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로 저의 딸이 하늘나라로 딱 한 달이 되었습니다.
그사이 너무도 많은 사건 사고들이 있어서 정신도 없이 지내다 보니 한 달이 지나버렸습니다.
솔직히 너무 막막한 상황이라 답답한 마음에 다시 그동안의 일들을 정리해서 올리고 도움을 받고자 합니다.
여기서 학교폭력이 시작된 학교를 이전 학교로 전학간 학교는 전학간 학교라고 적겠습니다.
우선 국민신문고를 통해 글을 올리고 나니 교육청을 통해 연락이와 1차로 각 학교 교감과 학생부장을 만나 조사내용을 들어봤는데 정말 너무도 차이나는 조사내용에 화도 나지 않았습니다.
솔직히 딸애 관련 서류 떼러 다니다가 교통사고가나 차는 폐차되고 몸도 아팠지만 진통제 먹고 참아가며 간 건데 이전 학교 측은 조사도 제대로 되어 있지 않고 최대한 축소하려고만 하더군요.
그래서 제가 딸에게 들은 녹취파일과 진술 내용을 이야기하니 가해 당사자들은 모르는 일이고 기억이 안 난다는 등의 대답으로 진술서를 보내왔습니다.
정말 미치는 줄 알았습니다. 그와 중에 다행히도 전학간 학교 측에서는 적극적으로 조사해줘 소문의 원인인 학생들이 특정됐지만, 이전 학교에서 가해한 내용이나 상황이 거의 드러나지 않아 답답한 노릇이더군요
다른 사람들은 저에게 구체적인 자료를 제출하라고만 하고 변호사도 아는 친척분을 통해 선임했는데 공판으로 인해 다음 주에나 본격적으로 도와줄 수 있다고 하고 막막할 뿐이라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우선 딸의 살아생전 기록(녹취파일 및 문서)들을 모두 취합해보니(핸드폰은 포렌식은 실패해서 비번 푸는 쪽으로 업체에 보내라 한 달 걸린다는 소리를 들었습니다.)
이전에 올린 내용 이외에 수시로 찐따냐, 못생겼다, 병신이냐, 울고 있으면 옆에 와서 웃으면서 애는 맨날 운다고 깐죽댔다고 하더군요.
이외에도 다른 애들에게 재 이상한 애니 가까이하지 말고 건들면 선생들에게 이른다고 소문을 냈다고 합니다. 이러한 일이 전학 가기 전까지 계속 교실에서 이루어졌지만, 막상 선생에게 이야기하면 화해하라고 하고 오히려 가해 학생 편을 들어줘서 나중에는 포기했다고 하더군요.
또한, 그쪽 담임, 학생부장의 백여 통의 통화기록을 확인해보니 그동안 지나쳤던 내용이 들리더군요.
우선 담임은 전학 전 전날 학교에서 면담했음에도 등기로 내용증명을 보냈는데 내용이 학생 등교 안 시키면 경찰 대동해서 방문하겠다는 내용에 등교 안 할 거면 매일같이 진단서를 내야 한다 등 어이없는 내용이었습니다.
학생부장은 전학간 학교에 소문을 나서 우리 딸이 등교 거부한다고 하니 우리 딸 스스로 이야기하고 다녔다고 이야기하다 거짓말이 탈로나니 저녁에 전화해 전학간 학교 학생이 물어봐서 알려줬다는 식으로 이야기하더군요 근대 알아보니 이것도 이전 학교 가해 당사자들이 먼저 소문을 내고 다니는 상황이 확인됐고 이 학교가 우리 딸이 전학 가기 전부터 어떤 식으로 우리 딸을 대했는지 알게 되니 딸 사진 끌어안고 펑펑 울었습니다.
하지만 이런 일이 있었다고 우리 딸은 이야기하지만, 피해당사자고 구체적인 이름을 한 번도 거명하지 않고 그룹에 어떤 애 여자애 등으로만 이야기해 특정이 안 된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두 명의 학생도 전학간 학교에서 진술을 해줘서 확인됐지만 이전 학교에서의 상황이 특정되지 않아 처벌하기 쉽지 않다고 이야기하니 참 피해자만 있고 가해자가 없다는 말이 무슨 말인지 알겠더군요
그와 중에 딸을 구글포토 갤러리를 제 계정으로 개통한 게 생각나 찾아보니 왕따 당한 이후 11월경부터는 대부분의 사진이 자해한 사진으로 도배되어 있는데 정말 차마 말로 할 수 없는 분노가 일더군요.
근대 구체적인 증거가 없어서 처벌이 힘들다고 하는 교육청도 그렇고 이전 학교 즉 학교폭력의 시작과 끝인 그 학교의 대처도 그렇고 정말 미칠 것 같은 하루하루입니다.
핸드폰 자료가 확보돼야 좀 더 구체적인 자료가 확보될 것 같은데 징계절차 이전에 끝날 것 같지 않고 답답한 상황입니다.
저는 이전 학교의 이러한 대처가 너무 어의 없지만 교육청도 변호사도 증거가 불층분에 어렵다고 하는데 이게 맞는 말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만약 처벌을 하고싶다면 어떤식으로 자료를 준비하고 찾아나가야 되는지 알려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막막한 마음에 두서없이 적어봅니다.





































학폭 피해학부모 연대입니다
저희가 도움드릴 부분이 있을 것 같습니다
당장 학폭위 개최 관련 조치가 있어야겠어서
연대 회원이 쪽지 드렸습니다
변호사 선임과 별개로 먼저 학폭시스템을 인지하셔야 대처가 수월합니다
보배회원님들께서는 계속 화력 쏴주십시오
최전방에서는 저희가 함께 싸우겠습니다
sjung1925919293@gmail.com
위에 분들과 연대해 서로 힘이 되셨으면
좋겠어여.
응원하겠습니다. 아버님 건강 꼭 챙기셔여!
학폭 피해학부모 연대입니다
저희가 도움드릴 부분이 있을 것 같습니다
당장 학폭위 개최 관련 조치가 있어야겠어서
연대 회원이 쪽지 드렸습니다
변호사 선임과 별개로 먼저 학폭시스템을 인지하셔야 대처가 수월합니다
보배회원님들께서는 계속 화력 쏴주십시오
최전방에서는 저희가 함께 싸우겠습니다
sjung1925919293@gmail.com
언제까지나 손놓고 있을 수는 없지요
이제는 부모의 이름으로 아이들 지킵시다!
가해자들에게 법의 엄중한 심판이 내려지면 좋겠습니다
위에 분들과 연대해 서로 힘이 되셨으면
좋겠어여.
응원하겠습니다. 아버님 건강 꼭 챙기셔여!
사람이 아니라서 못알아들을 수도 있겠지만
Super812 잘 들어봐봐봐!
그쪽은 보배 가입하고 십년째 게시글 빵개 만년 하사야
이래저래 너 하나때문에 애써 쌓은 보배 품격 내려갈라
사과할래? 글삭할래? 둘 다 할래?
오늘 정오까지 시간주께
평소에 잘하지 ㅉ !!!
그것이 딸의 죽음이라는 형벌을 받을 정돈가요?
혐오스런 씹선비질 그만하고 이딴 글 즉시 지우세요.
죽어 지옥불에 떨어져 죽지도 못하는 고통속에서 피눈물 흘리며 몸부림칠것이다
짐승도 공감이란걸 하는데 넌 도대체 어떤 삶을 산거니?
아직 피어보지도 못하고 짧은 인생 소풍을 마무리한
아이한테 당신 같은 사람이 할 소리는 아닌 것 같다
빨리 글 지워라
힘내십시오 남 일 같지 않습니다
기운내시길
힘내세요
언론과 같이 싸우세요.
이야기y나 jtbc사건반장 등..
가해자년들 공개하세요
전문 지식을 가진 변호사를 선임하시는게 가장 좋은 방법 같습니다
금액적인 부담이 있으시면 법률공단 통해서 국선 알아보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힘내시고 아이의 억울함이 꼭 풀어지길
기도합니다
중국 연변 말고 안쪽으로 더 들어가면 좋은 방법을 구하실 수도
힘내세요.
마음의 평안이 오실 때까지 몸도 마음도 잘 챙기시길 바랍니다.
기운내셨으면 합니다.
세상사는의미거없어
힘내세요! 응원합니다!
그리고 가해자세끼들아 너희들은 끝까지 쫓아간다
가해자와 분리시켜달라고 했는데도 같은학교 같은 반.
피해자는 유급시켜 달라고 했는데 처리곤란인지 어떻게 해서든지 진급시켜버리고 담임은 그런일이 있었어요? 모르겟는데요?
더 열받는건 진급시키면서 정보공유도 안해서 진급한 학교는 애가 왜 학교에 나오는지도 모르고 사정설명했더니 눈똥그랗게 뜨고 금시초문이라고 전달받은 사항 없다고...
그지같은 ㅅㄲ들 외국으로 뜨면 다 까발린다.
아님 사실적시 명예훼손 없어지거나...
학교를 없애는게 제일 좋은 방법입니다. 필요가 없어요.
생기부? 각자 봉사활동 해서 제출하고 수능은 학원에서 하고... 학폭없는 세상 좋잖아요.
학교의 필요성을 전혀 모르겠어요
법이요?
제 아들이 저렇게 죽으면 전 상대를 갈기갈기 찢어 놓을겁니다. 저것들이 감옥에 간다 해도 죄를 뉘우칠까요? 고통 받으며 살까요? 전 아니라고 봅니다.
Stupapark님이 얼마나 고통스러우실지 감히 상상도 되지 않네요...
사회나와서 치우기도 어려운 쓰레기들 되는데
애꿎은 피해자가 계속 나오는데도
촉법같은 개같은 법은 왜 폐지를 안하는거지
그리고 딸 찾으러 갈겁니다!
저라면~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