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언을 구합니다.
1. 어머니께서 혼자 2차선 고속도로 주행 중.
2차선에 공사차량이 있어서 앞이 막히면서 서행함.
왼 - 오
왼 - 오
순서 대로 차량 진입중이었고,
어머니의 차량 순서(2차선 우측)가 되서 깜빡이 키고 진입 중,
1차선에서 오던 화물차가 밀고들어와 뒤 범퍼부터 좌측 뒷문까지 갈렸습니다.
화물차 차주는 깜빡이를 안키고 들어오지 않았냐 못봤다 주장.
문제는 그 이후입니다.
2. 상대 측 차주가 보험 접수 후, 상대 보험사 직원 도착.
우리측 보험사 직원은 오는 중이었는데 상대측 보험사 직원이 지금 오는 보험사 직원 번호를 알려달라고 했답니다.
어머니는 첫 사고고, 자꾸 번호를 알려달라기에 뭣모르고 알려줬고 그 이후 보험사 직원 도착.
블박을 빼고 직원본인의 휴대폰에 연결하더니 어둡고 잘 안보인다며, 멀리 떨어진 곳으로 이동하여 휴대폰을 자꾸 만지작 거렸다고 함.
어머니는 블랙박스 옮기면 본인에게도 보내달라고 요청.
직원은 알겠다고 했으나 그 이후 보내주지 않음.
아버지 귀가 후, 블랙박스 확인하려했으나 사고 이후 영상들만 확인되고, 그 이전 영상이 하나도 없음을 확인.
경찰서 교통과에 가서 같이 확인했는데 재차 없음을 확인 후 보험사 직원에게 블박영상을 보내달라 요청 하였습니다.
이메일 확인해보니, 앞서 안내드린대로 차량 정체중 서행하면서 차례차례진입한 영상은 없고,
사고 나기 바로 직전 깜빡이 키는 소리와 함께 어머니께서 바로 진입 후 사고나는 장면부터 이후 44초의 영상만 보내주었습니다.
직원에게 재차 이전 영상을 요청하였으나, 직원은 자긴 영상 삭제한적 없고 사고 이전영상은 본인도 없다고 한 상태입니다.
여기까지 제가 들은 후 본가에 들러
복원 프로그램을 여러개 돌려보았으나,
사고 이후 영상만 확인되고 이전영상은 하나도 확인되지 않고 있습니다.
고의로 포맷했다고 주장하는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이전에 작성자 본인 실수로 카메라 sd카드를 포맷한 적이 있어 복원프로그램을 사용해 본 적이 있습니다.
포맷은 다 한번씩 카메라에서만 했었기 때문에 바로 직전파일 뿐만 아니라, 몇달치 심지어 작년에 찍은 파일들까지 복원됨을 확인한 적이 있습니다.
그런데, 지금 블랙박스 sd카드는 이전 영상이 아예 확인되지 않습니다. 단순 포맷이 아닌 고의성으로 여러번 덮어씌기한 후 지운 것으로 추정됩니다.
이 추정이 조금 더 확실해 진 이유는
저 뿐만이 아니라 다른 분들도 위와 같은 사례가 있음을 확인했습니다.
모두 일반인이기 때문에 심증만 있는 상태로 억울하게 마무리된 것 같은데, 믿고 가입한 보험사 직원이 어떻게 이런 일처리를 할 수 있는지 도무지 이해가 되지않아 해당사건이 공론화 되었으면 합니다.
만약 우리 측에도 과실이 있다면 인정합니다.
다만, 공정하게 영상을 보고 판가름해야하지 않을까요?
다시는 이와같은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널리 알려주시길 바랍니다.
익일 경찰서에 부모님이 방문하여
사고 접수 후 정밀포렌식 맡길 예정입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끝으로 비슷한 사례 글 링크 남깁니다.
1.
https://m.bobaedream.co.kr/board/bbs_view/accident/707488/2
2.
https://m.bobaedream.co.kr/board/bbs_view/accident/818366
3.
www.clien.net="" service="" board="" park="" 15810126"="" target="_blank">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5810126
4.
https://m.bobaedream.co.kr/board/bbs_view/accident/527859
영상증빙자료도 없고
어째해줘야 하는지?
찾아보니 비슷한 사례가 있어서
이와 같은 다른 피해자들이 있는지,
어떻게 진행했는지,
또 만약 사고나면 이럴 수도 있다는 걸 다른 분들에게도 알리고자 글 작성했습니다.
영상 증빙자료는 삭제 해서 없으니 올릴 수가 없었습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