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기아는 아시다시피 자동차에 관한 거의 모든걸 자기네들 손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당장 차량을 구성하는 철강부터 현대제철에서 만들고요.
엔진, 변속기 등 파워트레인들도 다 본인들이 만들어서 씁니다.
모닝같은 경차에 들어가는 엔진부터 유니버스, 그랜버드, 엑시언트 등 대형상용차에까지
현대가 못만드는 포지션의 엔진이 없죠.
그리고 완성차의 탁송이나 해외수송까지도 현대글로비스에서 합니다.
이렇게 자동차에 관련한 처음부터 끝까지 거의 모든 과정을 자기네들 손으로 해결할 수 있는 회사가 몇이나 되나요?
중국 회사들중에 이렇게 할수있는 회사가 있나요?
유럽 미국의 쟁쟁한 회사들도 이렇게까지 할수있는 회사는 거의 없어요.
지리자동차가 볼보 사오고 벤츠 사오면서 기술력이 향상되었다고요?
기술은 사오면 된다고 했던 한국의 엄청난 재벌그룹이 IMF때 어떤 꼴이 났는지 모르시나요?
무작정 회사와 기술을 돈으로 사온다고 해서 기술력 향상이 이루어질수 있는게 아닙니다.
물론 후발주자로서 그런 과정은 필요합니다. 현대 역시도 미쓰비시와 제휴를 맺어서 기반을 다질수 있었던거고요.
그러나 그 단계에서 멈추는것과 현대처럼 자체적으로 만들수 있는 단계까지 올라가는건 천지차이예요.
포르쉐 벤츠 bmw(zf) 도요타(아이신) 폭스바겐
한국GM GM 등등
혼다 닛산도 지들 미션 있습니다.
포드도 머스탱 10단미션 만들어 잘만 넣던데요..
자동차 브랜드 수십개 이상 ㅇㅇ
젠1, 젠2, 젠3 젠1, 젠2, 젠3 젠1, 젠2, 젠3 젠1, 젠2, 젠3 젠1, 젠2, 젠3 젠1, 젠2, 젠3 젠1, 젠2, 젠3
상하이자동차같은 양X치들과는 많이 달라 보여요.
그러나 벌써부터 중국차가 따라잡았느니 뭐니 할 깜냥은 못된다는겁니다.
그냥 쨍개산이라서?
독일이나 일본 부품 쓸대는 문제가 없었죠
전 세계 자동차 만드는 나라는 몇개국일까요?
중국이우리따라하면 짝퉁 카피
그뜻을 아들이 품은것이지요~
ㅋㅋ
정주영이 생각안났네요;;..
그거개발못하게 정치적압박 일본 회유또 압박에도
정주영 불도저 호령으로 극적으로 성공했습니다
그후 자한당은 우리나라 정치인이 아니란걸 느꼈습니다
아직도 에바가루 나오나요?
왜 전문가가있고 왜 저전문 회사가있는지 생각좀
원시인과 현대인들 비교하는거랑 같음
처음부터 끝까지 다하면 안되지요,
분업화가 효율성이 더 높습니다,
핵심기술 개발에 주력하고 외주를 통해 전문분야의 발전을 도모해야 기술강국이됩니다,
혼자서 다 하면 죽도 밥도 안되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수직수평 계열화가 자동차 성능과 기술을 향상시키기 위해서??
결과적으로 원가절감과 일감몰아주기 몸집키우기 에 그침.
글로비스가 현대차 연구개발에 무슨 도움이 되길래??
현대제철이 현대차에만 파는것도 아니고 계열사 몰아주기는 불공정 거래일뿐... 현대 패밀리 일감 주고 받기는 경쟁력에 별 도움이 안됨.
자동차 독3사는 물론이거나와
애플도 삼성전자도 모든 걸 자기 손으로 해결하지는 않음
현대가 삼성을 뛰어넘지 못하는 이유는 이름처럼
현대스럽지 않고 왠지 전근대적인...
자동차 회사면 일단 자동차 품질부터 좀.......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