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배드림 전체메뉴


본 게시물을 뉴스 및 기타 매체에서 인용하실 때는 '보배드림' 출처 표기를 부탁드립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79)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소령 2 바람부는사원 26.05.07 08:45 답글 신고
    그래. 저런 태움같은 미친짓에는 미친짓으로 답하는게 맞지
    저런 미친짓은 격렬하게 응원한다!
    답글 3
  • 레벨 소장 메타세쿼이아 26.05.07 08:49 답글 신고
    니들도 후배 받으면 잘 해줘라

    선배들의 나쁜 문화는 개선하는게 맞다.
    답글 3
  • 레벨 중장 수동조작 26.05.07 09:03 답글 신고
    과연 저런애들이 문화를 바꿀까....?
    지금 태움하는 애들도 다 태움받고 견디고 싫어하던 애들일텐데...
    더 교묘하고 악랄해질것같음.
    답글 2
  • 레벨 소령 2 바람부는사원 26.05.07 08:45 답글 신고
    그래. 저런 태움같은 미친짓에는 미친짓으로 답하는게 맞지
    저런 미친짓은 격렬하게 응원한다!
  • 레벨 소령 3 문솔한놈만팰거야 26.05.07 10:04 답글 신고
    미친 짓으로 답한건 아닌것 같아요. 제대로 답한거겠죠
  • 레벨 중사 2 tokii 26.05.07 13:21 답글 신고
    맞습니다!! 친한 동생이 간호사됐는데 실제로 맞고와서 저까지 운적이 있어요ㅜㅜ 애가 퇴근만하면 너무 힘들어해서 한날은 제가 안아줬는데 등을 토닥거릴때마다 움찔움찔해서 보니까 등이 세로로 날로 찍은듯한 멍투성이... 캐물으니 플라스틱 차트 받침대?에 맞았다고 멍색깔이 다 달랐어요ㅠㅠㅠ 오래전도 아니고 2-3년전임 심지어ㅜㅜㅜㅜㅜㅜ자기는 후임들 절대 안때릴거라고 우는데..뒤집어 엎자니까 그러면 로컬에는 이직 아예 못한다고 울고 에휴 증말 화딱지남
  • 레벨 대장 나이거원 26.05.07 08:45 답글 신고
    오,,,추천드림
  • 레벨 소장 메타세쿼이아 26.05.07 08:49 답글 신고
    니들도 후배 받으면 잘 해줘라

    선배들의 나쁜 문화는 개선하는게 맞다.
  • 레벨 소장 오늘도내일로 26.05.07 14:09 답글 신고
    진짜 그랬으면 좋겠어요.

    개선이 되어야 하는데, 또 본인이 선임이 되었을때는 라떼는 타령하며 그러고 있지 않을지...

    우리 군생활할때 내 아버지 군번이 사수에게 엄청난 괴롭힘과 업무 떠넘김을 받았던거

    내 사수 전역하고 이제 그런문화 우리가 없애자고 자기할일은 자기가 하자 하고 진짜 다 고쳤었는데...

    그게 지켜지기만 한다면 진짜 바람직할듯...
  • 레벨 중위 1 몸빨간갱년기 26.05.08 08:19 답글 신고
    쟤들이 2년차만 되도 라떼소리 나옵니다.그리고 태움문화 사라지면 좋은데 본인의 권리만 주장하고 의무는 개나 줘버리는 MZ들이 문제죠! 특히 사람목슴을 다루는 일입니다. 실수하나로 사람 목슴이 날아갑니다. 그런 직업입니다. 늘 긴장해야되고! 실수하고 어? 실수했네~ 가 끝이 아닌 직업입니다. 투약실수로 사람이 죽고 오더를 맘대로 해석해서 목슴을 앗아가는 일 비일비재 합니다. 그래서 그런문화가 생겼고 잘못되게 진화해서 괴롭힙으로 변질되었지만 강하게 주입시키지 않음 특히 MZ들 본인 권리찾기 바빠 의무는 뒤전입니다. 태움을 변질해서 괴롭히는게 잘못된거지 강하게 교육을 시키는건 필요합니다. 그걸 받아들이지 못하는 요즘 MZ들이라 그걸 극도로 반응하죠
  • 레벨 중장 보배드립 26.05.07 09:01 답글 신고
    바람직하네~
  • 레벨 중장 수동조작 26.05.07 09:03 답글 신고
    과연 저런애들이 문화를 바꿀까....?
    지금 태움하는 애들도 다 태움받고 견디고 싫어하던 애들일텐데...
    더 교묘하고 악랄해질것같음.
  • 레벨 소장 낚시하고싶은남자 26.05.07 09:21 답글 신고
    그렇다고 그걸 정당화 할 순 없는 겁니다. 내가 태움 받았다고 남도 태운다?

    군대에서 내가 처 맞으며 군생활 했으니 너도 좀 처 맞자 그러면 좋겠습니까?;;
  • 레벨 중장 달콤한인내 26.05.07 09:22 답글 신고
    그애들도 바디캠에 녹음에..
    더 잘하것죠
  • 레벨 소령 3 욕먹으면오래간다 26.05.07 09:06 답글 신고
    바디캠 달고 다니는곳도 있음.
  • 레벨 소장 소나나가타슈 26.05.07 09:08 답글 신고
    이런건 잘함...
  • 레벨 대위 3 거제봄바다 26.05.07 09:16 답글 신고
    이렇게 하면 안변할수 없겠네. 선생들도 개진상들 한텐 이렇게 하면 됨
  • 레벨 대장 꿈차오름 26.05.07 09:17 답글 신고
    미친것들이 미친짓을 하는데 그걸 참는건 아니지
  • 레벨 소령 1 19190413 26.05.07 09:17 답글 신고
    태움이나 왕따나 학폭이나 다를게 뭐냐?

    왜 남을 괴롭히는거임 대체?

    무슨 권리로?
  • 레벨 하사 1 이미사용중임니다 26.05.07 09:17 답글 신고
    병원에다 사람 더 뽑아달라고 해야지
    윗놈이 아래 까고 아랫놈은 윗놈 까고 앉았네 의료계는 콩가루계인가
  • 레벨 대령 3 한방쌔리 26.05.07 09:19 답글 신고
    악습을 근절하고 되물림만 하지 않으면 되는데 대부분 라떼는 말이야라고 하면 똑같아지는거지
  • 레벨 소장 1923 26.05.07 09:22 답글 신고
    사실 5년차 간호사도 mz지...
  • 레벨 소장 MrNIKE 26.05.07 09:26 답글 신고
    결국 환자에 대한 책임도 떠밀게 되고 피해자는 환자와 환자 가족이 될듯...
  • 레벨 상사 1 참치뱃살은비싸기라도 26.05.07 09:28 답글 신고
    20여년 전에 군대도 그랬음. 일반병이 부사관 가면서 내무반 비리 싹 고발해서 분위기 전부 바뀌기 시작함.
  • 레벨 중사 1 특전담덕 26.05.07 10:20 답글 신고
    라떼 88년엔 대위가 부사관들 집합시켰음. 집합은 했지만 선임하사가 왜 집합시키느냐고 맞서고 대위는 쫀심상 더 세게나오고 그러다 대위가 발로차려니까 피하고 주변에서 말리고. 그랬던 쌍8년군대였음. 부대마다 다르지만 되려 2천녀대군대가 나보다 더 많이맞고 갈굼당했더라.
  • 레벨 소령 3 루비TM 26.05.07 09:29 답글 신고
    추천
  • 레벨 하사 1 아낄랄라 26.05.07 09:41 답글 신고
    교사 폭력이 없어진 것도 휴대폰 카메라 녹음기 덕분이지. 늦었지만 환영한다.
    갑질하는 시키들은 지 새끼들에게나 갑질해라.

    그리고 늙어서 그래도 당해라.
  • 레벨 원사 3 이사람통역되나요 26.05.07 09:42 답글 신고
    저건 좋은 현상이지만..
    근데 mz 애들은 꼰대들에겐 꼰대대접 안해주지만 본인은 후배들한테 언청 꼰대짓하던데 ㅋㅋ 오죽하면 젊은 꼰대라고
  • 레벨 중사 3 푸바오 26.05.07 15:35 답글 신고
    ㅇㅇ 내가 듣고 경험하기도 그럼. 막내이모(이모가 5명 이모들간 나이차 큼) 사촌동생 대학생활 얘기 들어보면 허풍도 있겠지만 큰틀에서 과거세대와 다를게 없어보였음. 오히려 법, 괴롭힘 레이다망 벗어나 교묘하게 괴롭히고 선배대접 받으려 하더라
  • 레벨 대위 3 버러지글댓글추천금지 26.05.07 09:42 답글 신고
    태움 이라는 정말 뭣 같은 문화는 없어져야 맞지만,...

    저런 MZ 간호사라는 애가 나중에 윗사람이 되고 아랫사람들이 많아질때쯤 어떤 상황이 될지 왠지 보인다.
  • 레벨 대위 3 팰리군 26.05.07 09:43 답글 신고
    태움은 잘못된건 맞아요
    조금 다르게 생각되는건 사람 생명을 다루는 그런 위험한 직군이기에 긴장은 해야 할텐데......

    요새 사무실 애들 보면 기가차던데..간호사라고 다를리가........

    그냥 넋두리 하고 갑니다.
  • 레벨 중장 eini 26.05.07 09:57 답글 신고
    어차피 인생은 돌고 도는거에요.

    저 5년차도 입사할땐 문제 없었을거에요.

    그 mz이 10년 후에 신입 볼때 똑같이 당할거고 똑같은거 할겁니다.
  • 레벨 원수 보배드럽 26.05.07 10:06 답글 신고
    미친 간호사들...
  • 레벨 대장 다온마루 26.05.07 10:27 답글 신고
    실수해서 혼나는 건 환자의 생명과 직결되니 혼남은 이해해도 그외적으로 갈굼은 죗값 받아야
  • 레벨 소장 21세기양자역학 26.05.07 10:55 답글 신고
    병원장, 의사들은 모른 척... 일사불란한 기강과 복종은 부려먹기 좋기에.
  • 레벨 대령 3 OoDgn11 26.05.07 11:22 답글 신고
    팔 부러져 수술하는데 교수란 쉐키가 욕찌거리 얼마나 하던지..

    그 때 욕먹던 애들이 지금 똑같이 하고 있을 듯..
  • 레벨 원사 3 남냥 26.05.07 12:13 답글 신고
    빛이 있으면 어둠도 있는거
    덕분에 의료사고는 늘어나고있음
    며칠전 적십자의
    혈액형이 바뀐사고가 대표적 예
  • 레벨 원사 1 얼루지사냥꾼 26.05.07 13:25 답글 신고
    카드형 녹음기 좋습니다!
  • 레벨 중령 3 선수지만 26.05.07 13:30 답글 신고
    태움이 사라지고 있다는게 mz덕이라기 보다는
    최근 근 10년사이에 남자 간호사들이 대거 투입됨.여자들은 무리지어서 따 시키고 머 하여간에 여초의 특징들이 있지만 이게 남자가 비율이 높아지면 높아질수록 힘의 차이를 느끼게 됩니다.
    수간호사가 태움을 시전한다? 진짜 뒤질수도 있습니다.여자가 여자한테 하는거랑 느낌도 다르고 남자들은 여자처럼 그렇게 짜증나게 하면 받아버리잖아요. 그냥 하대 맞고 말지 잔소리하고 갈구고 이런거 못참죠.근10년간의 간호사들 추위를 보면 남간호사의 대폭적인 증원이 크게 작용한게 맞습니다.여자가 여자를 지킨게 아니라 남자 간호사들이 간호사들의 태움 문화를 박살 냈다고 할수 있죠.그리고 남자들 특성 알잖아요? 일을 좀 잘하죠.그리고 남자 간호사 한테 태움 하다가 남간호사가 개빡쳐서 수간호사랑 간호사들 다 패버린 사건들이 종종 있었구요. 처 맞습니다. 참지 않습니다. 남자들은 약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 레벨 병장 gohoro 26.05.07 13:39 답글 신고
    맞다. 고생했던 후배들이 생각나네. 그리고 이제 의료 사건이 많아지겠군
  • 레벨 대위 3 아들바봅 26.05.07 13:43 답글 신고
    태움이든 군대가혹행위든 하는놈만하고 하는년만한다. 결국 인성쓰레기들만 저러는거지 전체는아님.
  • 레벨 중사 2 PJ철이 26.05.07 13:59 답글 신고
    군대가 바뀐 것처럼 너희들도 바뀌겠지.
  • 레벨 소장 강부장입니다 26.05.07 14:08 답글 신고
    이게 또 이런 장점이 있네 ㅋㅋㅋ
  • 레벨 하사 2 acadedmytoy 26.05.07 14:36 답글 신고
    그만할때됐지
  • 레벨 대령 3 파란나라의곰 26.05.07 14:49 답글 신고
    ㅋㅋㅋ
  • 레벨 준장 김소장님 26.05.07 15:05 답글 신고
    우리도 한때는 버르장머리없다고 선배들한테 욕 많이 먹었듯이,,,
  • 레벨 중위 1 코코777 26.05.07 15:22 답글 신고
    잘했다!
  • 레벨 대령 1 젊은오빠 26.05.07 15:51 답글 신고
    우중충한 날씨에 뭘 태움? 아까 소방차 지나갔다!
  • 레벨 중장 베스트하나없다 26.05.07 16:28 답글 신고
    미친것들은 더 미친것들로 상대한다...
  • 레벨 상사 2 한청 26.05.07 16:57 답글 신고
    저런문화가 생긴게 신입이나 어리버리 간호사가 긴장을 놓고 정신 똑바로 안차리고 작은 실수 한번으로 환자가 식물인간이 되고 사망할 수도 있음. 수술실에서 실수하면? 약이나 주사를 실수하면? 물론 나쁜 방법으로 기강을 잡는게 문제지만 장단점이 있다고 본다. 지금 체벌이 사라진 학교와 갈굼이 사라진 군인들 상태를 보면 장단점이 있는듯..
  • 레벨 소위 3 올드프랑크 26.05.07 17:09 답글 신고
    툭하면 모 엠지 어쩌고....그냥 정상 적인 사람이 참지 않는 세상이된거임.
  • 레벨 중사 1 트롬바 26.05.07 17:15 답글 신고
    이건 좋은방향~~!!
  • 레벨 원사 3호봉 이니어주니 26.05.07 17:50 답글 신고
    후배가 빌런이라면
  • 레벨 상사 3 조용한삶 26.05.07 18:26 답글 신고
    더한 년이 온거다
  • 레벨 대령 3 베레베레23 26.05.07 18:31 답글 신고
    5번에 나오는 저 간호사분 메이저대학병원 간호사 아님? 결국 본인도 관둔걸로 전에 글에서 본거같은디...ㅜㅜ
  • 레벨 상사 3 intangible 26.05.07 18:54 답글 신고
    군대도 안다녀온것들이 태움과 갈굼을 왜 할까?
  • 레벨 대령 3 대포맞은까치 26.05.07 19:07 답글 신고
    그거 좋은방향이네..
  • 레벨 대위 1 yim1379 26.05.07 19:15 답글 신고
    나도 어렸을 때 날 함부로 대해도 꾹 참았다

    속으로 눈물 삼키고

    근데 이제 누가 뭐라 하면

    세상 살벌한 목소리와 욕으로 반 죽여 버림

    절대 참으면 안됨

    날 계속 함부로 대함

    물론 단점도 있음 ..

    그 사람 이랑 적이 됨
  • 레벨 중령 3 ET는노숙자 26.05.07 19:29 답글 신고
    근대 저 엠지도 나이먹고 경력 쌓이면 개 꼰대짓 한다...

    결정권의 유일성 권력은 나눌수 없기 때문에
  • 레벨 대령 1 이수야니 26.05.07 19:56 답글 신고
    편하게 큰애들이 나중엔 더하더라
  • 레벨 상병 동해촌아이 26.05.07 20:03 답글 신고
    태움이 잘못된 문화긴 하지만 사람목숨이 걸린 일이다보니 적당한 긴장감은 필요함
  • 레벨 대령 2 호랭이성님 26.05.07 20:12 답글 신고
    이제 의료사고는 늘어나겠군

    다음은 군 사격장인가? ㅋㅋ
  • 레벨 대령 3 그러다골로간다 26.05.07 21:06 답글 신고
    저 녹음기 궁금하네.
  • 레벨 소령 2 쓰리깡냉 26.05.07 21:07 답글 신고
    잘못된 관행에 경종을 울리는 행동 칭찬해 하지만 음 무작정 좋은 신호 아님 권한과 책임을 신고와 협박으로 관철시키는게 중간이 럾어 중간이
  • 레벨 중위 3 porpoly 26.05.07 21:31 답글 신고
    그래 괴롭힘당하다가 자살하거나 일 때려치는것보다 이게 훨씬 낫다
  • 레벨 소령 3 맥스킹 26.05.07 21:56 답글 신고
    MZ ㅜ.ㅜ
  • 레벨 중령 1 nonono 26.05.07 22:13 답글 신고
    Mz 끼리 거울치료 받으면 금방 치료됨
  • 레벨 소령 3 일반거북이 26.05.07 22:32 답글 신고
    상극이지
  • 레벨 원사 3 오또캐오또캐 26.05.07 22:41 답글 신고
    같이 고생하는 처지에 왜 그지같은 태움짓거리들을 하는건지 감싸주고 이끌어줘도 부족할텐데
  • 레벨 대령 1 자몽처럼 26.05.07 23:03 답글 신고
    네들이 평생 신입일것 같니? ㅎㅎㅎ
  • 레벨 대위 3 약이십프로의로맨스 26.05.07 23:15 답글 신고
    근데 꼭 짚고 넘어가야 할것은
    무턱대고 꼰대질하고 태움하는거랑
    본인이 그걸 안당할만큼 실력과 능력이 있는지 객관적인 잣대로 살펴봐야함
    저기서 조금 더가면 능력도 없으면서 권리만 찾고
    그 무능력함이 의료서비스 질로 나타냐다는 점
    절대 잊으연 안됨 저렇게 사회가 하향평준화 될수있다는걸...
  • 레벨 중위 1 아주까리기름 26.05.07 23:40 답글 신고
    지금 mz들이 10년쯤 뒤에 후배들을 어떻게 대하고 평가하는지까지 봐야 진정한 변화지.

    군대에서도 안맞아본놈이 더 때리더라.

    그리고 옳고 그름을 따지는게 아니라 경험상 갈구고 긴장탄상태에서 배운게 오래가고 실수도 덜하는건
    어쩔수없는 사실인거고

    인명 다루는 일에 부당한 태움은 없어지더라도 환자대하면서 실수하는건 따끔하게 혼내도 된다고 생각함.

    실실 쪼개고 실수에 지적안당하고 긴장안하다가 환자 죽일일 있나싶어.
  • 레벨 대위 3 이재앙 26.05.08 00:25 답글 신고
    쟤네들이 모이면 어떻게 된다?
    망한다 ㅋㅋ
  • 레벨 소장 24시간보배중복단속 26.05.08 01:08 답글 신고
    좋아아주좋아 ㅋㅋ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상병 혀니3 26.05.08 08:24 답글 신고
    국힘은 태움이 일상이라던데. 이번에 국힘에서 데리고 오려했던 그 갑질년 이름이 머였지? 국힘에선 저게 일상이라 참았다던데
  • 레벨 일병 누구든송아지 26.05.08 07:29 답글 신고
    요즘 행정 5급 과장도 9급 함부러 못함 말년에 꼬여서 직위해제 당할 수 있음
    세상이 변해가고 있습니다
  • 레벨 중장 컨버터블 26.05.08 08:00 답글 신고
    군대놀이를 하고싶으면 군대를 쳐 가.
  • 레벨 상병 혀니3 26.05.08 08:23 답글 신고
    문제는 지꺼 할꺼는 다 안하고 대접 안 해주면 지랄한다는거지
  • 레벨 병장 부들부들화가난다 26.05.08 08:37 답글 신고
    태움 태워~~~
  • 레벨 중사 1 Y존관리위원장 26.05.08 12:48 답글 신고
    태움은 정당화 될수 없습니다 하지만 실수가 환자의 목숨이 달린일인데 조금 걱정되네요
  • 레벨 중장 991GT2RS 26.05.08 23:17 답글 신고
    대학병원,대형병원,의료원이런데가 굉장히 심함 환자를앞에두고 뺨때리는 수준이하 병원에서 꽤 오랫동안 입원해있었는데 신입들 당직설때보면 글썽이며 일하는거보면 참 애들한테 너무하다싶더만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