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51)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대위 1 담터 12/04 14:24 답글 신고
    기준이 잘못됐는데요.. 꼭 모든걸 다 해야지만 자동차가 제값을 하는건 아니죠. 독3사들은 그런 철판부터 운송까지 다 하나요? 독3사들도 미션은 외부에서 가져오는 사례 많습니다. 아웃소싱이라는 시스템이 경제적으로 더 이득일때도 있구요. 기본적인 경제논리가 결여된 그럴싸해 보이는 헛소리입니다. 현기가 지금이야 글로벌 기업이었지만 30년전만해도 우리가 짱깨차 보듯이 미국에서도 현기차 같은 시선으로 바라봤을겁니다. 지금은 트럼프까지 나서서 관세로 견제하고 있게 성장한거구요. 우리가 일본차를 카피해서 성장했듯이 반세기 후 중국차도 현기와 똑같이 성장할수있습니다.
    답글 12
  • 레벨 중령 1 illest 12/04 14:19 답글 신고
    미션까지 만드는 회사가 드물죠
    답글 6
  • 레벨 원사 1 척준경 12/04 14:58 답글 신고
    현대 강판 엔진 미션 어느 하나 좋은거 있습니까?;;
    답글 2
  • 레벨 중령 1 illest 12/04 14:19 답글 신고
    미션까지 만드는 회사가 드물죠
  • 레벨 대위 2 주간아이돌 12/04 14:29 답글 신고
    많은데..
    포르쉐 벤츠 bmw(zf) 도요타(아이신) 폭스바겐
    한국GM GM 등등
  • 레벨 상사 3 ttma 12/04 15:15 신고
    @주간아이돌 '등등' 에 들어가는 회사 몇개 없고, 포르쉐랑 폭바는 같은 그룹이라 같이 개발함.
  • 레벨 원사 3 scrap 12/04 18:45 신고
    @주간아이돌 제가 알기론 bmw는 zf미션을 가져다가 변형해서 쓴다고 들었읍니다.
  • 레벨 대위 2 주간아이돌 12/04 15:23 답글 신고
    Pdk를 폭바에서 개발하나요? 포르쉐 단독 개발입니다. 드물다 하기엔 넘 많은데.. 떠오르는거
    혼다 닛산도 지들 미션 있습니다.
    포드도 머스탱 10단미션 만들어 잘만 넣던데요..
  • 레벨 소령 1 634345 12/04 15:45 답글 신고
    조또 없는 수준 ㅇㅇ
    자동차 브랜드 수십개 이상 ㅇㅇ
  • 레벨 중사 3 챠벳 12/05 10:43 답글 신고
    보령미션 보령미션 보령미션 보령미션 보령미션 보령미션 보령미션 보령미션 보령미션 보령미션
    젠1, 젠2, 젠3 젠1, 젠2, 젠3 젠1, 젠2, 젠3 젠1, 젠2, 젠3 젠1, 젠2, 젠3 젠1, 젠2, 젠3 젠1, 젠2, 젠3
  • 레벨 병장 jyccc 12/04 14:20 답글 신고
    그래도 지리자동차는 중국메이커 중에서는 꽤 잘 하고 있는 편입니다.

    상하이자동차같은 양X치들과는 많이 달라 보여요.
  • 레벨 대위 1 유자먹고 12/04 14:21 답글 신고
    그것도 중국정부에서 전기차 보조금때문에 여기까지온거죠.. 화석연료차는 기술력 없다고 보시면되고.. 그보조금도 내년부터 중단한다고 하고.. 그래서 전기차 업체 몇개 문닫을거란 예상나오는중
  • 레벨 원사 3 rockenfeller 12/04 14:24 답글 신고
    짱개들은 내연기관은 포기해야죠.하루아침에 기술력이 쌓일리가 없죠
  • 레벨 대위 1 담터 12/04 14:24 답글 신고
    기준이 잘못됐는데요.. 꼭 모든걸 다 해야지만 자동차가 제값을 하는건 아니죠. 독3사들은 그런 철판부터 운송까지 다 하나요? 독3사들도 미션은 외부에서 가져오는 사례 많습니다. 아웃소싱이라는 시스템이 경제적으로 더 이득일때도 있구요. 기본적인 경제논리가 결여된 그럴싸해 보이는 헛소리입니다. 현기가 지금이야 글로벌 기업이었지만 30년전만해도 우리가 짱깨차 보듯이 미국에서도 현기차 같은 시선으로 바라봤을겁니다. 지금은 트럼프까지 나서서 관세로 견제하고 있게 성장한거구요. 우리가 일본차를 카피해서 성장했듯이 반세기 후 중국차도 현기와 똑같이 성장할수있습니다.
  • 레벨 대령 3 불뿜는소방차 12/04 14:25 답글 신고
    그렇죠. 중국 자동차 회사 중에도 현대처럼 이렇게 성장할 수 있는 회사도 나올 수 있겠죠.

    그러나 벌써부터 중국차가 따라잡았느니 뭐니 할 깜냥은 못된다는겁니다.
  • 레벨 대위 1 담터 12/04 14:29 신고
    @불뿜는소방차 우리가 일본차를 따라갔던 시대와 동시대라고 생각하면 안됩니다. 이미 많은 부분이 중국차들이 따라왔어요. 자본주의 시장에서 제일 중요한건 말 그대로 자본이에요. 중국 정부에서 자본을 밀어주고 있구요. Byd만 해도 이미 테슬라와 맞먹는 회사로 순식간에 성장했습니다. Byd가 현기에 비해 전기차 기술력이 모자랄까요? 저는 절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오히려 기술적 우위는 byd가 한참 위일수도있습니다. 자본이 바탕이 되면 따라잡는건 순식간입니다. 왜 중국 업체들이 한국 기술자들 연봉 5배씩 주면서 데리고 올까요?
  • 레벨 대위 1 담터 12/04 14:32 신고
    @불뿜는소방차 첫댓글에도 썼지만 글쓴이님 논리처럼 차에 대한 모든걸 현기가 할수있다고해서 짱짱맨이라면 이미 현대가 독3사는 물론이고 오히려 롤스로이스나 벤틀리보다도 기술력이 좋다는 반증이 성립되게 됩니다. 이게 맞는소리인가요?
  • 레벨 대위 1 담터 12/04 14:38 신고
    @불뿜는소방차 그리고 imf때 한국기업들이 망한건 이유가 저게 아닌데 대체 전혀 상관없는 소리를 연결되게 써놓고 아무것도 모르는 바보들이 보면 사실인냥 믿게 써놓으셨네요. 마치 '1+1=2니까 전쟁이 일어났다!' 라는 식의 말도안되는 예시에요
  • 레벨 대위 1 담터 12/04 14:44 신고
    @불뿜는소방차 애초에 기본적인 지식이나 배경이 없이 '짱개놈들은 우리보다 밑이야 한참 안되지' 라는 결론을 스스로 내려놓고 그럴싸해보이듯이 글을 쓰면 이 사단이 나는겁니다. 이 글을 추천한 멍청이들도 마찬가지인거구요. 첫줄부터 이미 딜레마에 빠져버리는 문장으로 시작하고 중간에 들어간 사례도 전혀 맞지 않구요.
  • 레벨 상사 3 ttma 12/04 15:18 답글 신고
    byd가 현기차보다 전기차 기술이 앞선다는 근거는 뭔가요??? 많이 팔려서? 배터리 넣고 스티어링 붙이면 다 차인가요? 아무리 자본력이 있어도 노하우를 단시간에 돈주고 살 수는 없습니다. 테슬라가 독특한 마케팅으로 크게 성장했지만 아직도 단차 못맞춰서 욕먹는거 모르시나요? 제품의 완성도라는게 하루 아침에 이루어지는게 아닙니다.
  • 레벨 대위 2 주간아이돌 12/04 15:28 신고
    @ttma 그럼 기술력이 딸리단 근거는 뭔가요?
    그냥 쨍개산이라서?
  • 레벨 대위 1 담터 12/04 15:30 신고
    @ttma 자본주의 시장에서는 많이 팔린다는거 하나면 됩니다. 단차요? 단차가 있어도 고객들이 사는 이유는 시장성이 있기때문입니다. 에르메스 가방은 명품이라는 이유로 같은 기능의 다른 가방보다 수십배 비싸게 팔리나요? 그정도의 가치가 있기때문입니다. Byd도 마찬가지로 차값이 만약 3천 이라면 단차를 각오하더라도 3천의 가치가 있기때문에 팔리는거구요. 기술력이고 뭐고 시장에서는 시장성이 있는 상품이면 팔립니다. 반대로 시장성이 없으면 경쟁차량보다 반값이라도 안팔리는거구요. 신자유주의를 이해하신다면 그런 말씀을 하실수가 없어요.
  • 레벨 대위 1 담터 12/04 15:34 신고
    @ttma 단차가 그렇게 있고 이번에 사이버트럭 공개에서 창문이 다 깨져도 사전계약 30만대 돌파하는거 자체가 상품이 시장성이 있다는 겁니다. 자본주의 무한경쟁 사회에서는 시장성 그 자체만으로도 기업의 할일은 다 하는거에요
  • 레벨 원사 3 scrap 12/04 18:49 답글 신고
    중국자동차는 중국 시장이 크니 먹히는 거고 글로벌적으로 생각하면 아직 기술이 미흡한게 맞읍니다.
  • 레벨 중사 2 ihavewater 12/04 21:16 신고
    @scrap 맞는 말씀인데 담터님 말도 틀린게 하나없이 깔끔하네요
  • 레벨 대위 1 담터 12/04 22:11 신고
    @scrap 진짜 답답하네요;; 제가 언제 전기차 기술을 제외하고 중국차 기술이 좋다고 한적 있나요? 저는 중국차 기술을 옹호한적이 없어요 전기차를 제외하고는요. 글쓴이의 전개방식부터가 이미 잘못됐다는걸 지적했죠. 기술력에 대한 얘기를 할려면 슬라럼 테스트라던가 안전도 테스트에 대한 결과물을 가지고와야 합니다. 제가 위에 댓글에도 썼지만 현대의 제품 스펙트럼이 크다고 해서 우월하다면 현대가 벤틀리보다 기술력이 좋은 회사라는 반증이 성립되므로 이 글 자체가 헛소리 글이라는 뜻입니다. 저도 짱깨차 살생각 없습니다. 아직까지는요.
  • 레벨 중위 2 루시퍼의가르침 12/04 14:32 답글 신고
    그 미션을 직접 만들고 나서부터 문제가 생겼죠.
    독일이나 일본 부품 쓸대는 문제가 없었죠
  • 레벨 상사 1 F22 12/04 14:40 답글 신고
    네 사다쓰면된다는 대우 망했죠~~~~~
  • 레벨 원사 1 척준경 12/04 14:58 답글 신고
    현대 강판 엔진 미션 어느 하나 좋은거 있습니까?;;
  • 레벨 소령 1 634345 12/04 15:46 답글 신고
    그런 흉기한테 개발려서 공장팔고 좆발리는 르이뷔쉐똥 빠는 젓준경이 ㅇㅇ
  • 레벨 원사 1 척준경 12/04 16:15 신고
    @634345 똥에바가루나 많이 처묵 처묵 하세여~
  • 레벨 하사 2 권실장입니다 12/04 18:34 답글 신고
    하나부터 열까지 다하는거 .. 그게 정상이라고 생각하는겁니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하사 1 알흠답게 12/04 20:06 답글 신고
    부동산도 하죠
  • 레벨 중령 3 유게댓글13년째 12/04 20:59 답글 신고
    머라할 수는 없죠..
    Ppl상품처럼
  • 레벨 중위 3 폭주완땅 12/04 19:30 답글 신고
    닥치고 콩만한 대한민국에 자동차 회사가 몇개줄아시나요~~
    전 세계 자동차 만드는 나라는 몇개국일까요?
  • 레벨 소령 1 에버레인 12/04 19:56 답글 신고
    우리가 타국회사따라하면 벤치마킹 아웃소싱
    중국이우리따라하면 짝퉁 카피
  • 레벨 중위 1 앙쿤 12/04 20:19 답글 신고
    그래도 중국차가 대한민국차 이기면 안될텐데
  • 레벨 중위 2 다시칸 12/04 20:32 답글 신고
    현.기의 수직계열화는 정몽주의 꿈이었습니다..
    그뜻을 아들이 품은것이지요~
    ㅋㅋ
    정주영이 생각안났네요;;..
  • 레벨 중사 3 DH제네시스 12/04 21:04 답글 신고
    정몽주랑 현기랑 무슨상관이죠????
  • 레벨 중사 2 ihavewater 12/04 21:17 신고
    @DH제네시스 ㅋㅋㅋㅋ
  • 레벨 대령 3 쎄랑이오너 12/04 21:09 답글 신고
    이런들 어떠하리 저런들 어떠하리
  • 레벨 일병 뽈리쓰 12/04 21:07 답글 신고
    현기에 기술 냠냠당한 중소기업 사장님들이 이 글을 싫어합니다 짱깨들은 돈이라도 쓰면서 사가지 우리나라 대부분의 대기업은 깡패여
  • 레벨 소령 1 q205 12/04 22:24 답글 신고
    엑센트부터 국산엔진들어갔죠
    그거개발못하게 정치적압박 일본 회유또 압박에도
    정주영 불도저 호령으로 극적으로 성공했습니다
    그후 자한당은 우리나라 정치인이 아니란걸 느꼈습니다
  • 레벨 훈련병 Feelsoogod 12/04 22:40 답글 신고
    짱깨 스파이 새끼가 중요한 걸 간파했네 짱깨새끼.
  • 레벨 중장 anjeon 12/05 03:47 답글 신고
    중요한건 마인드죠

    아직도 에바가루 나오나요?
  • 레벨 중령 2 참이슬대마왕 12/05 05:18 답글 신고
    그래 귀족노조 단속이나해라
  • 레벨 하사 1 우낑 12/05 06:36 답글 신고
    지혼자 다하니 품질이 그런거에요
    왜 전문가가있고 왜 저전문 회사가있는지 생각좀
  • 레벨 소위 3 록리나잇 12/05 09:15 답글 신고
    비교할껄비교해야지
    원시인과 현대인들 비교하는거랑 같음
  • 레벨 중령 3 계좌불러봐 12/05 10:04 답글 신고
    흉기차 경쟁상대가 짱깨차인 거는 아는 분이네 ㅋㅋㅋ
  • 레벨 대위 3 지산맨 12/05 11:50 답글 신고
    현기 욕도 먹지만 더 잘되길
  • 레벨 중사 1 rjquddl 12/05 13:08 답글 신고
    좀 이상한 논리입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다하면 안되지요,
    분업화가 효율성이 더 높습니다,
    핵심기술 개발에 주력하고 외주를 통해 전문분야의 발전을 도모해야 기술강국이됩니다,
    혼자서 다 하면 죽도 밥도 안되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 레벨 원사 3 싼타모냐 12/05 14:10 답글 신고
    선택과 집중이 중요한게 아닌가?

    수직수평 계열화가 자동차 성능과 기술을 향상시키기 위해서??
    결과적으로 원가절감과 일감몰아주기 몸집키우기 에 그침.

    글로비스가 현대차 연구개발에 무슨 도움이 되길래??
    현대제철이 현대차에만 파는것도 아니고 계열사 몰아주기는 불공정 거래일뿐... 현대 패밀리 일감 주고 받기는 경쟁력에 별 도움이 안됨.

    자동차 독3사는 물론이거나와
    애플도 삼성전자도 모든 걸 자기 손으로 해결하지는 않음

    현대가 삼성을 뛰어넘지 못하는 이유는 이름처럼
    현대스럽지 않고 왠지 전근대적인...
  • 레벨 상사 2 아놔젠장쓰파 12/06 08:01 답글 신고
    현대 캐피탈 까지~~
  • 레벨 원사 2 탁실장 12/06 15:56 답글 신고
    일감 몰아주기식 문어발로 이윤이 될 만한데는 하나도 남겨놓지 않고 숟가락 디밀었네요
    자동차 회사면 일단 자동차 품질부터 좀.......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