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디딸 승용차 몇대 타고 다니는데요
공인연비 16정도인데 90~100키로 정속으로 운행하면 28~32km/l 정도 나옵니다.
결혼후에 장거리 주행이 거의 없어져서 새차로 웨건 하이브리드 렉서스를 보고있었는데 일본불매운동 동참으로 다른 회사 차들을 보고있습니다.
소나타 웨건형이 나온다는 얘기가 들리던데 국산차 하이브리드는 실연비가 어떻게 나오는지 궁금하네요.
물론 대가리 디자인 좀 안정화되면 구매예정입니다. 바로는 살 생각이 없어요
구리면 걍 디딸테크 그대로 바리안트나 508SW로 갈 생각입니다
혹시 오너분들 계시면 도심 고속 실연비 좀 공유 부탁드립니다.
도심은 16.2 공인연비 비슷하게나오고
고속은 22~24정도 나옵니다.(못나오면 20)
그리고 최대31까지 나와봤습니다.
하브타면 안전운행에 정속주행 이 습관되요
차 오지게 밀렸을때 동급 휘발유 9~10 잡고 하브는 같은 구간에서 1.5배 곱하기.. 이런식이죠
연비 잘뽑으시는 분들은 2배~ 2.5배정돈 나오던데 그건 평균과 꽤나 괴리감이 있어서..
그리고 디젤의 연비 잘나오던 환경으로 계산하시면 이해가 안되는게 좀 나올거에요. 근데 그게 하브 특성이라는것도 감안하시고요.
가령 시내에서 이정도인데 고속에선 이거보다 더 나와야 되는거 아냐?
라는 연비가 있는데.. 디젤은 글타쳐도 하브는 안그렇거든요.
하브 연비는 어떠한 환경에서든 자기만의 연비를 큰 편차없이 보여주는 차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제가 이래 말씀드린 이유는.. 디젤 고속연비에 굉장히 만족하시는데, 하브오셨다가 엄청나게 실망하실거 같아서 그렇습니다.
고속주행이 얼마나 되시는지 모르겠지만.. 정말 많은 부분을 차지 하신다면 말씀대로 508sw가 정답일 수도 있어요.
여름철 실연비 25~26 겨울철 19~22 나옵니다.
수도권이며 시내/국도 7:3 입네당
2.0r엔진과 비교하면 2.0r 10 hg 하브 13 정도 나오더라구요
고속은 니로(18인치)보다 ig가 더 잘나오긴하는데 작정하고 니로 목포에서 서울 무조건 100크루즈놓고와도 21안넘어가던데...ㅋㅋ
100크루즈인데 21 안넘어가나요?
ㅎㄷㄷ
아반떼MD도 새벽에 고속도로
100으로 달리면
21 나오던데...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