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자의 후방시야가 뒷유리의 하단은 시트 때문에 상당부분 가려지고 상단부분을 통하게 되는데 와이퍼가 저렇게 윗쪽에 있는것이 유리 상당부의 시야확보에도 도움이 되고 후방에 스포일러가 있는 경우 깔끔해지는점도 있는데 가장 큰 단점은 손님들 차량에서 보면 저렇게 위에 있는 차량들이 뒷유리의 와이퍼 작동에 의한 긁힘이 훨씬 많은편이며 그 이유가 와이퍼와 유리 사이가 마른 상태로 작동하는 빈도가 높아질수밖에 없기 때문.
운전자의 후방시야가 뒷유리의 하단은 시트 때문에 상당부분 가려지고 상단부분을 통하게 되는데 와이퍼가 저렇게 윗쪽에 있는것이 유리 상당부의 시야확보에도 도움이 되고 후방에 스포일러가 있는 경우 깔끔해지는점도 있는데 가장 큰 단점은 손님들 차량에서 보면 저렇게 위에 있는 차량들이 뒷유리의 와이퍼 작동에 의한 긁힘이 훨씬 많은편이며 그 이유가 와이퍼와 유리 사이가 마른 상태로 작동하는 빈도가 높아질수밖에 없기 때문.
신기해서 한참 봤던 기억이....
뒷유리라인이 깔끔하더라구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