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10~20년정도 지나면 그 많던 공단에 제조업들 뿌리산업 업체들 다 폐업 하고 일본처럼 장인정신 어쩌구 1인 기업 체제 또는 가족 회사 운영으로 넘어 가면서 제조업 부품 공급 납기 지연~ 유럽 미국(납기지연 유명하죠) 따라 가고 옆나라 중국 베트남등의 제조업이 대한민국 추월 지금도 중국은 제조업 추월했고 대기업 1차 협력사들은 이미 중국 베트남에서 부품 생산하여 국내에 들여와서 조립하는 단계까지 왔고 대한민국 제조업들에 중국 베트남 단가 맞춰서 하라고 하는 지경까지 왔음 우리가 아는 선진국들은 기본이 제조업이 바탕이 되는 곳들인데 제조업을 이렇게 죽이려고 하는 나라가 정상은 아니다라고 느껴지고 있음 제조업에 일하시는 분들의 평균 연령대가 40후반? 쯤 될텐데 이분들이 다 은퇴하는 시기가 올 것이고 제조업 특성상 기술 배워서 제대로 써 먹으려면 최소 5년에서 10년 그런데 노하우를 가지고 있던 지금 제조업에서 일 하시는 분들이 빠지면 기술은 퇴보함 지금도 퇴보중임 지금이 고조선이래~ 최고의 전성기고 이제 내리막만 남았음 반도체/방산 제조업이 지금 잘 나간다고 하지만 결국엔 제조업 뿌리 산업들이 바쳐 주지 않으면 결국 모래성처럼 무너짐~ 그런데 정부에서는 전혀 이런것에 관심이 없는 것 같음~ 저출산 문제 만큼이나 심각한게 망해가는 대한민국 제조업 특히 뿌리산업 이라고 생각함
국난극복의 DNA는 세계 최강
100위권 밖...
아마 최하등급
국난극복의 DNA는 세계 최강
게다가 영끌때문에 금리 안올리고 환율방어로 버티다가 IMF로 나라 망할뻔 ㅉㅉ
다행히 정권이 바뀌어서 모든게 다시 회복되는중...
윤어게인 = 자위
나머지는 전부 몰락하고 있어서
걱정되네요 ㅎㅎ
그리고 반도체 부분으로만 하면
대만 tsmc가 1위일겁니다
뭐가 됬던 반도체 만으로
삼성보다 시총이 두배가 높은 기업이죠 ㅋㅋ
뭐 메모리라는 사족을 달면
우리가 1위겠지만
Tsmc만큼 몫도
싹쓸히 한다면
미국이 가만히 있지 않을거란
이야기가 있죠..
적당히 나눠 먹기가
미국의 심기를 건드리지 않는...ㅋㅋㅋ
반도체는 한나라가 만드는게 아닙니다
미국(설계/장비)
일본(소재·부품)
네덜란드(노광장비)
대만·한국(생산)
이런식으로 흘러가죠 ㅋㅋㅋㅋㅋ
미국입장에서 아쉬울게 없습니다
그리고 생산쪽은 미국이나 기타 선진국들은
그닥 좋아하진 않습니다.
노동자 몸에 안좋거든요 ㅋㅋ
문솔이입니다 신고도 눌러주세요
그럼
한국 반도체 메모리 1위
미국 반도체 설계 1위
대만 반도체 생산량 1위
일본 차량용 반도체 소재 1위
네덜란드 반도체 장비 생산 1위
이딴식으로 나눠드릴까요? ㅋㅋ
한국사람 특히 405060세대에 대한 연구가 진행되고 있는데
언어 능력 언어 응용능력이 세계 최고 압도적 진짜 너무 압도적이고
수리 능력 논리 능력이 세계 최고 수준 1 2위 왔다갔다 한답니다
이게 놀라운게
남자들이 여자들 답답하다 왜그려냐 하는데
한국 여자들 외국여자들이랑 비교하니까 세계1위입니다
오히려 한국 남자들이 2위 1위 왔다갔다 문항별로 집단별로 그렇습니다
우리나라 대단합니다
그런데
자기 평가 자기 객관화 최하위 입니다
나라가 망했다면서
그리고 자동차는 일본이 워낙 죽을 쑤고 있어서 순위변동이 될 수도 있겠네요.
토요타만 고군분투하고 있고, 닛산 혼다 다 폭망중이라서.
그리고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1위는 아마 사기일듯요 ㄷㄷ
다 1위했음
국내보다 국외가 더 좋은데
국내에도 똑같이 대우하기를 바란다.
외국에 판매하는 라면에 MSG 있는데
국내에 판매하는 라면에 MSG는 불법.
MSG 조미료, 간장은 마트에 많이 있다.
1위,
굥이었으면 저기서 대부분 민영화했겠찌?
국민은 일류
기업은 2류
정치는3류
범죄자 인권 1위
성범죄 1위
친일 뉴또라이 2찌기 개독 종자들 사이에서도
성장과 개발을 멈추지 않은 대단한 민족임...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