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코란도 스포츠를 14년 10월달에 구입을 하였습니다
처음에는 새차라 아주 만족하고 타고 다녔습니다 하지만 한달정도 지났을까?? 아침에 시동을 걸고 주차장을 빠져 나오려고 p에서 r로 기어를 변속 하는 순간 시동이 꺼져 버리네요 ......일단 쌍용에서비스 센터에 찾아갔습니다
무슨 a/s를 접수를 하고 점검 받는데 까지 시간이 4시간이나 걸리는지..... 하도 저를 부르지 않아 접수하는곳에 찾아가 왜이렇게 오래 걸리냐고 짜증 조금 석어서 물어 봤더니 예약하고 오셨어야지요..라면서 저를 예약도 안하고 온 바보취급을 하네요.....일단은 겨울이고 일이 많이 그렇다고 치고 넘어 갔습니다 그런데 밋션 프로그램 업그래이드 했다면서 한번 타보라고 하네요 .....믿음은 가지 않았지만 타고 나왔습니다 몇일뒤 똑같이 기어 변속시 시동 꺼짐현상 발생...ㅠㅠ 이번에는 사전 예약하고 점검받으러 갔습니다
이번에는 예약을 하고 갔는데 오전시간이 다 넘어가네요..... 그리고 들은 한마디 부속이 없어 다음에 다시예약하고 오라고 밋션에 오일분사 장치인가 하는것을 교체 해야 한다고.......ㅠㅠ 아주 뚜껑이 열리더라구요 그래서 쌍용서비스콜센터에 전화해서 지랄을 한번 하였습니다 개인 사업하는 사람인데 정비 받으러 오면 반나절 이상을 까먹는다고 너네가 하자인 차 팔아서 나 시간 다 까먹고 일을 못하는데 너네들이 보상할 꺼냐고 했더니 한다는 말이 저희는 보상해주는 그런거는 없고 차만 무상으로 수리해 준다고 하네요 해드릴수 있는게 아무것도 없다고 죄송하다고 이런 xxxxxxxxxxxx........... 다음날 정비사업소에 부속을 교체 받으로 갔더니 정비 팀장이라는 사람이 왜 자기한테 말을 하지 않았냐고 하네요 .....그러면서 랜트를 준비했다고 랜트카를 주네요....뭐 아무소리 안하면 그냥 하는거고 지랄을 하면 서비스 차원에서 해주는건지...참 어이가 없더라구요.... 일단은 시동 꺼짐은 이렇게 마무리 되었는데 ..... 제가 일하는 현장이 언덕이 있는 곳이 있었습니다 차를 끌고 언덕을 올라 가서 평지가 나와 가속을 하려고 가속 페달을 밟았는데 차가 변속이 되지 않고 rpm이 3000이상 올라가는 기이한 현상이 나타나는 겁니다 가속페달에서 발을 떼고 다시 가속하니 다시 변속이 되네요 왜그러지?? 하는 생각에 다시 언덕을 내려가 올라와 봤습니다 역시나 같은 현상........ 이거는 차에 무슨 문제가 있는거다 생각하여 서비스센터에 문의 했습니다 하지만 이증상에 대해 처음에는 아는 사람이 없는듯 대답을 하였습니다 차를 봐야 알거 같다고 그래서 예약하고 차를 입고하였습니다 정비사가 증상을 봐야 한다고 시운전을 같이 나가자고 해서 같이 나가서 언덕에서 테스트를 하는데 이번에도 변속이안되고 이상한 증상.....증상을본 정비사가 이증상 맞냐고 물어 보더라구요 그때까지 이상이 있는것 처럼 저한테 말을 하였습니다 점검해 보고 연락 드린다고 저는 차를 맏기고 개인일을 보러 나왔는데 정비소에서 전화가 왔습니다 차에는 이상이 없고 코란도 스포츠5단 밋션은 원래 이런 기능이 들어가 있는거 라고.......저는 이해가 되지 않더라구요 차가 언덕을 올라가서 가속을 하면 변속이 안되고 꼭 한템포 가속페달은 발을 떼었다가 간다? 저 나이는 그렇게 많이 먹지는 않았지만 많은 차종운전을 해보았다고 생각합니다 무조건 이거는 문제가 있는거라 생각하는데......다음날 정비 팀장이라는 사람한테 전화가 왔습니다 하지만 하는 이야기는 같은 이야기 쌍용기술팀에서 받은 내용은 등판 무슨 기능이라고 mb밋션은 독일에서 만든 밋션이라 언덕을 올라가서 안전을 확보하라는 의미로 그렇게 밋션을 제작 하였다고 하네요 저같은 민원이나 클레임이 불편하다고 들어오는데 해결해 줄수 없다고 이거는 꾸며낸 이야기인지 아닌지 도무지 알수가 없어 이렇게 답답한 마음을 글로 올립니다 정비하는 사람들 한테 물어봐도 그런 밋션이 세상에 어디 있냐고 그렇게 답을 들은지라.......문제가 있는 자동차를 말로 덮으려 하는것인지 궁금하네요 이증상에 대해 아시는 분들은 답변좀 부탁 드립니다 ......이번에 쌍용 문제가 있는것이면 아주 폭파 시켜버릴 각오로 저는 문제를 찾아낼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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