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매번 눈팅만하다가 너무 황당한일이 생겨 보배님들의 조언을 구하려고 글을 남겨요.
지난달 5월1일 근로자의날에 시내 70키로 1차로 주행중 엔진체크경고등과 여러가지경고등이 뜨면서 핸들.악셀.브레이크 반응이 없어지며 시동이꺼졌어요.가깟으로 4차선 주유소앞에 차를세우고 재시동을 걸었으나 스타트모터만 돌아가고 시동이안걸립니다.견인요청을한뒤 계속시동을 걸으니 30분정도지나서 여러가지경고등이 뜨면서 시동이걸립니다.하지만 불안하여 견인요청하여 부산남천동 유카로서비스센타에 입고한뒤 그다음날부터 정비를하여 2주뒤에 원인을 못찾아 폭스바겐코리아에 의뢰를 하니 엔진업그레이드하고 충분한시운전을 해라고했다네요.서비스센타에선 고압펌프가 고장은 아니지만 의심이간다고 의견을 제시했지만 무시했다고합니다.2달이 다되어가네요.대차서비스를 어렵게받긴하여 불편한건없지만 작년 9월경에도 고속도로에서 180키로로 달리던중 엔진출력이 갑자기 떨어지면서 악셀이 반응이없어 그때도 식은땀 흘리면서 겨우갓길에 차를 주차하여 견인요청하여 남천동 유카로서비스센터에 입고했더니 정확한원인은 찾지못하고 배기가스 셋팅값만 다시맞췄다고하면서 출고시켰거든요. 아무래도 이번에도 원인을 찾지못하고 차량을 출고시킬것같은데...엔진업그레이드만으로 출고시킬경우 저는 일단 거부할생각입니다.8월초면 3년 워런티기간 끝나게되는데 이걸노리고 시간끌기식으로 가는것같기도하구요....고속주행중 엔진출력이떨어지고 시내주행중 엔진이 꺼지는 중대한사안이 발생했음에도 유카로서비스센타와 폭스바겐코리아에서 안이하게 대처하는 모든것들이 소비자의 입장에서 받아들일수가없습니다.엔진에 문제가 있으면 리콜을해야지 시동꺼지는 차에한해서만 업그레이드하면된다는 폭스바겐코리아의 설명이 납득이가지않습니다.언제또 시동이꺼질줄알고 차량을 타고당기겠어요?
어드바이져 역시 저한테 어떻게 말을해야될지 상당히 고민스러운 모습을 많이보였습니다.지금은 센타장이 관리한다고하더군요.
앞으로 어떻게해야될지 보배님들께서 조언을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