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4)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원사 3 김겸손 19.09.20 01:40 답글 신고
    소나타 주요구매층이 이상한데?
  • 레벨 소장 불뿜는소방차 19.09.20 01:45 답글 신고
    네이버에 쏘나타 구매비율 검색해보세요.

    아니면 제가 9월 14일에 쓴 글 있으니 그거 참조해보셔도 됩니다.

    DN8 쏘나타 구매층 50대가 가장 많습니다. 그 다음이 40대고요.
  • 레벨 대령 2 날씬날씬 19.09.20 07:14 답글 신고
    인터넷에선 개나소나 쏘나타고 그랜저인데 쏘나타 그랜저 여전히 신차 주구매자가 40-50대입니다.
    그랜저도 IG나오면서 30-40대가 비중이 늘어난거지 HG만해도 50대가 주구매층이예요. IG도 40-50대가 절반을 넘어갑니다..
  • 레벨 상사 3 배꼽털18센티 19.09.20 01:41 답글 신고
    그런가요?전 당연히 터보살듯
  • 레벨 중장 오우야조타조아 19.09.20 01:44 답글 신고
    공인연비는 1.6터보가 더 좋던데요???

    2.0은 13.1

    1.6은 13.7
  • 레벨 소령 1 쉐슬람인천교구장 19.09.20 01:47 답글 신고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주 구매층인 40~50대 대부분이 터보에 대한
    선입견과 배기량 무시 못 하거든요~
  • 레벨 대령 2 날씬날씬 19.09.20 07:16 답글 신고
    G90이나 케구도 3.3터보랑 3.8 놓고보면 3.8이 밸류고 터보가 메인스트림인데 대부분 3.8이 3.3터보보다 높다고 하죠ㅎ
  • 레벨 중위 3 5여보 19.09.20 02:00 답글 신고
    주구매층 연령대가 혹시 택시기사님들 아닙니까?
  • 레벨 소위 1 GSPD 19.09.20 02:35 답글 신고
    다운사이징을 위해 터보를 장착한 경우,
    일정 배기량 이하에선 시내주행시(가다서다 반복) 연비가 크게 하락하는 문제가 있습니다.
    포드 2.3+터보 조합이 그런 문제로 시장에서 평가가 나빴는데,
    소나타 1.6 터보는 어떨지 모르겠습니다.
    장기 보유한다고 가정하고, '1.6터보의 세금감면 효과 vs 자연흡기 2.0의 유지비용' 을 놓고 선택한다면,
    자연흡기를 사는게 낫다고 봅니다.
    (물론 고속도로 장거리 운행 위주로 운행하는 경우 무조건 1.6터보 추천입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소장 불뿜는소방차 19.09.20 02:54 답글 신고
    그랜저급에 2.0 터보가 없는건 그런 이유도 있겠지만

    3리터급 6기통 엔진이 있는데 굳이 간섭할 엔진트림을 만들 이유가 없어서가 크죠.

    6기통이 가져오는 이미지가 작지 않다보니...
  • 레벨 원사 3 총체적난국2 19.09.20 06:03 답글 신고
    먼 멍멍이 소리냐
    연비는 터보가 더 잘나온다
  • 레벨 원사 3 심플이야 19.09.20 07:42 답글 신고
    앞모습때문에라도 터보살듯
  • 레벨 소장 놀리지마요 19.09.20 08:56 답글 신고
    풀옵 3600 오버 ㅎㄷㄷ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