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벤츠에서 부분 변경
더 뉴 제네레이션 B200 CDI 출시되었다고 기사를 봤습니다
간단한 스펙을
보자면 이렇네요
2143cc
직렬 4기통 디젤 엔진
7단 듀얼클러치 변속기
최고 출력 136마력
최대 회전력(토크) 30.6㎏/m
복합연비는 16.5㎞/ℓ
가격 4290만원
분명 B200은
작년 이맘때쯤 출시했었고.. 그때는 엔진이 1.8;;; 그 외의 토크나
출력 그리고 가격은 현재와 거의 동일;;;
다시 한번 간단하게 말해보면 오늘 출시된 더 뉴 제네레이션 B200 CDI이 엔진이 바뀐 것 이외에는
다른 것이 없네요
기사를 보면 유로6를
만족시키는새로운 엔진으로 새롭게 나왔다고 하는데 제가 알기론 유로6는 배기기준으로 엔진의 성능과의
관계는 무관..
제가 엔진은 잘 모르지만 디젤엔진 같은 경우는
배기저감장치를 통해 배기규제를 맞춘다고 하는데 그러면 출력이 자연스럽게 떨어지게 되고 그렇게 때문에 엔진 크기를 늘려 이것을 보완한다고 알고 있습니다(전문가님 계시면 자세한 설명 댓글 부탁요)
암튼 디젤에서 중요한 토크나 성능적인 측면에서는 나아진 것이 없고 엔진 크기만 커져서 세금만 더 많이 내는 결과를 가져온 것 같습니다 벤츠의 기술력이 이만큼만인가요?
얼마 전 출시된 코란도c 2.2를 예를 들면 벤츠 b200과 같이 유로6 때문에
새로운 엔진이 적용됐다고 하네요 2.2로 바뀌면서 토크가 36.7㎏/m 에서 40.8㎏/m 후덜덜
디젤엔진에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토크가 상당히 많이
좋아진 것 알 수 있습니다
결국 토크 즉 힘이 SUV의
본질인 측면으로 생각하면 정말이지 예전에 벤츠 엔진을 가져와서 썼던 쌍용이 청출어람 한 것 같습니다
저는 자동차 전문기자나 블로거도 아니고 쌍빠도
아닙니다 그냥 요즘 차가 좋아서 네이버기사 보고 약간의 분석을 하는ㅋㅋ 중 입니다 틀린내용이나 추가할 내용있으시면 댓글 좀 많이
달아주세요
똑같이 0.2 늘렸는데
왜 이렇게 성능적으로 차이가 많이 나는지 정말 궁금합니다;;;
2.2 싱글터보 204마력 51토크
벤츠가 쌍용한테 무시당할 클라스는 아닙니더.
트윈터보가 225마력 51토크
트윈터보로도 아슬아슬한데 무슨 벤츠를 이긴다고...
더운 여름에 너무 열내지 마세요
물론 2.2리터 배기량에 스펙이 저거밖에 안되는 원인이 어딘가에 있겠죠. 르노닛산과 최근 적극적인 기술 공유를 하는 이유가 벤츠는 소형 디젤엔진을 보유하고 있지 않기 때문인 것도 유추할만하고..
대표적인예가 BMW 18D, 20D, 25(23)D 로 이어지는 2.0 디젤 트리오.
벤츠 200D, 220D, 250D로 이어지는 2.0 디젤 트리오.
아우디 40TDI, 50TDI, 55TDI로 이어지는 3.0 디젤 트리오.
엔진은 같아도 셋팅차이입니다
E220 cdi 랑 같아도 미션도 다르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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