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운사이징을 위해 터보를 장착한 경우,
일정 배기량 이하에선 시내주행시(가다서다 반복) 연비가 크게 하락하는 문제가 있습니다.
포드 2.3+터보 조합이 그런 문제로 시장에서 평가가 나빴는데,
소나타 1.6 터보는 어떨지 모르겠습니다.
장기 보유한다고 가정하고, '1.6터보의 세금감면 효과 vs 자연흡기 2.0의 유지비용' 을 놓고 선택한다면,
자연흡기를 사는게 낫다고 봅니다.
(물론 고속도로 장거리 운행 위주로 운행하는 경우 무조건 1.6터보 추천입니다)
아니면 제가 9월 14일에 쓴 글 있으니 그거 참조해보셔도 됩니다.
DN8 쏘나타 구매층 50대가 가장 많습니다. 그 다음이 40대고요.
그랜저도 IG나오면서 30-40대가 비중이 늘어난거지 HG만해도 50대가 주구매층이예요. IG도 40-50대가 절반을 넘어갑니다..
2.0은 13.1
1.6은 13.7
주 구매층인 40~50대 대부분이 터보에 대한
선입견과 배기량 무시 못 하거든요~
일정 배기량 이하에선 시내주행시(가다서다 반복) 연비가 크게 하락하는 문제가 있습니다.
포드 2.3+터보 조합이 그런 문제로 시장에서 평가가 나빴는데,
소나타 1.6 터보는 어떨지 모르겠습니다.
장기 보유한다고 가정하고, '1.6터보의 세금감면 효과 vs 자연흡기 2.0의 유지비용' 을 놓고 선택한다면,
자연흡기를 사는게 낫다고 봅니다.
(물론 고속도로 장거리 운행 위주로 운행하는 경우 무조건 1.6터보 추천입니다)
3리터급 6기통 엔진이 있는데 굳이 간섭할 엔진트림을 만들 이유가 없어서가 크죠.
6기통이 가져오는 이미지가 작지 않다보니...
연비는 터보가 더 잘나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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