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부탁드립니다.ㅠㅠ
아래는 현장 사진입니다. ㅠ
안녕하세요 케딜락 차주 입니다.
캐딜락 CT4 1년5개월(26,000km) 타고있는데, 차량이 달리던 도중에 뒤 오른쪽 바퀴가 빠졌습니다.
너무 아찔하고 위험한 사고가 났습니다.
저는 바로 견인 & 서비스 센터 전달했습니다.
그런데!!!!
서비스 업체에서는
휠/타이어 볼트부분이 부러졌다고 합니다. 그 결과 타이어가 빠진 거라네요
저는 외부 충격을 받을 행동을 하지않았다고 했고 타이거 교체/교환 등 관련 수리이력 역시 없습니다.
라고 전달했습니다.
케딜락 고객센터에서는
" 원래부터 문제인건지 외부에 의한 충격에 의한건지는 아무도 모르잖아요"
" 애초에 출고했을때부터의 문제라는 것을 고객님이 밝히셔야 저희가 책임질 수 있어요"
" 즉, 저희는 보증대상으로 판단하지않고 수리할수 없습니다"
라고합니다.
여러분들의 도움이 필요합니다,도와주세요ㅜㅜ
견적은 900정도 나왔습니다 ㅠㅠ
너무 억울하고 도움이 필요합니다
※ 차 수리 자차보험으로 처리하고 보증관련 싸움을 이어가도될까요?ㅜㅜ
---아래는 과정 및 내용 정리입니다. ---
[차량정보]
- 차종 : CT4
- 구매일 : 21년 8월
- 키로수 ; 26,000km
[사건개요]
* 사고 발생 시간 ; 2023년 1월 15일 오후 6시 ~7시.
* 차량 접수 일시 : 2023년 1월 16일
* 내용 : 운행 중 차량 뒷바퀴 빠짐(이탈 현상 발생)
* 마지막 점검일 : 자동차 열선핸들 문제로 인한 입고(22년 12월 31일)
■ 서비스 센터 의견
01. 차량 입고전 상담 내용
- "입고 후 파악해보겠음"
- 대차는 수리시 제공가능
- 보증수리 / 일반수리는 차량 상태 보고 본사 의견 수렴 후 결정
01-01. 1차 전화 : 23.01.16
- 서비스 센터에서 최근 입고했던 23.12.30 CCTV 분석 결과
.........가. 22년 12월 31일 서비스 센터 입고 기록 확인
.........나. 차량 핸들부분에 대한 문제로 수리 진행하였음.
.........다. 수리 당시 하부 수리 및 점검한 내용이 없음.
▶ 결론(23.01.16) :
차량 결함에 따른 보증/비보증 책임 문제는 확인 후 결과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나,
입고하지 않은 시점에서는 기존 점검 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센터의 책임은 없음.
02. 차량 입고 후 점검 내용
02-01. [23.01.16 서비스 센터 의견]
- 타이어 관련 볼트 부분이 깨져있음. 입고했을때 안쪽에서 확인하였음.
- 차량 외관을 보니 충격을 가한 것으로 판단됨.
- 타이어 마모 상태로 인해 레이싱(서킷) 운행을 하셨는가?
[23.01.16 차주 의견]
-외관 손상을 일으킬 만한 충격이 없었음.
-운행중 돌의 스침으로 인한 기스는 충분히 발생할 수 있는 것.
-레이싱 관련 행동 한 적 없음
-볼트 마모/파손 문제가 있다는 것이 차량 결함으로 판단되니 조치 필요함.
-일상 주행 중 차량 바퀴 이탈현상이 일어난다는 것이 차량 자체 문제이기에 보증의 조건이라고 봄.
-결론적으로 보증해줘야된다고 생각합니다.!!!
▶ 서비스 센터 23.01.16일까지의 결론 :
본 검사 항목으로는 보증에 대상으로 판단이 어려움.
본사 의견 역시 이와 동일함.
17일 본사 담당자 통화를 요청하셨기 때문에 통화가 갈 예정입니다.
03. 차량 입고 후 점검 내용 및 고객센터 내용
03-01. [23.01.17 차주 의견]
- 차량의 휠이 사고 당일과 차이가 있음. 현장사진과 대조 필요하다고 판단됨.
03-02. [23.01.17 서비스 센터 의견]
- 고객센터에 접수 완료
- 외관상 휠의 손상은 현장사진 및 견인 사진을 통해 이동중에 발생한것으로 고객센터에 전달하겠음
- 대략적인 견적 900만원 예상
- 자차하실경우 50만원 + 보험금 인상이 예상됨.
- 보증유/무는 차후 밝혀질 것.
03-03. [23.01.17 고객센터 의견]
- 차량 외부 제품(타이어, 휠)은 보증대상이아님
- 만약 볼트 문제가 있을 경우는 판단이 모호함.
- 원인을 밝히는 것은 차주가 할 것.
- 케딜락 워렌티 대상이 아님.
-" 원래부터 문제인건지 외부에 의한 충격에 의한건지는 아무도 모르잖아요"
-"에초에 출고했을때부터의 문제라는 것을 고객님이 밝히셔야 저희가 책임질 수 있어요"
--------------------------------------------------
휠도 마찬가지고 휠은 엄연히 부품으로 포함된 부분인데 책임 안진다?
순정 출고상태면 당연히 책임져야 할건데요? 지금 글쓴이분말이 사실이면 국토부에 정식 민원 넣으시고
소보원에도 같이 고발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CS 담당했던 직원 녹취록 있으면.
복사해놓고 캐딜락 본사 CS 에 넘기면 될거같은데요? 080) 3000-5000
휠도 마찬가지고 휠은 엄연히 부품으로 포함된 부분인데 책임 안진다?
순정 출고상태면 당연히 책임져야 할건데요? 지금 글쓴이분말이 사실이면 국토부에 정식 민원 넣으시고
소보원에도 같이 고발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CS 담당했던 직원 녹취록 있으면.
복사해놓고 캐딜락 본사 CS 에 넘기면 될거같은데요? 080) 3000-5000
순정출고되고 1년6개월이 지낫으니 그사이에 무슨일을했는지 모르지않냐!라고합니다
전조증상이 전혀 없었나요?
일요일에 사고났어요
화요일 센터 예약했지만 그 전에 사고가 났네요ㅠ
ㅇ
900만원 견적이라니 일반적으로 주행 중에 바퀴 빠질 일이 어딨다고 나몰라라 하나요
제가 다 화나네요
도울 일이 있다면 돕고 싶습니다
만약 우리 잘못이면 너가 입증해서 말해줘
이러는 꼴입니다 ㅠㅠ
첨 사고났을땐 보상도 받아야된다고생각했는데..쩝.
일반 소비자가 어떻게 단기간에 밝히나요ㅠㅠ
보험처리 50만원이면 된다고 하지만 참.. .돈이 아니라 무서워서 이거참..
떨림, 진동, 소음 못느끼셨나요?
저도 바퀴 빠지기 전 경우 더러 봅니다
운전자가 바퀴빠지기 전에 보통 느껴서
운행을 정지하곤 하는데 안타깝네요ㅜ
사고는 16일(일요일) 이고, 그 다음주인 18(화)에 예약했는데.. 그렇게 될지 상상할수없었죠.ㅋㅋㅋ;;;ㅜㅜ
운전하지말걸
세세하게 운전해보고 자세히 보고해야지! 했다가 이런일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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