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배드림 전체메뉴


본 게시물을 뉴스 및 기타 매체에서 인용하실 때는 '보배드림' 출처 표기를 부탁드립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93)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원수 하의마트러가요 26.05.04 17:55 답글 신고
    윗집들은 뭔죄야 정말
  • 레벨 상병 네번싸는남자83 26.05.04 20:28 답글 신고
    아랫집은 불끈다고 물때문에 난리남
  • 레벨 중사 2 커피군 26.05.05 10:56 답글 신고
    윗윗윗집 불이나서 전소되었는데 소화하고 울집에 들어가니 물난리나서 가전제품이며 옷가지 다 아작났고 천정 내려앉고 바닥 다 일어나고 두꺼비집 물 들이쳐서 일부 터지고해서 공사까지 2달걸림. 전소된집 윗집들은 그을음에 탄내까지 장난아니었지. 아파트도 계단이며 외벽을 특수청소업체가 와서 청소싹하고 도색하고 했었지.
  • 레벨 중위 3 좃내논비틀즈 26.05.05 17:38 신고
    @커피군 상상만해도 돌아버릴 듯.
  • 레벨 소령 3 나그네11 26.05.04 19:59 신고
    @자지왕최탁구
    본인 명의에 건물에 불이나 다른 건물에 피해를 끼치면 건물주가 변상을 합니다.
    ->뭔 말 같지도 않은 말 하나요?
    본인 건물에 전기 합선 같은걸로 불나면 관리 책임 있는 본인 책임이지만
    방화범이 불낸 실화 사건에 뭔 건물주가 책임집니까?
    남이 님 집에 불내서 다른 집에 불 번지고 나서 방화범이 자살하면 님이 책임집니까?
  • 레벨 원사 3 예압V 26.05.04 18:03 답글 신고
    저거 주변집도 문제인데
    낙찰 받은 사람은 어떻게 되는거임?
  • 레벨 원사 3 자지왕최탁구 26.05.04 18:40 답글 신고
    낙찰자로 명의이전되었다면 낙찰자가 물어줘야 합니다.
    본인 명의에 건물에 불이 나 다른 건물에 피해를 끼치면 건물주가 변상을 합니다.
    방화추정자가 사망했기 때문에 건물주가 책임짐니다. 방화추정자가 살았다 하더라도 이미 빈털터리 방화추정자에게
    건물주는 보상받을 길이 없어요.(구상권 청구 무의미)
    내 소유의 건물에서 어떠한 사유로든 불이 나 다른 건물에 피해를 끼쳤다면 건물주는 책임을 면할 길이 없습니다. 만약 방화이면 법적으로 책임의 경중은 따질 수 있지만 완전한 면피(免避)는 없습니다.
    그래서 화재보험을 드는 겁니다.

    경매 물건은 쳐다도 보면 안 돼요. 뉴스에 안 나와서 그렇지 정말 일과 탈이 많은 게 낙찰 건물입니다.

    -추가-

    이 사건은 현재 수사 중인 건이라 종결까지 방화라고 단정 지을 수 없습니다.
    수사 결과가 도출될 때까지 방화..방화범이라 확정하여 말하기 이릅니다.그래서 수정합니다.

    발화 세대 뿐만 아니라 그 위.아래 옆까지 피해의 규모가 상당히 큽니다.
    보수적인 소방서 추산 재산 피해 3억 원 실질적인 피해 25억 원 이상 발생 된 사건입니다.(개인적 추측입니다)
    피해를 입으신 분들에게 심심한 위로를 드리며 법이 관용을 베풀어 피해자 구제에 유리한 판결이 나오기를
    기대합니다. 해당 지자체에서도 매우 이례적이고 전 국민적인 관심을 받고 있는 이번 사건의 피해 구제를
    위해 아낌없이 지원 해주시길 간절히 바랍니다.
  • 레벨 대위 3 거제봄바다 26.05.04 18:41 답글 신고
    받은 사람이 주변집 책임 유무는 애매하긴 하네요. 법조인 나와주세요. 아직 들어 내기 전이잖아요
  • 레벨 대위 3 carrotli 26.05.04 18:48 답글 신고
    낙찰자: 불을 지른 당사자가 아니며, 화재 발생 당시 소유권자도 아니었으므로 해당 화재라는 '불법행위'에 대한 직접적인 책임이 없습니다.
    라고 제미나이가 알려주네요
  • 레벨 원사 3 딸들사랑해 26.05.04 19:34 신고
    @carrotli 등기 이전까지 다 마쳤답니다 ㅜ.ㅜ
  • 레벨 중장 공인중개사 26.05.04 19:57 답글 신고
    불지른 당사자는 사망했으므로.. 공소권 없음.
    각자 피해는 각자 책임져야 할걸로 생각되네요.

    소유자에게 뭐라하기엔.. 소유권만 있지, 점유도 안한상태라..

    낙찰자는 싹 새로 수리 다해서 싸게 넘겨야 할걸로 보이네요..
    보통 사고매물은 고지의무가 있습니다..

    자살, 살인, 방화 같은 범죄가 있었던 매물을 사고매물이라하고 중개사는 설명할 의무가 있습니다.

    이외에 병사 고독사 등 사고가 아닌 자연사는 설명의무가 없습니다.
    요즘은 워낙 고독사가 많아서~
  • 레벨 대령 2 alcaphon 26.05.04 21:40 답글 신고
    낙찰받은 사람이 떠앉는거에요
    잔금전에 방화는 낙찰취소가능하고
    잔금입금후에는 소유권이 이미 이전되어서
    방화범에게 구상권청구 밖에 없는데
    사망했고,유가족들이 변상하지 않는한
    낙찰자가 떠 앉아야되요
    일반적인 부동산 매매계약과 동일합니다
    계약시점에 부동산 현재상태그대로
    잔금때까지 유효해야 계약성립이 가능합니다
  • 레벨 대위 3 거제봄바다 26.05.04 23:20 신고
    @alcaphon 이글이 제일 정답에 가깝게 느꺼집니다.
  • 레벨 일병 블루벨블루 26.05.04 22:20 답글 신고
    이웃집들은 다들 억울하겠지만 아파트 내 화재보험으로 보상 받고 모자라는 나머지는 각자 해결해야 할듯. 누전이나 뭔가 하자가 있어서 화재가 났으면 당연 소유자가 책임져야겠지만 경찰조사에서 방화로 결론이 나면 소유자에게 책임을 묻기가 어렵지 않나 싶네요. 게다가 점유자로부터 집을 넘겨받기도 전이라 소유자 관리 하에 있지도 않았으니까요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중령 1 일산포식자 26.05.05 07:56 답글 신고
    @carrotli 아마도. ㄱ아파트 자체. 화재보험 가입되어 있겠죠 그리고 이미. 이전 등기 한 상태라면 나머지는. 아파트 세대주가. 감내 해야할듯 보입니다.
  • 레벨 중령 2 람빅맥주 26.05.05 09:06 답글 신고
    낙찰 받은 사람도 피해자 중 1명.
  • 레벨 중령 1 NoName무명 26.05.05 10:05 답글 신고
    낙찰자가 책임이 없다는 내용은 이해를 하겠습니다.
    그러데 다른 예를 들자면 본인차를 도둑 맞았는데 도둑놈이 10중 충돌 사고를 냈으면 차주가 책임이 있나요? 아니면 없나요?
  • 레벨 대위 2 이런저런그런 26.05.05 10:46 신고
    @NoName무명 자동차 시동키 관리 여부에 있습니다.
    차안에 놔두고 내린거면 책임이 따르죠
  • 레벨 상사 1 dh13 26.05.05 10:34 답글 신고
    이래나저래나...
    죽은사람은 무책임하고... 혹여나 자녀가 있더라도 저 모양인데...상속안받을거고.....낙찰자랑 주변집 주인들만 엄청난 피해받고...에흐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하사 2 원써머나잇 26.05.05 15:11 답글 신고
    다른집들에 대한 보상의무는 없을 것 같긴한데 낙찰받은 집에대한건 알아서 해야하는거 아닌가요?

    가해자 상속인들이 보상해야한다 하는데 상속 포기하면 땡일거 같은데.. 등기하고 화재보험이나 일베책 같은 보험도 전입도 안해서 주소 적용 안될거 같고..
  • 레벨 상사 3 네오카르텔 26.05.05 15:50 답글 신고
    공소권 없음 쉽게 설명하면 집주인이 자고있는데 누가 불을 내고 도망가서 자살을 했음 우리나라 법은 범인을 잡아서 배상을 하게 해야되는데 범인이 죽었으니 이사건을 물을수 없게됨
  • 레벨 소위 3 대장장이헤파스토 26.05.05 21:34 답글 신고
    민법상 손해배상책임은 고의나 과실이 있을경우에만 배상책임을 집니다. 낙찰자가 부동산을 인도 받은 상태도 아닌데 어떤 과실이 있을까요?
  • 레벨 중위 2 푸른등대 26.05.05 22:17 답글 신고
    거시기 된겨
  • 레벨 대령 1 남선공무 26.05.04 18:10 답글 신고
    저거 수습을 어케 하냐
  • 레벨 소장 WinnerisKing 26.05.04 18:15 답글 신고
    집값 막 뛸때
    최대까지 다 땡긴거네요
  •  삭제된 댓글입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대위 3 김보배씨밥세끼 26.05.05 09:26 신고
    @신들린아재 사연은 둘째고 피해를 줬는데 욕도 못하냐??
  • 레벨 중령 1 일산포식자 26.05.05 15:12 답글 신고
    여자는 남자를 잘 만나야돼. 돈있는 사람 만나야돼
  • 레벨 원수 농구는조단 26.05.04 18:42 답글 신고
    윗집들은 재건축 전까지는 거주가 불가능
  • 레벨 소령 3 해야할까 26.05.04 18:51 답글 신고
    경매 받든 안 받든 무조건 화재 보험을 들어야 하는구나 ,, ,
  • 레벨 대장 보우지 26.05.04 18:52 답글 신고
    가는날까지 이기주의
  • 레벨 하사 1 블랙크루디 26.05.04 18:54 답글 신고
    등기부도 이전 한 걸로 뉴스 나오더라고 낙찰 받은 분은 진짜..
  • 레벨 원사 3 이사람통역되나요 26.05.04 18:55 답글 신고
    헐....
  • 레벨 원수 Huntrix 26.05.04 18:55 답글 신고
    25평 아파트면 화재보험으로 대략 집수리비, 집기등 해서 7천~8천정도 나옵니다.
    우리집도 화재가 나서 화재보험으로 싹 수리 했습니다.
    다행이 제가 이쪽 일을 하다보니 혼자서 3달동안 수리 했네요...
  • 레벨 대령 2 alcaphon 26.05.04 22:55 답글 신고
    요즘 기본인테리어도 샤시넣으면
    7천이상인데
    화재사고라서 훨씬더들꺼같아요
  • 레벨 소장 뽀잉훈 26.05.05 00:14 답글 신고
    자재값 올랐으니 더 들겠죠ㅠ
  • 레벨 대장 진격하라 26.05.04 18:59 답글 신고
    끝까지 민폐
  • 레벨 중위 3 프리하게 26.05.04 20:30 답글 신고
    우리나라 경매제도의 헛점을 여실히 보여준 사건이라고 봅니다...

    금융기관의 채권을 정부가 받아준셈인데 정작 매수자(낙찰자)는 돈은 내고 열쇠는 못받은 꼴...정부(법원)은 나몰라라 ㅠㅠ
  • 레벨 중장 공인중개사 26.05.04 20:34 답글 신고
    26년 3월 23일 근저당은 낙찰자가 받은 대출일겁니다.

    수리비 1억정도 들거고.. 사고매물이라.. 한 1억 손해봐야 할듯..
  • 레벨 원사 3 오또캐오또캐 26.05.04 23:42 답글 신고
    민폐 졸라 끼치고 디진거네
    디질라면 혼자 곱게 디지던가
    왜 남한테까지 피해끼치면서 디지남
    동정할 가치가 없네
  • 레벨 중장 991GT2RS 26.05.05 01:13 답글 신고
    발코니 크기를보고 대형평수인줄알았는데 25평이라니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중장 준서준 26.05.05 09:45 신고
    @wsedrc 경매 입찰은 안해봐서 물어보는겁니다. 경매에 올라오는 면적이 전용 면적을 표기하나요?
  • 레벨 상사 3 네오카르텔 26.05.05 15:51 답글 신고
    전용면적만 표기가됨 84m²면 전용 공용 합쳐 34가 나오지만 전용으로 치면 25평이되는것임
  • 레벨 상사 1 네즈코12 26.05.05 01:25 답글 신고
    이건은 임의경매자에게 한푼도 안돌아 가서 무잉여기각입니다.
  • 레벨 대령 3 OoDgn11 26.05.05 07:24 답글 신고
    남의 피눈물일지도 모르는 경매물건 손대지 말라던 사람 생각나네..

    사기를 당하거나 양도세도 못내는 물건도 많은..
  • 레벨 원사 2 유벤투스No10 26.05.05 07:32 답글 신고
    채권자는 뭔죄인데 채무자만 피눈물 흘림?
  • 레벨 훈련병 썬도1979 26.05.05 11:50 답글 신고
    돈빌려가서 안갚고 자살한 새퀴가 피눈물흘림?
  • 레벨 소령 2 나코내꼬니 26.05.05 07:38 답글 신고
    냄비만 타도 냄새 빠지는데 2주걸리는데 줫댓네
  • 레벨 준장 추천수 26.05.05 07:57 답글 신고
    주위에 민폐만 싸지르고 갔네 ㅎㄷㄷ
  • 레벨 원사 3 전생대죄 26.05.05 08:13 답글 신고
    중고차를 구매, 명의이전 완료 후, 아파트 지하 주차장에 주차.

    그런데 판 넘이 밤에 여분 키로 그 차에 타서 번개탄으로 자살.

    그런데 불이 번지며 주변 차 3대 태우고 몇 대는 그을림.

    이거... 차 구매한 사람이 주변 차 피해를 책임져야 되나?


    내가 여행 간 사이 우리집에 도둑이 들어와 불지르다 실수로 본인도 타 죽었다...
    이로 인한 주변집 피해를 내가 물어야한다고?

    이게 말이 되나?


    명의가 다 넘어간 집에 이전 사람들이 불지르고 자살한 건인데, 이건 물어낼 사람 사라진 건이니 그냥 피해자만 남은 사건 아닌가?
  • 레벨 대령 1 대한땅콩 26.05.05 09:07 답글 신고
    비유가.. 너무 극단적이고 소설에 가깝네요
  • 레벨 대령 1 멜로즈Ave 26.05.05 11:36 답글 신고
    판사가 결정할문제임
    윗집들은 지푸라기라도 잡는심정으로
    집주인한테 손해배상소송하겠지요
  • 레벨 하사 2 도교특가위반 26.05.05 08:32 답글 신고
    그래도 사람이 죽었는데ㅜㅜ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 레벨 대위 2 아닥부탁해요 26.05.05 10:18 답글 신고
    명복?
    영혼이라도 불러와서 배상처리하고 징역보내고 싶구만…!
  • 레벨 소령 1 팩트폭격전문가 26.05.05 10:49 답글 신고
    그래도 라는 말을쓰는사람하고 상종 ㄴㄴㄴ
  • 레벨 중장 스라소니 26.05.05 10:51 답글 신고
    사고로죽었어요?
    아니면 혼자 조용히 죽었어요?
    남일이라생각하지말고 윗집이 우리집이라 생각해보세요
  • 레벨 소령 1 좃이나까잡숴 26.05.05 13:48 답글 신고
    이런 되도않는 동정글
  • 레벨 대령 2 일렉장판 26.05.05 14:24 답글 신고
    뭐~ 나라 구하다 뒤졌냐??
  • 레벨 중장 스라소니 26.05.05 08:42 답글 신고
    피해받은 세대들 다들 사연이있겠지만 특히 바로윗집에 노부부사시는데 평생 집한채 장만하셨다는데 싸그리 다 전소됐다네요
    안타깝습니다.
    저런놈은 부관참시해야..
  • 레벨 중령 2 태워드림 26.05.05 08:46 답글 신고
    죽어서도 민폐 끝가지 이기주의 쓰레기
  • 레벨 대령 1 대한땅콩 26.05.05 09:09 답글 신고
    3억 저당설정은 매각결정 이후 낙찰자가 받은 건데 여러모로 안타깝네요..
    분통 터질듯……
  • 레벨 준장 등신만보면우는형 26.05.05 09:39 답글 신고
    ㅈ같은 새끼들
    차라리 혼자뒤지지그랬어
    최소한 욕은 안쳐먹잖아
  • 레벨 소장 지방세 26.05.05 09:44 답글 신고
    자식들이 물어내야죠. 저런건 자식있음 자식들 책임 지기 만들어야 함.
  • 레벨 하사 3 퐁퐁주식회사 26.05.05 09:56 답글 신고
    차라리 혼자 자살을 하던지 하지
    죽어서도 욕을 오질나게 쳐먹네
    지가 돈 땡겨서 까먹어놓구
    그걸 사회불만으로 표출한새끼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대령 2 car15 26.05.05 10:44 답글 신고
    근데 불 지르고 님이 죽었어요

    그럼 피해자들이 죽은사람한테 구상권 청구 할까요?? 집주인에게 구상권 청구 할까요??
  • 레벨 대령 1 멜로즈Ave 26.05.05 11:34 답글 신고
    잘잘못 떠나서
    방화범이 죽었잖아요
    그럼 누구한테 손해배상청구할까요?
    윗집들은 낙찰받은 집주인한테 소송하겠죠
    법이 어떤지 판결이 어떻게 날지는 모르죠
  • 레벨 원사 3 자지왕최탁구 26.05.05 13:01 답글 신고
    건물을 소유 한다는 것은 그만큼 책임이 따릅니다. 내 건물에서 발생한 불이 사방에 퍼지지 않게 하는 것도 건물주의 책임 중 하나 입니다.
    님의 주장 대로라면 "화재의 책임을 피하기 위해 방화를 활용 할 수 있다" 라 는 법의 허점이 생깁니다.
    내 건물에서 어떠한 경우의 화재가 발생해 다른 건물에 피해를 주었다면 방화라도 건물주가 100% 면책 되지
    않습니다.
  • 레벨 병장 람보청년2 26.05.05 11:21 답글 신고
    진짜 디질때도 예술적으로가는구만... 동정할 가치도없지 ㅋ
  • 레벨 대령 1 멜로즈Ave 26.05.05 11:33 답글 신고
    소송전이네
    윗집들도 피해자고
    낙찰받은집주인도 피해자고
    방화범은 죽었고 상속인들 상속포기하면
    실직적으로 보상받을길은 없다고 봐야지
    윗집들은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집주인한테 손해배상소송하겠지
    집주인은 또 뭔죄냐
    판사가 잘 판결해주라
  •  삭제된 댓글입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중위 1 독도는KOR땅 26.05.05 11:49 답글 신고
    ㅎㅎ
  • 레벨 소령 2 너굴머굴대굴 26.05.05 12:07 답글 신고
    최고의 피해자는 윗집인데
    일베들은 윗집이 화재보험 안들어놨다고 조롱하고 있음
  • 레벨 소장 마르딜 26.05.05 12:39 답글 신고
    채권여부 소멸이 설마 사망해서 소멸임?
  • 레벨 원사 3 골짜기총각 26.05.05 13:35 답글 신고
    낙찰자가 잔금 완납해서 그걸로 빛잔치..
    단돈 얼마라도 있어야 월세든 전세든 가야될건데 말그대로 길바닥에 나앉을처지.
    그래서 죽은듯.
    왜 불지르고 죽냐고ㅡㅡ
  • 레벨 하사 3 죄임스 26.05.05 12:44 답글 신고
    악질중 악질인듯.....
    죽으면서까지 설사 똥을 지려놓고 갔네
  • 레벨 대위 1 해저드 26.05.05 13:06 답글 신고
    잘뒤졌다 살아서 뭐해
  • 레벨 병장 팩트폭겨끼 26.05.05 13:15 답글 신고
    접근이 잘못된거 같습니다.
    남한테 피해입히게 자살한건 지탄받아야하고, 욕먹어도 싼건 맞습니다.

    하지만, 죽은자는 말이없다고 왜 자살했는지 명확한 이유는 알수가 없지요.
    돈때문일거라는 추측이지만..

    저렇게 과대출까지 받은 이유에 대해선 아무도 모르잖아요.
    도박을했는지, 흥청망청 소비를 했는지..
    혹은, 부모님이나 형제자매의 큰병때문에
    지속적인 큰금액이 필요했는지..
    우리는 알수가 없잖아요.

    타인한테 크게 피해입히고 자살한게 잘못한거지, 자기집 담보대출을 어떻게받았는지에 대해선 지탄할 꺼리가 안되보입니다.
  • 레벨 중사 2 갯바위앵글러 26.05.05 23:25 답글 신고
    죽을때 본인들만 죽지
    왜 죄없는 윗층 세대들도 몽짱 태워버리죠?
    저런 인성이면 풀대출로 다 빼먹고 디질만도 하죠!
  • 레벨 원사 1 꿀달달 26.05.05 14:31 답글 신고
    불꽃같은 인생이네
  • 레벨 소위 2 노가다왕 26.05.05 16:10 답글 신고
    조용히가시지.. 에휴 너무했다
  • 레벨 소위 2 철판잡부 26.05.05 16:25 답글 신고
    부동산경매가 이래서 쉽지가 않음. 불지르고 뒤질거라곤 경매전문가였데도 예상 못했을걸.
  • 레벨 중령 1 맘편하게살아보자 26.05.05 16:52 답글 신고
    지옥갔겠네
  • 레벨 대령 3 뿔휘 26.05.05 17:16 답글 신고
    자세한 내막은 모르니 뭐라고 할 거는 아닌데
    매각하고 갚을 수가 없나?
  • 레벨 상병 달달가이 26.05.05 17:18 답글 신고
    진짜 지옥가서 무한고통 느껴라
  • 레벨 대위 1 장애인전용주차구역 26.05.05 17:37 답글 신고
    부관참시 법을 만들어야함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준장 뎅뎅피아 26.05.05 17:43 답글 신고
    ㅠㅠ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