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몇분들은 전기차가 시기상조라고 하면
스마트폰 처음 나왔을때 피처폰이 빠르게 도태되었다면서
앞으로 전기차 대세가 되는게 상당히 빨리 올거라고 하시던데요.
스마트폰과 전기차는 같은선상에 놓고 보기가 어렵죠.
물론 스마트폰의 가격이 작은편은 아니지만
1 ~ 2년쓰고 바꾸는 스마트폰과 달리 자동차는 한번 사면 5년이상, 많게는 10년도 넘게 타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유지비 역시도 자동차가 훨씬 많이 들어가죠.
그리고 스마트폰이 충전이나 사용에 어려움을 겪지 않는것과 달리
전기차는 아직 인프라도 제대로 갖춰지지 않았죠.
즉, 전기차는 절대로 스마트폰이 피쳐폰을 대체한것처럼 내연기관을 빠르게 대체하는건 불가능하다고 봅니다.
20년쯤 뒤라면 몰라도 적어도 현 시점에서 아직은 멀었다고 봅니다.
전기차는 부품 종수가 화석연료차대비 1/5 이하
전기차는 부품 종수가 화석연료차대비 1/5 이하
1. 자동차산업은 이미 전기차로 급격하게 이동중이다 다만 최대한 늦출뿐
2. 이번에 출시하는 독일차들은 마일드하이브리드를 끝으로 내연기관을 끝내고 전기차로 넘어갈생각이다
3. 현대는 일반하이브리드에서 전기차로 가고 내연기관마지막인데 엔진미션이 막개발된점등이 악재다
4. 배터리산업이 2차전쟁을 눈앞에두고있다 도요타를 중심으로 크게일본차가 일어날지 테슬라가 여전히 우월할지 가봐야안다
5. 기존업계는 움직임이 느리다, 대표적인데 포르쉐전기차와 벤츠전기차다 기능제한걸고 가격높여서 출시한이유가 자사모델보호다
6. 전기차는 단순한 전기로 가는차가아니다, 스마트폰이 굉장한점은 그것이 통합제어모델이기때문이였다 즉, 카메라붙이고 나침판넣고 앱깔면 문거작업 게임등 안되는게없는 통합제어인데 자동차에서 그것이 가능해진다
6.1 스마튼폰처럼 자동차는 옵션제약이 사라지는건 당연하다 모든게 돌아가야하니까
다만 지금의 스마트폰처럼 몇가지 제안은 가능할것이다
7. 자동차디자인은 드라마틱하게 변한다는점이다 기존의 엔진부위가 사라지면서 내부는 작은거실을 표방한다
8. 공유경제로 넘어가는 전기차는 오토운전이 보편화되는 시점에서 자기들끼리 신호를 주고받으면서 사고확률이 매우줄어든다 사용자는 출발할때 앱으로 호출하고 타고 이동하고 보내면서 월정액같은 서비스가 나타난다
9.전기차는 향후10년이 승부를 가른다 애플이선점한 시장에서 생태계가 만들어지고 프리미언 브랜드가 된것처럼, 자동차업계의 벤츠나 여타기업도 선점효과인점을 무시할수없다 그런면에서 테슬라의 단차나 싸구려마감등은 아이폰초기사용자의 마음처럼 별거아닌게 된다
10. 충전시설문제는 여전히 골치아플것이다 다만 그게 10년후에도 이처런 불편한까는 부정적이다 특히 현대가 전기차모델에 승부를 거는시점에서 정부지원도 더해져서 단기간에 전국에 깔릴것이기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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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자주가는 단순지표로 자동차업계중 3위
현기는 끝물에서 발악중인데 엔진미션이 성숙되지못함 내외부는 모든걸 걸었음
개인적인 의견으로 현대는 지금기회날리면 진짜 한국로컬그룹됨 하늘이 주신기회니 전기차올인했으면함
기존 내연기관들과..
수소, 전기차는 섞여서 지금처럼요..
지금은 2g폰 쓰는분들이 거의 없지만..
자동차는 모든차가 전기차가 모든영역을 다 차지하기엔 막대한 머니가 들어가야할듯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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