싼타페DM 이 좋아 구매한 여러분에게도 이런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2015.3.13 차량인도, 2.0 프리미엄)
지금까지의 상황을 요약하면...(주말에는 본인운행, 평일에는 센터에서 수리~~)
(금요일) 차량인수 (기분 좋게 받았습니다 ^^)
(주 말) 가족와 운행
(월요일) 아침 엔진오일 누유(신차시 엔진오일을 full 이상으로 채워져 있었던 것을 감안하면 눈금 중간까지 누유) 확인되어
인근 서비스센터에서는 작업이 불가능 하다며 부산 사상서비스센터에 입고하였습니다.
(월~목) 오일씰 문제라고 답변하지만 여러 사유로 엔진교체 완료 (그냥 여기서 끝내고 타고 다닐려고 했습니다.)
(금요일) 차량인수, 인수 후 회사 정비동에서 하부 확인결과 부동액 보조통에 냉각수 Zero 확인, 자가 보충완료
(주 말) 주말 차량하부 주차장바닥에서 부동액 누유 확인
(월요일) 아침 부동액 Zero 확인. 사상서비스센터 재입고, 센터에서 하부에 엔진오일 재확인(손바닥 이상의 넓이로 흥건히
하부커버 밖으로 누유), 오일누유와 부동액 누유 재검요청
(화요일) 엔진오일 누유도 이상없고, 부동액 누유도 이상없다며 출고.
회사 정비동에서 하부 확인결과, 엔진오일 및 부동액 누유 재확인
(수요일) 상담실장, 정비실장 본인 회사로 방문하여 직접 확인, 센터 재입고
오늘(수요일) 정비실장의 답변이 과관입니다.
센터 : 컨버너와 미션이 주물로 되어 주물속에 고여있던 엔진오일이 누유되는 것
본인 : 주물에 고여있던 양이 그렇게 많습니까? 재입고시 확인했던 양과 오늘 보셨던 양, 하부 커버에 묻어있는 양으로
봤을 때.....주물에 고여있는 양이 어느정도인지 객관적인 자료를 달라. 그리고 엔진을 교체했으면 엔진쪽에 묻었있던
오일은 없을것이고, 컨버터(미션)를 세척도 안하고 각 이물질이 묻은 채로 결합을 했단 의미냐?
참으로 정비실장의 대답이 엉뚱합니다. 주물에서 머금고 있던 오일이 있답니다. 그게 흘러나온답니다...
(그 양은 많아야 몇 방울 정도일것인데...)
뭐 간단히 이정도까지 말씀드리고요.. 추후 진행상황을 봐서.. 싼디를 사랑하는 분들께
저 같은 피해가 없는 분들이 나오도록 진행 상황 계속 말씀드리겠습니다.
인수 후 14일 중에 본인운행 4일, 서비스센터에 9일이상 있습니다.
(현재까지 400km 운행 중 센터 2회 왕복을 빼면 240km 운행한 차량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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