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배드림 전체메뉴


본 게시물을 뉴스 및 기타 매체에서 인용하실 때는 '보배드림' 출처 표기를 부탁드립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61)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위 2 골려드림 26.05.16 08:43 답글 신고
    인간들이 욕심이 끝이 없네
  • 레벨 중장 구름대왕 26.05.16 17:30 답글 신고
    그게 인간이라는 동물의 특징이라는...
  • 레벨 상사 2 KD오리 26.05.16 08:48 답글 신고
    노조 정리 함 하고 갑시다. 저건 노조가 아닙니가. 그리고 사측에 자율 해고건 보장합시다.
  • 레벨 병장 탐0in 26.05.16 08:51 답글 신고
    쌍용차 노조원의 목숨과 바꾼 노란봉투법이 삼성반도체 직원들 배채우는데 활용되는 아이러니. 파업은 최후의 수단인데 선파업 후대화라니 이미 이들은 약자가 아니다. 하루 1조짜리 노동력이라 자랑하더니 하루 1조짜리 손배소 당하면 파업할수 잇을까?
  • 레벨 대위 3 몬소린겨 26.05.16 09:12 답글 신고
    매번같은패턴
  • 레벨 소위 1 이2이 26.05.16 09:37 답글 신고
    과유불급이거늘....
  • 레벨 중령 2 앙마토미 26.05.16 09:59 답글 신고
    금속 노조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삼전노조가 싫어 할 텐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지들이 같은 급이냐고 필요없다고 할 건데.. ㅋㅋㅋ

    그렇게 무시를 당해도 들이 대는건... 뭐...
  • 레벨 상사 3 차에깔린토끼 26.05.16 09:59 답글 신고
    부당한 상황에 대응하기 위해
    노조는 필요함
    그런데 계속 이런식이면
    없애자는 말이 나올수밖에
  • 레벨 소위 1호봉 계단말고엘리베이터 26.05.16 10:05 답글 신고
    다 짤라버려
  • 레벨 대장 아저런 26.05.16 10:06 답글 신고
    민주적으로 해주니...저러냐~~~~~~~~~~~~~~~~~~~~~~~~~~~~~~?
  • 레벨 소장 아기궁딩 26.05.16 10:07 답글 신고
    그래 그렇게 법을 어기고 파업의 댓가를 치루는거지..ㅋㅋ
  • 레벨 상사 1 공주압빠 26.05.16 10:19 답글 신고
    노조 없는 세상에서 살고 싶다.
  • 레벨 중장 손만넣고잘게 26.05.16 10:29 답글 신고
    루저들 천지네
  • 레벨 중사 1 코리아옴므파탈 26.05.16 10:35 답글 신고
    주주들 배당부터 제대로 하고 이야기 합시다.
  • 레벨 소령 2 독고다이다이 26.05.16 10:37 답글 신고
    임금인상 협상도 아니고 의무도없는 성과급인상 노조? 이해안되든 1인입니다
  • 레벨 대령 3 맨뒤 26.05.16 10:38 답글 신고
    양아치 새끼들 다 기어나와서 돈 달라고 징징거리겠네.
  • 레벨 일병 불타는레이스 26.05.16 10:46 답글 신고
    삼성은 금속노조나 민노총 아니고 독립노조 아닌가여? 잘못알고 있었나?
  • 레벨 상병 마누라똥방구 26.05.16 10:50 답글 신고
    진짜 별그지가튼 노란봉투법 만들어서
  • 레벨 중장 상식과원칙 26.05.16 10:51 답글 신고
    다ㅡ 잘라버려라ㅡ 일할사람 많다. 그리고 그런논리면 개미들하고 소비자도 다ㅡ성과급줘라 이거?ㅡ멧퉤지창년땐 왜 쳐다물고 있었지?
  • 레벨 원사 3 대굴맹이 26.05.16 10:55 답글 신고
    지금은 민주적인거보다..과감하게.
    구속시키고

    파업으로 인한.피해액. 조합원들이게
    청구해서...집안 기둥뿌리 뽑혀야..
    진짜 파업안한다...항상 그냥저냥 넘어가서..
    노조들이 기세등증하다....
    노조들의.본업을 잃어가고잇다....
  • 레벨 원사 3 모빌원 26.05.16 10:59 답글 신고
    운동권 세력들이 나라를 뒤집네 거기에 무한정 돈을 풀어버리니 무슨 공산당도 아니고 배급제까지 나오고 있고

    완전 나라가 미쳐돌아감
  • 레벨 중령 1 NoName무명 26.05.16 11:13 답글 신고
    같이 망하려고 하는군요....AI의 답변이 100% 맞지는 않겠지만 아래와 같은 답변을 받았습니다.
    결론은 삼전노조가 긴급조정권을 받는 상태에서 상위노조가 동조 파업을 하는 것은 불법의 여지가 많다.
    질문하신 두 가지 상황은 노동조합법상 매우 특수한 제한 조치가 내려진 상태를 의미합니다. 이에 대해 노랑봉투법(노동조합법 제2·3조 개정안)의 보호 여부와 법적 손해배상 책임에 대해 명확히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1. 결론 요약
    노랑봉투법 보호 여부: 보호를 받기 어렵습니다. 노랑봉투법이 시행되더라도 법률이 명시적으로 금지한 절차를 위반한 파업은 '위법한 쟁의행위'로 분류되기 때문입니다.

    법적 피해배상 책임 여부: 배상 책임을 지게 됩니다. 명백한 불법파업이므로 사용자는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노랑봉투법이 적용된다면 조합원 개개인에게 무차별적인 연대책임을 묻는 것은 제한되며, 각자의 귀책사유와 기여도에 따라 개별적으로 책임을 산정하게 됩니다.

    2. 각 상황별 파업의 위법성 판단
    ① 긴급조정권 발동 중 파업 (위법)
    노동조합법 제77조에 따라 고용노동부 장관이 긴급조정 결정을 공표하면, 노동조합은 즉시 쟁의행위를 중지해야 하며 공표일로부터 30일 동안은 파업을 재개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하고 파업을 강행하는 것은 명백한 불법파업입니다.

    ② 강제중재(중재재정) 이후 파업 (위법)
    노동조합법 제63조에 따라 노동쟁의가 중재에 회부되면 15일간 쟁의행위가 금지됩니다. 또한, 제68조에 따라 행정관청(노동위원회)이 내린 중재재정은 '단체협약'과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확정된 단체협약이 존재할 때는 이를 준수해야 하는 평화의무가 발생하므로, 중재재정 결과에 불복하여 파업을 벌이는 것 역시 절차적·내용적 정당성을 상실한 불법파업에 해당합니다.

    3. 노랑봉투법에 의한 보호를 받을 수 있는가?
  • 레벨 준장 FUNKITA 26.05.16 11:17 답글 신고
    탈퇴한 삼전 조합원들 면담이나 해봤냐?
  • 레벨 중장 두유노직박구리 26.05.16 11:20 답글 신고
    탱크가 필요하다
  • 레벨 원사 3 크레이지마린 26.05.16 11:27 답글 신고
    성과급이 언제부터 노동기본권이었냐
  • 레벨 중사 2 소소한호랑이 26.05.16 11:35 답글 신고
    적당히 까불어. 노조새끼들아.
  • 레벨 중위 2 헤이라흐마 26.05.16 11:48 답글 신고
    단지 노조 문제가 아닌듯. 민주정부만 들어서면 노동계가 난리가 난다. 선거 앞두고 국짐이 후원하는 듯.삼성노조위원장 경북출신 반도체 전공자도 아닌 행정학과 출신이던데
  • 레벨 원사 3 콜벳조아 26.05.16 11:53 답글 신고
    망둥어 뛰는중ㅋㅋ
  • 레벨 대령 3 ssagunyo 26.05.16 12:02 답글 신고
    무시건것들아 함해봐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하사 3 프리먼스 26.05.16 14:04 답글 신고
    다른 사람들 의견 다 까고 보는 니 글이 더 무식하게 보이는데? 입에 걸레문것 처엄 남 비방만 하는 글 읽어보니 니 수준 딱 나오네
  • 레벨 대령 2 찬이가 26.05.16 12:52 답글 신고
    노조들이 지랄염병을 한다. 완전 깡패조직을 닮아가네..
  • 레벨 대령 2 찬이가 26.05.16 13:01 답글 신고
    지금이 7,80년대 노동자의 피가 빨리던 시대도 아니고..지금의 시대에 노도가 뭐 필요한가...
  • 레벨 소령 3 변돌이 26.05.16 13:18 답글 신고
    삼성건드린 대가는 대를 이어 나타날듯,,,,,,,,어쩔려구들 쯧쯨쯨
  • 레벨 하사 1 도미닉크 26.05.16 13:53 답글 신고
    참나 이게 맞나?
  • 레벨 상사 2 리치쭈 26.05.16 13:57 답글 신고
    차기정권연장을 위해(민노총 표심을 위해) 민노총 출신을 고용노동부 장관으로 임명하고, 노란봉투법을 통과시키고, 노조가 저만큼 지랄하는데 이게 맞나? 이재명 지지하고 앞으로도 지지할거지만 너무 급진적인 정책이 없지 않은건 사실.
  • 레벨 중장 펫러브 26.05.16 14:19 답글 신고
    이젠 다 죽는거야...
  • 레벨 원사 3 오로칫솔 26.05.16 14:53 답글 신고
    노조의 의미를
    노조의 발생한 계기를
    개 박살내는 노조가 어떻게 노조인가
  • 레벨 소장 마르딜 26.05.16 15:27 답글 신고
    로봇노조에서 파업하면 전압 올려줘야함?
  • 레벨 병장 사용가능합니까 26.05.16 15:42 답글 신고
    왜? 삼전노조에서 도와달라디 나중에 뽀찌좀 챙겨준다고 헀냐?
  • 레벨 대령 3 달콤한상상 26.05.16 17:34 답글 신고
    개판이고만
  • 레벨 중사 2 안산뽕돌 26.05.16 17:35 답글 신고
    돈도 안되는 반도체 버리고, 부동산 왕국으로 가야지...
    나라에 무직자가 얼마나 많은데...배 부른 인간들.
  • 레벨 중장 프리스타일찬 26.05.16 17:50 답글 신고
    잘됐네.ㅋㅋㅋㅋㅋㅋㅋ

    삼노덕분에...

    노동자를 위한 노조와...

    돈에 환장한 노조를 걸러낼수있게 되서.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소위 3 cam400 26.05.16 18:00 답글 신고
    동네 양아치집단들 다 달려드는구나....
  • 레벨 소위 3 연필맨 26.05.16 18:04 답글 신고
    훠훠훻ㅎㅋㅋㅋㅎㅋ
  • 레벨 중위 3 늑대아니에요 26.05.16 18:06 답글 신고
    자본을 댄 자가 결과를 책임진다. 즉 주주만이 잔여를 가져간다.
    적자나면 손해를 먼저 분담하기 한 유일한 청구권자가 주주이기 때문.
    호황기 파격적 보상을 원하면, 불황기 손해분담과 급여반납하고 미국과 같은 임의고용 즉 사유없이도 자유로운 해고를 받아들여라~
    얼마전 방한한 노벨경제학 수상자 등 경제석학들의 권고사항이다~

    애초에 성과급은 임금이 아니고, 줘야 한다는 법 따윈 없음. 안줘도 그만.
    성과급이 있다면 이는 경영진의 판단과 근로자가 직접 싸인한 계약서가 기준일 뿐.
    싫으면 더 많이 주는데 가면 됨. 귀족노조 떼쓰기까지 보호해야 한다면 법을 뜯어고쳐야.
    국가기간산업을 볼모로 하는 억대연봉 귀족노조 매국노 간첩들 색출후 철저한 형사처벌과 손해배상 청구해야.
  • 레벨 병장 지녹 26.05.16 18:07 답글 신고
    나도 삼성에서 밥 벌어먹고 살고 있지만 노조 새끼들 진짜 너무하네 욕심이 끝도 없구만
  • 레벨 이등병 이펀즈 26.05.16 18:16 답글 신고
    연구소 빼고 전체를 로봇으로 돌리고 연구소만 남기고 모두 해고하세요
  • 레벨 소위 2 ihavewater 26.05.16 18:19 답글 신고
    ㅋㅋㅋ이럴줄 몰랐냐고
  • 레벨 대령 3 배려크루즈 26.05.16 18:46 답글 신고
    월요일이면 협상 끝날거 같은데 이제 그만들 숟가락 젓가락 얹으시길...
  • 레벨 소위 2 transferase 26.05.16 18:53 답글 신고
    금속노조 욕만 나온다...
  • 레벨 중령 1 마이뿌 26.05.16 19:11 답글 신고
    다 같이 나락 가자
  • 레벨 훈련병 미정세차 26.05.16 19:11 답글 신고
    지들만의 잔치 진짜 어려운 하청업체 직원들은
    먼죄인지 누구를 위한 노조 사회악임
  • 레벨 병장 깡통94 26.05.16 19:25 답글 신고
    하하하하 이제 노란봉투법을 온몸으로 느껴보길 바란다!
    미쳐돌아가는 노죠
  • 레벨 소위 2 줄리명신걸레 26.05.16 19:29 답글 신고
    예전에는 밑도끝도 없이 부자가 싫었다. 그당시 재벌은 정상적으로 된게 아니니..
    요즘은 재벌도 싫지만 노조 간부들이 더 싫음..말로는 노동자 대변한다 하고 뒤로는 목성만한 호박씨 까는 놈들이라서..

    삼성은 대규모 이번에 문제되는 것들 파업 일어날시 들어주고 삼성 스쿠터 딜리버리. 만들고 그들 전부 그쪽으로 보내.
    꼭 유니폼 입히고..합법적으로 밀어줄 사람 많다.. ㅎㅎ. 말 같지도 않아도 해봐

    Sk회장은
    한화 늙은 회장은
    말 같아서 그런 행동 하나..

    삼전 주식 없지만.. 메모리 노조는 정말 재수없다.
  • 레벨 원수 나는천억을가졌다 26.05.16 19:36 답글 신고
    금속노조는 귀족노조
  • 레벨 중위 2 건듬문다 26.05.16 19:36 답글 신고
    겉절이들은 빠져
  • 레벨 소위 2 이모작스타트 26.05.16 19:54 답글 신고
    다 짤라야 ....
  • 레벨 소장 지랄이풍년일쎄 26.05.16 20:27 답글 신고
    진짜 염병한다
  • 레벨 중령 2 말보로기니 26.05.16 20:30 답글 신고
    전국 노조들 빨갱이집단이라던데
    진짜인가보다 이때다싶어서 온나라를뒤집네
  • 레벨 하사 1 아지멍뭉이 26.05.17 04:18 답글 신고
    노랑봉투법 전에도 파업으로 힘들었는데 노조에 날개를 달아줬으니 써먹어야죠
    노동자가 파업하면서 나만 생각하면되지 다른사람 눈치봐야함? 이란 논리던데요
    솔직히 입장바꿔서 내가 그입장이여도 할것같아요 손해보는것도 없고 SK하이닉스라는 명분도있고 그냥 국가를 위해서 양보하라는 의견은 솔직히 부러워서...인듯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