구요
    단체 행동 들어가셔야 할 듯 합니다
    언론사 제보도 충분히 하시구요
    이건 하자가 아니고 애초에 건축이 잘 못됐네요
    진짜 깨지고 흔들리는건 그렇다치고 저거 상부벽 틀어짐 높낮이 다름은 뭔가요 도대체
    내 집 마련하시고 행복한 생각만하셨을터인데 해결 잘 되시길 바라며 추천 합니다.
  • 레벨 훈련병 쌍딩이부지 08/11 14:23 답글 신고
    진짜 포스코에서 지은건가요? 대박 소름
  • 레벨 훈련병 hismag 08/11 14:26 답글 신고
    "포스코건설 관계자는"더샵은 최근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의 아파트 브랜드 경쟁력 평가에서 2년 연속 1위를 하는 등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며, "더샵 스마트기술 브랜드'아이큐텍(AiQ TECH)'의 기술력을 적용해 남천동 일대를 대표할 랜드마크단지로 짓겠다"고 말했다.."
    말뿐인건 아니죠? 본인들의 말에 책임지는 포스코이길...
  • 레벨 소령 1 쥴리와그랬데 08/11 14:26 답글 신고
    더삽
  • 레벨 소령 3 RUF 08/11 14:26 답글 신고
    이름만 메이커이름 사와서 하청에 하청에 외국인들로 공사하는데 제대로 짓겠나요...
  • 레벨 준장 바닥부터정리 08/11 14:26 답글 신고
    후분양제로 전환해야 겨우 조금이라도 더 개선될 상황이고 지금처럼 수십년간 일어넌 부살공사와 하자투성이에도 수억에서 수십억을 선금을 주고 사는 것은 어이없는 짓이다.

    후분양이어도 하자와 불량이 나올텐데 선분양에 수십년간 수없이 많은 하자와 불량에도 불구하고 후분양으로 법개정을 요구해 관철시키지 않는 소비자인 국민들이 문제.

    전세계 실체가 없는 부동산을 수억애서 수십억이나 돈을 먼저 주고 사는 희귀한 선분양의 국가가 한국. 층간소은은 덤아고 살인사건까지 비일비재로 발생중인 이상한 나라.
  • 레벨 일병 다대포은갈치 08/11 14:27 답글 신고
    진짜 개판이다 저게 과연 마감공사만 저럴까 뜯어보면 기초공사부터 개판일듯 100퍼 층간소음
  • 레벨 중위 1 라떼중독 08/11 14:55 답글 신고
    와 이건 미쳤네 진짜
  • 레벨 원사 3 미래는오늘 08/11 15:24 답글 신고
    저정도는 상식이하의 시공 아닙니까? 근본 건물은 제대로 올렸나 모르겠네. 보이는게 다 가 아닐수도
  • 레벨 훈련병 초코쟁이 08/11 15:26 답글 신고
    입주 전까지 완벽히 해낼지 의문입니다
    2차 사전점검 무조건 해야할것깉습니다
  • 레벨 중사 2 아자잘하자 08/11 15:48 답글 신고
    ㄹㅇ 좀 건설사들 정신좀 차리길
  • 레벨 중사 1 Happy010 08/11 15:54 답글 신고
    조심스럽게 중국인부들이 작업한게 아닐까 의심해봅니다.
  • 레벨 간호사 누리바다 08/11 15:56 답글 신고
    포스코 제발 이름 값 좀 하십시오.
    돈 받았으면 돈 값을 하시라구요!!!
  • 레벨 병장 잠좀그만자 08/11 16:01 답글 신고
    다른건 뭐 언급하기도 좀 그런데 저 창문 삐딱한 하자건은 답 없어요 창이 가로보다 세로가 많이 긴 형태로 열면 삐딱삐딱 탈선하는데 기껏 하자본다고 해봤자 창짝 하부레일 위치를 좀더 벌리는 방법 밖에 없는데 해결이 안됩니다
    저건 소송으로 보상받는 수밖에 없을듯해요..제 경험입니다
  • 레벨 원사 1 사는건때론죽는다는걸 08/11 16:01 답글 신고
    저 동네 분양가 10억이 넘는데 4억에 받았으면 그냥 넘어가세요 식탁에 똥을 싸놔도 감사합니다 할판이구만요
  • 레벨 훈련병 투명햇살 08/11 16:02 답글 신고
    3만원짜리 옷 파는 것도 아니고..수억원짜리 집을..도대체 이게 말이나 되는 일인지..포스코와 시공사에 명명백백 책임을 물어야겠네요.
  • 레벨 훈련병 단추2 08/11 16:09 답글 신고
    폭염경보에 에어컨도 못틀게하다니...
    미친×들이네요
  • 레벨 간호사 밍밍슈슈 08/11 16:15 답글 신고
    이 더위에 에어컨 안틀어주는 건 대충 보고 가라는 뜻인가요?
    쓰러지신 분들 건강이 걱정되네요.
    포스코측에서 이부분은 어떻게 처리해줬는지도 궁금합니다.
    대기업이 준비한 행사라기엔 너무한 부분이 많네요.
    실망입니다.
  • 레벨 훈련병 투썬즈파 08/11 16:21 답글 신고
    8/6일 이면, 부산기온 35도 넘었습니다. 포스코건설의 꼼수와 조합의 무능함이 만들어낸 작품이네요... 사람이 쓰러지게 만들다니, 형사처벌 아닌가요?
  • 레벨 간호사 디바나 08/11 16:37 답글 신고
    포스코 알고보니 한두건이 아니네
  • 레벨 훈련병 불타기물타기 08/11 16:38 답글 신고
    와... 심하네... 요즘 건설사들 왜이런가요?
    구축보다 신축이 더 불안한 세상이네요.

    적어도 "의.식.주"가지고는 장난치지 말아야하는데
    갈수록 세상이 이상해지는것 같네요...

    거를 건설사에 포스코 추가해야겠습니다.
  • 레벨 원사 2 경찰첨장 08/11 16:40 답글 신고
    십년전만 해도 그래도 실내 담배금지 머 그런 교육 시키고 하면 듣기라도 했죠...
    요즘은 머 외국인들 섞여서 공기 맞추느라 다들 바빠서...그냥 대충 대충 빨리 빨리...
    쓰레기요? 외노자들이 종량제봉투를 알겠습니까?
  • 레벨 간호사 로그인을 08/11 17:56 답글 신고
    쉽지않네요... 사전점검 세번째인데.. 이런상태는 처음 봤어요
  • 레벨 원사 3 ihavewater 08/11 18:17 답글 신고
    더샵 어휴....우린 벽을 뜯기도 했는데 습기가 안잡히더라구요..팔고 이사함
  • 레벨 대위 3 중침하지마라콱C 08/11 18:32 답글 신고
    와.....이게 실화입니까....이게 도대체...이름있는 큰기업이....휴.....
  • 레벨 대령 3 띨폰 08/11 18:33 답글 신고
    ㅓㅜㅑ...............ㅎㄷㄷ
  • 레벨 훈련병 스루패스 08/11 18:52 답글 신고
    포스코 너무 실망입니다
    진심
  • 레벨 훈련병 Safe운전 08/11 19:19 답글 신고
    1차 점검을 포스코에서 하고, 사전점검을 하는게 순서가 아닐까요? 입주민보고 하자 찾아내라고 하면 돈을 주고 해야죠. 폭염에 에어컨도 없이 하라니 포스코 생각인가요? 각성하세요.
  • 레벨 소위 1 액쓸로즈 08/11 19:49 답글 신고
    이런거 소문난다고 아파트값 안떨어집니다.

    쫄지말고 전 입주세대 단합해서 하자는 적극 개선해야죠.

    혹시나 하는 생각인데, 아파트값 떨어진다며 쉬쉬하자는 이들이 간첩 아닐까 싶습니다.
  • 레벨 대령 2 들판 08/11 20:13 답글 신고
    포스코 건설 같은 대형 업체에서 저정도 품질이 나오려면

    하청에 재하청은 당연한거고,

    재하청 업체는 몇개 층씩 쪼개서 노가다 십장들에게 또다시 재하청...

    이런 과정을 거쳤을 겁니다.

    그 과정에서 애초 책정된 공사비의 60 ~ 70% 이상은 증발했을 거고요.
  • 레벨 훈련병 내원사계곡좋다 08/11 20:21 답글 신고
    묻지마 내가 우째아노! 조합이 ok해주니 더워서 디지든가 말든가알아서하고 에어컨냉매핑계되고 걍 사검했잖오.더운데 대충보고 빨리갈줄알았지 요래 매 볼줄이야..씨부리다 말겠지 에이몰라몰라~~
    똑디해라 포스코건설!난 혼자는 안죽는다이!
  • 레벨 중사 2호봉 해병대학교 08/11 20:32 답글 신고
    와 진짜 거지같이 지어놨네
  • 레벨 훈련병 처음에서 08/11 21:04 답글 신고
    사전점검하면서 더위먹고 어지러워서 쓰러질뻔한 사전점검은 처음이었습니다~
    집사람과 지인, 저 3명이서 고생하면서 허자를 찾는 데, 너무 힘이 들어서 하루만에 하기는 불가능한 시간이 이어서 5시를 넘겨서 하니 엘리베이트 전기를 끊어버리더군요, 안방에서 발코니로 나가는 창호 샷시의 틀이 바닥과 2cm정도 공중부양되어 있는 것을 보고 너무 기가막혔습니다~ 사전점검하면서 느낀점은 이렇게 해 놓고 사전점검하는 곳이 1군업체가 맞다니 참 허무했습니다~
    완전히 시공이 완료된 상태에서 다시 사전점검을 하고 싶습니다~
  • 레벨 소위 2 syncmaster 08/11 22:03 답글 신고
    짱깨와 외노자들 작품
  • 레벨 소위 1 파파마마 08/11 22:29 답글 신고
    건설사 소장하다 그만둔 후 자영업으로 나름 잘 나갔는데 그넘의 코로나 때문에 지금은 건설현장에서 인부로 부업하고 있습니다. 제가 댓글로 우리나라 건설업에 대해 여러번 언급했는데 우리나라 건설업은 악화가 양화를 구축한 대표적 사례로 보면 됩니다. 조선업은 지금 그 뒤를 따라가고 있는 것 같네요 제가 분당 택지에서 일할 때만 해도 토목기사 때려 치우고 목수나 철근공을 할까 진지하게 고민을 했을만큼 기능공들의 처우나 보수가 상당했습니다. 또한 과거엔 협력업체 임금이나 원청사 임금이나 차이가 없었고 협력업체 직원의 임금이 더 놓은 경우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었습니다.

    제가 생각할 때 원인은 95년 UR이후 건설시장이 개방되면서 이를 대비하기 위한 도입한 정책과 법들이 도입취지와 달리 수많은 업체를 난립하게 만들고 책임과 관리 주체를 여기 저기로 분산 시켜버렸고 실제 시공을 책임지는 협력업체 기술자들과 건설 기능공들에게는 힘든데 돈도 못 버는 직업이 되어버렸기 때문이라 생각합니다.

    지금은 외국인과 내국인의 임금 차이가 없기 때문에 현장에서는 내국인을 매우 선호합니다만 구하기가 하늘의 별따기입니다. 조선족이 반장이고 한족이 기능공인 현장이 허다하고 외국인들이 기능공 일을 하고 내국인이 인부 흔히 말해 잡부일을 하는 곳도 허다합니다. 내국인을 주로 해서 진행한 현장은 수정비용이 거의 발생하지 않지만 외국인을 주로 해서 진행한 현장은 거의 반드시 수정비용이 발생합니다. 이런 이유로 건설사는 내국인을 구하려 하지만 못구합니다. 저는 이런 일이 30년동안 싸다고 외국인을 사용한 댓가를 지금 받는다고 봅니다.
  • 레벨 소위 2 syncmaster 08/12 02:05 답글 신고
    그것뿐일까요??
    한국인 반장들 기공새끼들
    밑에 애들 안키우고 잡부로 똥띠기로 빨아먹다가 외국인들한테 다 뺐긴거죠.
    한국인들도 오히려 조선족밑에서 배우는게 기술 빨리배웁니다
    공사판만큼은 한국인 새끼들 진짜 조선족보다 더한새끼들입니다
  • 레벨 소령 1 서울리치 08/11 22:29 답글 신고
    정부와 기업에 놀아나는 선분양... 그걸 조타고 청약하는 국민 호구들...

    정신차려라.. 국민들아... 호구들아...
  • 레벨 중장 비스터 08/11 23:18 답글 신고
    중국 업체인가요? 한국기업은 아니겠죠?
  • 레벨 훈련병 구르구르구 08/11 23:31 답글 신고
    사검후 매일 전화하네요.....폴리싱타일도 조각시공해놨네 아놔 늦게 알아서
  • 레벨 준장 환자형님 08/12 02:23 답글 신고
    좆같이 인테리어 했네
  • 레벨 상병 단디매라 08/12 05:45 답글 신고
    정신차려라!!! 포스코!!!
  • 레벨 병장 자비심 08/12 07:39 답글 신고
    유튜버에서 집소개하면서 극찬을 하던데

    집값도 엄청올랐다고 하면서....

    사진보니...그냥 쓰레기집인데요..;;;; 말이 안나온다
  • 레벨 중위 2 TKDLOVE 08/12 12:51 답글 신고
    저도 첫날 26개월 딸내미랑 갔다가 너무 더워서 징징거려 다음날 혼자갔네요… 저 창틀에 구멍 사진… 저도 사진찍다가 모든 창틀에 저 구멍 흔적이 있길래 뭐 다른거 다는 곳인가 했는데 하자가 맞군요 ㅡㅡ
  • 레벨 훈련병 Logins 08/12 16:04 답글 신고
    포스코… 믿었는데 실망입니다.
    인부 분변 외 부실 시공… 첫 자가집 마련하는 분들의 희망을 버리는군요 ㅋㅋㅋㅋㅋ 참고로 공지문으로 사전점검때 냉매 충전 안했다고 날라왔는데 그게 실화인지요 ㅋㅋㅋㅋㅋ 어우
  • 레벨 훈련병 구르구르구 08/12 17:55 답글 신고
    실화죠
  • 레벨 병장 cgh98 08/12 16:30 답글 신고
    래미안 자이 빼고 나머진 동남아급임...
  • 레벨 훈련병 그린스마트미래학교 08/12 17:00 답글 신고
    안녕하세요 TV조선 탐사보도 세븐 제작팀입니다.
    관련해서 여쭤보고 싶은 게 있습니다.
    혹시 010-6341-6109로 문자 남겨주실 수 있으실까요?
  • 레벨 이등병 쥬니뎁 08/18 18:26 답글 신고
    라돈으로 유명한 아파트잖아요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