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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일리카 임상현 기자] BMW가 차세대 M5에 전기모터와 배터리를 달아 성능을 높인다. 다운사이징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로 노선을 변경한 신형 E클래스 AMG에 대항하기 위한 묘수다.
20일(현지 시각) AMS 등 외신에 따르면 BMW는 이르면 올해 하반기 7세대 5시리즈를 공개한 뒤 이듬해인 2023년 신형 M5를 출시한다. 전동화 전략 속 내연기관의 필요성을 강조한 BMW는 배출가스와 연비를 높인 엔진 개발을 여전히 진행 중이다.
플랫폼부터 파워트레인까지 대대적인 변화가 예고된 M5는 경쟁자인 AMG와 차별화된 전략을 통해 고성능 세단 시장에서 승부수를 띄운다. 4기통 2.0ℓ로 배기량 다이어트에 나서는 AMG와 달리 BMW는 기존 V8 4.4ℓ 트윈터보 엔진을 고수한다.
600마력 넘는 기존 출력을 유지하되, 즉각적인 성능 향상을 꾀할 고성능 전기모터를 달아 숫자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겠단 심산이다. BMW가 제시한 목표는 총 시스템 출력 750마력, 최대토크 약 102㎏f·m. 현재 판매 중인 가장 강력한 M5 CS보다 출력은 115마력, 토크는 25.5㎏f·m 높다.
높은 출력에 뒤따르는 막대한 양의 배출가스는 오히려 줄어든다. BMW는 향후 시행될 유로 7 배출가스 규제도 문제 없다는 입장이다. 배터리가 탑재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인만큼 우렁찬 배기음 없이 전기만으로도 주행이 가능하다.
마커스 플래시 전 BMW M 사장은 “전동화 파워트레인이 탑재될 M 신차는 보조금 지급에 필요한 주행거리를 만족시켜야 한다”라며 “WLTP 기준 최소 50㎞는 기름 한 방울 없이 이동할 수 있을 것이다”고 밝힌 바 있다.
독일차들 전기차로 가면서 무게 감량 못해서 버벅되던데..
750마력 포르쉐 타이칸 터보가 테슬라X 플레이드(1020마력)랑 루시드에어(1111마력) 한테
쩜되는 드레그 레이싱 보면 참...
https://youtu.be/YntoyYBIzx4?t=274
가솔린이 폭발하면서 밀어주는맛이 전기차에는없음...미션이 변동되면서 주는 쾌감도없고..
이제 10년뒤 20년뒤에는 가솔린차를 보기힘들겠죠..환경에 부합하는차가아니니...
1577-0199
i5 로 만들자~
콧구멍은 좀 줄이고..
생긴건 길가다 흔히보는 5시리즈인데
출력은 슈퍼카 출력이네ㅎㄷㄷ
일반 주행에서 하브가 좋은거지 급가속,고속이 반복되는 주행에선 도움이 안됨.
전기차 레이스가 아직 없는 이유가 그 이유죠.
독일차들 전기차로 가면서 무게 감량 못해서 버벅되던데..
750마력 포르쉐 타이칸 터보가 테슬라X 플레이드(1020마력)랑 루시드에어(1111마력) 한테
쩜되는 드레그 레이싱 보면 참...
https://youtu.be/YntoyYBIzx4?t=274
영상 보고왔는데 타이칸이 이렇게 ㅈㅂ으로 보일수가.....ㅠㅠ
포르쉐는 당시 경쟁차종 대비 잘나가지만
가볍고 코너에서의 즐거움이 큰 차였는데
타이칸은...다른 전기차랑 비교해도
디자인만 이쁜느낌이에요.
가솔린이 폭발하면서 밀어주는맛이 전기차에는없음...미션이 변동되면서 주는 쾌감도없고..
이제 10년뒤 20년뒤에는 가솔린차를 보기힘들겠죠..환경에 부합하는차가아니니...
배기음 말하는거죠?
밀어주는 끌어주던 가속감은 전기차가 훨 좋지요
최고의 기술을 선사 하찌여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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