좀 답답해서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간단히 소개 드리자면 2015 크루즈 1.4터보이구요, 7/9일 인수 받았습니다.
처음 인수받을때 엔진소리가 좀 거슬렸는데 타다보면 줄겠거니 하고 넘어간게 화근이었네요.
고속도로에서도 2500rpm 안넘기고 길들여보려해도 밖에서 들으면 용달차 소리가 납니다ㅡㅡ
차량 결함으로 신차로 교환받기는 불가능이라지만 그래도 지푸라기 잡는 심정으로 센터에서 점검 먼저 받아봤습니다.
7/16일 오전에 GM 창원 직영서비스센터에 맡겼는데, 오후에 바로 엔진불량이라고 엔진을 교체해준다고 했는데,
차 산지 1주일만에 엔진 들어내기 싫어서 차량 교환을 요구 했더니 본사에 연락해봐야 한다고 기다리랍니다.
결국 어제 7/20일에 답변이 왔는데 차량 교환은 안되고 엔진 교체를 해준다고 하네요.
오늘 다시 연락해서 환불조치는 안되느냐 물었더니 차량교환이랑 환불조치랑 기준이 같아서 어렵다는 답변을 들었습니다.
그래서 아니 일주일만에 엔진결함으로 교환/환불요청하는게 기준에 안맞으면 도대체 어떤 기준이여야 교환/환불이 되느냐
물었더니, 한달사이 중대결함 2회 이상 반복 발생해야 교환/환불 해주는 소비자보호원 "권고사항"이 있다고 하더라구요.
법적으로 교환이나 환불 명시가 안돼있어 교환/환불 못해주겠답니다.
도대체 차량 구입하고 일주일만에, 결함있는 엔진 달아놓고 차를 팔았는데 교환 환불이 안된다는게 정말 답답하네요.
일단 자동차결함신고센터에도 접수는 해두었고 내일은 소보원에 연락해보려고 하는데, 혹시 신차 구입 후 결함으로 신차로 교환 받으신분 있으면 처리 방법 좀 알려주세요.
차량 인수 시 조금이라고 꺼림직하면 무조건 인수거부 하시길 바랍니다 ㅠ
우리나라에선 힘들듯합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