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기상조라고 생각 되기도 하지만 또 한편으로는 지금이 제일 좋다고 생각되기도 합니다.
보조금 축소도 있지만 진짜 문제는 점차 대중화가 되면서 시작일것 같습니다.
지금도 곳곳에서 충전 자리 부족으로 다툼이 있는데 차만 갑자기 늘면 더욱 심화될것 같고, 매년 여름 에어컨으로도 전력부족으로 난리나고 뉴스도 나오는 나라에서 전기차 보급을 감당하려면 원전이 필수일것 같아요. 급속충전이 사용 전력양이 엄청나서 전기차 2대에 변전소가 필요하다고 봤었던것 같습니다.
충전시간도 오래걸리고 주행거리도 아직 부족하죠.
근거리 위주에 충전기가 집 근처에 있다면 괜찮겠지만
장거리 위주에 충전이 어렵다면 추천드리고싶지는 않네요.
30분이상 충전기 꼽고 헛시간 보내야하는거
진짜 현타 올듯;;
집이나 직장에서 불편함없이 충전이 가능하다면 나쁘지않은 선택일수도 있습니다ㅎㅎ
저는 그랜저하브 하고 모델3 저울질하다가
현재 보조금 적용후 모델3는 지금이 최적기 인듯해서 모델3로 가려고 합니다^^
보조금 축소도 있지만 진짜 문제는 점차 대중화가 되면서 시작일것 같습니다.
지금도 곳곳에서 충전 자리 부족으로 다툼이 있는데 차만 갑자기 늘면 더욱 심화될것 같고, 매년 여름 에어컨으로도 전력부족으로 난리나고 뉴스도 나오는 나라에서 전기차 보급을 감당하려면 원전이 필수일것 같아요. 급속충전이 사용 전력양이 엄청나서 전기차 2대에 변전소가 필요하다고 봤었던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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