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했다 실패한 경험? 물론 전혀 영향이 없는건 아니겠지만 이것보다 더 큰 이유가 있죠.
지금 삼성은 자동차 관련 전장부품을 여러 회사에 납품해서 쏠쏠히 돈을 벌어들이고 있습니다.
그런데 그런 상황에서 한 자동차 회사를 인수하면? 적어도 경쟁 자동차 회사 고객 몇몇은 잃는 선택이 되겠죠.
그리고 인수는 공짜로 하는게 아니니 인수하는데 드는 비용도 많이 들거고요.
삼성 입장에서는 굳이 리스크를 감수해가면서 자동차 산업에 뛰어들 이유가 전혀 없어요.
지금처럼 전장산업으로 많은 고객들한테 팔면서 돈 버는게 더 이득이죠.
현대기아와 삼성은 서로를 견제하지만 한편으로는 엄청나게 큰 고객이기도 합니다.
삼성은 임원차로 현대기아차를 구매하고, 현대기아는 삼성 밑에 있는 회사들에서 여러 부품을 납품받죠.
삼성이 자동차용 전자장비산업에 투자 많이 했어요.
강력한 경쟁자인 애플에도 부품납품하는 삼성인데, 자동차 전자장비부품이 돈이 된다고 봅니다.
완전실종인가요?
못본지 오래됐네요
헛소리에 웃고갑니다.
요즘 삼성은 방산업도 다 매각하고
본업에 충실합니다.
봉고라인 사진찍다걸린적있는데
그때 삼성은 자동차산업 진출에 열의를 한창 올리던 시절이죠.
그렇게 호기롭게 삼성차를 만들었으나....
삼성 디스플레이 1위 고객사가 애플인데.
삼성이 자동차용 전자장비산업에 투자 많이 했어요.
강력한 경쟁자인 애플에도 부품납품하는 삼성인데, 자동차 전자장비부품이 돈이 된다고 봅니다.
현재 세계 시총 상위권은 제조업회사들이 아니죠
다 미국it기업들임
덩어리 큰 대기업이 독점하고, 작은 기업을 잠식하면서, 과열 경쟁하고 있습니다. 요새 이야기가 아니라, 20여년 가까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삼성이 자동차 제조 쪽에 힘쓰는 것 자체가 시대의 흐름을 거스르는 격이고, 기술도 없고 관심도 없어 보입니다. 관심이 있었으면, 세단 SM 시리즈를 방치할 리가 없고, 르노/닛산 차량도 적극적으로 도입했어야 합니다.
외국까지 봐야하는데 현기도 할인 때려가면서
파는데 굳이 자동차사업을 할 이유가 없음
그돈으로 원가 15~20만원짜리 폰 100만원에
파는게 이익
0/2000자