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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원사 2 라떼는말야 19.11.28 23:59 답글 신고
    플래그십이라는 명칭때문에 동일 시 하는 사람이 많은 것 같네요.
    그랜져는 에쿠스가 나오기 전 플래그십
    에쿠스는 현 플래그십.
    플래그십이 동일 세그먼트라는 말은 아니죠.
  • 레벨 대령 1 개나타3 19.11.29 00:13 답글 신고
    문제는 그 차의 위치라고 봅니다
    뭐가 올라갓니 내려갓니 세그먼트가 바뀌니 뭐니 그건 몰라도
    확실한건 대한민국 기함이 그랜저에서 다른걸로 바뀐거
  • 레벨 이등병 kimothi 19.11.29 00:21 답글 신고
    아이폰7까지 아이폰7 자체가 플래그십 모델이었지만,
    아이폰8부터는 아이폰X가 동시에 출시되면서 플래그십 모델이
    아이폰X로 바뀌었죠. 가격도 더 비쌌구요.
    현재 X모델은 아이폰Pro라는 명칭으로 여전히 플래그십 역할을 하고있고 아이폰11은 보급형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그당시 아이폰3GS가 약 100만원 할 때 엄청 비쌌지만,
    현재 보급형인 아이폰11이 약 100만원부터 시작됩니다.
    이런것처럼 그랜져는 그 당시에 분명 플래그십이 맞지만
    분명 그 이상의 차를 현대는 출시하고 싶었고 에쿠스와 그랜져의 공통점이 있다면 둘다 ‘첫 출시 당시 플래그십을 목표로 했다.’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 레벨 중장 항상좋은하루 19.11.29 00:25 답글 신고
    당시 그랜저는 부의상징
    지금 그랜저는 중산층의 상징
  • 레벨 원사 3 바른생각 19.11.29 00:49 답글 신고
    세그먼트상 전 윗급의 차로 만들어졌다고 생각 합니다 다만 이걸 현대에서 다이너스티를 단종 시키고 3세대 그

    랜저로 할것인가 아니면 다이너스티 윗급으로 할 것인가는 현대의 선택에 달렸던거라 생각 합니다 그랜저도

    XG때 다운그레이드 됐듯이 그랜저도 윗급으로 업그레이드 될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현대는 다이너스

    티를 단종시키지 않고 다이너스티 윗급으로 출시했습니다 에쿠스 나올때 사실 뉴글의 페리격인 다이너스티가

    단종이 되었어도 이상할건 없었죠 뉴글이 92년도에 나왔으니깐요 근데 그때 단종이 안되고 다이너스티는

    2005년까지 갔는데 그래서 뉴글은 어째보면 수명이 굉장히 길었다고 볼수도 있습니다
  • 레벨 원수 XLR8 19.11.29 03:16 답글 신고
    미쓰비씨에서도 데보네어 윗급으로 새로 만들던 찬데 동급인지 햇갈릴 필요가 있나요. 그 고도성장 시기에 80년대 플래그쉽이 경제력이 성장한 다음 요구되는 플래그쉽과 같을 수가 없죠. 그랜저는 세월이 지나도 그랜저급이고 에쿠스는 세월이 지나도 에쿠스급일 뿐.. 거지나라에서는 그랜저도 입 떡 벌어지는 최고급차고 잘사는 나라에서는 에쿠스도 그냥 그렇고. 그런거죠.
  • 레벨 원사 3 바른생각 19.11.29 03:23 답글 신고
    에쿠스가 뉴그랜저의 윗급차는 맞죠 세그먼트도 에쿠스는 F세그먼트고 뉴그랜저는 E세그먼트였으니깐요

    에쿠스는 그래도 세월이 지나도 에쿠스가 맞는데 그랜저는 사실 뉴그랜저때에 비하면 급이 떨어졌다고 봅니다

    전 당시 뉴그랜저의 급을 굳이 이야기 하자면 지금의 G80급이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 위상은 지금의 G90이상이였다고 생각합니다 당시엔 국민소득도 지금보다 낮았고 수입차가 거의

    없던 시절이였으니깐요
  • 레벨 원수 XLR8 19.11.30 04:28 답글 신고
    제가 말하고 싶은 급은 그 급이 아닙니다. 말씀하시는 내용은 마케팅상 포지셔닝이라고 하겠습니다.

    제가 써놓은 내용은 차를 있는 그대로, 차의 크기나 사양을 봤을 때입니다

    그랜저도 예나 지금이나 2리터급 4기통 하나 3리터급 6기통 하나씩 들어가고 쏘나타와 에쿠스 사이 범주의 크기를 갖고있는 세단입니다
  • 레벨 원사 3 바른생각 19.11.30 17:11 신고
    @XLR8 그랜저가 예전에도 E세그먼트였고 지금도 E세그먼트죠 하지만 뉴그랜저와 예전에 쏘나타 가격차이를

    보세요 갭이 제법 있습니다 그래서 그 사이를 매꿨던 마르샤라는 차가 있었죠 그랜저XG가 원래 마르샤XG로 나

    올려던 차였습니다 지금 그랜저는 예전 뉴글의 계보라기 보다 전 마르샤의 계보가 이어지는 거라 보는 겁니다

    지금 쏘나타 그랜저 가격차이를 보면 더 그런 생각이 듭니다 같은E세그먼트인 제네시스BH,DH,G80이 그랜저

    보단 윗급으로 보듯이 같은 그랜저라도 전 뉴그랜저를 XG이후의 그랜저보다 윗급으로 본다는 겁니다 굳이 뉴

    그랜저의 급을 지금으로 이야기 하자면 전 G80급으로 봅니다
  • 레벨 중위 2 가람나래 19.11.29 08:00 답글 신고
    그 때 그랜저는 엄청 잘산다의 상징,
    지금 그랜저는 잘 산다의 상징.

    이 정도로...

    거기에, 그랜저 샀어요하면 누구나 알아듣는 상징성까지 있잖아요.
  • 레벨 대령 2 성실과근면 19.11.29 12:52 답글 신고
    25년전 그랜저능 갑부!

    지금 그랜저능 먹고살정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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