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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원수 아침마다소똥냄새 25.01.05 17:01 답글 신고
    잘 모르지만 뭐니뭐니 해도 순정이 최고예유~~~
  • 레벨 훈련병 뚜르드 25.01.05 19:18 답글 신고
    인터쿨러 호스는 실리콘 재질로 되어 있습니다
    적색 또는 청색으로 되어 있습니다
  • 레벨 중령 1 주니오빵 25.01.05 20:11 답글 신고
    순정은 실리콘재질이 아닐건데요~
  • 레벨 훈련병 뚜르드 25.01.05 21:54 신고
    @주니오빵 https://smartstore.naver.com/partn/products/7332650566?nl-query=278517m&nl-ts-pid=i3qsWsqo1SCssFwMaosssssssHK-160094&NaPm=ct%3Dm5jm6deo%7Cci%3D8232673511296f3d02f394f18838945e143d411a%7Ctr%3Dsls%7Csn%3D6716114%7Chk%3D4d1fa9324796fad89cf9d2417f71deb3b84c220f
  • 레벨 중령 1 주니오빵 25.01.05 22:15 답글 신고
    저는 터보로 들어가는 인터쿨러호스를 말한거였네요. 그 부분은 공기흡입시 부풀도록 탄력적으로 만들고 튜닝용품만 실리콘으로 만드는것 같던데요
    순정은 전부 검정색..
  • 레벨 원수 오렌지색이호박색 25.01.06 10:14 답글 신고
    님이 말씀하신 대로 부풀어야 해서요.

    부풀어 오르는 정도가 일정해야 하고 그 신뢰성이 유지 되어야 하거든요.

    그래야 터보 압력을 예상하고 그에 맞는 제어를 하는데

    간혹 튜닝을 한답시고 그 호스가 부풀지 못하도록 밴드등을

    감아 놓는 분들이 있어요.

    당장은 차가 응답성도 좋고 잘 나가요. 그런데 압력이 툭하면 과하게 걸리다 보니

    엔진과 터보의 내구성이 낮아 집니다.

    물론 호스가 너무 길게 설치가 되어서 애시당초 밴드를 감아서

    출시하는 경우도 있지만 그 밴드의 설치 여부는

    단순히 운전자의 감으로 결정할 일은 아니거든요.

    실리콘 재질이 문제가 아니라

    가해지는 압력을 잠시라도 저장해주고 낮춰주는

    어큐물레이터 역활을 같이 해야 하는 건데

    그 역활에 실리콘이 적당하지 않았을 겁니다.
  • 레벨 중령 1 주니오빵 25.01.06 12:15 답글 신고
    답변 감사합니다.
    이해가 쉽게 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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