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기변중독자 입니다.
이번에 F30 320d msp에서 G20 320d msp 로 기변후
세컨카 로 타던 레이 를 곧 판매하게 되어
레이를 대체할 세컨카 로 중고 골프 한대 가져왔습니다.
처음에 선상에 올렸던 차량은 (2시리즈액티브투어러.f20 118d .구형파사트.구형제타 정도 였습니다.)
년식 은 14년식 골프 mk7 2.0 tdi 프리미엄 이고
키로수 는 무려 168000km 입니다 ... (국산.수입 통틀어서 이렇게 키로수 많은 수입차 처음타봅니다.
어릴때 타던 티뷰론.터뷸런스 같은것들도 많아봐야 12만키로 였던것 같네요 )
키로수랑 년식 많은 중고수입차 는 처음인데
이것저것 고장나면 고쳐보고 배워볼 생각으로 가져왔습니다 (엔진미션 나가면 .. 지옥행,,,,, 일듯한데
사실 오래되고 년식많은 수입차 를 타본적이 없어서 약간 도박입니다. )
실내상태 는 년식.키로수 대비 깔끔한 편이며
년식에 따른 차체강성 떨어짐 은 없는편입니다
하체나 새시느낌 은 아직 짱짱한 느낌이고
엔진은 약간 좀 시끄럽긴 하나 소음.진동 의 끝판왕 q50디젤 보다는 훨씬 조용한 편입니다.
(년식 과 키로수 때문에 엔진소음 은 어쩔수 없을뿐더러 이번에 새로 구입해온 g20 320d 가
새벽 한적한 골목길 에서도 디젤엔진음 이 거의 들리지 않을정도로 조용하다보니 골프 소음이
조금 더 부각되는것 같습니다.)
연비는 극악의 막히는 시내에서는 10~11 (레이같은 경우 7~8정도 나옵니다)
70~80키로 정도 달리는 국도에서는 16~17 (레이같은 경우 13~14정도 나옵니다)
고속도로에서 100~110 항속시 20~21 (레이같은 경우 80키로 이상주행시 연비 급하락해서 10키로정도 나옵니다)
고속도로에서 스트레스없이 쌔려밟을시 15 (레이같은 경우 이렇게 타면 죽습니다)
정도 나오는것 같습니다.
차량 기본기 핸들링 .고속안정성.코너링 이
이차 그냥 평범한 전륜해치백 맞아?? 생각이 들정도로
정말 좋은편이고 차량을 리프트에 띄워서 하체구조 를 봤을때
현대기아 전륜차량들 과 큰차이는 없어보이는데
왜 이런 주행성능 이 나오는지 는 모르겠습니다..
과거 20대중반쯤 스포티지ql 신차 운행하던 시절 구형티구안 모델 시승해보고
주행성능 에 감탄했던적이 있는데 그때 느꼈던 폭스바겐 주행성능 은
플라시보가 아닌 찐이였던것 같네요... 현행 현대기아 전륜라인업 차량들과
비교해도 주행성능이 더 좋으면 좋았지 떨어지는 부분은 없는것 같습니다.
요새 차량을 외관이나 실내만 보고 폭스바겐 차량들을 무시하시는
분들이 많은것 같은데 차량은 직접타보고 느껴봐야 진가를 알수 있는것 같습니다..
물론 성향에 따라 실내디자인.외관디자인 을 중요시 여기는 분들도 있을수 있겠지만
제 기준에서 자동차 란 물건을 패션아이템 이 아닌 기계로 취급하기때문에 저는 실내디자인 . 외관디자인 보다
차량의 주행성능 을 중시하는편 입니다.
G바디 구입 9일차 골프구입 4일차 인데
골프만 주구장창 타고 있습니다...
이상 168000km 주행한 중고골프 구입.시승기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얼마주셨는지 알수있을까요
오래된 수입차라 성능보증보험비 가 엄청 비싼데
엔진미션 누유가 없어서 아쉽습니다...
알아보려고 했는데 키로수10만대 차량들 사와서 타이밍벨트 작업하고
추후 메인터넌스 작업까지 생각해보면 그닥 메리트가 없어보여서
타이밍벨트 는 이미 작업되어있고 운좋으면 수리없이 계속탈수 있는
16만8천키로 차량을 가져오게 되었습니다 ~
타이밍벨트 는 거의 무조건 교체해줘야 하기 때문에
타이밍 작업되있고 운좋으면 25만까지도 큰수리없이 탈수있는 16만8천키로 짜리로 사왔습니다.
6세대 골프보면서 느낀건데 키로수 많은차량들도 큰 감가는 없이
괜찮은 가격에 판매가 되는것 같습니다 ~
자연흡기 람다보다는 회전질감이 떨어지나 여전히조용한 지칠공 3.3 람다텁
을 운용했음에도
잘 조율되있고 방음이 잘되있는 디젤은
크게 거슬리지 않는것 같습니다.
편견만 버리신다면 저출력으로 악셀밟으면 굉음만나고 차는 안나가고
회전질감 도 그닥 좋지 않은 일부4기통 가솔린차량들 보다는 훨씬 좋습니다.
한번 시승해보시고 결정하세요 !
43amg 는 언제든 살수 있어요
벤츠 om651엔진 얹어놓은거라
방음 이나 진동대책 대처가 1도 안되는 조합입니다
Q30같은 경우는 gla랑 같은차라 조용한편 입니다 ㅎㅎ
저도 3.0가스, 3.3t등 운용하다가
이제 g80(dh) 2.2 타고있는데
방음잘된 디젤은 정말 괜찮은것같습니다
좀 뭔가 굉장히 음이낮고 얌전한 소음이랄까,,어중삥삥한 4기통가솔린 왱왱 거리는 소음보단 훠얼씬 조용하게느껴지는듯 싶습니다.
듣기 좋은편이고 저음인 반면에
저출력4기통 이나 시끄러운4기통 들
에서 나는 굉음은 말그대로 굉음이 나서
듣기 싫은 축에 속하는것 같습니다
제가 6기통 또는 고성능 가솔린 &잘 조율된 디젤만 타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ㅎㅎ
2.2r 은 조용한 엔진은 아니지만
제네시스 차량에는 방음 진동 을 기가맥히게 잡아놓은것 같습니다 g70 2.2d 시승해봤는데 외부에서 나는 소음은
Bmw f바디 b47디젤 보다 더 조용했어요
제 3시리즈 가 장거리 용 세단으로 포지션 이 바뀌어 버렸습니다. 국밥에 편육은 못참습니다
TSI , GTI 는 또다른 신세계 입니다
저도 이것저것 타다가 임시로 탈 차가 필요해서
우연히 타고 있는 골프에 완전 놀랐고 이제 슬슬
골프 정리할 시기가 다가오는데 아쉬워요 ㅎ
트랙의 미니카처럼 도로에 촥 붙어서 나가죠
미니가 가지지 못한 고속항속안정성 이 좋아서
두루두루 만족되는 차량인것 같습니다.
3시리즈 처럼 출력보다 는 차량거동이나 특성으로
재미를 주는 차량이라 2.0tdi로도 충분히 만족스러우나
이거 맛들리면 추후에 gtd나 gti같은거
한대 사올것 같기도 합니다.
저도 영업용 세컨카 대충탈것 찾다가
아무리 영업용 이더라도 일하는 동안
어느정도 의 재미나 주행성능 을 주는 차량을 고르다보니
골프 구입한건데 만족도 가 너무 높습니다
말로 표현하기 어려운 골프만의 재미가 확실히 두드러지는것 같습니다 ㅋㅋ
매니아층 이 두텁다 보니 카페도 활발히 운영되고 있는것 같네요
이후로 는 작고 재미있는차 위주로 타고 있는데 나중에 라도
한번 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공감이 많이 가네요^^
매우 만족하고는 있지만, 다음차량으로 3시리즈 생각하고 있는데 주행성능 차이는 많이 날만큼 좋겠죠?
3시리즈 는 m팩 기준 골프 탈때보다 훨씬더 핸들을 격하게 돌려도 받아줄만큼 의 거동차이가 있습니다.
순익 기준입니다 ㅎㅎ
국밥 언제 다시 먹을수 있을까요 ㅜㅜ
잘 조율된 전륜구동 모델이 더 낫다 ?? 라는 말이 나오게끔
하는 차량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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