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음파일이 있어 다시 들어봐도
통신사와 조율할 부분이 충분히 있다고 생각됐는데
통신사에 다시 요청드려도
전화해서 곧바로 스미싱, 보이스피싱에 대한 언급이 없어 과실인정을 하지 못한다는 답변만 드릴 수 있다고 하십니다.
혼자 끙끙 앓다가 언니에게 이야기 해볼까 했지만 제가 혼자 나와 사는 것으로도 걱정이 많은, 사랑 많은 언니인걸 알기에
더욱이 이야기하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해결 방법이 있을까 싶어서 구구절절 보배드림에 글을 적었는데
많은 분들의 위로와 격려에 힘들었던 마음이 다잡혔습니다.
정말 온 마음을 다해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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멍청하고 한심한 제 자신때문에 한참을 울었습니다..
보배드림에는 똑똑하신 분들이 많이 계시니까 조언해주실 분이 계시지는 않을지 글을 적어봅니다.
17일날 건강검진 통보서라는 문자를 받고
최근에 받은 건강검진 결과가 나왔나? 라는 생각에
정말 뭐에 홀렸는지 문자보낸 번호도 안보고 링크에 들어갔었습니다.
그리곤 제 폰에 악성 앱이 깔렸고 18일 날 제가 신청하지 않은 소액결제 이용 승인, 인증번호들이 쏟아지기 시작했습니다.
너무 놀라서 통신사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허둥지둥 제가 하지 않은 소액결제가 되었다고 이야기부터 하였습니다.
상담사님이 명의자 이름과 전화번호 등 확인 후
소액결제 차단을 바로 해주셨습니다.
소액결제 차단을 해주셨다는 말에 그제야 조금 안심을 하게 되었고
상담사님이 조회를 하시더니 결제된 상황이 없다고 이야기해주셨습니다.
그리고는 조금 전 패스앱을 통해 저의 한도가 100만원으로 조정이 되었다는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그래서 제가 스미싱당한거 같다는 말을 하려고 스미싱..이라고 하는데 문자가 와서 온 문자의 차례대로
소액결제 금액이 99만원 추가되어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라는 문자와
다시 한도가 100만원이 되었다는 문자가 왔다고 알려드렸고
상담사님이 다시 조회를 하시고는 99만원 결제가 이루어졌다고 이야기하셨습니다.
결제가 된 것을 확인하시고는 원천차단이라는 이제는 어떻게든 그 통신사로는 소액결제가 이루어지지 않는
원천차단을 해주시겠다고 하여 승낙하였습니다.
소액결제는 상품권을 하였고 해당 없체에 바로 전화 하니 상품권 구매하자마자
사용되어 환불이나 취소가 어렵다고 하였습니다.
경찰신고하고 사건사고확인원을 받아 통신사에 보내고
통신사는 판매한 판매처에 보내고 판매처가 전화가 와서 이미 사용된 상품권은 취소나 환불이 되지 않기에
도움을 줄 수 없다는 답변만 받았습니다..
휴대폰/ARS 결제 중재센터에서도 사용된 건에 대해서는 도움을 드릴 수 없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통신사에서 차단해주셨다는 말에 안심했던 제가 바보같았고
통신사에 차단해주셨다고 했는데 결제가 되었다고 말씀드리니
차단이라는게 한도를 0원으로 낮춰주시는 것이라고 이야기해주셨고
처음부터 제가 스미싱이나 보이스피싱이라고 언급하지 않았기에 도움을 줄 수 없다고 합니다..
저한테 쓰는 돈이 아까워 2만원짜리 치킨도 안사먹는데...
지난 달에는 오래 함께한 반려묘가 아파서 병원비에 입원비..장례비..
무엇보다 이제 곁에 없다는 상실감이 큽니다..
어제는 주유하려고 정차했다가 카드 정지시켜놓은게 생각나서
다시 출발하려다 낮은 화단을 보지 못하고 커브를 꺽어
여지껏 없던 접촉사고도 나고...
집에와서 너무 속상해서 씻지도 못하고 계속 울다가 잠들었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방법이 없을까요??..
자책하지마세요
어차피 일어난 일 잊고 새출발
어떤 문자의 종류도, 어떤 url도 절대로..
스마트폰 출고시 문자에서 url 자동링크 자체를 없애버리지 않는 한 피해자가 계속 발생 할겁니다..
우선 위 블로그 글 보시고 휴대폰 명의도용 차단 걸어두시고요. (제 블로그 아님)
원래는 엠세이퍼 (https://www.msafer.or.kr/protection_use/guide.do)에서 무료로 하던 서비스인데, 이제는 PASS앱에서도 쉽게 할 수 있고요 서브폰 개통할 때만 설정해제 했다가 개통 이후 다시 차단 설정 해놓으면 되고 그 외엔 차단 해제 할 일은 없습니다.
그리고 소액결제는 두가지가 있습니다 소액결제와 콘텐츠 이용료인데 일반적으론 소액결제만 차단해놓지만, 컨텐츠 이용도 차단해야 됩나다 구글이나 네이버에 "콘텐츠이용 결제차단"이라고 검색해 보시면 되시고요.
무료 법률 상담은 아래를 통해서 이용 하실 수 있습니다.
법률홈닥터 https://lawhomedoctor.moj.go.kr/pages/consult/consult.do
법무부 소속 변호사가 법률서비스를 제공해주는 서비스
대한법률구조공단 https://www.klac.or.kr/
위와 마찬가지로 법무부 소속 변호사를 통한 무료상담
국민신문고에 진정서를 내시거나 혹은 권익위 110콜센터에서 상담 받으실 수 있습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ps.wb
싹다잡아라는 보이스피싱, 스미싱, 피싱 차단 앱인데, 유튜버 호갱구조대에서 언급해서 유명해졌는데 이것도 한번 알아보세요.
글쓴이분이 잘못한 건 하나도 없어요. 단지 운이 나빴을 뿐입니다. 너무 자책하지 마세요.
그리고 본인이 선택해서 쓴 돈이 아니니 아깝다는 마음 충분히 이해가 갑니다.
참고로 저는 문자에서는 URL 자체를 누르지 않는 것으로 스미싱 자체 예방을 하고 있습니다.
어차피 앱으로 직접 다 가능한 것들이니깐요. 아니면 카카오톡으로 날라오거나요.
카카오톡도 이전에 메세지 온 채널이 아니라면 공식인지 확인해 보시는 습관 들이시면 좋습니다.
- 사실 현실적으로 보상 받거나 통신사에게 책임을 묻기는 힘들다고 보여요 그렇지만 내 시간을 할애했을 때 내가 얻을 수 있는 게 미미하더라도 실망하지 않을 자신이 있다면, 여러군데 알아보시면 될듯 합니다. 참고로 저는 어떤 문제로 해당 정부부처 주무관 직통 번호로 문의하고 상담해본 적 있는데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물론 부처에 따라 아무리 전화해도 바빠서 못 받는 주무관들도 있습니다. 글쓴이분 경우에는 과기부인데 조직도에서 해당 업무 담당하는 주무관 찾아서 전화해보세요
저런 쓰레기들은 언제 사라질꼬 ㅡㅡ;
힘내세요~~~
사기꾼들은 진짜 살인또는 살인미수인 짓임을 알아야한다.. 그에 맞는 법이 뒤따라야 하는데 국개들우 지밥그릇 챙기느라 뭐하는지
인생이 원래 정한대로 가지는 않잖아요.
늘 언제라도 일어날수 있는 일이라고 생각 하세요.
단 그게 다 내 잘못이라고 생각만 하지 않았으면 합니다.
저도 어제 일하면서 돌에 걸려 앞으로 자빠지면서 손등 다 까지고 무릎 까지고
무엇보다 들고 있던 폰이 화면이 박살이 났답니다.
저도 절 위해 치킨값 아끼며 살고 있는 평범한 사람인데
폰을 다시 사야하니 또 몇십만원이 날라갈 판이랍니다
속상하고 화났죠 저한테...조심좀 하지..하면서.
근데 이것또한 누구한테도 일어날수 있는 일이고 나한테 일어난게 그리 큰 일을 아니라고 생각하니
마음이 편해 지더군요.
오늘 서비스 가서 한번 알아보고 폰도 알아보고 할려고요.
힘냅시다~
힘내세요..
작성자분이 건강검진 받은걸 어떻게 알고 있었을까요?
세상 믿을 곳 하나 없는것 같습니다
돈나가는사람 정보로 결제했으면 사업자를 냈든 정가 있고 사무실도 있을텐데 진짜 진절머리난다 제발 사기는 사형 시켜야 한다니까
저도 관세청이다 카드회사다라고 하면서 별별 이상한 문자 겁나 오는데
링크나 전화번호 절대 누르지 않습니다.
그래도 너무 불안할때엔
카드개통되었다고 문자오면 그 번호로하지말고 카드사 대표번호로 문의하시거나
관세청에서 문자오면 역시 관세청 대표번호로 문의를 하시길.
너무 자책하실 필요 없으시고, 앞으로는 좀 더 경계성을 길러야겠다 하는 좋은 교훈을 배웠다 생각하고 넘기세요.
멀리서나마 잘 처리되길 바라겠습니다.
일단 안하셨으면 경찰서 가서 신고하세요 그리고 요즘 보이스피싱 피해자 위한 구제제도가 있었어요 캡쳐했을텐데 찾는대로 쪽지 드릴께요 뭐라도 도움되시면 좋겠고 저도 여직 살아보니 속이려고 작당한 사람들은 기어이 속여야지 가더라구요 너무 자책하시면 더 힘빠지고 침착하기 힘드실꺼에요 홧팅입니다
알수 없는 링크는 절대 열지 않도록 하세요.
저도 당한적이 있어가지고
아에 결제 안되게 막는게 차단이지.
상담사 상담하는게 지랄이네.
녹취있을건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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