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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댓글 (15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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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장 자칸 25.10.10 14:03 답글 신고
    여기어때가 환불 해주는게 맞지않나요?여기어때에 결제했으니.
    여기어때는 모텔에 청구하고 주의나 경고 주던지 그건 둘이 알아서 하는거고
    지들 관리 안되는 영업장 연결시켜놓고 애꿋은 이용자만 피해생기는데
    환불해주고 할인쿠폰을 줘도 성에 안차겠구만
    답글 5
  • 레벨 대장 꽃길만걸으소서 25.10.10 13:53 답글 신고
    성수기라 더 큰 금액으로 예약한 고객으로 선점해준거 같네요
    이럴경우 위약금 2배로 물어주지 않으면서 고객만 부당한 경우 겪네요
    답글 1
  • 레벨 소장 파국이다 25.10.10 14:26 답글 신고
    여기어때 환불 + 가까운 숙소 추가금 지원
    이래야 글쓴분 여행에 그나마 현실적인 방법이 아닐지.. 싶네요.
    당장 숙소부터 일그러졌는데 그거부터 수습햐야지;;
    답글 2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원사 3 와장창창 25.10.13 01:08 신고
    @여성조종반지 논리로 안되면 그냥 찌그러져이새꺄 찌질하게 되도않는대서 되도않는 개소리하다가 경찰서가기싫으면
    별 되도않는새끼가 계속 나대냐
  • 레벨 일병 Tritoin 25.10.11 00:46 답글 신고
    여기어때가 단순 중계만 해주는게 아니죠. 그 사이에서 수수료를 챙기고, 고객은 그 수수료에 이런 사건사고에 대한 해결 책임을 포함한다고 믿고 예약을 하는거죠. 고객이 업소에 결재하는게 아니라 여기어때에 결재를 하자나요.
    고객은 어기어때에 항의를 하고, 적절한 보상을 받는게 맞다고 봅니다. 여기어때는 숙박업소와 계약할때 오버부킹 같은 업소 잘못으로 취소시 벌금규정 같은걸 둬서, 업체에서 받은 돈으로 고객에게 보상을 해주는 프로세스를 만들어야죠.
  • 레벨 준장 배룩이 25.10.11 00:55 답글 신고
    여기어때 손절각
  • 레벨 대위 1 사료급식중 25.10.11 01:05 답글 신고
    배달 앱도 배달 사고 생기면 가게는 열 받지만 소비자편 졸라 들어주면서 잘 챙겨 주더만. 숙박앱은 정말 중계로 끝날 일인가? 중계앱이 사용자가 잘 못 다루면 그런 것까지 감안 해서 이중 삼중으로 오버 부킹 할 수 없도록 시스템적으로 막던가. 그게 불가능하면 자영업자 상대로 영업을 하면 안돼지. 숙박업 특성상 여러 채널로 예약을 받는걸 물리적인 방법으로 오버 부킹 체크가 힘들거 같다는 생각이 드네.
  • 레벨 대위 2 타티스주니어 25.10.11 03:34 답글 신고
    숙박어플 수도없이 사용해봤는데요 익스피디아 아고다 트립닷컴 같이 미국 중화권앱이 훨씬 낫습니다 여기좃돼랑 마놀자 이런거 진짜 엿같음
  • 레벨 중위 1 존크레이머 25.10.11 04:23 답글 신고
    약관이 어떻게 되어있는지 보시면 거기까지만 됩니다
    200km 2000km 그 이상 보상은 소송으로 다투셔야 합니다
  • 레벨 일병 배째라신 25.10.11 04:27 답글 신고
    저도 좀 막상 일이 닥치면 어리숙하게 처리하는데 저보다 나으시네요.

    저도 아이 어릴때 즉흥적으로 강릉에 간적있는데 그당시 검색하다가 "패밀리가 떳다" 가 묵어간 숙박업소가 정보가 있어 전화하니
    방 있다고 오라고 해서 거기만 보고
    가다가 길이 헷갈려 도착10분전에 전화해 위치 물어보고 도착하니
    예약자가 오지 않는다 했는데 도착했다고
    근처 알아봐 준다고 ㅋ
    숙박업소 주인은 할배(경어는 뺐겠습니다.)
    소개받은 다른업장은 할매에게 이끌려 간곳이
    여관방에 고무호수 달랑있는 세면실
    돈도 없는것도 아니고

    전 또 어리버리해서 그래도 소개시켜줘 잘수 있구나 했는데 집사람 속상해하고

    이불은 덮을 엄두도 못내고
    현금 드리고 하루 지내고 오니
    속칭 알선료 받고 소개 시킨거네요.

    그후로도 펜션 민박 몇번 가보다가
    호텔이 규모가 작아도 짱인듯해서
    안가게 됩니다.

    쉬려 가는데 다 같이 쉬어야지
    음식하고 치우고
    그보다는 숙박업소에 차 냅두고 택시타고 나가
    술마시고 놀다 택시타고 하는게 제일 인듯 해요.

    가끔 생각나내요.
    숙박업소에 패떳 마크 크게 그려논 숙박업소 ㅋ
  • 레벨 원사 1 일반거북이 25.10.11 05:39 답글 신고
    겹치기 예약 받고 비싸게 예약한 쪽으로
    받는 그런 얍삽한 시스템인가.
    도무지 납득되지 않네요.
  • 레벨 중사 1 안서쏘리 25.10.11 06:37 답글 신고
    한달전 저도 여기어때예약후 혹시나시퍼서 3명예약인데 2명으로했나 확인차 펜션에 전화해봤더니 중복이라고 하더라구요, 다행히 저는 펜션에서 확인하고연락와서 잘해결하긴 했네요
  • 레벨 원사 3 victoriaski 25.10.11 07:06 답글 신고
    이런 관행은 정말 강하고 엄격하게 보상하는 법이 생겨야 된다고 봅니다 비행기도 마찮가지
  • 레벨 대장 일벌백계 25.10.11 08:28 답글 신고
    현재 우리나라 법이 ㅈ같아서 거의 모든 플랫폼이 비슷하다고 봅니다. 배달도 그렇고 공유차량도 그렇고...
  • 레벨 중위 1 뛰뛰빵빵이요 25.10.11 08:44 답글 신고
    스트레스가 장난아니겠네요...
    해외숙소 예약시에도 이런경우가 종종 있어서 중개어플을 통해 예약한거면 꼭 해당숙소에 연락해서 예약이 되있는지 이중체크해야합니다...
  • 레벨 대위 2 조커 25.10.11 08:50 답글 신고
    숙박앱 일 ㅈㄴ 못하네
  • 레벨 소위 2 허슬두유 25.10.11 08:56 답글 신고
    아니 이건 간단해 부동산계약처럼 그냥 위약금처럼 법을 만들면 돼 배액배상을 하게 해야지
  • 레벨 중사 2 나의집이야 25.10.11 08:58 답글 신고
    빗대어서 이해하려고 하면 엉뚱하게 흘러가고

    숙박업은 별도 위약금 규정이 있나요? 없다면 단순히 민사로
    예약금*2배 돌려받으면 끝 아닐지
    위약금이라는 것이 가타부타 말 길어질 필요 없이 손해를 퉁쳐서 보전받는 개념이거든요.
    200km고 자시고 음식 썩건 말건

    여기어때 중계업체는 숙박업소에게 위약금 받을 수 있도록 해야 하는 것이고
    여기어때 상세 이용 규정이 어떤가는 몰라도

    손해가 더 크시겠지만 감정 빼놓고 보면 그러네요.
  • 레벨 중령 2 뿔휘 25.10.11 16:46 답글 신고
    예약금 2배 받고 집에 돌아가라고? 아니면 오밤중에 숙소 찾아 헤메라고?

    같은 레벨의 숙소를 찾아줘야지.

    감정 빼고 그게 현실이지
  • 레벨 원사 3 롸빈 25.10.11 09:08 답글 신고
    숙박업소에서 최종 잘못이지만 소비자는 중계업체 여기어때를 이용했으니 여기어때에서 소비자에게 피해보상하고 여기어때는 숙박업소에 다시 배상받는게 맞을것같습니다
    중계를 하는게 그런것 아닐까합니다

    그리고 저는 모든 숙박업소 중계업체를 통해 예약하고 꼭 숙박업소에 재확인합니다
    저런 경우가 국내뿐아니라 해외에도 종종 있습니다
    이용하시는분들 꼭 크로스체크하십시요~
  • 레벨 원사 1 고급성격 25.10.11 09:15 답글 신고
    직접당해보면 이런 비정상적인댓글못담
  • 레벨 이등병 귀한곳에누추한분이 25.10.11 09:15 답글 신고
    읽다보니 내가 빡치네요
    여기어때는 모텔예약 어플이다 라고 생각ㄷ히네요 탈퇴해야겠어요
  • 레벨 하사 1 국민의짐언제해산되나 25.10.11 12:29 답글 신고
    나도 바로 앱 삭제 했습니다
  • 레벨 원사 3 로엠 25.10.11 09:27 답글 신고
    네이버스토어도 마찬가지 중간 수수료 먹는 플랫폼들인데 문제생기면 니들끼리 해결해임 쿠팡도 개쓰레기들
  • 레벨 원사 3 블박구함 25.10.11 09:37 답글 신고
    당연히 여기어때가 교통비와 톨비 다 보상해 주어야 합니다. 소송 가세요.
  • 레벨 중사 2 앵앵앵앵앵앵앵앵앵앵 25.10.11 09:44 답글 신고
    당일가입: 2025.10.10

    새로운 계정 만들엇음?

    소설작 잘 적었네 ㅎㅎㅎ

    증거자료도 없고 누가 믿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중령 3 그래그거야 25.10.11 12:18 답글 신고
    고마해라.
    먼일 벌어질줄 알고 전국민이 보배에 가입해 놔야하냐?
  • 레벨 중사 2 앵앵앵앵앵앵앵앵앵앵 25.10.11 12:45 신고
    @그래그거야 왜 그러세요? 형님

    점심시간이오 히히히
  • 레벨 대령 1 절물먹고로또1등 25.10.11 09:50 답글 신고
    숙소도 배액배상 해주게 만들어야할듯
  • 레벨 원사 3 꾸리뱅뱅 25.10.11 09:58 답글 신고
    숙소가 배상해줘야지
  • 레벨 원사 2 병아리1212 25.10.11 10:11 답글 신고
    저도 화나고 기분 상할거 같아요. 기분 푸시고, 다시 즐겁게 휴일 보내시기 바랍니다.
  • 레벨 원사 2 이웃집도토뤼 25.10.11 10:27 답글 신고
    책임감이 없어
  • 레벨 하사 2 moodong 25.10.11 10:42 답글 신고
    개떡같네요 서로 내 몰라라 하고
    기분 다 잡치고 그 심정 백번 이해합니다
  • 레벨 소위 1 펠트 25.10.11 11:47 답글 신고
    진상 아닌데요..모든 일정이 틀어졌는데 그냥 환불만 받고는 승질 나겠습니다 .
  • 레벨 대위 3 토니스파크탄다 25.10.11 11:50 답글 신고
    명절 연휴 비싸게 방을 팔아먹어야 되는데
    나이 많은 여자주인? 이 판매가 수정을 안했다.
    그렇게 예약이 되었는데 다른 사람이 비싸게 방을 예약했다.
    그래서 싼 값에 예약한 당신들 돈은 환불해줄테니 조용히 하고 나가라

    이런 상황아닐까요???
    그러니 조용조용 빠르게 나가라하며 아무말 없이 환불 해줬겠지

    저런 피해는 왜 소비자만 당해야 하는지
    소비자가 못가게 되면 100% 환불 안되고 돈 날려야 하지만

    자기들 잘못은 그냥 돈만 돌려주면 끝
    손해 하나도 안보는 법 자체가 바껴야 됨


    요어때 어플로 명절에 친구가 놀러와서
    방을 예약 함
    5분도 안 되서 취소하려는데
    당일 예약취소 당연히 안됨

    친구는 어쩔수 없지 하고 10만원 날렸지만
    반대로 숙소 갔는데 방 없으면 그냥 환불해주고 끝

    에라이 퉤
  • 레벨 상사 3 뱅퀴시 25.10.11 11:56 답글 신고
    반대로 내가예약해놓고 당일날 못간다하면 환불해주나? 글쓴이님같은경우는 배액배상해줘야지
  • 레벨 대위 1 김숙희박을례 25.10.11 12:01 답글 신고
    야놀자로 갈아탑시다~~~초특가야놀자~~
  • 레벨 훈련병 라니센 25.10.11 12:06 답글 신고
    그냥 방값만 내주고 아무런 불이익없으면 방꽉찰때마다 금액올려서 다시 올릴거 같네요
  • 레벨 훈련병 일년에한번 25.10.11 12:13 답글 신고
    연결시켜주고 중간에서 수수료 받아 처먹으면 책임을 져야지
  • 레벨 훈련병 qndndndnd 25.10.11 12:18 답글 신고
    1. 펜션이 여기어때 플랫폼과 광고만 하는경우 더블예약은 펜션업주책임. 스케쥴(예약달력 방막기)업주 직접관리

    2. 펜션이 운영대행 플랫폼과 계약하여 ‘광고’만 대행한다 . (수수료 13%내외)
    역시 펜션책임
    스케쥴 직접관리

    3. 펜션이 운영대행 플랫폼과 계약하여 ‘운영대행’ 을 맡긴다. (수수료 18%내외)
    운영대행 플랫폼책임.
    예약 스케쥴 및 펜션 이용사항 업주들과 협의하여 프로그램에 저장 후
    예약들어오면 대행업체 직원들이 응대함.

    특이사항 아니면 업주랑은 손님이 통화 할 상황이 안만들어짐. 예약 내용만 문자로옴. 예약대기 예약완료 이런식으로.

    운영대행이 잘못할 확률 0.1% 정도?
    (전산오류 말고는...)
    이유는 판매채널이 10개라고 했을때 한곳에서 101호 예약이 완료 된 순간 나머지 9곳 101호 예약완료(방막기)가 자동으로 적용됨.

    제목없음
    [Web발신]
    [*********펜션-예약완료]
    81****29 / 조** (010********)

    객실명 : 102
    입실일 : 2025-10-11(토)/1박
    인원 : 성인2명/아동0명/유아0명

    결제금액 : 000,000원


    펜션운영 6년됨
    6년동안 더블예약 한 건 있었음.
    더블예약 인지 후 바로 손님한테 사과드린 후 상황 설명드리고 펜션과 가장 비슷한 컨디션의 팬션으로 예약을 잡아주고 기름값정도 보상해드림. 어차피 내 잘못이고 손님은 휴가올 이 날만을 생각하면서 회사에서 버텼을거임.
    다음날 다시 연락드리고 재차 사과드림.
    그 손님 지금 단골되심. 손님도 많이 보내주시고 기름값 보상드린걸로 우리 애들 간식 사오심.

    자영업만 11년차 진상도 많이 봤지만
    받은만큼만 해주면 탈 안남
    네이버 평점 있을때 9점 중후반 내려온적없고 가끔 1점2점 있는경우도 있는데 나랑싸우고 집에보낸 손님들임. 싸울일 생각보다 많음. 놀러와서 다른손님한케 피해주는경우 무조건 싸워서 퇴실시킴. 어차피 옆에 손님들이 증인이고 알아서 후기에 커버쳐주심.

    각설하고 업주 대응이 잘못됨.
  • 레벨 중령 3 그래그거야 25.10.11 12:19 답글 신고
    여기서 여기가 자백했지요.

    프로그램을 못 다룬다.
    이건 방조 책임회피
    공정거래에 걸리고 소보원에도 걸려
    과징금 대상이되죠.
    알고도 놔뒀다?
    근대 피해는 소비자?
    이걸 그냥 놔둘 정부와 관계부처는 없지요
  • 레벨 상사 1호봉 둥두루둥 25.10.11 12:41 답글 신고
    설렜던 마음이 생각지도 못한 일로 스트레스 많으셨겠어요ㅜㅜ
    여기어때 수수료 장사해서 돈 벌면서 피해는 고객 몫이네요
    진상 아니십니다!!!
  • 레벨 중위 2 늑대아니에요 25.10.11 12:48 답글 신고
    중개업체에게 소 제기시 중개업체에게 소송걸 일이 아니라 판매자에게 소송걸어야 한다며 각하한 대법원 판례가 여럿 있는 걸로 압니다. 환불 뿐 아니라 손해배상도 마찬가지겠죠. 해당 펜션의 잘못이므로 환불 및 타업소 예약에 따른 손해배상 요구후 거부시 소송실익을 따져보고 전자소송으로 피해액에 대해 민사소송하는 수 밖에 업씁니다.
  • 레벨 소위 1 천년여왕 25.10.11 13:03 답글 신고
    업주대처 좉같네 나같음 업무방해로 벌금맞더라도 펜션뒤집어 버린다
  • 레벨 원수 PAV 25.10.11 13:05 답글 신고
    호텔 오버 부킹 흔한 일이죠 ㅋ 저는 유럽에서 1300km 운전해서 갔드만 덴마크 호텔이 오버 부킹을 뙇 ㅎ

    그래도 다른 호텔 전화 돌려서 방있는곳 소개해주고 환불에 할인에 해줘서 개꿀띄 였다 생각하고 있지만

    당시엔 먼 이국땅에서 길에서 노숙해야 하나 하고 당황했죠
  • 레벨 소위 1 가장폭력적인동물팬다 25.10.11 13:50 답글 신고
    스크린샷이랑 가계이름 앞글자만 공개해버리면 멋질텐데.. 추석 연휴때 기분 잡친거 심심한 위로 말씀드려요
  • 레벨 중사 3 희은연우 25.10.11 14:04 답글 신고
    진상은 아니지만 처리방법이 잘못되었다고 판단됨.
    1. 처음 펜션 업주에게 방이 없다고 환불받고 나온것이 잘못되었음.
    환불을 받지 않고 여기어때와 함께 처리해야 한다고 판단됨.
    환불 받고 나온 순간 여기어때와는 상관없는 일이 되어버림.
    2. 여기어때에 보상을 요구하면 여기어때에서 줄것이 없다 판단됨.
    여기어때에서는 글쓴이의 계약이 업주와 협의하여 해지한것으로 보여지게 됩니다.
    그런데 보상을 요구하는것으로 느껴질수있습니다.

    이번일은 펜션 업주가 잘못한것이므로 당시 펜션업주에게 인근펜션을 구해주거나 잘못된 예약을 했으니 피해에 대한 보상을 요구하여야 한다고 보여집니다.
  • 레벨 원사 3 인타스텔라2 25.10.11 14:09 답글 신고
    여어때랑 팬숀주인이랑 현피뜨면 재미깨따
  • 레벨 병장 힘찬어뭉 25.10.11 14:58 답글 신고
    펜션이 이중계약한것 같은데
    이건 펜션측에서 손해배상 해야할듯요
    진상 아니에요!!
  • 레벨 원사 1 입사하고싶습니다 25.10.11 19:43 답글 신고
    이런건 법 개정해서 징벌적 손해배상 적용하고
    연대책임 하는게 상식적으로 맞지
    어차피 노는 방 싸게 예약받아 놓고 그 때 되니 환불??
    그방은 어디 갔을까??
    조사해 봐야지~
    어때는 그냥 가운데서 수수료만 받아 챙겨?? 졸라 챙기잖아.
    쫌 시원하게 뱉어내라. 그래도 남잖아. 돈무세들아
  • 레벨 대위 3 호야카 25.10.11 19:49 답글 신고
    진상 아닙니다.
  • 레벨 훈련병 농약이멈머이 25.10.12 06:03 답글 신고
    저도 비슷한 상황을 겪었던 일이였던지라 글남깁니다. 한국소비자원에 피해구제 분쟁에 신고하시면 됩니다. 펜션 측에서 전날이나 당일 취소 통보하면 소비자에게 예약금의 100% 를 위약금으로 도로 줘야 합니다. 저같은 경우 그때 친구네 가족들과 급으로 숙소 예약을 했었는데 5일전 전액 입금 했었다가 입실 전날 업주가 취소통보 해서 꽤나 어이 없었던 상황이였습니다. 신고후 100% 전액 보상 받긴 힘들수도 있다 했는데 업주가 괘씸해 최대한 다 빋을거라 했습니디. 근데 금액도 꽤 컸던지라 업주가 사정했다하더라고요 아마 80% 정도 쇼부치고 받았던거 같아요. 피해보상 받으시고 가족들과 다시 좋은 시간 보내시길.오히려 쪼아 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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