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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이 좀 긴점 양해부탁드립니다.
파나메라 gts차량을 22년 4월 10일 강원도>서울 경로로 차량운행 중 경고등이 뜨면서 차량 시동꺼짐으로 인해 차량을 포르쉐 분당센터에 입고하게 되었습니다.
센터측에서 점검 결과 볼트가 라지에이터 그릴에 튀어 엔진이 과열이 되었고 이로 인해 엔진에 데미지를 입어 엔진을 통으로 교체하여야 한다고 해서 사고가 난 것도 아니었고, 차량 내부에서 볼트가 튀어 나간 것인지 외부에서 유입이 된 것인지 알 수가 없기 때문에 보증수리는 불가하다고 하였고, 내부에서 볼트가 빠진건지는 본인들도 확인 불가능하다는 입장이었습니다
사고가 없이 내부의 볼트가 빠졌다면 당연히 포르쉐 문제 또한 외부에서 주행 중 볼트가 튀어 들어간것은 설계상 하자가 있는것이 아닌가에 대한 문의도 하였으나 오히려 차량 하단에 긁힌 자국이 있는 운전을 험하게 하시는거 아니냐는 등의 소리를 하며 차량문제일수는 없다 하며 고객과실로 얘기하고
그냥 재수없으면 그럴 수도 있다고 하니 답답하지만 보험처리를 하고 수리를 진행 하였습니다.
수리비는 대략 3800만원 가량이 청구가 되었구요.
그러나 문제는 부품이 없다는 이유로 차일피일 수리가 지연이 되면서 발생이 되었습니다.
입고 기간동안 센터에 문의 하기전까지는 안내도 없고, 문의하면 부품이 부족해서 수리 기간이 미뤄지고 있다 라는 답변뿐 이었고 답답하지만 부품문제는 어쩔수 없는 문제라 생각하고 계속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그러다 분당쪽에 미팅일정이 있어 분당을 들린김에 차량 상태도 확인할겸 수리 일정은 어떻게 되어가고 있는지 체크할겸 분당센터에 방문을 하였고,
차량 상태를 확인하니 차량이 엔진이 탈거된 상태로 지하 주차장? 같은곳에 방치가 되어 있었고 관리가 전혀 되지 않아 차량 내부 가죽 시트와 바닥 부분에 곰팡이가 생긴 상태로 말 그대로 방치가 되어 있었습니다. 차량 외부 또한 오랜기간 방치가 된 차량처럼 먼지가 가득 쌓인 상태였구요.
2억 6천만원에 달하는 차량을 구매했고, 그 상황을 눈으로 직접 목격 하고 나니 센터에대한 신뢰가 당연히 무너질 수 밖에 없었고, 엔진이 탈거되고 부품들이 탈착된 상태에서 곰팡이가 생길 정도로 습한 상태에 곰팡이가 생길 때까지 3개월 이라는 시간동안 방치가 되어 그로 인해 추가적으로 문제가 발생 할 수 있는 부분도 있을거라 생각이 되었고 이 부분에 대해 문의하니 전혀 문제가 될게 없다 라고만 하였고 그럼 차후에 차량 방치로 인한 문제가 발생하였을 경우 그부분은 어떻게 처리가 되냐 물어보니 결국 차량이 방치되어 추가 문제가 발생했다는 입증은 소비자가 해야 한다는 말이었습니다.
센터에 신뢰를 할수 없기에 내,외부 크리닝은 기존에 관리를 받으시던 곳에서 진행을 할태니 그 비용을 지원 해달라 고 요청하였으나 처음에는 본인들이 제휴업체 외에는 지원 불가하다였고 이후 저희가 받은 세차비용 180만원 가량중 25만원 지원해주겠다로 바뀌더군요. 진짜 맘같아서는 내장제 가죽 싹다 갈아엎어버리고 습기에 취약한 스피커나 소모품류들...
여기에 있지도 않던 도어쪽 가죽스크레치가 생긴건 말도 안했습니다. 그거 말해봤자 결국 원래 있던건지 없던건지 증명할수 있는 방법이 없으니까요.
소비자에 입장에서 내 차량이 센터의 잘못으로 방치가 되어 곰팡이가 슬고 차량이 폐차 차량처럼 방치가 되어 있었는데 그냥 세차 한번 진행하면 아무 문제 될게 없다고 하면 그냥 납득하고 넘어가야 하는게 맞는 조치 인가요? 추가적인 손해배상을 요구한것도 아닌 센터측의 관리소홀로 인해 발생할 부분에대해 처리를 요청한게 그렇게 부당한 요구일까요.
그리고 내차를 그상태로 만들어 놓은곳에서 해주는 세차나 받아라 세차하면 문제될게 없는 부분이다. 외부에서 받는건은 지원해줄수 없다. 이게 관리 소홀로 차량에 손상을 입힌 포르쉐 정식 센터에서 취해야하는 조치가 맞는가에대한 생각밖에 없습니다.
이제 보상을 바라는건 없습니다. 이런일을 당하고 물론 억울한마음도 있지만 못받은 보상을 받자고쓰는건 아닙니다.
분당 센터에 방문 당시에 수리를 받지 못하고 지하에 대기중인 차량들이 수십 여 대 가 있었고, 이런 상황을 전혀 모르고 수리를 맞긴 차주들 중 그냥 부품 입고 지연으로 수리가 미뤄지는줄로만 알고 본인들의 차가 어떻게 관리가 되고있는지 전혀 모르고 아무렇지 않게 넘어가고 있다고 생각하니 소비자로서 그런 대우를 받는게 합당한것인지, 이를 모르고 또 수많은 차주분들이 분당센터에 차를 맞기고, 악순환의 반복일거라는 생각에 글을 씁니다.
혹 분당센터에 차를 맞겨두신분들 그냥 넘기지마시고 확인해보세요. 최소 1억 2억씩 하는 차를 그런식으로 관리를 받을려고 차를 사신분들은 한분도 없을거라 생각합니다.
미국같으면 징벌적 손해배상 받아서 저렇게도 못하는데
심지어 이 와중에 911은 지금 주문하면 4년뒤에 받을정도로 밀렸다니....
그나마 곰팡이가 더 퍼지기 전에 발견하셔서 다행입니다.
저라면 센터 뒤엎었을 것 같네요.
센터가 문제지..
그나마 곰팡이가 더 퍼지기 전에 발견하셔서 다행입니다.
저라면 센터 뒤엎었을 것 같네요.
미국같으면 징벌적 손해배상 받아서 저렇게도 못하는데
심지어 이 와중에 911은 지금 주문하면 4년뒤에 받을정도로 밀렸다니....
수리를 맡겼는데 방치해서 차량 내 외부에 데미지가 있고, 저 또한 세척이나 기타 행위가 필요할지도 모르는데 그냥 세차해주고 땡친다구요??
한국도 법대로와 증거우선주의인건 같아요
다만 통상 판례도 그렇고 우리나라는 직접 문제있는것을 증명해야하고
미국은 기업이 문제가 없다는것을 증명해야 하는 범위가 크지만요
저도 5월쯤 분당센터에 파나메라gts를 맡겼었는데요.
국내에 부품이 없어 독일본사에 부품을 주문해서
받고 수리되기까지 약 3주 정도 소요됐습니다.
독일에 부품을 요청하고 선적되면
2주정도 걸려서 온다고 설명들었습니다.
센터랑 입씨름하다가 이거는 의미없는 싸움이겠다 싶어서 그냥 답답한 맘에 글 써봤네요.
분당센터에 입고된 차량들 꽤 많이 있었어서 다른 차주 분들도 본인차량 그냥 수리 지연된다고는 말 만 듣고 방치하지 마시라는 마음에 올려봤네요ㅎ
멀쩡한 차도 저렇게 방치하면
망가집니다
정내미 떨어지고 스트레스 많이 받습니다.
타이어 빵구나도 교체추천이고
차는 참 괜찮은데 서비스가 현대보다 더 개판인것
같아요..
내 포터2도 라지에타 터져서 엔진열 올라가면 엔진 보호 때문에 자동으로 속도 안나게 리밑 걸리는데
포르쉐도 당연 이런 기술이 적용 됐을텐데
진짜 신뢰 정확 친절입니다
엔진 소리 이상하다고 왜그럴까요 하면 대부분 속으로 조까지 마세요 하면서 정상입니다 시전하겠지만
렉서스는 엔지니어 세명 달라붙어서 토론하고
나름의 결론을내려주더군요 속으로 진짜대박이다 생각했습니다
근데 아무래도 제생각은 배터리 열화로 미세한 차량 컨디션 변화로 예상하긴하지만..ㅋ
그리고 엔진룸에서 볼트가 나왔어요? 나왔다면 말씀하신 내용대로 파악하면 될 것 같은데요?
참~저넘들은 알다가도 모르겠네요.
벤츠, 비엠더블유, 아우디, 포르쉐, 볼보...
왜 한국만 들어오면 저러나 몰라.
미국에선 횬다이 섭스가 또 그리 성실하고 친절하다죠?
폴쉐는 직원들 교육부터 다시!!!
신뢰가 깨져서 진짜 과잉수리받으시는건 아닌지 걱정되네요
수리맡기면 폴쉐는 부품이 없어요.진짜...그리고 지상보다 지하가 관리는 더 낫긴합니다.지하 3층에 사고차들이랑 같이 놓죠.
지하에 놓는건 문 닫아버리기에 훔쳐가는것도 막고 기스나 외부파손도 막기에 지하에 놓습니다.전 차맡길때 차안에 제습제 놓고 맡겨요.에어컨 키고 껏을때 습기때문에 곰팡이 100퍼 피어오릅니다.엔지니어들이 덥다고 틀수도 있고,안끌수도 있기에...허나...실내 카펫에 곰팡이??이건 문제 확실히 있어보이네요.에지간해서는 곰팡이 안피는데요.벤츠던 벤틀리던 폴쉐던 수리맡길때 사진찍어놓으세요.그래야 센터가 실수했는지 안했는지 증빙됩니다.
현대는 잘하는 것이었군...
응원할게...요 ㅜ.ㅠ
보증기간 내 외부수리 하신것도 없는데요?
라디에이터 손상시킨 볼트는 찾았데요?
어디에 들어가는 볼튼지도 모른데요?
ㅎㄷㄷ
4월 10일 위로 입고를 했는데, 4월 7일날 대치센터에서 메인터넌스 점검을 받았거든요.
심리적으로는 정비하면서 볼트가 들어가거나 한 건 아닌가 싶으면서도,,, 결국 물증이 없으니 없으니 방법도 없더라구요 ㅋㅋㅋ 그냥 소비자가 증명을 해야 한다는 건데 그걸 어떻게 증명하나요..
근데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분당은 서비스센터 질이 생각보다 너무 처참한것 같네요 ㅠ
안그러면 정말 방치되는경우가 많습니다.
오너입장에서야 바싼 내차지만
센터 직원입장에선 그차가 얼마짜리던 굴러다니는 일거리의 하나로 보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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