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25)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대위 3 gt사용자 17.06.27 09:26 답글 신고
    제가911은 못타보고 m4,cls63 amg 타보다가 박스터를 하루 랜트해서 타봤는데
    진심 신세계였습니다... s라서 직빨은 좀 구린데 코너 안정감은 정말 역대 최고였슴다..노사장이 말하는 미드쉽이 뭔지 알게되었슴당
  • 레벨 소장 인왕산백표범 17.06.27 10:38 답글 신고
    911은 미드쉽이 아닌 RR 이라서 불안정하다는 내용인데

    님은 반대로 예기 하시네요

    저는 타보니 별로던데...911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상사 2 512BB 17.06.27 09:44 답글 신고
    직진은 괜찮은데 고속 코너링시 하중이동 밸런스가 문제가 된다고 합니다. 코너에서 속도를 더 줄여야 한다는 거죠.
  • 레벨 소장 lmpetus 17.06.27 09:50 답글 신고
    포르쉐의 스페셜라인업이나 로드스터 라인업이 미드쉽인데 굳이 메인스트림 라인업의 헤리티지를 포기할 가치가 있을까요?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상사 2 512BB 17.06.27 10:04 답글 신고
    헤리티지때문에 지금까지 RR을 유지한것이 맞습니다. 하지만 공랭식에서 수냉식엔진으로 바뀐것이 성공했듯이 헤리티지 위의 지속적인 진화는 필요하죠.
    그리고 오히려 GT1급 스페셜모델 성적보다 전세계 곳곳에서 열리는 GT3급 이하 메인스트림 차종의 레이싱 성적이 더 중요한데 호몰로게이션 충족을 위해서는 각종 제원이 양산차와 어느정도 일치해야 합니다.
    지금 포르쉐 911의 레이싱 성적이 좋지 않죠....
  • 레벨 소장 lmpetus 17.06.27 10:39 신고
    @512BB 애초에 911이 레이싱카를 지향하는 속도형 자동차가 아니여서 전혀 문제가 안되지 싶은데요.

    그게 심각한 매출 감소로 이어지는게 아니라면요.
  • 레벨 상사 2 512BB 17.06.27 10:51 답글 신고
    Impetus님 말씀이 맞기는 한데 지금까지 911 레이싱 성적이 이렇게 좋지 않은 적은 한번도 없었던지라 포르쉐는 고민이 상당할겁니다. 가장 흥행하는 GT경기인 블랑팡시리즈에는 지금 911로 출전하는 팀들이 아예 거의 없더라구요.
  • 레벨 대위 3 보배빡침 17.06.27 09:55 답글 신고
    991 MK1 911s 타고 있음.

    포르쉐하면 911, 911하면 RR이 아이덴티티인데 MR로 갈 이유가 전혀 없음.

    MR로 가면 지금 4인승 구조가 2인승으로 바뀌게 되므로 데일리스포츠카란 모토를 깨게 됨.

    더군다나 MR은 718이 있고 718 또한 판매량이 매우 많은 캐시카우 모델인데 겹치게 되면 매출손실이

    어마어마할듯.


    세계유일 (거의) 의 RR이 주는 재미는 어떠한 FR 차량도 주지 못하고, 그런 매력 때문에 911을 구입하는것임.

    RR을 포기할 가능성은 제로임.
  • 레벨 상사 2 512BB 17.06.27 10:14 답글 신고
    레이싱용 911 빼고는 시장조사결과에 따라 지금의 RR로 계속 갈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하지만 생산성을 위해 모든 911이 미드쉽으로 갈 가능성도 없지는 않다고 봅니다. 아주 조금은...

    포르쉐 팬들을 위해 링크 하나 첨부합니다.
    http://tnghks418.blog.me/220932432973?Redirect=Log&from=postView
  • 레벨 이등병 보배애용자 17.06.27 10:53 답글 신고
    몸뚱이를 키워놓고 엔진을 안쪽으로 야금야금 밀었기 때문에 이미 예전의 RR 이 아니죠. 그래서 대중화가 편하게 되었습니다. V8 대용량 수퍼카 만들거 아니면 MR 을 만들 이유가 없습니다. RR 을 운전하는 재미는 997 C2S 모델이 마지막입니다.
    간혹 911 터보S 의 현재 580 마력에서 600 마력이상으로 올리는걸 포르쉐 대신 걱정해주는 부류가 있던데,
    4륜 & 조향기능과 에어로 다이내믹스 , 서스펜션 을 계속 다듬어가면 650 마력 급 까지도 현재 바디로 소화할수 있어보입니다. RR 의 의미는 기존의 작은 바디에서 의미가 있지, 지금처럼 크고 뚱뚱한 몸안에 넣어놓는것은 기술적인 차별화는 아니라고 봅니다. RR 의 상품성만 남아있는데, 그걸갖고 계속 911 을 RR로 만들거라 봅니다.
  • 레벨 상사 2 512BB 17.06.27 11:13 답글 신고
    수준높은 설명에 납득이 가네요.
    그렇다면 지금 911의 레이싱 성적이 신통치 않은게 구동계 문제만은 아닌것 같습니다.
  • 레벨 이등병 보배애용자 17.06.27 11:26 신고
    @512BB 포르쉐가 돈을 쓰는 곳은 WEC 내구 레이스 밖에 없지 않나요? LMP1 이야 앞으로의 기술력을 사전테스트 해서 양산할건지를 확인하는거고, GTE 급은 현재 기술을 체크 하는건데 레이스는 결국 돈 싸움이니까, 결과물을 얻을수 있는 가중치를 보고 돈을 쓰겠죠. 레이스를 하는게 사회활동은 아니니 포르쉐가 LMP1에 돈을 많이 써서 그런거 아닐까요? 현재 양산형 기반의 RSR 은 투자가 좀 뒤쳐진거고..
  • 레벨 중위 1 pain 17.06.27 11:28 신고
    @512BB 911rsr 에서 미드십으로 바꾼건 애매한데 결정적으로는 디퓨저 관련 조항때문엔걸로 알고 있습니다.
    엔진 위치로부터 디퓨져 시작지점에 제한이 있어서 엔진이 뒤에 있으면 디퓨져가 너무 짧아지는 거죠.
    이것도 레이아웃 때문이라면 때문이지만 단지 규정 때문인거라...
  • 레벨 상사 2 512BB 17.06.27 11:31 답글 신고
    @보배애용자 - 제가 말한건 GT3-RS나 RSR 얘기한거였습니다.
    @pain - 엔진 위치 안바꾸고 출전한 RSR도 있던데요?
  • 레벨 중위 1 pain 17.06.27 11:36 신고
    @512BB 실험적으로 바꾼거라면 비교 테스트도 해야겠지요 안바꾸고 rr로 나온 차량은 디퓨져도 짧게 나왔을 거에요
    규정때문에 MR로 강제적으로 바꾼거라는 말이 아니고 규정을 충족하려면 디퓨져가 짧아서 불리하니 디퓨져를 길게 만들려고 MR로 바꾼거라는 거에요
  • 레벨 대령 3 secs 17.06.27 11:19 답글 신고
    에이~~~~911을 미드십으로 만들려면

    차라리 718을 터보s 까지 만들어서 성능으로

    911까고 488도 따먹게 만들겠죠~~~ㅎㅎ
  • 레벨 상사 2 512BB 17.06.27 11:22 답글 신고
    718한테 RR줘서 엔트리 펀카 역할 시키고, 911을 미드쉽으로 해서 선수로 키우면 안될까요?
  • 레벨 상병 썰렁고기 17.06.27 11:26 답글 신고
    포르쉐도 엔진대신 모터를 넣겠지요.
    배터리로 중량 배분하고 모터로 넓어진 엔진룸은 줄여 2열을 조금 넓히고....
  • 레벨 상병 썰렁고기 17.06.27 11:44 답글 신고
    512bb님이 답글 다셨길래 로그인 했는데 그 사이에 지우셨네요.ㅎㅎ
    2030년이면 독일에서 내연기관 차를 만들수 없습니다.
    보배이용자님 말론 650 마력까진 버틴다고 하니 남은 12년 동안 조금씩 마력 올리다가 전기차로 바뀌지 않을까요?
  • 레벨 상사 2 512BB 17.06.27 12:42 신고
    @썰렁고기 2030년이면 곧이네요...
  • 레벨 상병 썰렁고기 17.06.27 12:56 신고
    ㅎㅎ얼마 안 남았네요.
    휘발유 태우는 911도요.
  • 레벨 준장 오스틴파워 17.06.27 13:21 답글 신고
    요즘 911은 엔진이 예전보다 안쪽으로 많이 밀고 들어왔어요

    때문에 요즘은 RR이라기보단 MRR이라고 부르기도 하더군요
  • 레벨 대위 3 현기 17.06.27 13:36 답글 신고
    911미드쉽 이미존대합니다. 대회출전용차들 911터보 미드쉽버전입니다.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